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민족이 입는 옷
[의상 특징]
장신구, 가운, 허리띠, 부츠는 몽골족 의상의 네 가지 주요 구성 요소이며, 여성의 머리 위에 있는 장식품은 마노, 진주, 금은으로 만들어졌다. 몽골족 남자는 가운을 입고 허리를 졸라매고, 여자 소매에는 레이스 무늬가 수놓아져 있고, 외투는 터틀넥이 높아 민족과 비슷한 것 같다. 여자들은 길이가 다른 세 가지 옷을 즐겨 입는다. 첫 번째는 소매가 손목까지 긴 몸에 꼭 맞는 원피스이고, 두 번째는 소매가 팔꿈치까지 긴 코트이고, 세 번째는 칼라가 없는 더블 버튼 조끼, 스트레이트 튜브 플래시 버튼, 특히 눈에 띈다.
3. 회족
회족의 복식은 한족과 거의 동일하며, 차이는 주로 머리 장식에 나타난다. 대부분의 회족 남자들은 흰색이나 검은색과 갈색의 무틀모자를 쓴다. 여성들은 특히 중국 서북지역에서는 여자아이와 신혼부부가 녹색을 쓰고, 중년 여성은 검은색, 청록색, 노인 여성은 흰색을 착용하는 경우가 많다. 회족 남성은 명절이나 결혼상혼할 때 흰 모자를 쓰는 것을 좋아하고, 여성은 목도리를 쓰고, 앞턱을 가리고, 뒷어깨를 늘어뜨린다.
4. 티베트족
[의상 특징]
티베트 남녀의 의상은 모두 온전하다. 지역마다 복장이 다릅니다. 소매 길이, 허리 너비, 가슴이 큰 것이 특징이다. 여자는 겨울에 긴팔 가운을 입고 여름에는 민소매 가운을 입고, 안에는 다양한 색상과 패턴의 셔츠가 있고, 허리 앞에는 가지각색의 앞치마가 있다. 티베트족 동포들은 특히 하닷을 좋아해서 가장 소중한 선물로 여긴다. 하닷은 보통 너비가 약 20 ~ 30 센티미터이고 길이가 약 1 에서 2 미터인 하얀 직물이다. 원사 또는 실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기쁜 일이 있을 때마다, 먼 곳에서 온 손님이 있을 때마다, 어른을 방문하거나 먼 길을 갈 때마다 하닷을 바쳐 경의를 표해야 한다.
5. 위구르인
[의상 특징]
꽃모자는 위구르족 의상의 일부이며 위구르족의 아름다움의 상징 중 하나이다. 일찍이 당대에는 서역 남자들이 처마가 뾰족한 펠트 모자를 많이 썼는데, 오늘날의' 사와트' 와 비슷하다. 명나라에 이르러 아랍과 중앙아시아 문화의 영향을 받아, 귀정 남자는 머리를 자르고 자수 작은 후드를 썼다. 청초에 위구르족 꽃모자는 재료와 양식에 모두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겨울에는 가죽을 사용하고, 여름에는 능직으로, 앞에는 새털을 사용한다. 여성모는 금은실 자수로 장식되어 있고, 카시의 네 눈망울은 눈에 띄어 위구르족 꽃모자의 주류가 되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전국 각지의 위구르인들의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꽃모자가 더욱 정교하고 다양하다. 하지만 주로' 치이마만' 과' 바단목' 이 있는데, 통칭하여' 갈바' (네 눈의 작은 꽃모자) 라고 불린다.
6. 묘족
정성껏 치장한 묘족 아가씨들이 모이면, 반드시 아름다운 은빛 세계가 될 것이다. 은장식을 즐겨 착용하는 것은 묘족 처녀의 천성이다. 그들은 머리에 상투를 얹어 약 20cm 높이의 아름다운 은관을 만들었다. 크라운 앞에는 6 개의 들쭉날쭉한 은날개가 꽂혀 있는데, 대부분 쌍룡극 구슬의 도안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은조각 외에도 은관에는 약 1 미터가 높은 은각이 꽂혀 있고, 뿔이 뾰족한 컬러가 변동되어 더욱 고급스럽고 부귀해 보인다. 은관 하연에는 은화띠가 하나 있고, 은꽃 펜던트가 늘어져 있고, 목에 착용한 은목걸이는 여러 겹으로 되어 있는데, 대부분 은판과 은고리로 만들어졌다. 가슴에는 은자물쇠와 은목걸이를 착용하고, 가슴과 등에는 은망토를 입고 작은 은종이 많이 걸려 있다. 귀걸이와 팔찌는 모두 은으로 되어 있습니다. 단 두 소매만 화홍색을 주조로 수놓았지만 소맷부리에도 넓은 은장식이 박혀 있었다. 묘족 처녀의 복식은 왕왕 몇 킬로그램에 달하며, 어떤 것은 여러 세대가 축적하여 물려받은 것이다. 기이한 옷을 입고 은으로 싸인 선녀' 로 불린다. 묘족 은장식의 공예가 화려하고 정교하며 교묘하여 묘족 인민의 지혜와 재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묘족 처녀의 치마는 주름 치마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한 치마에 0 0 개 이상의 주름이 다섯 개 있고, 많은 층이 있고, 어떤 것은 30 ~ 40 층까지 있다. 이 치마들은 직조, 염색, 바느질부터 마지막 드로잉, 자수까지 모두 아가씨들이 스스로 완성한 것이다. 자수화대와 꽃가슴 주머니까지 더해져 정말 오색찬란하고 아름답습니다.
