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의 취지와 작풍의 의미와 내용
1, 경제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는 새로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발전이야말로 강경한 도리다. 경제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은 시대의 부름이며, 시대의 주요 선율이며, 기업 각급 지도 간부의 숭고한 사명이다.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모든 일은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인민을 위한 봉사' 의 사상과 행동을 전체 경영 활동에 완전히 통합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는 것이 개혁개방 이후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인 15 라고 말해야 한다. 인민을 위한 서비스' 의 내포는 경제 업무, 경영 행동, 경영 목표에 반영되어 있으며, 이는 과거에 비해 매우 중요한 변화이다. 발전은 단순한 경제행위가 아니라 일종의 정치행위이기 때문에 우리는 발전에 정치적 동력을 주입해야 한다. 등소평 동지는 "사회주의 발전 생산력의 성과는 국민에게 속한다" 고 지적했다. 이는 경제건설을 중심으로 한 것이지만 실제로는 인민의 이익을 중심으로 한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각급 지도 간부들이 기업을 활성화하고 경제를 발전시키는 데 전개하는 일련의 일도 일종의 헌신이다. 군인이 총으로 국경을 방어할 수 없다면, 과학기술자들은 새로운 과학기술 분야에 들어갈 수 없고, 농민들은 더 많은 식량을 얻을 수 없고, 기업은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할 수 없고, 인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을까? 분명히 아닙니다. 그렇다면 현 단계에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준이나 잣대는 무엇일까? 나는 발전이 강경한 이치이기 때문에 덩샤오핑 동지가 제시한' 세 가지 유리한' 을 기준이나 잣대로 삼아 사회주의 사회의 생산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지, 사회주의 국가의 종합 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인민의 물질문화 생활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지를 판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세 가지 이익' 이 가장 많은 인민의 가장 근본적인 이익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새로운 시대에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경제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지도 간부는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높이에 서서 창조적인 일을 해야 한다.
2. 직원들을 이끌고 부자가 되는 새로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조두를 세우고 부민대기를 드는 것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가장 중요한 내용이자 새로운 상황에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다. * * * 생산당원이 인민을 이끌고 농사를 짓고 경제를 발전시키는 최종 목적은 무엇인가? 가장 통속적인 말로 말하자면, 인민을 좋은 나날을 보내고, 인민을 나날이 좋아지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 당의 인민 이익 기준이다. 등소평 동지의 부민 이론에서 우리는 인민의 이익이 무엇보다 높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인민과 노동자를 축복하는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경제 발전과 사회 진보, 특히 사회주의 시장 경제 발전 이후, 근로자들은 부를 원하고, 부를 바라고, 부를 생각하는 것은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추세가 되었으며, 근로자들은 기업 발전의 전제하에 더 많은 물질적 이익을 요구했다. 이런 마음가짐으로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건설국 당위는' 쌍부' 활동을 출발점으로 하고, 관리국은 직원 1 인당 수입을 심사경영자의 중요한 지표로 삼고, 노조는' 소강 팀 창설, 부유한 직원 집 건설' 활동을 출발점으로 삼고, 단체위는' 부자컵 대회' 활동을 출발점으로 삼아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축복받은 직원에게 실시한다.
그것은 주인의 지위를 존중하는 새로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사회주의 시장경제의 발전과 현대 기업 제도의 수립은 기업의 지도 체제, 자본 구조, 관리 모델, 운영 메커니즘을 크게 변화시켰다. 경영자의 지위가 날로 높아지면서 직원들은 여전히 기업의 주인이 아니다. 이는 신시기 당의 취지가 직면한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문제다.
