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어 소천지 필사?
생동감 있게
X 鶘 x 鶘 루신
생생한 설명: 활발하고 생동감 있는 외모. 예술 이미지가 매우 실감나는 것을 가리킨다. 마치 생명이 있는 것 같다.
출처' 장자 만물론':' 전주맹은 후디에, 후디에 생동감, 그 뜻을 비유한다! 나는 주야를 모른다. 갑자기 느껴져요. 갑자기 느껴져요. "
구조는 공식적이다.
용법은 일종의 아첨이다. 종종 조각품이나 문예 작품 중의 예술적 이미지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일반적으로 술어, 정어, 부사어로 쓰인다.
발음이 적극적이다. "Y 화신" 으로 읽을 수 없습니다.
학생을 구별하다 L' 은 쓰지 않습니다.
동의어가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있고, 피와 살이 있다.
반의어는 죽어가는 것이고, 반죽음은 살지 않고, 생기가 없다.
예를 들어, 대형 진흙 임대 주택에서; 지주 계급의 착취와 억압에 반항하는 농민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② 초등학생 성어 필사 대전
멍멍한 닭: 바보, 멍멍한 닭. 나무닭처럼 머물러 있다. 두려움이나 놀라움으로 인해 무감각해지는 것을 묘사하다.
투주 투계: 술기. 옛사람들은 옛 친구에게 제사를 지내고, 닭술을 가지고 흙에 들어가 경의를 표했다. 나중에 죽은 친구에 대한 기념으로.
닭싸움과 앞잡이는 닭싸움과 개를 경주하게 한다. 구사회에서 계급 자제를 착취하는 빈둥빈둥 노는 무료한 게임을 일컫는 말.
학 한 마리가 한 무리의 닭 속에 서 있다. 한 사람의 재능이나 외모가 출중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장 팬 치킨 팬: 패러다임; 장: 장웨이; 닭: 가금류 샤오미: 초본식물, 샤오미. 패러다임은 장쇼와 함께 술을 마시고 닭을 먹는다. 친구 사이의 의미와 감정을 비유하다.
닭을 묶는 힘. 닭을 묶는 힘. 연약함을 비유하다.
왜 소칼로 닭을 죽여야 합니까? 왜 소칼을 써야 합니까? 이것은 비유이다. 작은 일을 하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다.
크레인 머리 거위 가죽 크레인 머리: 흰 머리; 거위 피부: 피부의 주름을 묘사합니다. 피부에 주름이 있고 머리가 창백하다. 노인의 늙은 모습을 묘사하다.
군계군을 학립계군처럼 군립하다. 한 사람의 외모나 재능이 주변 한 무리의 사람들 사이에서 두드러진다는 것을 비유한다.
화 이남 닭견은 남에게 의지하며 권력을 얻는 사람을 비유한다.
닭벌레의 득실은 작은 득실을 비유하고, 가려움과는 무관하다.
계란에서 뼈를 찾는 비유는 일부러 까다롭다.
닭이 날아가서 알이 깨졌다. 양 끝이 허사가 되어 아무것도 얻지 못한 것을 비유하다.
닭 날으는 개: 뛰다. 닭이 날고 개가 뛰다. 극도의 공황으로 인한 혼란을 묘사하다.
닭뼈 침대의 초심은 지나친 슬픔과 슬픔으로 매트리스에서 수척해지고 피곤했기 때문이다. 나중에 부모의 사별에서 효도를 나타내는 것을 비유했다. 매우 날씬하다고 묘사하기도 합니다.
여왕은 크고 냄새나는 소 한 마리를 만드는 것보다 작고 깨끗한 닭 입을 만드는 것을 선호한다. 큰 형세에서 남에게 복종하는 것보다 작은 형세에서 독립하는 것이 낫다.
썩은 입은 사리를 아는 딱딱한 은유이자 강력한 논거이다.
치킨 너겟은 자질구레한 것을 묘사한다.
자질구레한 비유는 중요하지 않은 자질구레한 일이다.
수탉이 울릴 때 일어나다. 근면과 게으름을 묘사하다.
닭이 개라고 부르다: 부르다 훔치다: 훔치다. 하찮은 기술을 일컫는 말. 몰래 만지는 것을 가리킨다.