7. 이순신
사니는 이족의 한 가지이다. 사니 여성의 꽃머리는 전설적인 아시마와 마찬가지로 지금도 소녀 의상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대부분의 꽃머리는 모두 영리하고 손재주가 있는 처녀가 만든 것이다. 길이가 약 3 미터, 너비가 약 0. 1.7 미터입니다. 검은 천으로 밑창을 만들었는데, 위에 몇 가지 색깔의 도안을 수놓았다. 무늬의 좋고 나쁨은 소녀의 지혜와 재능을 예고하고 있으며, 또한 젊은이들이 배우자를 선택하는 기준이기도 하다. 그래서 꽃머리의 제작은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축하와 외출을 할 때마다 소녀들은 참신한 민족 의상을 입어야 한다. 포두에는 칠팔도 절차가 필요한데, 포두는 현지인들에게 자유와 행복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이순신의 가지마다 서로 다른 의상이 있고, 꽃가지가 전시되는 여자들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상대적으로 남성의 전통 의상 특징은 많지 않다. 그러나, 량산의 이족 남자들은 여전히 오래된 유산을 보존하고 있다. 그들의 머리 앞에는 긴 머리 한 가닥이 있는데, 이는 남자의 존엄성과 신성불가침의 상징이다. 이순신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천보살" 이라고 불린다. 량산, 쓰촨, 운남 등지의 이족 남자는 파란 천이나 파란 천으로 머리를 감싸고 이마에 긴 원뿔 매듭을 묶어 영기를 나타내고, 흔히' 영웅매듭' 이라고 부른다. 또한 가느다란 힘줄로 만든 착용 (고대에는 전쟁 칼을 걸어 놓는 데 사용) 을 몸에 비스듬히 걸치는 것을' 영웅대' 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웅대, 영웅대, 영웅대, 영웅대, 영웅대, 영웅대) 산세가 험준하고 기후가 춥기 때문에, 현지 이족 사람들은 담요로 자신을 보호하는데, 속칭' 희아와' 라고 불린다. 셀바는 양모로 만든 스웨터로 흰색, 회색, 파란색이 있다. 상반부는 양모 끈으로 매달아 죽고 하반부는 길이가 약 0.33 미터인 수염으로 장식한다. 보통 닦는 타일을 만드는 데 몇 달이 걸린다. 이순신의 기와는 일년 내내 떠나지 않고 낮에는 추위를 막고 밤에는 덮는 것은 량산족 의상의 상징이다.
9. 바이이 족
남자와 여자 모두 파란색, 파란색, 검은색, 흰색 옷을 즐겨 입는다. 젊은 남자와 중년 남자는 두건을 자주 쓰고, 더블 버클 재킷 (또는 큰 버클 가운) 과 바지를 입는다. 대부분의 노인들은 더블 버클 재킷이나 가운을 입는다. 여성복은 사람마다 다르다. 남색 셔링 원피스를 입고, 자수 옷을 좋아하고, 흰 수건으로 머리를 감고 은팔찌, 귀걸이, 목걸이 등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도 있다. 부이족 처녀는 어려서부터 왁스를 만드는 기운이 있었는데, 입은 옷은 대부분 손으로 꿰매어 몸에 잘 맞고 단순하고 대범하다.
1 1, 만주어
[의상 특징] 1930 년대에 만주족 남녀들은 모두 직선형 긴팔 가운을 입었다. 여성 치파오 밑단 (왼쪽 뼈 오른쪽 몸통) (종아리) 에 꽃무늬가 수놓아져 있다. 남성 치파오 밑단과 발목, 무늬가 없는 장식. 1940 년대 이후 국내외 신패션의 충격으로 만주족 남자 치파오는 폐기됐다. 여성 치파오는 넓은 소매에서 좁은 소매로, 곧은 통은 타이트하게 되어 허리에 가까워졌다. 엉덩이는 약간 크고 밑단은 발목까지 재활용됩니다. 점차 오늘의 각종 색채 장식과 인체 선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치파오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13, 야오족
과거 야오족은 주거와 의상의 여러 가지 특징으로 자신을 곽산요, 홍두요, 대판요, 평편요, 남요오, 사요, 백두요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었다. 풍속 습관 방면에서, 우리는 줄곧 우리 민족의 전통 특색을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남녀 의류 방면에 있다. 요족 여성들은 자수를 잘하며 치마, 소맷부리, 바짓가랑이에 정교한 도안을 수놓았다. 머리는 머리 위로 엮어져 있고, 주위에는 오색 구슬이 있고, 치마의 목에는 가슴까지 가지각색의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반면 남성은 머리를 상투를 틀어 빨간 천이나 녹색 천으로 싸서 칼라가 없는 더블 버클 긴팔 원피스를 입고 위에 흰 천' 조끼' 를 비스듬히 걸치고 바지에 큰 바지를 입는 것을 좋아한다. 요족 남녀가 15 ~ 6 세까지 자라면 꽃모자를 포두파로 바꿔야 하는데, 이는 몸이 이미 성숙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14, 백족
백인족 남녀는 모두 흰색을 숭상하고, 흰색은 고귀하다. 달리 남자는 흰색 더블 버클 옷, 외투 블랙 칼라, 혹은 몇 개의 가죽 비단 깃을 많이 입는데, 흔히' 세 방울의 물' 이라고 불리며 허리띠나 자수 배꼽 주머니, 바지는 파란색이나 검은색이다. 윈난 () 성 원현 서산구 () 에서 모든 성인 백족 남자들은' 쌍새 등반지',' 원앙 물놀이' 등의 글자가 새겨진 작고 깜찍한 자수 지갑을 메고 있다. 자수 호주머니는 사랑의 상징이며, 백족 처녀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여장은 땅마다 다르다. 달리에서는 여성들이 흰 셔츠, 빨간 조끼, 연한 파란색 셔츠, 검은 벨벳 칼라, 자수 짧은 허리, 파란 와이드 팬츠, 자수를 많이 입는다. 미혼 여성의 머리에 작은 머리를 묶고 새빨간 끈으로 흰색 두건을 감쌌다. 빨간색과 흰색이 서로 잘 어울린다. 허리 자수가 짧은 허리, 더욱 화사하고 우아합니다. 기혼 여성이 상투를 틀다. 동해안, 여자가' 봉황이 고개를 끄덕였다' 는 헤어스타일을 빗어 실크 프린트로 덮거나 비녀로 덮어 자수 수건이나 검은 천으로 덮었다. 백인 여성은 귀걸이와 팔찌를 착용하는 풍습이 있다. 대리원현에 사는 백족 여성들이 좋아하는 머리 장식은' 탑승' 이라고 하는데, 처녀의 마음이 교묘한 표시이다.