나는 한 기업의 지도 체제와 관리 모델이 어떻게 변하든 근로자의 주인 지위는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국민의 이익과 사회 발전의 객관적 법칙은 내재적으로 일치하고 동기화되기 때문이다. 개혁의 근본 목적은 기업을 잘 하고 경제를 발전시키는 것이지, 결코 근로자의 주인 지위를 약화시키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건설한 것은 중국특색 사회주의이고, 인민이 주인이 되고, 노동자가 주인이 되는 것이 특징 중 하나이다. 노동자들은 기업의 주인 지위를 잃었고, 기업은 사회주의의 성격을 잃었다. 근로자의 주인 지위는 바꿀 수 없으므로 근로자의 주인 지위를 존중하고 근로자의 권리를 지켜야 한다. 정치적으로 근로자의 주인 지위를 존중해야 할 뿐만 아니라, 경제적 이익에서도 근로자의 권익을 존중해야 한다. 개혁은 전체 근로자에게 유리한 원칙을 고수하고, 다른 집단의 이익을 정확하게 처리하고 조정하며, 주인의 지위에 대한 존중을 실천해야 한다.
4. 간부의 인격력을 반영하는 새로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당의 취지를 고수하는 것은 간부들의 자신에 대한 높은 기준과 엄격한 요구에도 반영되어 있다. 현재 사회주의 시장경제의 발전은 초급 단계에 있으며, 시장 고유의 약점과 소극적인 측면이 더욱 두드러진다. 게다가 개혁이 철저하지 않고, 정책이 규범화되지 않고, 법제가 건전하지 않아 권세 거래로 이어지고, 이익만 도모하고, 공적, 비료, 사비 등 부패 현상을 초래하고 있다.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과 정치적 불성실은 양립할 수 없는 반대이고, 부패는 당의 취지에 대한 모독이다. 당원 간부의 부패 문제와 당원 간부의 작풍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말할 수 없다. 청렴결백하고 정확한 사상적 작풍과 업무 태도는 당원 간부들이 당이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초를 견지하는 것이다.
당의 취지를 견지하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사상을 세우다. 첫 번째 과정은 자신을 잘 관리하는 것이다. 우리의 간부, 특히 지도 간부는 반드시 이 첫 번째 과정부터 시작해야 한다.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사상 기초와 좋은 이미지가 없어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공허한 구호가 될 수밖에 없다.
새로운 시대에 당의 취지를 어떻게 더 잘 실천할 것인가?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우리 당의 근본 취지이자 당원의 근본 가치 지향이다. 그러나 시장경제 대파의 영향으로 당의 취지는 실천에 새로운 문제가 생겨 심각한 도전을 받았다. 예를 들어, 시장경제는 동등한 교환을 요구하고, 당의 취지는 사심없는 헌신을 요구한다. 시장경제는 서로 경쟁할 것을 요구하고, 당의 취지는 선인의 후기를 요구한다. 시장경제는 노동에 따라 보수를 받을 것을 요구하고, 당의 취지는 보수가 없다고 요구한다. 이러한 요구와 역할의 이중성은 당원의 사상적 갈등을 혼란스럽게 하고, 줄곧 안정되어 왔으며, 한번도 의심받지 못한 당의 취지에 의문을 제기했다. 따라서 일부 당원들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시대에 뒤떨어진 전통 관념이라고 생각하며, 이런 관념을 포기한다고 주장한다.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치부의 걸림돌로 삼아 행동적으로 당의 취지에서 벗어난 당원도 있다. 더 많은 당원들이 진퇴양난의 처지에 처해 있다. 그는 시장의 법칙에 따라 일을 처리하고 당의 취지를 완성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그는 사상적으로 항상' 불분명하고, 불분명하고, 불합리하다' 고 느꼈고, 행동에서 어찌할 바를 몰랐다. 따라서 새로운 상황에서 당의 취지를 어떻게 견지할 것인가는 현재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가 되고 있다.