수탉은 짖고, 개는 짖고, 개는 짖고, 서로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한 지역이 인구가 밀집된 것을 비유하다.
수탉이 부르자 눈이 멀어 장사가 늦어질까 봐 두려웠다. 날이 밝지 않아 일어났다.
닭가죽학은 피부가 쭈글하고 털이 창백하다. 노인을 가리키다.
닭견은 행군 규율을 묘사하는 것은 이상하지 않으며, 심지어 닭견도 방해하지 않는다. 안전을 의미합니다.
닭견은 학살의 잔혹함을 형용하지 않고 닭견도 면할 수 없다.
닭견까지 귀찮게 하다.
전설에 의하면 한나라 회남왕 류안성선 () 이 남은 약을 마당에 뿌린 후 닭견이 먹고 모두 승천했다고 한다. 한 사람이 벼슬을 하고, 그와 관계가 있는 사람도 따라 벼슬을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삼마는 시골의 조용한 생활을 묘사했다.
전설에 의하면 한나라 회남왕 류안성선 () 이 남은 약을 마당에 뿌린 후 닭견은 먹고 모두 승천했다고 한다. 한 사람이 벼슬을 하고, 그와 관계가 있는 사람도 따라 벼슬을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닭견의 소리가 서로 들려서 죽을 때까지 쉬다.
닭이 우는 거위투는 시끄럽게 떠드는 것을 비유하여 양립할 수 없다.
비유적으로 말하면, 작은 형세가 독립하는 것이 큰 형세에서 남에게 복종하는 것보다 낫다.
닭머리 위의 생선 가시는 경미하고 중시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닭과 닭 경쟁: 평범한 세대의 은유. 예전에는 보잘것없는 인물이 명예를 다투어 이익을 얻는 것을 가리킨다.
닭이 음식을 다투다: 평범한 세대의 은유. 예전에는 보잘것없는 인물이 명예를 다투어 이익을 얻는 것을 가리킨다.
닭 가슴거북은 등이 볼록하고 등이 굽었다.
집에서 기르는 닭과 야생의 부엉이는 서로 다른 서예 스타일의 은유이다. 신기하고 평범함을 싫어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국내 꿩: 꿩. 원래 의도는 김용의 서예를 작가가 기르는 닭에 비하고, 왕희지의 서예를 꿩에 비유하여 원근을 나타내는 것이다. 다른 스타일의 서화도 비유한다.
닭을 시집가서 개를 따르다. 봉건 예교에 따르면, 여자는 그가 좋든 나쁘든 영원히 남편을 따라야 한다.
금계독립은 한쪽 다리가 서 있는 무술 자세를 말한다. 한쪽 발로 서 있는 것을 가리킨다.
금계뉴스는 황제가 사면 모집을 발표하는 뉴스를 말한다.
마름모꼴을 갈아서 닭머리를 만드는 것은 어려움이 크고 우여곡절이 많다는 것을 비유한다.
나무 닭에서 나무 닭까지: 싸우는 닭은 무뚝뚝해 보인다. 쿵푸를 형용하여 집에 도착하다.
차라리 닭입을 만들지언정 소황후는 하지 않는다: 소 * * *. 나는 크고 악취가 나는 소를 만드는 것보다 작고 깨끗한 닭입을 만드는 것이 낫다. 큰 형세에서 남에게 복종하는 것보다 작은 형세에서 독립하는 것이 낫다.
소칼로 닭을 잡다. 대재 소용을 비유하다.
소정사오지는 큰 솥에서 닭을 태우고 솥에서 소를 끓인다. 대재 소용을 비유하다.
암탉은 여명 때 운다. 과거에, 이것은 여성이 권력과 혼란을 훔치는 은유였다.
닭을 죽이고 목을 닦는 것은 내 마음속의 초조함과 불가사의한 표정을 묘사한다.
닭을 죽여 본보기를 보이다. 한 사람을 벌함으로써 다른 사람에게 경고하는 것을 비유한다.
닭을 죽이고 알을 얻다. 계란을 얻기 위해 닭을 잡다. 눈앞의 이익을 탐내고, 장기적인 이익을 무시하는 것을 비유한다.
닭을 죽여 본보기를 보이다. 한 사람을 벌함으로써 다른 사람에게 경고하는 것을 비유한다.
