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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문화란 무엇입니까?

차용한 상업문화는 일종의 사회문화 현상으로서 상품 교환의 출현과 함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상업 관행과 일치한다. 현대 전문학과로서, 그것은 단지 20 년도 채 안 되는 짧은 기간이며, 매우 젊은 학과이다. 일찍이 선진시대에는 농목업과 수공업이 발달하면서 자유상인과 낙양, 단, 창사 등 유명한 고대 상업도시가 등장했다. 당송 시대에 이르러 중국 상업은 고대 상업에서 근대 상업으로의 과도기에 접어들었는데, 그 상징은 지폐의 유통과 대외무역의 출현이다. 원나라가 전 중국을 통일한 후 한때 전쟁으로 파괴된 상업은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마커 폴로 여행기」에 따르면, "교토 주변에는 약 200 개 도시가 있으며, 위치는 다양합니다. 모든 도시에는 상인들이 이곳에 와서 물건을 사고 팔고 있는데, 이 도시는 상업적으로 번영하는 도시로 건설되었다. " 명청 시대에는 현대 자본주의 상업의 싹이 나타났다. 대갑, 부상, 생산수단과 자본을 점유하고, 무산자는 노동력만 팔 수 있다. 이 상황은 기본적으로 청말까지 계속되었다. 중국 고대에는 농업을 기초로,' 중농억제상' 은 치국방략으로, 상업경제는 자유롭게 발전할 수 없고, 실력이 비교적 약하다. 근대 서구 열강의 침입으로 민족 상공업이 억압되었다. 건국 후 30 년 동안 시장경제는 지도사상에서 자본주의 제도 하의 독특한 경제 형식으로 간주되어 이론적 오해에 빠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천 년 동안의 상업 관행에서 우리 국민들은 풍부한 사회물질적 부를 축적하여 애국법 준수, 중의경리, 성실성, 근검절약 등 민족적 특색을 지닌 상업문화를 형성했다. 선견지명, 인재 중시, 낙관,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등 고전적인 의미를 지닌 상업윤리와 상업전략사상을 형성하였다. 좌전' 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정국 상인과 사가 장거리 무역을 운영하고, 노예가 정국을 공격했다고 한다. 현고국 불안, 석봉조 긴급 회정 긴급, 동시에 정 사칭, 사옥, 12 소 진군, 정접보 후 충분한 준비, 진 철수해야 했다. 명대의 유명한 휘장 왕평성은 "정덕시대, 나는 늙었다. 나의 굶주림에 대해 미안하다. 기회를 틈타 식량성 기장을 절약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사람을 괴롭히지 않고, 가난한 사람을 돌보고, 그 이익을 원망하지 않고, 덕이 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슈웨이의 말에 따르면? "조유전" 에 따르면 어느 날 조유는 아들을 데리고 공공집에 가서 쟁기를 팔고 한 고객과 20 필을 교환하기로 약속했다. 이 고객이 그의 숙소로 돌아와 실크를 가져갔을 때, 다른 한 사람은 30 벌의 실크로 쟁기를 바꾸길 원했다. 조유의 아들은 쉽게 10 필을 더 벌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조유는 단호히 거절했다. 그는 "사람들과 사귀는 것은 거래이기 때문에 안 된다" 고 말했다. 태평광기' 에는 한 가지 부정적인 사실이 기록되어 있다. 어느 해 가뭄에 몇 달 동안 비가 오지 않았다. 여릉상인 융창은 쌀 수천 알을 사재기하고, 가격을 팔았고, 한 달 동안 비가 오지 않기를 기원하는 기도문도 썼다. 이 무정한 간상인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번개에 맞아 죽었다. 그의 기도가 발견되었다. 용네는 죽어도 마땅할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비난을 받았고, 심지어 손자들의 명성까지 폐지되었다. 상술한 예처럼,' 상서' 는 중국 고대 전통 상업 윤리와 문화의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모든 문화에는 역사적 전승이 있다. 오늘날의 사회주의 상업 문화는 중국 고대 상업 문화에 대한 합리적인 계승과 발전이다. 1980 년대에 현대시장경제가 국제적으로 번영과 경쟁을 가속화함에 따라 서구 경제학자들은 먼저 문화적 차원에서 기업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깊은 동력을 찾을 필요가 있음을 주목하고 기업 문화를 세우는 역사적 명제를 제시했다. 이런 이론적 분위기 속에서 중국도 상업문화학 건립을 대대적으로 제창해 상업계와 상업이론가들의 보편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상업문화열이 전국에서 일고 있다. 