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중화민족의 전통 풍습 중 하나인 용주 경주는 송대에서 엄격히 금지되었습니까?
용주 경주는 기원전 5 세기 전국시대에 이미 중화민족의 전통 풍습이 되어 단오절의 가장 중요한 민속활동 중 하나이다. 당대의 시인 장검봉이 쓴' 용주 경주가' 는 용주 경주의 장려한 경치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전고와 홍기의 지휘하에 있는 용선은 비검처럼 날고, 북소리는 천둥과 같다. 결승선은 각양각색의 막대기로 표시되어 있다. 용선이 목표물에 빠르게 접근하고 있다. 그것은 유구한 역사와 깊은 문화적 배경을 가진 전통 민속 활동이다. 왜 송대에 도착하면 뚝 그쳤지? 첫째, 용주 경주로 인한 살인사건은 남송의 함께 살인사건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우리는 단지 용선 경기가 송나라에서 뚝 그쳤다고 말했을 뿐, 사실은 송조를 위해서였다. 형법상 처벌은 엄하지만, 조직 참여를 제의하면 투옥을 선고받을 수 있다. 용선 경기는 여전히 민간에서 시끌벅적한 방식으로 열리는데, 거의 멈추지 않았다. 특히 남방에서는 더욱 그렇다. 용주 경기는 참가자들과 그들이 대표하는 국민의 명예, 지위, 심지어 신앙과 관련이 있다. 이런 맥락에서 남송은 10 년, 서기 1250 년 단오절 이틀 후 강서신주현 염산현 면구진 오범진에서 용주 대회를 열었다. 결국 두 척의 배에 탄 사람들은 왜 그런지 경기 후에 싸우기 시작했다. 강 한복판에 이르러 양쪽의 칼몽둥이가 싸우다가 용선 한 척이 전복되어 배 13 명이 물에 묻혔다. 드래곤 보트 경주가 뜻밖에도 죽었다 13 명. 현지 교도소 책임자인 채항공은 이 사건을 심사하라는 명령을 받고 사건의 경위를 차츰 밝혀냈다. 원래는 잠산현 면구진에서 파견된 붉은 용주와 현지 오범에서 파견한 백용주 경기였다. 첫 경기의 결과는 재력이 풍부한 면구 진홍용주가 백용주에 졌다는 것이다. 얼굴에 불복하여 또 한 번 시합을 요구하였는데, 또 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살인은 두 번째 경기 후에 발생했다. 붉은 용선은 링커로 가야 하고, 하얀 용선은 오범으로 가야 한다고 한다. 범부두는 목구 상류에 있기 때문에 두 배는 일정 기간 평행해야 한다. 즉, 이 기간 동안 기슭의 사람들은 용선 두 척이 갑자기 멈추는 것을 보고 빠르게 다가갔고, 그러면 쌍방의 싸움이 시작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쌍방은 모두 준비한 무기와 몽둥이를 꺼내 싸웠다. 나중에 조사를 통해 채항이 백룡선이 먼저 도발하는 것을 발견하고, 모두들 싸울 준비를 하고 나서 쌍방이 전쟁을 벌였다. 붉은 용주는 사람이 많고, 흰 용주는 사람이 적다. 수상작전은 육지작전보다 낫지 않다. 사람이 많을수록 배는 균형을 잃기 쉽다. 그래서 백룡선의 사람들은 이 점을 똑똑히 보고 노를 젓는 사람 열 명을 보내 홍룡선의 균형을 깨뜨리고, 홍룡선의 사람들을 모두 배의 한쪽으로 끌어당기고, 힘껏 뱃전을 흔들며 앞뒤로 흔들었다. 이런 전법은 매우 효과적이어서, 홍룡선은 과연 뒤집혔고, 게다가 사상자도 심각하다. 따라서 백룡선에 타고 있는 10 명의 뱃사공은 홍룡선이 전복되는 직접적인 살인자였다. 채항공은 검사 보고서를 검토한 후 죽은 사람의 몸에 몽둥이와 칼상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이것들은 모두 이 사람들이 물에 빠져 익사하는 중요한 원인이다. 우리는 현재의 용주 경기는 스포츠 활동이고, 선수 간의 경기는 스포츠 경기 규칙에 따라 진행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스포츠 경기는 당연히 지고 이기는 것은 사실이지만, 지는 사람은 칼로 필사적으로 이길 수 있다는 말은 들어 본 적이 없다. 본 사건의 경우 용주 경기에서 승패하면 어떻게 13 명이 사망할 수 있습니까? 둘째, 용주 경주는 내용이 복잡하다. 첫째로, 고대에는 용주 경주가 결코 스포츠 활동이나 게임이나 경기가 아니라 더 많은 내용을 담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남방, 특히 푸젠 광둥 () 의 민간 신앙 중 5 월은 사월 () 이고 독월 () 이다. 이번 달에는 재난이 많다. 5 월 5 일은 악한 날이어서 독약에 독을 넣었다. 우리는 각종 조치를 취하여 악령을 없애고 각종 독물을 없애야 한다. "고대와 현대 도서" 는 드래곤 보트 경주에 관해 이야기 할 때, 드래곤 보트 경주는 원래 보트를 타고 하류로 곧장 가서 제물을 태우고, 강에 포도주를 부어 제물을 만들고, 모든 재앙, 전염병 및 우보를 저주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용주를 먼저 받는 사람은 첫 번째 기회가 있다.