필자는 시장경제 조건 하에서 당의 취지를 더 잘 실천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일을 잘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당의 취지 교육을 강화하고 당원을 오해에서 벗어나게 한다. 사회가 신구제도가 번갈아 바뀌는 시기에 있을 때 사람들의 사상이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일부 당원들이 흔들리고, 망설이고, 심지어 당의 취지를 포기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이 때문에 각급당 조직은 당의 취지 교육을 강화하고 당원 간부에 대한 올바른 사상지도를 해야 한다. 이를 위해 당의 취지교육은 당원 간부 중의 사상문제와 현실적 갈등을 긴밀하게 연계해 이론과 실천의 결합에서 설명하고 설명해야 한다. 중대한 원칙 문제에서 당당하고 기치가 선명해야 하며, 정확한 긍정과 선전, 잘못된 것은 반박하고 저항해야 하며, 애매모호하고 모호하게 해서는 안 된다. 특히 당원 간부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를 분명히 해야 한다. (1) 당의 취지는 당의 성격에 의해 결정된다. 당의 성질이 변하지 않는다면 당의 취지는 변하지 않을 것이며, 이는 시대발전과 당의 임무 변화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2) 당의 취지는 역사적시기에 따라 구체적인 내용과 요구 사항이 다르다. 이 단계에서 사회주의 시장 경제를 발전시키는 것은 공산당원이 당의 취지를 고수하는 가장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이다. (3) 당의 취지를 고수하는 것은 사회주의 시장 경제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보증이다. 당원은 상황을 인식하고 사상적 곤혹을 제거해야만 시장경제에서 자신의 자리를 다시 찾아 대담하게 실천하고 당의 취지를 더 잘 견지할 수 있다.
둘째, 시장경제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우리는 당원을 인민으로 봉사하는 것과 당원이 개인의 이익에 대한 합리적인 추구를 결합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시장경제 원칙과 당의 취지 요구의 모순은 결국 개인의 이익과 당과 인민의 이익 사이의 모순이다. 이런 갈등이 계획경제에서 분명하지 않다면, 개인의 이익 중심의 시장경제에서는 매우 두드러진다. 잘 처리하지 못하면 당원들이 당의 취지를 실천하는 데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시장경제의 발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계획경제의 낡은 관념을 지침으로 삼아 개인의 이익의 희생만 강조해서는 안 된다. 대신, 우리는 현실에서 출발하여 실사구시의 정신으로 시장 경제를 발전시키고 당의 취지를 실천하는 통일을 추구하고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단순히 양자를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당원에게 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반드시 해야 한다: (1) 당원들이 결정적인 순간에 개인의 이익을 포기할 용기가 있고 당과 인민의 이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견지하고 보장해야 한다. 당원의 개인적 이익이 당과 인민의 이익과 충돌할 때, 개인의 이익을 포기하지 않고 당과 인민의 이익을 지킬 수 없을 때 당원은 무조건 개인의 이익을 희생해야 한다. 이것은 당원과 일반 대중의 근본적인 차이이며 당의 취지의 본질적인 요구이다. (2) 당원의 개인적 이익을 존중하고 보호한다. 결국, 평화 건설 시대에는 결정적인 순간이 자주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일상적인 상황에서 당원들이 당장과 국가정책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은 정당하고 나무랄 데 없고 존중과 보호를 받아야 한다. 당 조직은 당원의 개인적 이익에 관심을 갖고, 당원의 일과 생활 안배에 대한 합리적인 개인적 이익을 존중하고, 당과 인민의 이익을 당원의 이익과 유기적으로 통일하여 충돌을 피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3) 당원들이 개인의 이익을 합리적으로 실현하는 과정에서 당의 취지를 실천하도록 장려하고 요구한다. 겉으로 보면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고 당을 짓밟는 취지는 대립하는 것 같다. 사실 양자는 결코 모순되지 않는다. 시장경제는 개인의 이익 실현이 대중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고 요구한다. 그것은 모든 세포의 활력과 모든 사람의 노동 창조를 충분히 발휘함으로써 사회 전체의 발전과 발전을 촉진한다. 따라서 당원들은 합법적인 노동과 공정한 경쟁을 통해 개인과 집단을 위해 이익을 쟁취하는 것, 즉 사회를 위해 부를 창출하고 축적하는 과정, 사회 생산력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과정, 따라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과정이다. 여기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희생헌신뿐만 아니라 창조적 공헌으로도 드러난다. 당원의 개인적 이익 추구는 단순한 개인 행위가 아니라 사회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따라서 각급당 조직은 당원들이 시장경제에 가입하도록 장려하고, 개인의 총명함과 본업을 충분히 발휘하고, 개인의 이익을 실현하는 동시에 국가에 더 많은 공헌을 하도록 장려해야 한다.
