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안석이 법을 바꾸는데, 수시가 강등된 것은 어떤 상황입니까?
첫 번째 단계는' 사전 비판' 시기, 역사와 현실의 결합에서 왕안석 뉴딜의 폐단을 분석하고 비판하는 것이다.
희녕 2 년 (1069) 봄, 수시가 쓰촨 고향에서 베이징으로 돌아오는 것은 왕안석이 신법을 시행하는 것과 일치한다. 그는 종신에게 세 번 연속 편지를 써서 왕안석의 신법을 전면적으로 비판했다.
그는 먼저 왕안석' 공귤법' 이' 공교교 형식' 에서' 아니면 고향의 덕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고 지적했다. 아니면, 시를 막기 위한 전략을 채택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아니면 당나라 방 이야기, 수집 명성 을 올리고 싶어, 봉인되지 않습니다; 또는 경전을 취하는 것을 멈추고, 먹고의를 바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이 사람들은 모두 하나를 알고, 다른 사람은 모른다. " 수시는 황제가 관련 부서에 "법언을 시도해 보고, 법을 거울로 삼자" 고 명령했다. Zongshen 은 매우 놀란 후, 즉시 소시를 불러 의견을 구하라는 취지를 보냈다. 스시는 솔직하게 첸을 가리키며 말했다: "나는 폐하의 타고난 천부적인 재능이 무명, 게으름, 연연, 구치, 너무 급하게, 너무 넓게 듣고, 입인심이 너무 예리하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분명히 임금님이 왕안석 등 많은 개량파 간부를 동원하여 백성들의 이익에 관계없이 신법을 강압하는 것을 비판하는 것이다.
왕안석 \ "공귤법 \" 의 내용을 보면 교육제도의 선현임능력 개혁이 아니라고 말할 수 없다. 그러나 그가 여혜경, 장방패 등 많은 정치 투기자들을 중용한 결과를 보면, 그의 공법법은 확실히 변법인재를 끌어들이기 위한 것이었고, 이로 인해 그의 변법 실패에 숨겨진 위험을 묻었다.
그런 다음 스시는' 천위 모독' 죄와 왕안석의 억압에도 불구하고' 신제의 책' 을 두 번 연속 기록하며 왕안석의 신법의 폐단을 전면 비난했다.
수시는' 3 사 규정서 설립' 이 사실상 기존 3 사, 즉 건설부, 재정부, 염철부의 권리를 빼앗고, 한 무리의 신인을 임명하여 개혁을 진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대어로 말하자면, 문혁 시대에 국무원과 중앙서기처를 문혁 그룹으로 바꾼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혁, 문혁, 문혁, 문혁, 문혁) 스시는 예리하게 지적했다. "3 사 율령을 세우는 것도 이익을 구하는 이름이다. 육칠월 소년사자 사십여 대, 이익을 도모하는 도구도 ... 그래서 족쇄를 없애는 것은 평화를 호소하고 민심을 회복하고 나라를 구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3 점을 멈추고 싶지 않습니다. " 수시는 왕안석 신법이' 민과 이익을 다투다' 고 대담하게 지적하며, 그 변법기구는 반드시 폐지해야 한다. 변법기구를 철회하는 것은 왕안석 변법을 근본적으로 취소하는 것이다.
수시는 청묘법이 정부가 돈을 빌려 고액의 이자를 버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지 관리들은 청묘에 더 많은 자금을 투입하는 영예를 얻기 위해 국민들에게 대출을 강요하고 이자를 지불하도록 강요하여, 인민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웠다. 반드시 즉각 청묘법을 폐지해야 한다.
수시는' 농토수리조약' 은' 성공상, 실패무벌' 만 규정하고, 투기를 잘하는 사람들을' 떠다니는 한강간' 으로 만들 것이라고 생각한다.
거리낌 없이 국고와 국민의 부를 착취하다.
스시 (Su Shi) 는 고용법의 단점은 원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여성 가구, 미성숙 가구가 고정 된 금액의 절반 노동 돈 (소위 "노동 돈") 을 지불하고 일반 국민의 부담을 가중시켜 부패한 관리들이 "돈을 제거하지 않고 공무원은 여전히 존재한다" 고 믿는다.