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경주용 자동차는 재난을 몰아내는 데 있어서 심상치 않은 의의를 가지고 있다. 기왕 경기가 있으면 반드시 투쟁이 있어야 하고, 이기고 지고, 지고, 위너 득의양양해야 한다. 그는 자신이 용신의 보살핌을 받고 마을 사람들의 숭배를 받아 고향에 큰 영예를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실패자에게는 치욕, 실망, 경멸이다. 더 중요한 것은 패자가 용신에게 버림받았다는 것이다. 이것은 필연적으로 싸움을 일으킬 것이다. 따라서 조정의 관점에서 볼 때, 용주와 민간 신앙의 제사 행사는 사회 치안 문제, 심지어 범죄를 초래하기 쉽다. 이에 따라 각지에서 이런 활동을 엄격히 금지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967 년, 송태조 북부 강디 제 5 년, 송태조는 민중의 참신을 금지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관원들은 참극, 푸른 하늘을 위한 백식을 위해 체포했다. 송신종은 이 법률을 재차 강조했다. 각 주에서 인종 교차 금지를 명령하고 위반자는 1 년밖에 선고하지 않았다. 남송 시대에는 이 경기가 여전히 엄격히 금지되었다. 법률 규정에 따르면, 입의자는 겨우 1 년, 그 추종자는 1 명 줄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누가 용주 대회를 개최할 생각을 생각해 냈는지, 단 1 년이면 된다. 누가 용선 경기에 호응하여 100 을 치는 것에 찬성하는가. 이 금지령은 매우 엄격해서 용주 경주는 개최할 수 없고, 심지어 언급할 수도 없다. 채항이 직면한 용주 경주안은 당시 저장동로 용주 경주로 인한 전형적인 살인사건이었다. 셋째, 용주 경주와 관련된 이익은 여기에 있는데, 송대가 용주 경주를 엄금하는 이유를 대략적으로 설명한다. 하지만 문제는, 왜 국가법규가 명백히 금지하는 용주 경주가 민간에서 그치지 않는가 하는 것이다. 이 배후에는 아마도 더 깊은 이유가 있을 것이다. 남송의 유명한 이학자로서 채항은 이런 민속과 국가법 사이의 긴장감을 줄곧 생각하고 있다. 용주 경주는 민간에서 이미 수천 년 동안 진행되어 이미 사람들의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국가가 한 장의 금지령으로 단속할 수 있습니까? 사실 금지는 없습니다. 가자. 송인 양크갑 은 \ "삼산록 \" 에서 단오경기 용주 때 사오싱은 농촌투쟁 사상자로 압수돼 각 원에 부교를 짓고, 보트 뒷부분을 약간 보수했다. 그래서 정부는 용주 경기를 금지하기 위해 민간 용주를 모두 모아 각지에 부교를 짓는 방법을 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용주, 용주, 용주, 용주, 용주, 용주, 용주, 용주)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또 새로운 용주를 만들어서 금지할 방법이 없었다. 용선 경기는 일반인의 눈에는 지위가 너무 중요하다. 바로 그것의 중요성 때문에 용주를 둘러싸고 많은 일이 일어날 것이다. 채항이는 강동에서 오랫동안 머물렀다. 그는 용주 경기가 단지 풍습, 신앙, 오락이 아니라 수천 명의 사람들의 이익을 포함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용주 경주는 부두의 장점이 있어 배를 만들어야 한다. 그들이 먹고 싶은 것은 손의 이익을 위한 것이다. 마을 사람들의 이익이 있으니, 해마다 명절에 제사를 지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용주 도박꾼, 단오 제사 요술을 전문으로 하는 마녀, 옥진과 은행 뇌물을 받는 관원, 상업 경쟁자의 부상, 지방 권위를 다투는 대형과 같은 많은 것들이 배후에 있다. 각종 힘이 서로 얽혀 용선 경기에 집중되었다. 어떻게 사고를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또한 송말원초의 사료를 조사해 보니 용주 경기 뒤에는 사실 엄청난 이익 투쟁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초, 원초, 원초, 원초, 원초, 원초, 원초) 전반적으로, 대략 세 가지이다. 첫 번째는 페리를 쟁취하는 것이다. 채항공은 또 다른 사례에서 페리 문제를 발견했다. 일족이나 한 마을의 사람이 그들의 권세나 권력에 힘입어 나루터를 점령하고 강을 건너는 사업을 독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신강은 신주에서 가장 중요한 수로로 잘 알려져 있으며, 링구도 인후항이다. 따라서 희소자원으로서, 이곳의 페리에 대한 쟁탈은 분명히 치열할 것이다. 다른 곳에서, 우리는 사람들이 용주 경기를 통해 누가 나룻배를 차지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을 보았다. 즉, 누가 이기고, 누가 나루터를 차지하고, 나루터를 차지하고, 누구든 번다. 