따라서 상업문화는 변두리적이고 종합적인 학과로서 점차 형성되고 있다. 상업기업관리와 문화 3 개 학과에서 생겨났고 사회학 윤리 심리학 미학 등 학과의 관련 내용도 융합해 새로운 학과를 구축했다. 우리가 말하는 상업문화는 중국특색 및 현대적 특색이 있는 상업문화를 의미하며, 주로 1. 상업정신문화를 포함한다. 모든 상업 기업이나 개인 상인은 상업 관행에서 일정한 가치관, 정신적 면모, 사상 경지를 따르거나 표현해야 한다. 그것은 사람들의 세계관과 인생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상한 정신문화가 상업활동의 최고 기준으로 승화되면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기업 정신문화의 본질은 정신이며, 뿌리 깊고 흔들릴 수 없는 신념이다. 그것은 하나의 원칙, 하나의 구호, 하나의 신조 등으로 표현될 수 있다. 또한' 공장가',' 점휘' 등을 통해 청각과 시각의 인식 효과를 낼 수 있다. 상업정신문화의 중대한 의의는 대외적으로 아름다운 사회이미지를 확립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내부적으로 직원의 주인 의식을 자극하고, 직원의 응집력을 강화하고, 지혜를 창조하는 데 있다. 둘째, 상품 문화. 성공한 모든 상품은 어느 정도의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심지어 민족문명 정도, 사고방식, 심미 정취까지 표현해야 하는데, 이는 종종 상품의 품질, 외관, 이름, 포장 등 여러 방면에 나타난다. 노인이 잡을 수 있도록 작은 손처럼 보이는 대나무 제품이 있다. 간지럼' 이라고 불렸는데, 나중에 상가가' 효자의 손' 으로 개명돼 문화적 매력이 크게 달라 매출이 크게 늘었다. 현재 많은 고대 문학 명작의 표지는 출판사에서 빨강, 초록, 파랑, 보라색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이것은 일부 서적과 상품 문화의 품격이 낮은 두드러진 표현이다. 결국 상품은 국민의 것이다. 하지만 상품의 기능차이가 커서 소비자 자체의 호소도 매우 다르다. 어떻게 상품문화에서 아속상상을 실현하고 소비자의 건강을 적극적으로 이끌어가는 심미적 재미는 확실히 반드시 해결해야 하지만 아직 해결되지 않은 실천과 이론 문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상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상품명언) 브랜드, 회사 및 상표 문화. 중국은 문명예절의 나라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줄곧 아름다운 소망을 품고 있다. 이런 문화의식은 상품 브랜드의 확정, 상호의 명명, 상표의 디자인에 반영되어야 한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브랜드는 일반적으로 이미지가 아름답고 감정적 색채가 있는 사물의 이름이나 문자를 선택하며, 때로는 상품의 기능과 특징을 고려하기도 한다. 전자는' 푸른 잎셔츠',' 어린이 흰토끼 치약',' 진싱 TV' 와 같다. 후자는' 독일 셰퍼드 도난 도어 잠금 장치',' 무적 모기향' 등과 같다. 상호와 점포의 명칭은 길상, 순조, 발달한 우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면 태흥, 순다, 항원 등이다. 한약의 전통 상품명은 강한 민족 문화의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푸제',' 연년익수',' 익수',' 회생' 등의 점포명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상표는 상품의 도안이나 문자로서 브랜드와 긴밀하게 협조하여 같은 문화적 내포를 반영하고 있다. 모든 식민지, 봉건적, 저속한 브랜드, 상호와 상표를 거절해야 한다. 넷째, 마케팅 문화. 상업의 근본 임무는 상품 교환을 실현하는 것이다. 마케팅은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는 유대이며, 일련의 상업 활동의 중심 고리이다. 직관적으로 마케팅 문화는 쇼윈도 아트, 카운터아트, 광고예술, 전시예술 등을 가리킨다. 내포적으로 말하자면, 관리의식과 경영 이념을 포함한다. 문명, 건강, 아름다운 마케팅 문화는' 고객 창출' 을 통해 상업기업에 풍성한 이윤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이른바' 한 가지 상품, 100 가지 판매' 란 상업 종사자들이 달성한 마케팅 문화의 차이를 가리킨다. 일본 도쿄의 한 회사 직원은 불합격한 소니 축음기 한 대를 미국 고객에게 팔았다. 