16, 하니족
[의상 특징]
잎차는 하니족의 한 가지이다. 잎차가 있는 여자는 머리에 흰색 뾰족한 모자를 쓰고, 남색 트임 반팔 토포를 입고, 칼라가 없고, 허리춤에 넓은 오색 허리띠를 매고 있다. 천 한 벌에 한 벌씩 입고, 적으면 칠팔 벌, 많으면 십여 벌. 옷의 수는 안쪽 길이와 바깥쪽 길이로 볼 수 있습니다. 잎차인들은 옷이 많을수록 옷이 예뻐질수록 집안이 부유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검은색 반바지를 입고 밑단에 적당한 주름이 있고, 주름의 수는 대략 상의의 수와 같다. 허벅지 이하는 모두 벌거벗었다. 명절을 맞아 아가씨들은 여전히 은팔찌를 끼고, 가슴에는 은사슬을 달고, 허리에는 은조각과 은거품이 걸려, 풍광스럽게 벨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18, 다이
[의상 특징]
다이 여성의 복장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다. 자랑스러운 공작새처럼 다채롭고 아름답고 놀랍다. 상황을 아는 사람이라면 모두 이런 주장이 조금도 과장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다이 여성들은 날씬하고 청순하며 아름답고 다채로워서' 금공작새' 라고 불린다. 그들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치장에도 능하며, 독특한 의상으로 자신을 꽃처럼 치장한다. 족족 여성들은 보통 반팔과 치마를 입는 것을 좋아하여 그들의 날씬한 몸매를 충분히 과시하는 것을 좋아한다. 위에 흰색이나 진홍색 속옷을 입고 겉은 타이트한 상의, 좁은 소매 깃, 더블 버클, 분홍색, 연한 노란색, 연한 녹색, 흰색, 하늘색 등이 있습니다. 지금은 대부분 조치사 실크 폴리 등의 재료로 바느질하고 있습니다. 좁은 소매 상의가 팔을 꽉 감싸서 틈새가 거의 없다. 많은 사람들도 육색 재료로 바느질하는 것을 좋아한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소매를 볼 수 없다. 앞치마와 앞치마가 허리에 딱 맞아서 몸을 꼭 감싸고 반팔 셔츠와 치마는 은빛 끈으로 묶여 있고 치마는 발목까지 길다. 허리가 가늘고 작고 밑단이 넓다. 다이 여성의 이런 복장은 여성의 가슴, 허리, 엉덩이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보여준다. 또한 사용된 원단은 부드럽고 윤기가 나서 걷든 일을 하든 점잖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족족 남자는 일반적으로 칼라가 없는 더블 버클이나 큰 소소매셔츠, 긴팔 긴 바지를 입고 흰 천, 블루 천, 크레이프 천을 머리로 하고, 어떤 사람은 트위드 모자를 쓰고 소탈해 보인다. 족족, 남녀를 불문하고 외출할 때는 항상 어깨에 면실로 짠 숄더백 (손수건) 을 메는 것을 좋아한다. 크로스백은 색채가 산뜻하고 디자인이 간단하며 풍부한 생활색과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안에는 진금이수, 화초나무 또는 형상이 있어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다. 각 패턴에는 조상을 기념하기 위해 빨간색과 녹색과 같은 특정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작 패턴은 행운을 예고합니다. 코끼리 패턴은 풍작과 아름다운 생활을 상징한다. 다이 사람들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
19, 리족
[의상 특징]
여족이 생산한 면직물 수공예품은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그중에서도 특히' 양면 자수' 가 가장 두드러지며, 흔히 상의로 쓰이는 장식 (예: 옆꽃, 등화 등) 이다. 여족 의류 도안에 쓰이는 재료는 평일에 유행하는 인물, 동물, 식물, 기하학 도안이다. 그러나 지역마다 초점이 다르다. 이 도안들의 조형은 유치하고 과장되어 있어 구상이 대담하고 교묘하다. 선, 평행선, 정사각형, 삼각형으로 가지런한 장식 패턴을 만들다. 색채 방면에서는 일반적으로 빨강, 노랑, 흰색 3 색을 사용하며, 색채가 조화롭고 아름답다. 여족 여성의 스카프, 상의, 치마에는 금은박, 운모, 스팽글, 깃털이 자주 박혀 있고, 조개껍질, 구슬, 동전, 구리 방울, 태슬로 장식해 생동감 있고 특별한 효과를 낸다.