왜 소칼로 닭을 죽여야 합니까? 왜 소칼을 써야 합니까? 이것은 비유이다. 작은 일을 하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다.
거울 속에서 춤추는 꿩 거울 속에서 춤추는 꿩. 자기 감상을 비유하다.
닭 한 마리를 묶을 힘이 없다. 몸이 매우 허약하다
③ 초등학교 1 학년 성어 필사
성어: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병음: l 嗳 n y ú chng Shu
설명: 욕설: 진실하지 않고 거짓입니다. 피리를 불지 않는 사람이 피리 부는 팀에 섞여 있다. 능력이 없으면 능력도 있어야 하고, 불량품은 좋은 것으로 가장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성어 이야기:
이 성어의 남용은 진실하지 않고 사실과 맞지 않으며, 혼란스러운 의미로 인용된다. 리드는 리드 악기입니다. 보어는 보어입니다. 전문가 사이에 섞여 있는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없는 사람, 혹은 조잡하게 남조하여 때로는 자조하는 말로 쓰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 성어는 "모든 것을 잘못했다" 에서 유래했다. 내부 스토리지에서 "를 클릭합니다. 제선왕은 사람들로 하여금 장대를 불게 하는데, 이는 300 명을 의미한다. 남곽은 피아노를 연주해 달라고 부탁했고, 주나라의 사람들은 수백 명이 그를 지지한다는 말을 듣고 매우 기뻤다. 선왕이 죽었을 때 그는 몰래 왕을 만나러 갔다. 청문회 후, 은사는 도망갔다.
전국시대에 제선왕은 피리 부는 것을 매우 좋아했고, 많은 사람들이 함께 연주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제선왕은 연주가 잘 되는 악사들을 모집하여 300 명의 피리 부는 밴드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그리고 궁궐에 선발된 악사들은 대우가 특히 좋다.
당시 남곽이라는 이류자가 있었는데, 빈둥거리고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 제선왕이 이런 취미를 가지고 있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그 밴드에 들어가기를 간절히 원했고, 그래서 왕현을 알아보고, 그가 위대한 음악가라고 자랑하며, 왕현의 주목을 받았고, 플루트를 연주하는 음악가의 대열에 그를 포함시켰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남곽찬 선생은 피리를 전혀 불지 않는다. 밴드가 제선왕을 위해 연주할 때마다, 그는 대열에 섞여 다른 음악가들의 모습을 배우고, 머리를 흔들고, 이리저리 비뚤어지고, 거기서 연주하는 척한다. 그는 아주 잘 배웠기 때문에 수백 명이 함께 놀았기 때문에, 제선왕은 누가 할 것인지, 누가 할 것인지 분간할 수 없었다. 이런 식으로, 남국은 몇 년 동안 뒤섞여 약간의 허점을 드러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다른 뮤지션들처럼 풍성한 보수를 받고 편안한 생활을 했다.
나중에 죽자 그의 아들 왕은 왕위를 물려받았고, 돈 왕도 놀기 좋아했다. 단 한 가지 차이점이 있는데, 그는 합주를 좋아하지 않고 악사들을 하나씩 연주해 주는 것을 좋아한다.
남곽 선생은 이 소식을 듣고 놀라서 온몸에 땀이 나서 하루 종일 조마조마했다. 나는 이번에 나 자신을 폭로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직장을 잃는 것은 사소한 일이다. 만약 내가 너를 속이는 죄를 지었다면, 나는 머리를 떨어뜨릴 것이다. 그래서 다이빙 왕이 그를 찾아 놀기도 전에 그는 재빨리 달아났다.
④ 성어 필사 간결성 미관.
없어졌어요. 없어졌어요.
[해석 공격] 날개: 날개; 날개 없음: 날개가 없습니다. 날개가 없어 날아가다. 뉴스 보급이 빠르다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사물이 갑자기 사라지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무익비행' 이라고도 합니다.
[언어 아웃] "파이프 솔루션 기사": "비행 날개 없음; 소리 도; 뿌리가 없고 단단한 자; 사랑도. "
[발음] 아니요; "B" 로 읽을 수 없습니다.
날개; "기" 를 쓸 줄 모른다
들불처럼 번져 행방을 알 수 없다.