셋째, 감독 관리 메커니즘을 보완하고 당원이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행위를 규범화하다. 당원은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해야 하며, 사상 교육과 자기 도덕에 전적으로 의존해서는 안 되며, 감독 관리에 의지해야 한다. 우선 경제법규와 당내활동법규를 건전하게 세워야 한다. 시장경제는 개인의 이익 발전을 촉진하고 사회 전체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개인주의로 나아가기 쉽다. 따라서 당원들이 시장을 향해 경제를 활성화시킬 때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을 할 수 없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어떻게 해야 합법적이고 합리적인지를 알기 위해 당내와 국가의 각종 법규를 세우고 보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둘째, 내외부 감독을 강화하고 완전한 감독 체계를 세워야 한다. 주로 당내감독, 각급인대감독, CPPCC 감독, 민주당과 인민단체감독, 신문여론감독, 광대인민대중감독을 포함한다. 특히 당원 간부에 대한 국민의 감독을 중시하고 강화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인민대중에게 확실한 감독권을 실속 있게 부여해야 한다. 그래야만 당원 간부의 행동이 진정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궤도에 구속될 수 있다.
넷째, 객관적인 유효성을 당원이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유일한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 시장경제는 이익 지향형 경제이고, 최종 목적은 이익을 얻는 것이다. 이것은 객관적으로 당원이 국민을 위해 봉사할 것인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것은 주관적인 의식과 태도뿐만 아니라 실제 효과에도 달려 있다. 말만 하지 않거나 효과가 좋지 않더라도 당의 목적을 달성했다고 말할 수 없다. 이 문제에 있어서, 절대 주관의식으로 업무 표현을 대신하고, 아름다운 소망으로 업무 실수를 덮어서는 안 된다. 각급당 조직은 당의 취지를 중시해야 할 뿐만 아니라, 당의 취지를 각 당원 간부의 업무 직책, 목표, 행동 요구와 밀접하게 연결시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구체적인 내용과 평가 근거가 있어야 한다. 당원 간부는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열정과 소망뿐만 아니라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진정한 능력을 가지고 본업에 필요한 모든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 장악해야 하며 본직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래야만 인민을 위해 봉사해야 형식이 흐를 수 없고, 당원 간부가 군중 속에서 좋은 이미지를 세울 수 있고, 힘이 영향을 미치고 대중을 이끌고 함께 전진할 수 있다.