우리는 아직 우리가 말한 이 사건이 페리를 겨냥한 것인지 아닌지 아직 모른다. 이것은 사료의 제한이다. 두 번째는 밭이나 수면을 다투는 것이다. 고정된 지역 내에서는 밭과 수면의 수가 제한되어 있다. 논간 경작, 수면어업 또는 수생작물 재배는 현지 주민의 주요 생계 수단이다. 어떤 지방에서는 강이 변할 수 있고, 물의 풍족함과 수면의 변화는 다른 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나는 강의 남쪽 해안에 있고, 너는 강의 북쪽 해안에 있다. 강이 북쪽으로 움직이면 내 쪽의 육지 면적이 증가하고, 당신 쪽의 육지 면적이 줄어들고, 호수도 줄어든다. 너는 호수를 채워 밭을 만들고, 호수는 내 쪽에서 넘쳐난다. 너의 농토가 증가하고, 나의 농토가 줄어들고, 수면의 쟁탈이 더욱 복잡해졌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답은 용주 경주로 해결하는 것이다. 이기는 사람은 더 많은 자원을 얻을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모두들 어떻게 붉지 않을 수 있습니까? 셋째, 분쟁을 판결하다. 남방의 많은 지방에는 아직도 오래된 풍습, 생활중의 분쟁, 특히 마을과 마을 사이의 분쟁은 모두 인종 횡단으로 해결되고 있다. 이것은 마치 고대의 결투와 같지만, 그들이 물 위에서 속도보다 빠르기 때문에 용주 경주는 고대의 풍습이다. 그러나 남송 말년에 민간의 족류는 더 풍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주로 이익 쟁탈이었다. 그래서 장화이, 복건, 광시, 강서에는 모두 용주 경주가 있다. 용선 경기의 형식은 대동소이하지만 용선 경기 뒤의 경쟁은 매우 다르다. 넷째, 해결책은 송나라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송나라에서 원나라에 이르기까지 남방의 모든 도로는 용선 경기를 엄금한다. 채항 () 은 이러한 이익에 대한 치열하고 잔혹한 쟁탈로 이학자로서 한 사례에서 시작하여 지방풍습과 국가법의 충돌, 용선 경기 사례 뒤의 복잡한 이익 투쟁을 보았다. 그는 신주 () 와 라오주 () 가 척박하고 구릉이 기복이 있으며 나루터는 매우 중요한 수입원이며 나루터를 차지하면 끊임없는 부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채항공의 다음 임무는 나루터 질서를 정비하고 나룻길 운행을 엄중히 단속하는 것이다. 각종 불법 운영 선박을 검사하여 밀수를 조사하여 처리하다. 나루터 경영 과정에서 공갈 협박, 약탈, 강매, 법에 따라 처벌하다. 특히 민간 펀트 전환을 금지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정부는 페리의 관리를 강화 하 고, 페리를 점유 하 고, 불법으로 돈을가지고 갔다, 그래서 페리 주위에 타운십의 이익 경쟁이 크게 감소 하 고, 살해의 행위가 그에 따라 감소 했다. 결론: 민간 용선 경기는 종종 단순한 경기가 아니다. 용선 경기 뒤에는 사실 일의 본질은 이익과 자원의 쟁탈이다. 네가 다투는 것이 많을수록 내가 얻는 것이 줄어든다. 그래서 용주 경주는 싸우거나 심지어 죽을 수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 법은 경기를 금지하기 어렵다. 민간 신앙의 힘과 이익 쟁탈로 용주 경주에는 신앙의 원인과 법과 관습의 충돌이 많이 발생했다. 이 문제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존재한다. 남송 () 의 저명한 이학자 견은 법이 악을 징벌할 수는 있지만, 인위적인 풍속으로 변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맹목적으로 법을 인정하고, 사람들이 이미 형성한 풍속 습관을 금지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고, 격렬한 충돌을 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렇다면 견수덕은 어떻게 사람을 세관으로 바꾸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국가가 옳고 그름을 합법화하고, 교육으로 철이 들게 하고, 민, 부민, 교민을 키우고, 자선의 풍조를 시들지 않게 하고, 이익별 풍조는 자취를 감추었다. 한 마디로 귀결되다: 황제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수양이 기본이다. 이것은 송대 이학의 뚜렷한 명제이자' 명관평청집' 에서 중명관의 꾸준한 추구이다. 1 을 참조하십시오. 청명집', 중화서국, 1987' 송사' 권 420' 채항전' 에 따르면. 용선 경기 (중국 사회출판사 출판) 3. "용주 경주: 중국 민속문화 시리즈", 치우 편저, 중국 사회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