[반의어] 온전하게 회복하다
도난당한 물건에 사용; 소식이 아주 빠르게 퍼졌다. 일반적으로 술어, 정어, 부사어로 쓰인다.
[구조] 콤팩트하다.
[차별화 및 분석] 참조 "경골 및 이동" (93 면).
[예]
⑤ 초등학생 성어 필사
먼저 성어의 유래와 해석을 쓰고, 그다음에는 관련 이야기를 쓰고, 몇 가지 성어의 이야기를 그리고, 마지막에는 스스로 이런 성어의 감정과 체험을 배운다!
다음은 세 가지 측면에서 손으로 베껴 쓴 디자인 제작 지식을 소개한다.
첫째, 미화와 디자인
손으로 베껴 쓴 미화 디자인은 주로 레이아웃 디자인과 머리글, 제목 꽃, 일러스트레이션, 꼬리꽃, 레이스 디자인이다.
1, 레이아웃 설계
레이아웃 디자인은 좋은 필사본을 만드는 중요한 부분이다.
레이아웃을 잘 설계하려면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1) 이번 호 필사의 주요 내용이 무엇인지 명확히 하고 의미 있는 머리글 (등록) 을 선택하세요. 일반 머리글은 가장 눈에 띄는 위치에서 디자인해야합니다.
(2) 편집 또는 작성된 문장 읽기 및 단어 수 계산, 문장 내용 및 편폭에 따라 편집 (예: 조판). 일반적으로 중요한 문장 (예: 1 면) 이 눈에 띄는 위치에 있습니다.
(3) 길고 짧은 문장 가로 세로 줄의 조합에 주의하여 레이아웃을 깔끔하고 활기차게 한다.
(4) 조판에도 유의해야 한다. 문자의 배열은 가로를 위주로 하고, 세로를 보조하며, 행간은 자간보다 커야 하고, 문장 사이에 간격이 있어야 하며, 용지 주위에는 3CM 정도의 빈 가장자리가 있어야 한다. 또한 신문은 항상 깨끗하고 깔끔하게 유지해야 한다.
2. 머리글
제목은 직접적인 작용을 하는데, 그것은 반드시 주제에 긴밀하게 협조하여 손으로 베껴 쓴 주요 사상을 생동감 있게 반영해야 한다. 적극적이고 건강하고 의미 있는 이름으로 등록하다.
머리말은 일반적으로 주제 그래픽, 머리글 문자 및 기하학적 색상 블록이나 레이스에 의해 결정되거나 엄숙하거나 활발하거나 네모나 원, 단아하거나 짙게 결정됩니다.
머리글 디자인 주의 사항:
(1) 구도는 안정적이어야 하고, 화면 구조는 치밀해야 하며, 머리글 디자인과 표현은 간결해야 하며, 손으로 베껴 쓴 주제를 한눈에 알 수 있어야 한다.
(2) 그 글자는 크고, 선이나 글자, 컬러 또는 흑백이 있어야 한다.
(3) 그 위치에는 여러 가지 디자인 방안이 있다. 하나는 조판 디자인이 두 페이지이므로 오른쪽 위에 놓아야 한다. 둘째, 조판 디자인이 전체 버전이면 중간, 왼쪽 또는 오른쪽에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맨 아래가 아니라 배치의 윗부분에 설계되어 있습니다.
3, 제목 제목 (즉, 제목 꽃) 은 일반적으로 문장 앞에 있거나 문장 제목 다이어그램과 결합됩니다. 제목을 디자인할 때, 제목 문자에 주의하세요. 좀 더 커요. 장식 그래픽은 문장 내용과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문장 제목은 제목 본문보다 작지만 본문보다 커야 한다. 요컨대 경중완급을 명확히 해야 한다.
4. 삽화와 꼬리 꽃
삽화는 내용과 레이아웃 장식의 필요에 따라 디자인되었다. 좋은 삽화는 레이아웃을 미화하여 독자들이 문장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삽화와 편미화는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공허하고 어수선해 보일 것이다. 꼬리꽃은 대부분 페이지 미화의 필요성을 위해 디자인된 것으로, 대부분 꽃이나 기하학 도안을 위해 설계되었다. 삽화와 사본은 모든 문장, 더 나은, 더 나은 필요 하지 않습니다.
