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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을 꿇고 구하라" 중국근대사 작문이 시급하다! ! ! 가산점!

현대 민속 변천은 현대 사회 변천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그것은 현대 사회 변혁과 일치한다. 현대 민속의 변천은 사회의 구석과 모든 측면을 포함한다. 예절, 소비, 의류, 음식, 주거, 여행, 명절, 혼상 등 8 개 방면에서 요약하면 근대 민속 변화의 기본 맥락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

1. 예절 변천: 아편전쟁 이후 오랜 기간 동안 전통적인 사회예의와 예절, 호칭과 만남식을 포함해 여전히 사회를 주도하고 있다. 사람은 사람을 만나고, 허리를 굽혀 절하고, 손을 잡고, 몸을 굽히고, 서로 안부를 물어야 한다.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은 상대방을 맞이하는 손짓이지만, 봉건 시대에는 봉건사회의 등급제도를 반영하는 존경과 복종의 예절이 되었다. 무릎을 꿇는 것은 주로 어른에게 하는 것이고, 가장 성대한 것은 세 무릎을 꿇고 아홉 번 절을 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동배들이 허리를 굽혀 절하고 인계하는 방식으로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에 상응하여' 어른',' 할아버지',' 아내',' 노부인' 등의 호칭이 있다. 그러나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서구 평등관념의 영향을 받아 먼저 새로운 지식인들 중에서 점차 악수, 절절 등을 채택하여' 선생',' 부인',' 아가씨',' 동지' 등의 호칭으로 이전 호칭을 대체하였다. 민국 19 12 년 건국 후 공자에게 제사를 지낼 때 " (참고: "예배", [상해] "신고" 1965438+2002 년 3 월 5 일. ) 곧 사교 활동에서 절을 하고, 절을 하고, 예배하고, 교배하는 등 낡은 예절을 분명히 폐지하고,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같은 해 8 월 17, 중화민국정부는' 예제' 를 공포하고 새로운 예의의 법적 지위를 법으로 확립했다 (참고: 동방잡지 9 권 4 호 1965438+2002 년 9 월). ) 을 참조하십시오. 허리를 굽혀 절을하고,' 선생'' 군' 이라는 호칭으로 현대 사회인 간의 평등한 관계를 반영하였다. 결론적으로 모자를 벗고 목표에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악수를 하고 박수를 치는 등 새로운 풍속 습관은 이미 중국의 통상적인' 문명례',' 문명례' 가 되어 사회풍속 습관의 진보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그에 더하여, 사교 춤, 생일 파티, 동료 연회가 도시에서 유행하고 있는 것은 현대 교제 관습의 새로운 변화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2. 소비 풍속의 변화: 근대 서구 자본주의의 침입과 중국의 새로운 상업의 출현과 급속한 발전으로 전통 소비 풍습에 큰 충격을 주고 소비 풍속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초래하였다. 아편전쟁 이후 도광년 동안 상류사회가 양품을 즐기는 것은 유행이 되었지만, 처음에는 통상항, 관료 부유한 가정 등 소수의 지역으로 제한되었다. 19 연말까지 통상항이 70 여 개로 늘면서 양화는 각 업종에서 소비되고 있다. 운남의 외진 교통지역에 있는 상점에서도 각종 할랄, 삐삐, 깃털사, 플란넬 등 많은 외국 상품을 볼 수 있다. 그리고 그 가격은' 놀라울 정도로 비싸다' (참고: 고요편집장' 중국 근대 대외무역사료', [경] 중화서국, 1962, 제1/Kloc-0 ) 많은' 농민도 양포를 다투고', 중산층 가정은 심지어 나가서 방사하는 것이 사치스럽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대부분의 청년들은 서리와 같다' (참고: 송연재:' 부음향현록',' 중국 근대 사회풍속사',' 절강인민출판사',/Klook ) 을 참조하십시오. 또한 경마, 조정, 테니스, 축구, 양식, 맥주, 서양식 스낵, 서양식 음료, 아마추어 연극 클럽, 공원, 실내 콘서트, 영화, 전등, 전화, 수돗물, 우편, 전차 등 서양식 생활방식은 모두 중국인의 소비 패턴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상하이를 예로 들면 정색 소비와 놀이소비도 상인과 부자 소비 패턴의 중요한 내용이 된다.

3. 복식 풍습의 변천: 중국의 복식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시대마다 다채로운 의상이 있다. 청대 중국의 의상은 가운마에봇을 위주로 하고, 여성은 치파오를 입는다. 민간 속담은 "공작령, 말굽 소매" 라고 말한다. 의류는 등급이 삼엄하고 숭상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현대인의 평등 요구와 생활 리듬의 가속화와 어울리지 않는다. 이를 위해 중국 일부 사람들은 서양식 옷을 받기 시작했다. 19 의 50 년대 홍콩 광저우에는 서양인의 차림새를 모방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더 많은 중국 상인들이 드레스를 입었다. 변법 기간 동안 강유 웨이는' 이복' 을 제창했다. 20 세기 초에는 양복을 입은 젊은이들이 많아졌다. 후교의 오주중학교 1903 은 학생들이 설날에' 양옷을 입고 공맹을 찬송할 수 있게 해준다' (참고: 호자서전, [경] 근대사 제 2 기 +098 1). ), 학생 중 양복을 입은 사람이 적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시 양복을 입은 유학생이 비교적 많았다. 청나라 이후' 양복 열풍' 이 나타났다. 대동에서 사람들은 "양복 양모를 바꿨는데, 숫자는 알 수 없다" (주: "반용국품", [상하이] 신고 1965438+2002 년 3 월 4 일. ), 외진 작은 마을에서, "문무예복, 펠트, 가죽, 단기 사용, 완전 유럽식" (참고: 중화민국자리현지, 권 17, 풍속. ) 을 참조하십시오. 또 서양식 셔츠, 스웨터, 스웨터, 바지, 사선 양말, 고무신, 구두도 점차 보편화되고 있다. 요컨대, 중국 의류의 서구 요인이 증가하고 있다. 언급할 만한 것은 중산복은 근대 중서복의 결합의 가장 전형적인 표시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