20. 너의 가족
[의상 특징]
이순신 남녀노소 모두 민족 의상을 즐겨 입는다. 전국 각지의 의상은 모두 비슷하다. 의류 색상에 따라 검은색, 흰색, 꽃으로 나뉜다. 누강 지역에 사는 흰색, 흑족 여성은 보통 오른손잡이 상의와 리넨 롱스커트를 입는다. 기혼 여성은 큰 구리 고리를 끼고 어깨에 걸고 머리에 산호와 구슬로 장식할 수 있다. 어린 소녀들은 하얀 조개껍데기로 장식된 빨간 선으로 머리를 묶는 것을 좋아한다. 그런가 하면 마노, 조개나 은화 한 송이를 가슴에 달고, 조개에 간단한 가로세로선이나 작은 둥근 구멍을 조각하는 것을 좋아하는 여자들도 있습니다. 일부 비싼 브로치는 한두 마리의 황소의 가치가 있을 수 있다. 영승, 텅충 일대의' 꽃꽃' 은 현란하고 아름답다. 여자들은 상의와 롱스커트에 레이스를 많이 수놓고 머리에 꽃수건을 두르는 것을 좋아한다. 귀걸이는 큰 구리 고리나 은고리로 치마자락이 지면만큼 길다. 길을 걸을 때 긴 치마가 흐느적거리며 점잖게 보인다. 전국 각지의 남녀들은 리넨 가운이나 셔츠를 입고, 바지는 무릎까지 길고 무릎 아래에는' 매달려' 가 있다. 어떤 사람은 녹색 천을 감싸고 있고, 어떤 사람은 머리를 머리 뒤로 엮는 것을 좋아한다. 몇몇 부유한 남자들은 그들의 왼쪽 귀에 붉은 산호 한 송이를 끼고 사회에서의 영예와 존엄성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2 1, 와족
[의상 특징]
와족 여성의 장식은 특색이 있어 큰 귀통, 넓은 팔찌, 가는 등나무 고리를 즐겨 끼고, 와족의 거칠고 호방한 강인한 성격을 예고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남성복은 검은 머리 외에는 별다른 것이 없다. 하지만 저는 문신을 좋아합니다. 대부분의 문신은 가슴 가시소머리, 손목가시새, 다리에 숲을 찌르는 패턴입니다. 외출할 때 항상 꽃가방을 메고, 긴 칼이나 총을 차고, 위풍당당한 느낌을 준다. 그리고 여성의 의상 특징은 뚜렷하고 제각각이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약 3cm 너비의 은띠를 착용하고 긴 머리를 기르는 것이다. 인디고 칼라가 없는 오른쪽 수비수 셔츠와 스트라이프 스커트를 입고 있어요. 허리춤에 붉은 천 넓은 허리띠와 수십 개의 가는 등나무 고리를 매고 있다. 어깨 늘어진 큰 둥근 귀걸이, 큰 은칼라, 가는 목걸이가 목 주위를 감는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5 센티미터 정도 되는 우산 모양의 큰 귀관을 즐겨 쓰는데, 파이프 꼭대기에는 각종 도안이 새겨져 있다. 어떤 여자들은 고막에 향화와 약초를 넣고, 어떤 여자들은 인민폐를 넣어, 그들이 나가서 장을 보는 것이 편리하며,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가져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남녀명언) 와족이 모여 사는 서맹에서는 부녀자들이 빈부에 상관없이 넓은 팔찌 한 쌍이 있어 일년 내내 손목에 착용한다. 팔찌는 폭이 약 5 센티미터이며 은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 위에는 정교한 도안이 새겨져 있고, 아름답고 광택이 있으며, 와족 여성들이 좋아하는 장식품이다.
22. 그녀의 족
[의상 특징]
그녀의 여성복은 각지에서 약간 다르지만, 그 * * * 특징은 위에 자수가 비교적 많다는 것이다. 특히 푸젠 푸딩, 샤포의 블라우스는 옷깃, 옷깃, 옷깃, 심지어 소맷부리까지 다양한 자수 패턴과 꽃과 새, 용봉이 있다. 그녀의 여성을위한 가장 중요한 복장은 "피닉스 복장" 입니다. 붉은 끈으로 묶인 긴 머리띠가 머리 위에 높이 묶여 봉황머리를 상징한다. 옷과 앞치마 (수건) 에 빨강, 분홍색, 살구색, 금은실로 각양각색의 레이스 도안을 수놓아 봉황의 목, 허리, 깃털을 상징한다. 허리에 묶인 황금 벨트는 멸치를 상징합니다. 온몸에 착용한 짤랑거리는 은장식은 풍명을 상징한다. 기혼 여성은 보통 봉관을 입는다. 붉은 천 손수건으로 정제된 가는 대나무 통을 감싸고 길이가 30 여 센티미터이고 너비가 3 센티미터인 붉은 비단을 걸어 만든다. 관에는 동그란 은훈장이 하나 있는데 이마에 작은 은메달 세 개가 드리워져 있는데, 이름은' 용마루' 로' 삼공주' 가 착용한 봉관이다.