5. 신발끈
레이스는 손으로 베껴 쓰는 데 없어서는 안 된다. 일부 머리글과 머리글은 레이스를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레이스로 장착 된 중요한 문장; 물품도 레이스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전체 페이지는 레이스로 위, 아래, 좌우로 분리할 수도 있다. 레이스 사용에는 직선이나 물결선을 자주 사용합니다.
둘째, 머리 그림, 일러스트레이션, 꼬리 꽃 표현 기법
두화, 일러스트레이션, 꼬리꽃의 표현 수법은 대략 선화와 색블록 그림으로 나눌 수 있다.
1, 밑줄 긋기
간결하고 요약된 이미지, 정확한 선, 명확한 초점이 필요합니다. 페인트를 칠할 때 몇 가지 단계를 주의해라.
(1) 일반적으로 메인 라인을 그립니다. 각도, 방향, 크기를 결정합니다.
(2) 그래프와 관련된 비율, 구조 및 관점을 그립니다.
(3) 세부 사항을 묘사하고, 형체 구조, 구도, 색조를 결합하여 선의 리듬 변화를 그린다.
(4) 마지막으로 배열하여 화면이 완전히 통일되도록 한다.
2, 컬러 블록 그림
정확한 스타일링 외에도 색상 블록의 조화와 변화 관계를 잘 처리해야 하는데, 이러한 관계의 처리는 객체의 요구에서 출발하여 레이아웃을 다채롭게 해야 한다. 그림을 그릴 때 먼저 연필로 초안을 그린 다음 (모델링이 가능한 한 정확함) 큰 색상 블록을 골고루 바르세요. 특성화 후 세부 사항; 마지막으로 그것을 손질하여 더욱 통일되고 완벽하게 한다.
선화와 색블록 그림은 일반적으로 동시에 사용되며 다색 또는 단색일 수 있습니다. 선화든 색블록이든 연필로만 그리지 않는 것이 좋다. 페이지의 그래픽이나 텍스트는 잘라내어 붙여넣을 수 없습니다.
셋째, 손으로 베껴 쓴 편집 절차
편집은 구상에서 구체적인 완성에 이르는 중요한 단계이다.
두 단계가 있습니다. 하나는 준비 단계이고 다른 하나는 준비 단계입니다.
1, 준비 단계.
주로 각종 재료와 도구의 준비입니다. 구체적으로 포함: 현재 손으로 베껴 쓴 등록 초안 작성 백지 한 장을 준비하다. (크기는 필요에 따라 반개, 4 개, 8 개 등이 있다. , 그리고 이번에 내가 원하는 손으로 베끼는 것은 4 개다.) 관련 텍스트 자료 편집 및 작성 (문장 준비 필요); 필기와 그리기 도구 등.
2. 준비 단계.
이 단계는 손으로 베끼는 신문을 만드는 주요 과정이다. 대략: 레이아웃 디자인, 복사 과정, 미화 과정.
(1) 레이아웃 디자인: 문장 길이에 따라 조판하고 격자나 격자선을 그립니다 (일반적으로 연필로 가볍게 그리고 손으로 베껴 쓴 후 문지르거나 문지르지 않을 수 있음).
(2) 복사 과정: 문장 쓰기를 나타냅니다. 손으로 베껴 쓰는 종이는 대부분 흰색이고, 쓰기는 탄소 잉크를 써야 한다. 서체는 행서, 해서체, 초서, 전서를 적게 써야 한다. 글자의 크기가 적당해야 한다. 글씨를 잘 쓰지 않으면 두려워하지 마라. 관건은 깔끔하게 써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오타를 치지 않도록 주의해라.
(3) 미화 과정: 문장 베껴 쓴 후 일러스트레이션, 꼬리 꽃, 레이스 (삽화를 먼저 베껴 쓰면 안 됨) 를 그려 전체 레이아웃을 미화할 수 있다. 이 과정은 손으로 베끼는 레이아웃 효과의 관건이다.
또한 손으로 베끼는 것은 흑백일 수도 있고 컬러일 수도 있다. 종합적이거나 주제적일 수 있습니다. 수필과 흑판보의 설계 요구 사항과 절차는 거의 같다.