발견 후, 고객에 대 한 책임을 져야 하기 위해, 그들은 먼저 도쿄의 수십 호텔을 검색 하 고 마침내 그의 아버지가 미국에 살고 있는 호텔에서 잊어버린 명함을 발견. 그런 다음 35 건의 긴급 전화를 연달아 미국에 전화를 걸어 도쿄에 사는 고객을 찾아 5 분 안에 배달하고 케이크, 수건, CD 한 장을 선물했다. 이 회사의 모든 직원들의 마케팅 의식은 재계의 본보기가 될 만하다. 다섯째, 상업 도덕 문화. 상업 활동에서 기업 직원과 고객 간의 관계는 1 위이고, 사람과 상품의 관계는 2 위이다. 따라서 윤리 문화는 홍보 문화라고도 한다. 전통 상업이든 사회주의 상업이든, 우리는 사람에 대한 충성, 배려, 존중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현재 일부 상업업체들은' 칠성조',' 오요',' 사노' 등 문명언어 규범을 제시했는데, 이는 사회주의 상업의 우수한 윤리문화의 구현이다. "7 음" 은 영업 사원이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에게 작별을 고하는 과정에서 인사성, 소개소리, 돈 흔드는 소리, 수수께끼를 푸는 소리, 대답소리, 감사소리, 작별소리가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오요' 는 직원들이 고객과 이야기할 때 세심하게 배려하고, 분수에 주의하고, 볼륨이 적당하고, 정확하고 간결하며, 개성을 존중하는 것을 말한다. "4 불" 은 무리하게 소란을 피우고, 비도덕적이고, 모호하게 얼버무리고, 냉소적인 풍자가 아니다. 6. 비즈니스 환경과 문화. 넓은 의미의 상업 환경에는 도시의 상업 건물과 시설, 사회 전체가 상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분위기가 포함된다. 좁은 상업 환경은 점포의 디자인과 배합 서비스의 수준을 가리킨다. 쇼핑 환경은 디자인이 교묘하고, 색채가 조화롭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상품 진열이 합리적이고, 정가를 명시하고, 고객 구매를 용이하게 하는 것은 모두 상업 환경과 문화가 주의해야 할 문제이다. 중국 상업문화학은 개혁개방의 조류에서 탄생하고 나날이 완벽해지면서 중국 상업건설이 기술센터, 상품센터, 이윤센터에서 문화센터로 전환되었음을 상징한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의 결과가 중국의 상업 형태와 이론에 이정표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고 기대할 만한 이유가 있다. 현재 우리나라 사회주의 상업 문화 건설은 좋은 태세를 보이고 있다. 많은 상공업자들은 이미 상업문화가 더 깊은 수준에서 서비스 품질과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실제로, 그들은 그들의 자신의 문화적인 잠재력을 개발 하는 것을 시도 하 고, 또한 외부 세계가 배울 수 있는 진보 된 경험을 적극적으로 소개 한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아직 시장경제 대파의 객관적 수요에 적응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범시장 경제관념의 부상, 공정경쟁 메커니즘의 미비,' 고객을 신으로 하는 서비스 의식의 부족, 가짜 판매, 이익만 도모 등 다양한 정도로 상업활동에 존재하고 현대 상업문화 건설의 부정적 요인이 되고 있다. 계획경제에서 시장경제로의 전환에서 이런 상황이 완전히 불가사의한 것은 아니라고 말해야 한다. 그러나, 다른 관점에서 보면, 사회주의 상업 문화 건설을 강화하는 긴박성을 정확히 보여준다. 현 단계에서 우리 사회주의 상업문화 건설의 기본 임무는 1. 우수한 현대상업정신을 형성하는 세 가지 측면으로 요약할 수 있다. 우리나라 사회주의 현대화의 최우선 과제는 생산력을 해방시키고 발전시키는 것이다. 우선 생산력을 해방시키고 발전시키는 근본 요소인 사람이다. 상업기업은 반드시 인본관리를 실현하여, 사람이 재능을 다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사람은 좀 정신이 있어야 한다. 상업은 사회봉사업으로 모든 직원에게' 인민을 위해 봉사' 라는 사상을 확고히 세우고 헌신을 이상적인 인격으로 추구할 것을 요구해야 한다. 자신의 능력과 양질의 서비스에 의지하여 자기 가치를 실현하는 능력 가치관을 확립하고 권력, 돈, 관계의 기형적인 가치관을 없애야 한다. 직원들의 우월한 정신 상태는 거대한 전체적인 힘이다. 그들이 개인을 집단에 녹여 현대화 목표의 인센티브를 느낄 때 통일된 자각 행동을 형성하여 기업 안팎에서 문화적 승리를 특징으로 하는 정신적 면모를 세울 수 있다. 현대 상업은' 이윤 1 위' 가 아니라' 직원 1 위' 이다. 이익은 직원의 정신에서 비롯됩니다. 직원들의 정신은 기업의 생존과 발전을 결정한다. 