23. 고산족
[의상 특징]
과거에 고산족의 각 분기에는 털을 뽑고 이를 썰고 귓구멍을 뚫고 복부를 묶고 문신을 하는 등 신체가 망가지는 풍습이 광범위하게 있었다. 1940 년대 중반 이후, 이러한 풍습은 점차 쇠퇴하는 경향이 있지만, 그 잔재의 영향은 여전히 존재한다. 제모는 체모를 제거하는 것을 의미하고, 어떤 분기는 수컷이고, 어떤 분기는 암컷이고, 어떤 분기는 암컷이다. 남자는 대나무 집게로 뽑고, 여자는 아마실로 짜내고, 어떤 사람은 숯으로 태워도 아프지 않다. 이를 자르는 것은 12 세에서 16 세 사이에 좌우 앞니나 송곳니 두 개를 뽑는 것을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작은 쇠막대기를 치아에 직접 올려놓고, 이빨을 뽑을 이빨을 석두 두드리기도 한다. 이를 뽑지 않고 이가 빠지는 풍습의 어떤 가지들은 이를 검은색으로 염색하여 검은 이를 아름답게 한다. 귀동, 특히 걸프족과 아미족 남성에게 적합합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납판, 조개, 대나무 통으로 귀걸이를 만들고, 유리 구슬을 조각한 대나무 통 끝에 실실로 묶고,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머리 뒤에 묶는다. 속복부는 일부 남성 가지의 특수한 풍습이다. 속복대는 굵은 대나무 조각으로 만들어졌으며, 양쪽 끝에 구멍이 뚫려 대마끈으로 꽉 조여 뒷허리에 묶여 있습니다. 12, 13 세부터 50, 60 세까지 밤낮으로 허리와 복부 주위에 단단히 묶여 가슴다리 근육이 발달하고 건강하다. 문신, 각 분기의 구체적인 상황은 다르다. 어떤 남녀는 문신을 하지 않고, 어떤 남녀는 문신을 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문신을 아름다운 액세서리로 여기고, 어떤 사람들은 문신을 용감한 상징으로 여긴다. 원시 종교의 영향을 받아 문신은 조상의 영혼의 가호를 받고 재난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문신 외에도 문신이 있습니다. 네가 어떻게 자신의 몸을 망가뜨리든, 목적은 똑같다. 아름답고, 용감하고, 결혼하고, 규율을 지키며, 존경할 만하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24. 라후족
[의상 특징]
라후족은 검은색을 가장 좋아하고 검은색은 매우 아름답다. 검은 옷은 라후족 의상의 큰 특징이다. 지금까지 라후족은 여전히 전통 의상을 즐겨 입는다. 라후족 서지의 여자들은 검은 두건을 0 이 넘는 것을 즐겨 입는다. 길이가 3 미터이다. 마지막 머리는 허리까지 길게 늘어져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성들이 여전히 검은 천으로 다리를 감싸는 습관이 있다. 검은 옷에 가지각색의 도안이 장식되어 있어 유난히 점잖고 부유해 보인다. 라후족 서부 여성들은 색막대로 장식된 좁은 소매 상의를 입고 있었다. 또는 치마를 입고, 붉은 색과 흑백의 간격을 띄워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들은 외출할 때 항상 배낭을 어깨에 메고 다니는데, 물건을 담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자신의 방직 기예를 과시하기 위해서이다. 란창현 라후족 남자가 쓴 모자는 6 ~ 8 개의 정삼각형 파란 검은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바닥에는 넓은 파란 천 가장자리가 있고, 상단에는 약10/0.5 센티미터의 컬러가 드리워져 있다. 모자를 쓰지 않는 사람도 있고, 검은 긴 수건으로 머리를 싸는 사람도 있다. 여자는 레이스 옷을 입고 검은 천으로 머리를 가린다. 요즘 청남은 보통 더블 버클 코트 밖에 검은 얼굴 흰색 외투를 입고, 여자 옷 밑에는 흰색 스웨터를 입고 밑단은 치마 위에 드러납니다. 그들은 흰색과 검은색이 어울려 까치처럼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25. 아쿠아리움
[의상 특징]
1940 년대 이후 수족의 남성복은 주변 한족 의상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여성복은 여전히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수족 여성복은 대부분 수갑천으로 바느질하고, 칼라가 없고, 큰 치마, 반포, 긴셔츠입니다. 가운과 무릎은 일반적으로 자수 가장자리가 없다. 명절과 웨딩드레스는 평소와 완전히 다르다. 웨딩드레스의 어깨와 소맷부리, 바지 무릎에 자수 리본, 스카프에 가지각색의 도안. 머리에 은관을 쓰고, 목에는 은깃을 쓰고, 손목에는 은팔찌를 쓰고, 가슴에는 은아 깃을 달고, 귓불은 은귀걸이를 달고, 발에는 수놓은 신발을 신는다. 신부는 보통 옷차림이 화려하고 행동거지가 우아하다. 또한 여성 자수 민소매가 더욱 예술적입니다. 띠' 라고 하는데 사실 화려한 자수' T' 형' 커튼' 으로 상단 양쪽에 끈이 있습니다. 커튼의 크기는 아이를 감쌀 수 있다. 흰색 실크로 흰색 포니테일을 감싼 뒤 다른 색깔의 실을 더해 각각 여러 가지 도안을 수놓은 뒤 자수한 패턴을 스트랩 원단에 꿰매어 만든 것이다. 멜빵은 아름답고 실용적이어서 어머니가 시집가는 딸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이다.