⑥ 우화 이야기 손으로 베껴 쓴 성어
서기 225 년에 촉한 재상 제갈량은 군대를 이끌고 남하하여 후방을 공고히 하였다. 우리가 철군을 준비하고 있을 때, 남방 야만인의 수장인 맹은 패퇴한 산병을 모아 촉군을 공격했다.
제갈량은 맹득이 용감하고 의지가 강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충성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이족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았고, 심지어 많은 한족 사람들이 그를 숭배했기 때문에, 그는 그를 쟁취하기로 결정했다.
맹득은 용감하지만, 그는 전쟁을 잘하지 못한다. 처음 출전했을 때, 촉병이 철수하는 것을 보고 촉병이 스스로 패배한 줄 알고 필사적으로 쫓았다. 결국 그들은 매복권에 침입하여 붙잡혔다. 맹은 자신이 제갈량에 의해 처형될 것이라고 판단했고, 영웅처럼 죽어야 한다고 자신에게 말했다. 부끄러워하지 마라. 뜻밖에 제갈량이 직접 그를 풀어 주어, 그에게 모범을 보이라고 권했다. 맹수는 불복에 실패하여 오만하게 거절했다. 얼굴은 그를 강요하지 않고, 그와 함께 이미 배치한 병영을 보고 일부러 그에게 물었다. "이 병영의 배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
맹수는 자세히 보았다. 그는 병영 안이 모두 노약자인 병사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네가 진짜인지 아닌지 몰랐어. 내가 한 번 이겼어. 지금 나는 너의 병영을 보았다. 그렇다면, 너를 물리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클릭합니다
제갈량은 설명하지 않고 웃으며 맹에게 돌아가게 했다. 그는 항아리가 오늘 밤 와서 캠프를 훔칠 것을 알고 즉시 매복을 준비했다.
멩 은 집에 돌아온 후, 자랑스럽게 하인 에게 말했다, 슈 6 월 은 모두 노약자 잔병, 병영 레이아웃은 이미 잘 보인다. 이것은 별로 대단하지 않다. 만약 그가 오늘 밤 자정에 캠프를 강탈하러 간다면 제갈량은 잡힐 것이다.
이날 밤 맹은 칼도끼 500 명을 선발해 촉군의 진영으로 살금살금 들어갔다. 아무것도 그들을 막을 수 없다. 맹은 성공을 눈앞에 두고 은근히 기뻐했다. 뜻밖에 촉군이 곳곳에서 매복하여 맹수가 다시 포로가 되었다.
맹수는 연이어 포로가 되어 다시는 경거망동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는 모든 부대를 이끌고 상해수남안으로 돌아가 공격만 하지 않았다. 촉병이 상해에 도착했을 때, 배 없이는 지나갈 수 없었다. 날씨가 매우 더워서 많은 어려움이 있다. 제갈량은 목과 대나무 뗏목을 만들라고 명령했고, 소수의 병사들을 파견하여 강을 건너는 척했지만, 그들이 강 중앙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즉시 맞은편으로 돌아가 다시 강을 건넜다. 한편, 그는, 상류 및 하류 좁은 장소 를 우회, 두 가지 방법 으로 나누어, 강을 건너 맹수 방어 Shangcheng 을 에워쌌다. 나중에 맹수는 다시 포로가 되었다.
맹수는 세 번째로 포로가 되었지만 여전히 승복하지 않았다. 제갈량은 여전히 그를 죽이지 않았다. 그를 즐겁게하고 그를 돌려 보내라. 어떤 병사들은 제갈량의 방법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가 맹에게 인자하고 너그럽다고 생각한다. 제갈량은 모두에게 이렇게 설명했다. "아군은 남방을 철저히 평정하려면 맹득 같은 사람을 중용해야 한다. 만약 그가 진정으로 남방인에게 연락해서 조정의 효력을 발휘할 수 있다면, 십만 대군에 달할 수 있을 것이다. 너는 지금 더 열심히 했으니, 더 이상 여기에 와서 싸우지 마라. "
이번 맹은 포로가 풀려난 후 촉병과 싸우지 않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대영 식량이 다 되어 제갈량으로부터 식량을 빌리도록 사람을 보냈는데, 제갈량은 승낙했지만, 맹수가 직접 출마할 것을 요구하여 촉군 장군과 단독으로 맞서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식량명언) 맹수는 연이어 몇 명의 촉장을 물리쳤지만, 막 한 무더기의 식량에 이르렀을 때, 말 밧줄에 걸려 걸려 걸려 걸려 포로가 되었다. 슈는 즉시 항아리를 되찾고 음식을 치우라는 명령을 전달했다.