다섯째, 서비스 방식을 바꾸고, 개혁을 심화시키고, 인민 대중의 자기봉사 능력을 높이다.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목적은 국민을 위해 주인이 되고, 국민을 위해 목숨을 청하는 것이 아니라, 결국 국민의 자기관리, 자기봉사 능력을 제고하고, 국민이 주인이 되는 목표를 실현하는 것이다. 일체화 서비스는 중앙집권제의 산물로 시장경제와 현대사회의 발전 방향에 적응하지 못한다. 사회화 대생산이 발전함에 따라, 세밀한 분업은 점점 더 사람과 사람 사이의 밀접한 협조가 필요하며, 더욱이 사람 간의 상호 서비스를 빼놓을 수 없다. 이런 추세에 따라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지도 간부와 전체 당원의 일뿐 아니라 전체 국민의 일이다. 모든 사회 구성원은 이중적인 역할을 맡고 있으며,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주체이자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객체이기도 하다. 이런 서비스는 현대사회가 형성한 고도로 발달한 사회화 서비스를 반영하고, 서비스자와 서비스자의 실질적 평등을 반영하며, 사람들이 다른 사람을 섬기는 동시에 다른 사람에게서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한다. 이것은 분명히 모든 것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각급당 조직과 당원들은 현대화의 요구에 순응하고, 서비스 방식을 바꾸고, 기업, 사회단체, 군중의 힘을 충분히 발휘하여 사회화 서비스를 실현해야 한다. 물론, 이것은 당과 정부가 많은 일을 해야 한다. 첫째, 낡은 서비스 관념을 바꾸고 현대 사회에 적합한 평등하고 사회화된 서비스 의식을 확립하는 것이다. 둘째, 체제 개혁을 심화시키고, 합리적인 사회 분업을 확립하고, 새로운 서비스 메커니즘을 형성하여 모든 사람이 동등한 서비스 기회와 그에 상응하는 서비스 권리를 가질 수 있도록 하여 서비스의 효율성을 보장하는 것이다. 셋째, 우리는 국민 교육을 강화하고 국민의 질을 향상시킴으로써 국민의 자기 봉사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의 전반적인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야합니다.
당의 작풍 건설은 반복적이고 장기적이고 어려운 임무이다. 당의 우량한 작풍이 자발적으로 형성된 것이 아니라 객관적 계급을 바탕으로 선진 이론을 지도하고 전당동지의 공동 노력에 의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마르크스주의의 지도 하에 노동자 계급의 고상한 자질을 집중적으로 구현하고 당원의 좋은 작풍을 총결하고 개선하고, 그것을 전당에서 규범으로 보급해야 당의 대다수가 인정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 따라서 전당이 비교적 안정된 자각 행위와 풍조가 될 수 있다. 개별 당원의 모범적인 행동만이 아니다. 그래야만 우리가 전당의 훌륭한 작풍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당의 우량한 작풍은 각종 나쁜 작풍과의 투쟁에서 형성되고 발전하였다. * * * 현실 사회에 사는 생산자들은 필연적으로 외부의 착취계급의 사상과 작풍, 각종 구습의 영향과 침식을 당하고, 당내 인식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상과 작풍을 갖게 된다. 당내의 정확한 사상 작풍과 잘못된 사상 작풍의 투쟁은 그 깊은 사회적 뿌리와 인식의 뿌리를 가지고 있으며, 당의 발전을 관통할 것이다. 각종 불량한 작풍을 끊임없이 극복해야 당의 우량한 작풍이 형성되고 공고히 되고 발전할 수 있다. 또한 당의 작풍 건설은 무산계급 사업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발전하는 것을 보아야 한다. 객관적인 형세의 변화는 당에 새로운 임무를 제기하고, 당의 작풍 건설에 대해 새로운 요구를 제기하였다. 무산계급 정당의 우량한 작풍은 경직되고 정체된 것이 아니라, 어느 한 수준에 고정될 수 없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광대를 발양하고, 발전을 보완하여 객관적인 형세 발전의 수요에 적응해야 한다. 당의 작풍 건설은 현실적이고 긴박한 임무이다. 더욱 분발하는 이념을 세우는 동시에, 일정 기간 동안 두드러지고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국면을 변화시키고 진정으로 국민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현재와 미래의 기간 동안, "결정" 이 제기 한 주요 쟁점과 중요한 쟁점은 무엇입니까? Quot 8 은 8 개의 반대를 견지한다. " 즉: 마음을 해방시키고,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고, 낡은 것을 따르고,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는 것에 반대한다. 이론을 견지하여 실제와 연계하고, 베끼기와 본본주의를 복사하는 것을 반대하다. 대중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형식주의와 관료주의를 반대하다. 민주주의 집중제의 원칙을 고수하고 독단적이고 연약하며 흩어지는 것을 반대한다. 당의 규율을 고수하고 자유주의에 반대하다. 청렴결백을 견지하고, 권력으로 사리사욕을 도모하는 것을 반대하다. 고된 투쟁을 견지하고 쾌락주의에 반대하다. 인위현을 견지하고, 인용상의 비리를 반대하다.
