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인의 자질?
1. 광범위하고 심오한 법률 지식을 가지고 있다. 광범위하고 심오한 법률 지식 소양은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하나는 좋은 법률 이론 소양, 이것은 법률인이 법률 직업에 종사하는 기초이다. 한편으로, 그것은
이론 학습을 통해 얻고, 다른 한편으로는 법률 실천을 통해 축적하고 승진한다. 좋은 법학 이론의 기초는 좋은 법률 관념, 체계적인 법철학 지식, 국정사정에 대한 전면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다.
정, 광범위한 인문 사회 과학 지식과 정의를 숭상하는 법률 정신. 둘째, 좋은 부문법 지식 소양, 특히 사회 발전의 실제 요구에 적응하는 전문법 지식 소양 중 핵심은 부문법 운용이다.
사실을 정확하게 인정하고 법을 올바르게 적용하는 지식 능력. 셋째, 숙련 된 법률 실무 경험. 법률 실천 경험은 법률 지식을 운용하는 능력이며, 법률 지식 소양에 대한 시험이다. 법인의 법입니다.
지식 소양의 유기적 구성 요소. 이러한 경험을 내포하는 지식 응용 능력에는 법률 규범을 활용한 지식과 경험, 법률 방법을 활용한 지식과 경험, 법적 사실을 판단하는 지식과 경험, 법률이 포함됩니다.
변론의 지식과 경험, 응급처치의 지식과 경험, 당사자와 소통하는 지식과 경험 등.
명확하고 신중한 법적 판단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법률 활동의 본질은 사실과 법률 두 방면에서 판단하는 활동, 즉 법률로 사실을 판단하고 사실을 통해 법률을 적용하는 활동이다. 둘 다 필요합니다.
구별과 신중함. 사실을 자세히 구분하지 않으면 사실을 인정하는 애매모호함이나 착오가 생기고 사건에 대한 이해와 처리, 심지어 당사자의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법을 자세히 구분하지 않으면
위법 결과를 초래할 뿐만 아니라 당사자의 합법적인 권리를 침해하여 법률 정의의 실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법적 관행, 사적, 성격, 재산 관련; 대중의 관점에서 볼 때, 관련 질서는 안정과 안전과 관련이 있다. 하지만
어쨌든, 법률 실천은 정의로운 일이며, 법은 특히 살얼음을 밟는 것과 같다. 그래야만 정의에 더 가까워지고, 정의를 수호하고, 정의를 신장할 수 있다.
합리적이고 엄격한 법적 사고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법적 사고는 일상적인 사고와는 달리 법은 이성적이고 엄밀한 논리이며, 일상생활 사고는 이성과 감정을 병행한다는 것이다. 이성적이고 엄밀한 법적 사고
문제를 처리하고 문제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주체권리와 의무관계에 대한 사고를 중시하고, 법률 적용의 보편성이 사실의 특수성보다 우선하며, 절차 정의가 이익 요구의 실체적 합리성보다 우선하며, 절차의 공정성을 고수한다.
실체정의보다 정당하고, 그 이유의 설득은 결과의 강제보다 우수하며, 본질적으로 법적 사고의 이성적 특징을 보여준다. 일상적인 사고에서 사람들은 종종 개인적인 취향과 정서에서 사물을 판단한다.
편견, 가치관의 영향, 이익의 경향 등이 있습니다. 때로는 변하지만, 일 때문에 변하다. 법률의 이성적 사고와 기교는 법률인이 법률의 논리 도구를 잘 활용해 엄밀한 법적 사유로 진보를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사물을 판단하고 선택하며, 감정요소와 개인의 호악이 법적 판단에 미치는 영향을 반대하고, 법률 실천 과정에서 공정성과 정의를 극대화하고, 법률의 정의와 존엄성을 지키며, 법률의 시행과 집행을 보장한다.
개인적인 요인이 법의 실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다.
공정하고 엄격한 법적 윤리가 있습니다. 법은 정의의 구현이고 법은 정의의 학문이다. 법률가는 반드시 정의의 품성, 공정한 심리, 엄격한 윤리를 갖추어야 하는데, 이것은 법률 정의의 실현을 보장하는 전제조건이다.
기초, 이런 도덕적 기반이 없다면 법은 나쁜 이익을 악으로 만드는 도구가 될 것이다. 물론 정의의 도덕, 공평한 심리, 엄격한 윤리는 정의의 법 위에 세워져야 하며, 양호하고 엄격한 과정이 있어야 한다.
질서가 유지되다. 물론 처음부터 이런 소양을 키우고 훈련시킬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서는 법률 학습과 법률 실천 과정에서 법에 대한 지식만 증강시켜야 한다.
지식과 기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법률 직업도덕의 승진을 중요한 위치에 두고, 법률 직업에서의 덕성 요인의 지위와 역할을 중시해야 한다. 법률가는' 덕' 이 없어서는 안 된다. 법치는 덕치, 상덕의 통치다.
다스리다. 법학교육은 공정한 법률도덕교육인, 엄격한 법률정서로 사람을 격려하고, 고상한 법률적 인격으로 사람을 감염시키고, 확고한 법치 신앙으로 사람을 도야시켜 법인이 자신의 역할에 대한 정체성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실생활에서 사람들의 존경과 신뢰를 얻어 법인의 마음 속에 있는 이미지를 높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동시에, 도덕교육과 훈도는 법률인의 도덕적 소양을 양성하는 교육 노력일 뿐이다.
힘, 이런 교육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법률인의 책임성 메커니즘을 보완하여 법이 일반인의 타율뿐만 아니라 법률인 자신의' 사슬' 이 되어 법률인이 법을 지킬 수 있게 해야 한다.
용법은 사회에 영향을 미치고, 타인에게 영향을 미치며, 법치 사회에 시범 역할을 한다.
사람 중심의 법적 인본주의 적 관심이 있어야합니다. 사람은 만물의 영이며 세상의 주체이다. 사람 중심적은' 사람' 을 중심으로 모든 법률 활동, 제도 설계, 심지어 법률 과정의 합리성과 합법성을 살펴보는 것이다.
서문 확장은 추상적인' 개념' 이나 서구의' 이론' 이 아니라' 사람' 의 기준을 집행해야 한다. 동시에, 법인은' 사람을 위한 발견' 과' 사람을 위한 모든 것' 의' 세속' 정신을 결합해야 한다
수칙은 인문적 배려를 자신의 법률 실천 과정에 융합하고, 항상 당사자의 이익을 법률 실천의 중요한 위치에 두고, 당사자의 합법적인 권익을 보호하고, 당사자의 인격과 사람의 가치를 존중하며, 위법을 엄금한다.
법률 활동에서 경멸, 모욕, 침범, 법률인의 실제 활동으로' 사람 중심',' 인민을 위해 봉사' 라는 이념을 실천하고, 법률 실천에서 인문의 정수를 발굴하고, 법률 활동을 더욱 인간적이고 이성적인 목표로 발전시키도록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