26. 동향족
나시족
[의상 특징]
이번 세기 중엽에는 리강이 한족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남자 의상은 기본적으로 한족과 동일하며 가운, 재킷, 더블 버튼 저고리, 바지를 입었다. 여장, 치마를 입는 풍습을 제외하고는 모두 바지로 바꿨다.]
대신, 전체 의류 세트. 그것은 여전히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리장 여자는 큰 자수 가운, 허리 너비, 앞과 무릎, 뒤와 경골, 조끼, 양복바지, 주름 허리, 배 모양의 자수 신발을 신었다. 옷은 대부분 파란색, 흰색, 검은 색, 칼라, 소매, 옷깃에 레이스가 수놓아져 있어 깔끔하고 대범하다. 기혼 여성은 머리에 상투를 올리고, 머리에는 둥근 망사 모자를 쓰고, 미혼 여성은 헝겊 스카프나 검은 벨벳 모자를 쓰고, 머리는 머리 뒤에 엮어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시 여성복의 가장 특색 있는 것은 뒤에 있는 칠성 양가죽 숄로, 그 위에는 약 2 인치의 자수 원형 천 동그라미 7 개가 나란히 배열되어 있으며, 각 천 고리마다 한 쌍의 못이 달려 있다. 이런 옷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버전이 있다. 더 통속적인 설법은 칠성을 대표하는 것으로,' 별을 달고 달을 달다' 를 의미한다. 그 천에는 실크로 촘촘한 별지도가 수놓아져 있고, 매달려있는 도못은 별의 빛을 나타낸다고 한다. 고대에는 근면, 능력, 지능, 아름다운 나시족 처녀가 영고모라고 불렸는데, 가뭄마와 9 일 동안 싸우다가 기진맥진하여 죽었다고 한다. 영고모 처녀의 용감한 행동을 표창하기 위해 백사삼은 설경룡이 삼킨 차가운 태양 일곱 개를 이용해 영고모의 상의에 일곱 개의 둥근 별을 만들었다. 나중에 나시족 아가씨는 영고모를 모방하여 칠성 도안을 숄에 박아 근면함과 용감함을 상징했다. 또 다른 설법은 나시족이 예로부터 개구리를 지혜의 신으로 여겨 사람들의 곤경을 풀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원형 패턴은 개구리의 눈을 나타내며 개구리 토템 숭배의 역사적 유물이다.
28. 경파 사람
[의상 특징]
경포족 남자는 흰색이나 블랙 더블 버클 라운드 셔츠를 즐겨 입는다. 포두천에는 레이스 패턴과 컬러 벨벳 구슬이 있어 외출할 때 허리 나이프와 통파를 자주 착용한다. 여자는 검은색 더블 버클, 검은색과 빨간색의 짜임 치마와 랩 다리를 입는다. 여자가 옷을 입을 때, 몸 앞, 등, 어깨에는 은거품과 은조각이 많았고, 목에는 은목걸이나 은사슬이나 방울 한 줄이 걸려 있었고, 귀에는 손가락보다 더 긴 은귀관을 쓰고 손에는 굵은 은팔찌를 하나 또는 두 벌 끼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은팔찌, 은팔찌, 은팔찌, 은팔찌, 은팔찌, 은팔찌) 여자가 착용하는 은장식이 많을수록 능력이 있고 돈이 많아진다. 어떤 여자들은 등나무로 등나무 동그라미를 엮고, 붉은 페인트와 검은 칠을 하고, 허리에 둘러앉아 등나무 동그라미가 많을수록 예뻐진다고 생각하는 여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29. 키르키즈족
34. 브라운족
[의상 특징]
브라운족은 옷차림이 소박해서 남녀가 모두 파란색과 검은색 옷을 즐겨 입는다. 여성의 복장은 태족 사람들의 복장과 비슷하다. 그들은 머리에 타이트한 재킷을 입고, 머리에 두건을 매고, 큰 귀걸이, 은팔찌 등의 장식품을 즐겨 입는다. 처녀는 들꽃이나 직접 만든 가지각색의 꽃을 좋아해서 볼이 빨갛게 물들였다. 남성은 보통 검은색이나 청록색 바지와 두건이 달린 더블 버클 칼라가 없는 외투를 입는다. 성인 남자는 문신을 좋아한다.
35. 사라르
사라족 남자는 수염을 기르고, 검은색이나 흰색 동그란 모자를 쓰고, 흰색 스웨터와 녹색 재킷을 입는 것을 좋아한다. 여성은 뚜껑을 착용하고 귀걸이, 팔찌 등 금은 장신구를 즐겨 착용한다.
36. 마오난족
[의상 특징]
모남족 여성들은 항상 파란색이나 파란색의 오른쪽 상의를 입고 은팔찌와 파란색과 흰색이 어우러져 있다. 남자는 당복이나 비파 상의를 입는다.