수시 () 는 등 손해법에서' 양세 상실, 등 손해의 이익' 을 취하는 방법은 조정의 수입을 늘릴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관립관, 부기' 를 통해 국고의 지출을 늘리고 백성의 부담을 가중시켜 등 손해법을 관철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기타 (예: 전방통일세법, 가보법, 벌병법, 일반병법, 말보호법, 군사장비 감독법 등). 스시는 또한 자신의 다른 견해를 제시했다.
왕안석의' 신법' 이 합리적인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지, 수시의 신법에 대한 비판이 완전히 옳은지 아닌지는 말할 필요도 없지만, 비판의 내용, 발판, 출발점에 대해서는 모두 민생을 동정하고 민생의 부담을 줄이며 민생의 질고를 해소하는 것이다.
이때 스시는 단지 비천한 문관일 뿐이다. 그는 종신이' 변법' 을' 부국' 의 우선 순위로, 왕안석이 당조 중신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이러한 표현은 왕안석에 대한 비판이자 종신에 대한 비판이다. "천위 위반" 은 참수다. 거대한 지혜와 용기, 심리적 준비 없이는 불가능하다.
베이징에서 따돌림을 당한 후, 스시는 왕안석 변법에 저항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그는 자신이 직접 본 사실로 법원에 변법 후의 실상을 반영해 자신의 관점을 진술했다.
희녕 4 년 (107 1) 11 월, 수시가 항저우 대장군 판사로 파견되었을 때 왕안석 변법이 백성들에게 가져온 재난을 직접 보았다. 다시 한 번' 신황의 책' 을 쓰면서 "세상에 위험이 없다" 고 말했다. 모이는 것은 국민을 위한 것이고, 흩어지는 것은 증오를 위한 것이고, 모이는 것과 흩어지는 것 사이에는 차이가 없다. 그래서 세상은 이른바 왕에 속한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사람의 마음은 백성의 주인에게 있다. 나무에는 뿌리가 있고, 등에는 기름이 있고, 물고기에는 물이 있다. 만약 나무에 뿌리가 없다면, 그것들은 죽고, 등잔에는 기름부기가 없으면 죽고, 물고기는 물이 없으면 죽는다. 사람은 인심을 잃으면 반드시 죽는다. " 수시는 민심의 득실이 국가의 흥망의 우선 순위라고 생각한다. 인심을 얻는 자는' 왕' 이고, 인심을 잃는 자는' 단부' 이다. 수시는 황제를 "피곤한 달걀" 에 비유했다
, "나무", "등불", "물고기", 사람을 "태산", "뿌리", "기름", "물 이것은 사실 왕안석의' 부를 쌓고 국민을 다치게 한다' 는 취지에 대한 재비판이자 민원의 결과이다.
희녕 7 년 (1074), 수시가 밀주로 이주하여 백성들이 무거운 세금을 견디지 못하고 도적이 되는 것을 직접 보았다. 그는 또한 "허베이 JD.COM 의 도둑에 대해" 라고 썼다. "사람이 죽음을 무릅쓰고. 만약 그들이 도둑질을 한다면, 그들은 죽을 것이다. 그들이 법을 두려워하지만 훔치지 않는다면 그들은 굶주릴 것이다. 버려진 도시는 죽고, 외상은 죽으면 배고프고, 늦으면 훔친다. 정상입니다. " 그는 황제에게 "천하무익하면 민생하고, 살면 민생인데, 왜 고생을 하느냐?" 라고 건의했다. 이것은 사실 왕안석 변법의 결과에 대한 폭로이다. 조정에서 정치 개혁을 중단하고 국민에게 살길을 주길 바란다.
수시는 또한 유신파 제 3 임특사 장방패가 허베이 JD.COM 에서' 소금 전매' 라는 주장을 제기하는 것을 단호히 반대한다. 그는' 논관중염궐' 이라는 책에서 허베이, JD.COM 등지에서' 염궐' 을 실시해서는 안 되며, 대대로 소금을 요리하는' 소인' 이 자업자득을 하도록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는' 식염전문업' 을 실시하면' 민익이익 상실, 현자는 하지 않는다' 고 지적했다. " 누가 사람과 돈을 잃었습니까? "이것은 왕안석 변법 중 국가 독점 정책에 대한 비판이다.