당의 작풍의 본질은 세계관이다. 당원에게는 과학적 세계관으로 자신의 행동을 지도하고 자신의 행동에서 이런 세계관을 반복해서 반영해야만 자신의 훌륭한 작풍을 형성할 수 있다. 따라서 당의 작풍 건설을 강화하고 개선하려면 사상 건설을 최우선으로 하고 과학 이론으로 전당을 무장시켜야 한다. 엥겔스는 * * * 당원을 낳는 큰 장점 중 하나는 새로운 과학적 세계관을 이론적 기초로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거? Quot 의 새로운 과학적 세계관은 마르크스주의 세계관, 즉 무산계급의 입장, 관점 및 방법이다. 이런 세계관을 당의 지도 사상과 이론의 기초로 삼는 것은 * * * * 산당이 모든 자산계급이 건립한 낡은 정당과 다른 노동자 정당의 근본 표지와 구별되는 것이다. 따라서 당의 작풍 건설을 강화하고 개선하려면 마르크스주의, 마오쩌둥 사상, 등소평 이론을 지도로 삼아' 세 가지 대표' 의 중요한 사상의 요구에 따라 현실과 밀접하게 결합해 전체 당원에 대한 변증 유물주의와 역사 유물주의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 Quot' 세 가지 대표' 의 중요한 사상 이론 교육은 마르크스주의 중국화 교육, 위대한 사회주의 이상, 당의 현 단계의 기본 노선과 기본 강령 교육, 세계관, 인생관과 가치관 교육, 수양 교육, 도덕교육, 성실교육을 강화해야 한다. 사상을 해방시키고 실사구시하는 사상 노선과 작풍을 견지해야지,' 선조' 를 잃어버리고 새로운 말을 해서는 안 된다. 고전 작품을 진지하게 읽고 새로운 장을 쓰다. 우리는 훌륭한 전통을 발양하고 새로운 방법을 창조해야 한다. 혁신을 강조하려면 용감하게 진리를 추구하고 탐구하는 혁명 정신을 고수하고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사상 이념과 분발한 정신 상태로 이론 혁신, 제도 혁신, 과학 기술 혁신을 끊임없이 추진하는 것이다. 한 가지 학풍을 발양하려면 이론을 대대적으로 발양하여 실제의 마르크스주의 학풍을 연계하고, 경멸 이론을 단호히 바로잡고, 학습의 잘못된 경향을 무시하고, 본선과, 본선과, 표면 문장 본주의 성향을 단호히 반대하고, 이론을 운용하여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끊임없이 제고하는 것이다. 환경을 조성하려면 전당에서 해방 사상을 장려하고 실사구시를 장려하는 생동감 있는 국면을 더욱 조성해야 한다. Quot 은 "사상을 유지하는 데는 대가가 없고, 사상을 해방시키는 데는 대가가 있다" 는 혼란스러운 관념으로, 사상을 해방시키고 용감하게 전당에서 혁신할 수 있게 한다.
