왜 헌법선서가 법치국의 근본 근거인가?
짧은 65 회의 선서가 국가 직원의 문턱을 헌법의 고도로 끌어올렸다. 국가 직원들은 마치 중국인이 입당한 것처럼 손을 들고 선서를 할 것이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원은 당기에 선서를 하고, 국가 관원은 헌법에 선서를 했다. 그래서; 이런 선서 방식은 중국 * * * 산당의 지도하에 진행될 것이다. 이것은 이런 선서 방식이 당이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고 엄치당의 기본 근거라는 것을 의미한다.
법치국과 엄치당은 당이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원리에서 얻은 역사적 결론이다. 만약 당신이 국가를 다스릴 수 없다면, 당신은 국가를 다스리는 실력을 보여줄 수 없습니다. 치당이 엄하지 않으면 치당 방략을 구현할 수 없다. 엄치당과 법치국은 시종 서로 보완하여 하나의 이론 체계 속에 살고 있다. 인민대, 정부, 정법시스템 임명에 관한 국가 직원들이 헌법에 선서한 규정은 헌법을 각 공직자의 기본 규범으로 요구하며 헌법지상위의 원칙을 반영하고 헌법을 모든 공직자가 준수하는 도덕기준과 법률규범으로 만들어 모든 사람의 사상적 상징이 될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국가 공직자로서 헌법에 선서를 하면 사상 깊이에서 헌법에 대한 인정을 나타낼 수 있고, 정서적 깊이에서 헌법에 대한 충성심을 나타낼 수 있으며, 취지의식에 대한 인정이기도 하다. 일자리가 어떻게 바뀌든 권력이 얼마나 강하든 중국 인민을 옹호하고 헌법을 옹호해야 하는 것은 법률의 최종선이자 국가 공직자의 최소한의 이데올로기이다.
국가 공직자로서 헌법에 충실하고, 헌법을 인정하고, 헌법에 감정을 쏟아야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사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자각머리를 세울 수 있다.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하다. 국가 공직자로서 사상적으로 헌법을 믿어야 헌법에 충실하고 헌법 권위를 지킬 수 있다.
헌법에 선서를 하는 것은 당기에 선서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모두 확고한 이상과 신념의 구현이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에 선서하는 것은 당원의 이상적인 선택이며, 헌법에 선서하는 것은 국가 관리들이 중국 인민과 헌법을 지지하는 한 방법이다. 국가 공직자로서 헌법에 선서를 해야 자신의 마음속의 최종선이 무엇인지, 별을 바라볼 때의 좌표가 무엇인지 알 수 있어야 방향을 잃지 않고 권력을 탐내지 않고 근본적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이상과 신념을 단정하게 할 수 있다.
헌법에 선서하는 것은 단순히 서방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다. 서양인이든 다른 나라 사람이든, 국가의 개념이 존재하는 한, 상응하는 법적 형식이 생겨나 헌법을 기본 윤곽으로 하는 관련 정치 범주를 형성한다. 법은 모든 정치제도의 탄생력이자 모든 국가질서의 이성적인 선전이다. 법률의 존재만이 제도가 형성되는 조건이 있다. 헌법에 선서를 하는 것은 법치국의 결심을 반영하고 헌법 권위를 수호한다는 신념을 과시하였다.
헌법에 선서하는 것은 우리나라 법치건설의 새로운 산물이며, 법치국의 내용에서 형식, 방법에 이르는 심도 있는 확장이기도 하다. 법이 각 분야에서 보편적인 정신적 긴장을 형성하여 각 국가 공직자가 입사할 때 이상적인 신앙이 되도록 보장하다.
헌법에 선서하는 것은 불필요한 절차도 표면 문장 도 아니다. 그것은 네가 어떤 선택에 충성할 것인지를 증명할 것이다. 표준은 무엇입니까? 이 둘은 서로 조건부로, 헌법에 충실한 태도로 우리의 이상을 선택하고 우리의 포부를 시전, * * * 이데올로기의 사회주의와 이상과 신념을 가진 사람이 되는 한 가지 이치만을 이야기한다. 헌법에 선서하는 것은' 네 가지 전면' 이 정책 차원에서 과정을 구체화하는 구체적 구현이며, 반드시 우리를 위해 엄치당, 법치국에서 새로운 이론적 기초를 만들어 새로운 사상 차원을 형성하고 중화민족이 중국몽을 실현하는 사상력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