원우 원년 (1086), 수시는 중서를 관장할 때' 돈을 주지 않고 산청묘에 돈을 주지 않는다' 고 적었다. 그는 낭송에서 "시닝 이후 우리는 청묘와 면제 두 가지 방법을 시행했다. 오늘날, 20 여 년 동안, 법이 점점 해를 입히고, 형벌이 점점 더 미움을 받고, 절도가 만연하고, 토지가 점점 싸지고, 식량사가 점점 가벼워지고 있다. 위험을 세면, 다른 사람들은 말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따라서 그는 법원에 "이미 요청한 돈은 5 년 10 회 (즉, 10 회) 로 나누어 2 세로 납부할 것" 이라고 제안했다. 아니면 성인에게 그들이 요 몇 년 동안 큰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기억하라고 부탁하면, 4 등 가정에서 면제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즉, 청묘법이 폐지된 후 농민들이 정부에 빚진 돈과 식량을 분할 반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4 급 이하의 빈곤한 가구는 면제해야 한다는 것이다. 스시의 공연은 끝났다 1998 년 8 월 법원은 청묘법 폐지를 발표했다.
두 번째 단계는 "사후 비판" 기간입니다. 왕안석 변법 실패부터 수시가 사망할 때까지 수시는 변법 이후' 상민' 이라는 철증으로 변법을 청산하고 다시 비판했다.
철종원우 초년 (1086), 신법 폐지. 그러나 스시는 왕안석 변법의 심각한 결과에 대한 청산과 비판을 멈추지 않았다.
원우 4 년 (1089) 3 월, 수시가 항주에 갔다. 그가 조사한 결과 왕안석 변법의' 후유증' 이 심각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첫째, 시장이 빚을 지기 쉽고 항성은 여전히 1 12 가구가 종신왕조 때 담보한 부동산을 회수하지 못했다. 둘째, "소금 부채" 입니다. 항주에는 여전히 422 가구가 신종조가 빚진 관염돈을 갚을 힘이 없다. 셋째,' 술이 빚지다', 종신 왕조의 술관은 백성들을 속여' 생산을 술로 삼는다' 고 속였다. 항주에는 아직 404 가구가 공식 13400 원의 술값을 빚지고 있다. 넷째,' 시신이 빚지다'. 종신 왕조의 관원은' 열등한' (불량품) 실크' 외상품',' 가짜 관직' 으로 항저우 282 가구에 8200 여원을 빚졌다. 이 네 가지' 체납' 은 이미 백성들이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눌려 있다. 이를 위해 그는 법원에' 6 가지 마땅히 받아야 할 일을 논하고 검사위원회에 4 가지 1 가지 행동에 응답하라고 간청했다' 는 낭송을 썼다.
또한 십여 부의 회당 노트에서 그는' Xining 중' (즉 왕안석 시행 신법 기간) 수백만 명이 굶어 죽었다는 사실을 열거하며 왕안석 변법의 심각한 결과를 비판했다. (이 글의 두 번째 부분은 이미 논의했으니 군더더기는 하지 않겠다. ) 을 참조하십시오
원우 7 년 (1092) 5 월 16 일, 수시가 양주의 상황을 알게 되자, 다시 한 번 조정' 6 가지 체납에 대해 검찰에 4 가지 답변을 요청했다' 는 편지를 보내 현지 쿨리가 백성들을 협박하는 잔인한 몰골과 폭행을 폭로했다. 한 달 후, 스시는 법정에서 방송되는' 6 일 4 일 재론' 을 썼다.
항주와 양주에서 수시는 법원에' 체불' 을 피하는 것에 대한 일련의 서술문을 썼는데, 민중을 위해 목숨을 구했을 뿐만 아니라 왕안석 변법으로 인한 심각한 결과를 청산하고 비판했다.
수시가 영남으로 강등될 때까지 그는 여전히' 민본' 의 정치적 주장을 고수했다. 하이난에서, 그는 상양의 문장, 상양의 과잉, 과도한 반인도적, 반인도적' 피가 깊은' 강경하고 잔혹한 방법으로 변법을 추진하며 송조의 사회현실에 연락하여 사마광을 공개적으로 칭찬하고 왕안석의' 승인의 위험' 을 얕잡아
요약하면, 우리는 수시가' 민본' 의 일관성, 확고성, 원칙성, 현실성을 고수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수시는 진정한' 민본'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