당의 작풍 건설을 강화하고 개선하는 핵심 문제는 당과 인민 대중 사이의 혈육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마르크스주의 여당의 가장 큰 위험은 군중을 이탈하는 것이다. 민심은 언제나 정당, 정권의 흥망을 결정하는 근본 요소이기 때문이다. 당풍정풍은 예로부터 민심을 얻고, 정치적 청명, 사회 안정과 번영을 실현하는 중요한 일환이었다. 인민 군중이 한 정당을 아는 가장 직접적이고 간단한 방법은 그 작풍을 보고 그 행동에서 감성적 인식을 얻어 그것이 자신의 이익을 대표하는지, 지지할 것인지를 판단하는 것이다. 중국 * * * 산당은 중국 각족 인민의 이익의 충실한 대표이며,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당의 유일한 취지이다. 이것은 필연적으로 당이 국민의 이익을 모든 활동의 출발점과 귀착점으로 삼고, 모든 것을 인민을 위해, 모든 것을 인민에 의지하여 노선 방침 정책을 제정하는 기본 근거로 삼을 것을 요구할 것이다. 모든 당원들이 사회법과 인민사 주체의 지위를 존중하는 일관성을 견지하고, 숭고한 이상을 위해 분투하고, 가장 많은 인민의 이익을 위해 봉사하는 일관성을 견지하고, 당의 일과 인민의 이익의 일관성을 견지할 것을 요구하다. 언제나, 어떤 상황에서도 인민대중과 호흡하고 운명을 공유하는 입장은 바꿀 수 없고,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취지는 잊어서는 안 되며, 군중이 진정한 영웅이라는 것을 굳게 믿는 유물사관은 잃어버려서는 안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따라서, 업무 결정에서, 대다수 군중의 동의 여부를 근거로, 대중이 제때에 응당한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취업 배치 방면에서 대다수 인민 군중의 외침과 의지를 제 1 신호로 삼아 대다수 인민 군중이 관심을 갖는 핫스팟과 생활의 어려움을 업무 중점으로 삼아야 한다. 업무 방법에서는 대다수 사람들의 개척정신을 존중하고, 그들의 지혜와 힘을 집중시키고, 그들의 적극성을 극대화해야 한다. 작업 스타일에서는 풀뿌리에 깊이 들어가고, 대중에 깊이 들어가고, 적시에 고통을 살피고,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피하고, 대중과 밀접하게 연계하고, 인민 대중을 더 잘 단결시켜 우리 사업을 앞으로 밀고 나가야 한다.
당의 작풍 건설을 강화하고 개선하는 것은 각급 지도 간부의 표율 작용이 매우 중요하다. 당의 각급 지도 간부는 당의 사업의 핵심이며, 당의 지도력을 실현하고, 당의 조직을 공고히 하고, 많은 당원 군중의 적극성을 동원하고, 당의 전투력을 발휘하는 결정적인 힘이다. 당의 작풍 건설에서의 지도 간부의 지위와 역할은 당과 국가사업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에 의해 결정되며,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지도 간부는 당의 작풍 건설을 제정하는 노선 방침 정책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며 의사결정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당의 각급 지도 간부는 당원 중에서 대중을 조직하는 주도적 역할을 하고, 당의 지도 기관과 대중 사이에서 교량 역할을 하며, 당풍 건설에서 표율 역할을 하고 있다. 당의 지도 간부는 당의 조직, 국가권력기구, 경제, 문화, 교육, 군사 등 각 전선에 널리 퍼져 있다. 그들의 말과 행동은 당의 작풍을 크게 결정하고 사회 풍조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신시기 당의 작풍 건설을 강화하고 개선하는 것은 우선 지도 간부의 작풍 건설을 매우 중시해야 한다. 당의 각급 지도 간부는 반드시 솔선수범하여 솔선해서 모범을 보여야 한다. 우리는 태도를 표명해야 할 뿐만 아니라, 태도를 표명해야 한다. 부하들에게 하라고 요구하고, 스스로 먼저 해라. 당원이 무엇을 했는지 보여주기 위해 지도자는 먼저 이렇게 해야 한다. 일급 일대 1 급, 일급 1 급, 솔선수범하여 효과를 거두다. 당의 작풍 건설 효과를 검증하는 가장 근본적인 기준은 인민 만족이다. 나무를 원하십니까? Quot 이 상과 그 상은 모두 인민 군중의 칭찬보다 못하다. 금잔 은잔도 일반인의 입소문만큼 좋지 않다. 이런 식으로 우리 당의 작풍 건설은 반드시' 당풍정 민심순 국운흥 사업흥' 의 효과를 받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