39. 아창족
아창족의 복장은 간단하고 소박하며 아름답다. 남성은 보통 파란색, 흰색 또는 검은색 더블 버클 재킷과 검은색 바지를 입고, 바짓가랑이는 짧고 넓다. 총각은 백두를 좋아하고, 결혼 후 검은 머리를 싸는 것을 좋아한다. 일부 중장년층들도 펠트 모자를 즐겨 쓴다. 젊은이들은 만두를 묶을 때 항상 머리 뒤에 40cm 정도 긴 뾰족한 가시를 남기고 매달아 놓는다. 예를 들어, 장을 보러 나가거나 명절 파티에 참석할 때, 나는' 관손수건' (크로스백) 과 긴 칼을 외우는 것을 좋아한다. 여자의 옷은 나이도 다르고 결혼도 다르다. 미혼 여학생들은 보통 각종 대행 단추나 더블 단추 저고리, 검은색 바지, 밖에 허리 하나, 검은색 포두를 입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혼, 미혼, 미혼, 미혼, 미혼) Lianghe 지역의 여성들은 보통 빨간색 또는 파란색 더블 버클 셔츠와 치마를 입고 종아리는 레깅스에 싸여 있으며, 머리는 검은 천으로 덮여 있으며 높이는 약 0.3 미터입니다. 바오터우 윗부분 왼쪽에 가지각색의 수국 4 ~ 5 개가 걸려 있어 특색이 있다. 외출할 때마다 여자들은 모두 옷을 차려입는다. 그들은 여러 가지 귀중한 장신구를 꺼내 큰 귀걸이, 조각한 아름다운 팔찌, 은목걸이를 착용하고 가슴과 허리에 있는 네 개의 은단추에 긴 은사슬을 걸었다. 그들은 은빛을 반짝이기 시작했다. 젊은 아창족 남녀는 바오터우에 꽃꽂이를 좋아한다. 이 꽃들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품격이 진실하고 마음이 순결하다고 생각한다.
40. 푸미족
고대 풍습에 따르면 푸미족 어린이는 가운, 가운, 1 3 세 이후에만 속옷, 스커트 반바지로 갈아입을 수 있었다. 성인 남녀는 의류 스타일에 관계없이 양가죽 조끼나 목도리, 허리띠를 착용한다. 여자도 야크 털과 검은 실로 머리를 땋아 머리에 끼는 것을 좋아한다. 닝 (Ninglang) 지역의 푸미 (Pumi) 여성들은 종종 허리 주름이 있는 긴 치마를 입는데, 치마 가운데에는 보통 붉은 색실을 가로수놓는다. 그들은 이것이 조상들이 이주하는 길이라고 말하는데, 사람이 죽으면 이 길을 따라 집을 찾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다.
4 1, 타지크족
타지크 남자들은 대부분 흰 셔츠 바깥에 파란색이나 파란색 칼라가 없는 더블 재킷을 입고 허리에 허리띠를 매고 오른쪽에 작은 칼을 달았다. 들양가죽 부츠. 머리는 동그란 곱슬머리 모자를 쓰고, 검은 양가죽은 안쪽이고, 검은 벨벳은 표층이다. 준마를 타고 초원, 설산, 흰 구름 사이를 오가며 뛰어다니는 것은 매우 위풍당당해 보인다. 타지크 여성의 복장은 현란하고 더욱 매력적이다. 그들은 대부분 빨간색이나 레이스가 달린 컬러 원피스, 검은색 벨벳 조끼, 바지, 빨간색 소프트부츠를 즐겨 입는다. 고원의 강풍과 추위를 막기 위해 머리에 항상 원통형 자수 솜모자를 쓰고 있다. 모자 뒤가 길어서 귀와 뒷목을 가릴 수 있다. 젊은 여성의 모자에는 많은 악세사리가 박혀 있다. 특히 모자의 앞부분에는 밝고 반짝이는 구슬과 은사슬이 장식되어 있으며 귀걸이, 각종 보석 목걸이, 알레카라는 둥근 은가슴으로 장식되어 있어 아름답고 화려하고 감동적이다. 외출할 때, 그들은 몇 미터 길이의 빨강, 노랑, 흰색의 큰 두건을 착용해야 한다.
42. 노족
노족 남녀는 리넨으로 만든 옷을 즐겨 입고, 성인 남성은 허리에 신월도, 석궁, 수피를 즐겨 입는다. 푸공 지역의 노족 기혼 여성들은 옷에 레이스를 많이 달고 머리와 가슴에 산호, 마노, 조개, 진주 등의 장신구를 착용하고 귀에 구리 고리를 달고 공산의 노족은 브래지어만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44. 러시아인
러시아 사람들의 복장은 다채롭다. 남자는 유니폼, 말바지, 가죽 부츠, 구두를 신고 여자는 원피스 (속명 브라치) 를 입는다. 중년 사람들은 한복이나 양복을 자주 입는다. 한편 젊은이들은 사회 트렌드를 따르고 패션을 즐겨 입는다.
