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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법의 형성 과정은 무엇입니까?

& lt 로마법 > 고대 로마가 서구 문명에 가장 중요한 공헌 중 하나는 민법 (로마 시민에게만 적용), 자연법 (모든 사람에게 적용), 국가관계법 (로마인과 다른 민족의 관계 조정) 을 포함한 완전한 법률체계다. 2 세기부터 6 세기까지 로마법은 끊임없이 보완되고 보완되는 과정을 거쳤으며, 기원 534 년 동로마제국 왕 유스티니의 주재하에 편찬되어' 민법대전' 으로 불렸다. 이 법전이 서구 문명에 미치는 영향은' 성경' 에 버금가는 것으로 간주되며, 그 기본 사상과 원칙은 서방 국가, 심지어 세계 각국의 법률에 녹아들었다. 독자들은 증거의 긍정, 정의, 사상의 자유, 계약정신 등과 같은 로마법의 심오하고 심오한 내용을 여기에서 발췌할 수 있다. ● 아무도 결석한 상태에서 유죄 판결을 받을 수 없다. 마찬가지로 아무도 의심으로 처벌을 받아서는 안 된다. "죄인을 처벌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이 무죄 석방보다 낫다." (예를 들어, 이 원칙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는 사상은 "한 사람을 헛되이 억울하게 하는 것보다 그물을 새는 물고기가 낫다.") ● 아무도 사상 때문에 벌을 받지 않는다. ● 증거부담은 사실을 부인하는 쪽이 아니라 사실을 진술하는 쪽에 있다. ● 양형할 때는 항상 범죄자의 나이와 경험 부족을 고려해야 한다. ● 강박과 두려움은 전적으로 자발적인 동의에 반하는 것이며, 자발적인 동의는 성실한 계약의 기초이다. 이런 행동을 허용하는 것은 비도덕적이다. 아버지의 범죄나 처벌은 아들의 명예를 더럽혀서는 안 된다. 각 당사자의 운명은 자신의 행동에 달려 있기 때문에 어느 쪽도 다른 쪽이 저지른 범죄의 후계자로 지정될 수 없기 때문이다. * 여성이 공공 서비스에 참여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판사를 맡거나, 지방 공무원의 의무를 이행하거나, 소송을 제기하거나, 다른 사람을 보증하거나, 변호사를 맡을 수 없습니다. 미성년자도 공무에 참여할 수 없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자손을 키워야 한다. 아이를 버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누구나 법률의 처벌을 받을 것이다. 부모나 보호자가 아이를 버리고 죽게 되면, 동정으로 다른 사람에게 구조된 후, 원래 부모나 보호자는 아이를 받을 권리가 없다. 아무도 그에게 버림받은 아이가 여전히 그에게 속한다고 주장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풍습은 존중되고 준수되어야 하며 과소평가되어서는 안 되지만, 그 효과는 이성이나 법보다 우선해서는 안 된다. ● 고문은 범죄의 진상을 규명하는 데 사용되지만, 선호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먼저 증거에 의지해야 한다. 당사자가 범죄 혐의를 받으면 고문을 통해 자백을 강요하여 자신의 공모와 범죄를 자백할 수 있다. 몇몇 범죄자들이 같은 사건에 휘말릴 때, 그들에 대한 재판은 소심하고 젊은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 14 세 이하의 미성년자를 고문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왕자와 관련된 반역죄에 관해서는 증언을 해야 한다면 모든 사람이 예외 없이 고문을 당해야 한다. ● 고문은 원고의 요구에 완전히 복종해서는 안 되며, 합리적이고 온건한 원칙을 따라야 한다. 자유에 대해 말하자면, 당사자의 사회적 지위가 논란의 여지가 있다면 고문을 통해 진상을 찾을 필요가 없다. 로마법은 로마 노예제 국가에서 비잔틴 (동로마) 황제 유스티니의 로마 노예제도에 이르기까지 형성되었다. 그것은' 최초의 세계적인 상품 생산자 사회법' 으로, 이후 서방 국가의 법률에 큰 영향을 미쳤다. 