사람 중심의 기업정신을 형성하는 데는 직원의 합리적인 개인적 이익, 즉 이른바' 현실인간성' 을 이해, 인정, 보호하는 것도 포함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현대 상업정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공중 누각이 될 것이다. 둘째, 완벽한 현대 비즈니스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시장경제는 경쟁경제일 뿐만 아니라 법제경제이기도 하다. 상업기업은 시장경제의 중요한 역할로서 사회 전체에 공정한 경쟁의 메커니즘과 환경을 구축하라고 강력하게 호소해야 한다. 이런 메커니즘과 환경의 건설은 정부의 법규에 달려 있을 뿐만 아니라 상업기업의' 자체' 제도 건설에 달려 있다. 사실은 많은 위법 경영 행위가 발생하고, 가짜와 위조품의 범람은 모두 법이 적은 것이 있기 때문이지만, 법이 따르지 않는 것이 많기 때문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유교 전통 관념의 영향으로 중국은 오랫동안 상품 교환에서' 정' 경법' 을 중시하고 강한 계약정신이 결여되어 왔다. 만약 이런 관념이 역사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면, 오늘날의 시장경제에서는 반드시 개혁과 쇄신을 진행해야 하며, 대신 법률과 제도상의 권리 의무로 상품 교환의 정상적인 운영을 촉진해야 한다. 상업기업제도 건설의 또 다른 측면은 노동규율, 상벌 방법, 민주감독제도 등 기업직원의 행동규범을 강화하는 것이다. 나는 한 고객이' 신개강인삼' 한 조각을 들고 여러 약국에 가서 슬라이스를 하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그 이유는 그 약이 그가 팔지 않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고객은 못생긴' 늙은' 약국에 들어갔는데, 가게 주인은 열정적으로 접대하고, 가공을 도왔을 뿐만 아니라, 한 푼의 가공비도 받지 않았다. 이는 가게의 조상 규칙이기 때문이다. 이 약국의 성공은 이' 규칙' 과 관련이 있다. 셋째, 고상한 상업 도덕을 발양하다. 상업윤리의 핵심은 의리 관계다. 학자명, 자유리, 문인들이' 정의' 를 추구하고 상인이' 이익' 을 추구한다는 역사적 관점이 있다. 상인들이' 이익을 중시하고 의를 잊는다',' 이익을 보고 의를 잊는다',' 이욕이 마음을 훈훈하게 한다' 는 현상은 흔히 볼 수 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그것은 절정이다. 철학자가 밝혀낸 바와 같이, 초기 상업 자본가들은 이익의 50% 를 추구할 때 위험을 무릅쓰고 100% 의 이윤을 위해 모든 인류의 법률을 짓밟았다. 이윤의 300% 를 위해, 너는 어떤 죄도 감히 범하고, 심지어 교수형에 처할 위험을 무릅쓴다. 이른바' 장사도 없고 간교하지도 않다' 는 것이 바로 이렇게 생긴 것이다. 사회주의 상업 도덕 건설에서,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는 이익만을 추구하는 부패한 상업 도덕의 나쁜 영향을 단호히 숙청해야 한다. 의는 중국 전통문화에서 가장 중요한 도덕규범 중의 하나이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상인들은 "인중취의는 진군자이고, 의중은 재물을 구하는 것은 군자", "사해빈친을 정성껏 모집하고, 사방에서 돈을 모으다", "의를 취하고, 이름을 지어라", "군자는 재물을 사랑하고, 지혜에 취한다", "화물은 진가가 진실하다 동시에 중국이 폐쇄된 농경경제를 바탕으로 축적한 상업윤리도 눈에 띄게 보수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다는 점도 보아야 한다. 유교' 군자의 의리, 소인리' 의 사상은 의심할 여지 없이' 리' 에 대한 보편적인 부정이다. 이런 관념은 현대의' 좌측' 사조와 결합해 깊은 사회적 영향을 미쳐 사람들이' 이색변화' 를 이야기하게 했다. 오늘날 사회주의 상업 윤리를 건설하려면 반드시' 의리와 이익 일치' 의 원칙을 고수하고 장사에서 부자가 되는 정당성과 합리성을 충분히 확인해야 한다. 정신문화건설, 제도문화건설, 도덕문화건설은 사회주의 상업문화건설의 기본 내용이며, 이는 전반적인 사고방식에 대한 개요일 뿐이다. 상업문화건설의 내포는 매우 광범위하여 식견 있는 선비들의 심층 연구가 필요하다. 상업문화는 고립된 문화형태가 아니라 사회정치, 법률, 경제와의 상호 침투, 상호 제약 관계가 있다. 우리는 상업문화건설의 이론과 실천 문제에 대한 논의를 통해 사회주의 상업을 사회주의 물질문명과 정신문명 건설을 촉진하는 진지로 삼아 사회주의 상업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