46. 드앙족
덕앙족의 복식은 짙은 민족적 색채를 띠고 있다. 남자들은 파란색과 검은색의 상의와 폭이 좁은 바지를 입고 흑백의 헝겊 스카프를 감싸고 수건의 양쪽 끝에는 색색의 플란넬이 장식되어 있다. 여자들은 네이비나 블랙 더블 버클 상의와 롱스커트를 자주 입는다. 머리에는 검은 천이 있고, 밑단에는 빨간 띠 두 개, 네다섯 쌍의 은버클 큰 체크 무늬, 긴 치마에는 컬러 막대가 짜여져 있다. 젊은이들은 남녀를 불문하고 은고리, 고막, 귀걸이 등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덕앙족의 복장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여성의 허리띠이다. 덕앙족의 풍습에 따르면, 여자아이는 성인이 되면 허리에 몇 개, 심지어 수십 개의 허리띠를 착용해야 한다. 대부분의 허리띠는 등나무 줄기로 짜여져 있고, 어떤 허리띠는 등나무 줄기이고, 후반부는 나선형 은선이다. 등나무 고리의 폭과 두께는 각각 다르며 빨간색, 검은색, 녹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각종 도안이나 은과 알루미늄으로 덮인 피부를 새겼다. 이런 독특한 풍습은 당대의 덕앙족 선민인 무모부족이' 등나무 등나무 허리 감싸기' 를 장식한 풍습의 연속이다. 덕앙족은 소녀가 착용하는' 허리띠' 가 많을수록 더 정교해질수록 그녀가 총명하고 유능하며 영리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성인 여성은 허리띠를 착용하고 이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이 밖에 덕앙족의 액세서리 중 각양각색의 플란넬도 특색이 있다. 남성 스카프의 양쪽 끝, 가슴, 여성복의 밑단, 옷깃, 젊은 남녀의 귀걸이, 원통형 손수건 주변은 모두 컬러풀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플란넬들은 가슴과 목에 활짝 핀 꽃처럼 밝고 독특하다. 과거 덕앙족도 치아 문신을 그리는 풍습이 있었다. 일반적으로 팔, 다리, 가슴에 호랑이, 사슴, 말, 꽃 등 동식물 도안이나 주문을 한다.
47. 바오 안 사람들
오늘날의 보안복은 현지의 회족, 동향족과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남자들은 보통 흰색 모자를 쓰고, 흰색 셔츠, 검은색 조끼, 파란색 또는 회색 바지를 입는다.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하거나 외출할 때 중산복이나 군복을 많이 입는다. 미혼 여성들은 다양한 색깔의 밝은 외투와 얇고 반투명한 녹색 실크 뚜껑을 자주 입는다. 기혼 청녀와 중년 여성은 일반적으로 흰색 위생모를 쓰고, 외출할 때는 검은색 덮개를 쓴다. 노인 여성은 어두운 옷을 입고 흰색 스카프를 착용한다.
50. 타타르인
의류 방면에서 타타르족 남성은 자수 흰 셔츠를 즐겨 입고, 검은색 허리 조끼나 검은색 더블 버클 가운을 즐겨 입으며, 바지도 검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옷명언) 이 모자는 흑백으로 수놓아져 있다. 여자는 구슬 모자로 예뻐서 흰색, 노란색, 자홍색 점프수트와 프릴 롱스커트를 즐겨 입고 귀걸이, 팔찌, 보석 목걸이로 장식한다.
지금은 정교한 독룡족 카펫을 입고 독룡족 특유의 전통 의상이 되었다. 보통 남녀는 단용 담요를 입고 겨드랑이에서 가슴까지 잡아당겨 앞뒤로 자연스럽게 늘어진다. 린넨 반바지를 입고 있어요. 왼쪽 어깨 구석에는 새끼줄이나 대나무 바늘이 묶여 있고 오른쪽 어깨의 오른쪽 팔은 셔츠를 입고 있거나 완전히 노출되어 있다. 그는 허리에 석궁, 화살주머니, 신월도를 메고 온몸에서 거친 야성을 발산하고 있다. 독룡족 남녀는 장식품을 좋아하는데, 특히 젊은 여성이 자주 착용하는 각양각색의 장식품이다. 구슬, 가슴사슬, 귀걸이, 심지어 동전, 은화도 목과 귀에 자주 걸려 있다. 동시에, 여성은 외출할 때도 정교한 옷을 휴대해야 한다. 아름답고 실용적이어서 독룡녀를 위해 자신의 성분을 장식했다.
52. 오로춘족
장기간의 사냥 생활에서 오로춘족은 독특한 특색을 가지고 민족적 특색을 지닌 가죽옷 문화를 창조하였다. 가죽은 내구성이 강하고 내마모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내한성도 좋습니다. 계절에 따라 가죽은 다양한 종류의 옷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을과 겨울에는 노루의 털이 길고 촘촘하며 가죽이 두껍고 단단하며 내한성이 강하여 겨울옷을 만들기에 적합하다. 여름 노루의 털은 듬성듬성하고 짧아 춘하 의상에 적합하다. 오로춘족의 복식은 주로 모피 가운, 모피 코트, 가죽 바지, 가죽 바지, 가죽 부츠, 가죽 양말, 가죽 장갑, 가죽 조끼, 두피모자 등이 있다. 가장 특색 있는 것은 두피 모자입니다. 이런 모자는 완전한 노루두피로 만든 것이다. 방법은 노루자의 두피를 벗겨 삶아 눈 주위의 두 구멍에 검은 가죽을 붙이고 두 귀를 베고 노루자의 가죽 틈으로 두 사람의 귀를 만들어 뿔을 평소대로 유지하는 것이다. 이런 모자는 추위를 따뜻하게 할 뿐만 아니라 사냥의 완벽한 위장이기도 하다. 두 개의 가짜 귀를 쓰지 않으면 먼 곳의 사냥꾼들이 진짜 노루라고 착각하고 상처를 입는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