로마법의 기원 1 군주제 시대에 로마법은 인민대표대회법과 인민대표대회법으로 구성되었다. * * * 시대 말기에 원로원의 결의안은 황실 시대의 인민대표대회와 인민대표대회의 법률을 점차 대체했다. (2) 12 구리 표법. * * * 시대의 로마법은 주로 12 구리 표법이다. 기원전 454 년에 원로원은 인민대표대회가 법전을 제정하는 결의안을 인정하고 10 인 법전 편찬위원회를 설립하고 그리스로 사람을 보내 법제를 고찰하도록 강요당했다. 기원전 45 1 년까지 10 개의 율표가 제정되었고 이듬해에는 두 개의 표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이것은 유명한' 12 구리 표법' 이다. 각 시계는 청동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12 구리 표법'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고대 로마 최초의 성문법전이다. 12 구리 표법이 반포된 후, * * * 시대 로마법의 연원으로 주로 이를 기초로 한다. 또한 관습, 인민대표대회, 서민대표대회가 통과한 법률, 원로원의 결의, 법학자의 답변, 치안관의 통지도 있다. 3 대관법. 지사 통지는 주로 내부 지사의 통지를 가리킨다. 내부 심판관은 로마 시민 간 소송 사건을 담당하는 법관이다. 그는 취임 후 평소대로 소송 절차 규칙을 반포할 것이다. 후임 치안판사는 전임자가 이미 발표한 지시를 존중해야 하며, 약간 보완할 수 있을 뿐, 그것과 상충되는 새로운 통지를 발표해서는 안 된다. 내부 재판관의 공고와 외국 재판관, 로마 경찰 위원, 각 성 총독의 공고를 통칭하여' 대관법' 이라고 부른다. (4) 법령 및 규정. 제제 시대에 황제는 점차 입법권을 독점했고, 법령은 칙령의 형태로 나타났다. 법전의 편찬도 황제의 의지에 달려 있다. 유스티니 이전에 로마제국은 기원 294 년경에 편찬된 그레고리 안누스 법전 세 부를 편찬했다. 둘째, 기원 324 년경에 편찬된' 안누스 조화 법전' 입니다. 세 번째 부분은 기원 438 년에 공포된' 시황제 오도법전' 이다. ⑤ 유스티니 민법전. 유스티니가 편찬한 법전은 동로마제국 비잔틴 제국의 첫 번째 법전이다. 여기에는' 유스티니아법전',' 학설 집집',' 법률계단' 의 세 부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후자의 두 부분은 법률에 중점을 두고 있다. 534 년부터 유스티니의 사망에 이르는 법은 통칭하여 신법이라고 불리며 법전의 제 4 부로 편성되었다. 위 네 부분은 12 세기부터 "유스티니아누스 민법전" ("유스티니아누스 국가법전" 으로 번역됨) 으로 불렸다. 유스티니가 편찬한 학설은 ⑥ 민법 민법 그 통일을 집필한다. 로마법의 기원은 민법과 민법의 구분도 포함한다. 처음에는 로마법이 민사권을 누리는 로마 시민에게만 적용되기 때문에 민법이라고 불렀다. 시민과 정복된 지역 주민 이외의 외국인 사이, 그리고 로마 시민과의 법적 관계도 외사재판관이 심리해 민법과는 다른 법률을 형성하여 민법이라고 한다. 로마 영토의 확장과 사회경제 발전에 따라 카라카라 황제는 2 12 년 자유민 중 비로마 시민이 시민권을 누리고 있으며 민법도 로마 시민에게 적용된다. 2 16 년까지 민법과 민법의 통일은 로마법의 통일을 선언했다. 로마법의 기본 내용 로마법은 권리 주체의 권리와 행동능력, 그리고 친권과 재산권에 관한 두 사람 사이의 법적 관계, 즉 민사법률 관계를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로마법과 로마민법은 사실상 동의어가 되었다. 후세는 절차법 분야에 포함된 소송권과 소송 절차에 관한 규정으로 로마법에도 민법의 범주를 포함시켰다. 로마 민법은' 인법' 과' 물법' 으로 나뉜다. (1) 법인. 그것은 주로 인간의 권리와 행동능력을 규정하고 있다. 권리능력의 기둥으로서, 우선 자유의 권리이다. 노예는 "물건" 으로 간주되고, 그들은 자유도 없고, 다른 권리도 없다. 노예가 노예주에 의해 노예, 학대, 심지어 살해당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입었을 때, 노예주는 자신의 재산이 손해를 입었다는 이유로 가해자에게 손해 배상을 요구할 수밖에 없었다. 유스티니 시대에는 노예 살해에 대한 제한이 거의 없었고, 자유를 얻은 노예에 대해 더 관대한 대우를 받았고, 노예가 합법적인 권리의 주체라는 것을 결코 인정하지 않았다. 