이런 상황에서 맹득은 마침내 마음속에서 제갈량을 탄복했다. 모든 부족이 촉나라에 복종하도록 하기 위해, 그는 부족의 우두머리를 그와 함께 가도록 초청했다. 결과는 촉병에 의해 매복되어 일망타진되었다. 슈 캠프 메시지, 멩 자격 은 그가 돌아갈 때까지 기다려야 했다. 많은 부서장들이 맹득을 스승으로 모시고 있다.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맹수는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전쟁은 그 말을 들어 본 적이 없다. 바로 칠척칠척이다. 총리가 우리에게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나도 돌아갈 면목이 없다. "
이 바다에서 맹수 등은 결국 촉한에게 복종하고 관할에 복종했다.
⑦ 3 학년 성어 천지 필사
1. 좋아하는 페이지를 찾으십시오. 2. 성어 방면의 지식 (성어 이야기, 경물, 의경, 표정의 성어) 을 찾다. 3. 선택한 페이지를 작성합니다. 4. 완료합니다.
⑧ 숙어 이야기에 관한 손으로 베껴 쓴 사진.
그림이 있는 성어 이야기:
1. 이웃이 도끼를 훔쳤다고 의심하다
옛날에 한 사람이 도끼 한 자루를 잃어버렸다. 그는 이웃의 아들이 훔쳤다고 의심했고, 그 사람을 관찰했고, 그는 도끼를 훔친 사람처럼 걸었다. 그 사람의 얼굴과 표정을 보니 도끼를 훔치는 것 같다. 그의 말을 듣는 것은 도끼 도둑, 그 사람의 말과 행동, 일거수일투족, 모두 도끼 도둑 같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도끼를 잃어버린 사람) 계곡을 파다가 도끼를 발견했고, 다음날 이웃의 아들을 보고, 그의 언행이 도끼를 훔친 사람 같지 않다고 느꼈다.
의미
이 우화는 주관적인 편견이 객관적인 진리를 이해하는 장애물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편견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보면 객관적인 사물의 본색을 왜곡할 수밖에 없다.
의미
사람은 실사구시를 해야지, 현실에서 출발해야지, 근거 없이 추측하지 마라.
⑨ 성어에 관한 성어 필사
지네는 죽어도 꿈틀거린다. 낡은 당국/기관은 바꾸기 어렵다. 오래된 가족, 정권 등이 무너진 후에도 여전히 영향이 있다
백거이, 백거이
백족: 벌레명, 일명 마루나 말리는 12 개의 고리가 있는데, 절단된 후에도 여전히 꿈틀거릴 수 있다. 예를 들어 권세 가문은 몰락했지만 권력이 크고 기초가 두껍기 때문에 완전히 파산하지 않았다.
조청설근' 홍루몽' 제 2 회:' 고대인운:' 백족충이 죽어도 굳지 않는다'. " 지금은 전년도 번화한 것은 아니지만, 일반 관료에 비해 기상이 달라졌다. ""
백족충은 죽어도 굳지 않는다.
[사용법] 복잡한 문장 패턴; 조항을 제정하다 형용할 수 없는 세력 등. 쉽게 도태되지 않는 것.
고대인들은 "~" 라고 말했다. 전년만큼 번화하지는 않았지만 일반 관원과는 다르다. (조청설근' 홍루몽' 제 2 부)
⑩ 성어 손으로 베껴 쓴 내용
검은색과 흰색, 검은색과 흰색
[해석] 은 백지 흑자로 쓴 것이다. 은유에는 확실한 서면 증거가 있습니다. 부인하거나 뉘우치지 않았다.
【발음】 논문; "z" 를 읽을 수 없습니다.
종이; 오른쪽의 성은' 변' 이라고 쓰지 않는다.
[사용법] 텍스트 인증서를 설명합니다. 일반적으로 술어, 정어, 보어로 쓰인다.
[구조] 조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