로마법은 가족 구성원을 소유자와 다른 사람으로 나누었다. 모든 가정에서는 아버지라는 남자가 권력의 소유자이며, 그는 가정에서 절대적인 권력을 누리고 있다. 이것이 바로 가족 가부장제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배우자, 자녀 등을 포함한 다른 가족 구성원. , 다른 사람, 그들의 권리, 남편의 권리와 조카의 친권을 포함하여 모두 가족 가부장제에 흡수되어 그들을 대신하여 행사한 것으로 여겨진다. 법이 부여한 권리를 효과적으로 행사할 수 있는 능력을 행동능력이라고 한다. 결혼 연령이 채 되지 않은 사람, 정신환자 등 일부 사람들은 모두 무능력자 (자연인 참조) 로, 이를 위해 설립된 보호자, 보조인만이 재산관리와 관련된 법률행위를 완성할 수 있다. 다른, 예를 들면, 여성은 행동능력이 제한된 사람이라, 독자적으로 효과적인 법률행위를 실시할 수 없다. 로마법도 * * * 와 시대부터 일부 집단이 권리와 의무의 주체임을 인정하면서 후세에서 부르는 법인제도를 형성하고 있다. 법률은 이러한 집단이 일정 범위 내에서 권리능력을 누리고 그 대표를 이용하여 그 행동능력을 구현한다는 것을 인정한다. ② 물리적 방법. 그것은 각종 재산권을 재산권, 채권, 상속권으로 규정하고 있다. 로마법의 물권은 우선 사물을 권리 객체로 정의하고, 물건의 성격, 사용, 양도 방식 등 여러 각도에서 사물을 상세하게 분류하고, 물건의 다른 범주에 따라 각종 법률관계에서 물건의 역할을 정의한다. 물권은 권리자가 물건에 대해 직접 행사할 권리로 간주되며, 자물권과 그의 물권 두 가지가 있다. 소유권은 재산권으로서 오직 하나뿐이며 재산권의 주체 부분에 속한다. 타인의 물권은 주로 지역권, 영소권권, 전권, 질권, 담보권으로 인정되며 모두 타인의 재산에 설정된 물권이다. 지역권은 특정 장소에 이익을 제공하는 지역권과 특정 사람에게 이익을 제공하는 지역권으로 나뉘며, 각 지역권에는 서비스 향유와 서비스의 다양한 권리와 의무가 포함됩니다. 3 채권. 로마법에서는 인권에 속하며 채권자는 채무자의 행위나 행동을 통해서만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물권에서 직접 행사하는 물권과는 엄격한 차이가 있다. 채권관계의 발생은 법률 규정과 당사자 간의 계약, 즉 법정 원인과 합의 원인에 근거한다. 매매, 임대, 파트너십, 예약 등. 모두 상품 유통에 없어서는 안 될 계약 관계이다. 로마법은 각종 계약에 대해 상세한 규정을 가지고 있으며 준계약 문제에서도 어느 정도의 창조성을 보여 주는데, 주로 무인관리와 부당이득으로 빚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채무 이행에 대한 상세한 규정, 특히 채권자와 채무자에 대한 지연 책임도 있다. 상속은 재산권 이전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물권법의 구성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상속에는 유언 상속과 법정 상속이 포함되며 유언 상속을 위주로 한다. 로마법은 유언장의 내용과 형식, 법정 상속인의 순서, 상속해야 할 몫 등에 대해 상세한 규정이 있다. 로마법의 영향 로마법은 노예 사회의 산물이지만 간단한 상품 생산을 반영하는 각종 법률관계에 대한 상세한 규정으로 자본주의 시대의 많은 법률관계를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자본주의 민법 분야, 특히 대륙법계에 속한 많은 국가에 큰 영향을 미쳤다. 프랑스 민법전 (1804) 은 로마법을 기초로 인권과 능력, 재산권과 채권을 포함한다. 1900 년에 발효된' 독일 민법전' 은 여전히 로마법의 전통을 답습해 개념, 용어부터 물권, 채권 관련 법적 관계에 이르기까지 많은 곳에서 이어지고 있다. 유럽 대륙의 다른 많은 국가들, 심지어 유럽 이외의 일부 국가의 민법 (예: 메이지유신 후의 일본 민법), 중국이 청말부터 시작한 민법 초안, 민국시대의 민법 5 부작도 로마법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로마법에서 발전한 영국법과 영미법계는 사법에서도 로마법의 일부 규정을 참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