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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입시어

엄복

(1853~ 192 1)

현대 사상가, 작가, 번역가. 첫 번째 이름이 전달됩니다. 이름을 바꾼 교파

빛, 단어 및 링; 나중에 이름 복잡한, 몇 단어 를 변경; 노인은 만년에 접어들수록 크로스컨트리 중이니, 안 된다

철학자의 역할도 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푸젠 후관 (오늘 복주) 이 태어났습니다.

엄복은 14 세로 1 등으로 복주조선소에 입학했다.

해군구실당 예국, 즉 선정학당을 설립하고 항해와 근대 수학을 연구하고,

과학, 문화 및 기타 과학 지식. 19 세,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건웨이로 파견되어 함훈을 했습니다.

연습, 이듬해 오병함 재분배. 광서 3 년 (1877) 영국에 체류하도록 파견되었다.

그리니츠 해군대학에 입학했습니다. 그때 그의 흥미는 이미 서방에 대한 연구로 바뀌었다.

주영 대사 곽송도와 외국의 정치제도와 학술사상을 자주 토론한다.

서양 학술과 정치 제도의 유사점과 차이점. 광서 5 년 졸업, 귀국하여 복주.

선정 학교 교수. 이듬해 zhili 주지사 Li hongzhang 은 천진에서 북양을 설립했습니다.

수도사 학당, 그를 총사로, 광서 16 년, 장군부로 승진시켰다.

엄복에서 북양수사학당 마지막 해 (1879) 까지 일본 변법.

투강은 류큐를 합병하여 중국의 부속국이 되었다. 그는 청나라의 정치 부패를 자주 본다

사람들에게 "30 년도 안 되어 제후들이 최선을 다한다" 고 말했다.

스펙트럼) 을 참조하십시오. 광서 20 년 (1894), 갑오전쟁 이후 엄복은 중국에서 받아들여졌다.

국가 위기의 자극으로 그는 천진 《직접보》에 《세계의 변화에 대하여》를 발표하였다

급함',' 원강',' 구국',' 오한' 은 강력하게 선언했다.

"인민반왕을 존중하고, 지금반고를 존중한다" (채원배 "50 년 동안의 중국"

철학) 이론은 유신 운동의 중요한 이론가 중 하나가 되었다. 이것은

그동안 그는 유신 운동에 직접 참여했다. 정치적 견해를 발표하는 것 외에 광서 20

2 년 (1896) 에 그는 장원제가 베이징에 일반 예술학교를 설립하고 서방을 제창하는 것을 도왔다.

개혁을 위해 인재를 배우고 양성하다. 이듬해 그는 천진에서 여름과 교제한 적이 있다.

"국민보" 와 "국민보 편찬" 을 설립하여 중국과 외국의 감정을 이해하고 국민성을 높이다.

서방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는 정치 개혁과 개혁의 실행에 유리하다. 광서 24 년,

왕희범은 엄복이 시대와 함께 전진하도록 추천했고, 광서황제는' 무술변법' 에서 이를' 변법' 이라고 불렀다.

봐라, 그에게 변법에 대한 견해를 묻고, 그에게 황제의 만언서를 베껴 쓰라고 했다.

쿠데타 직후, 이동학파가 사정대학당에 합병되고,' 국문보' 는

폰, 그의' 책' 은 쓸 수 없다. 그는 여전히 수도사 학당의 사장이다.

1896 엄복번역의 진화

변술 쿠데타에서 신해혁명에 이르기까지 엄복의 생활은 결코 불안정하지 않다.

광서 26 년 (1900) 의화단 운동이 일어나 엄복은 황급히 고위층으로 도피했다.

바다, 그때부터 해군학교에서 물러났다. 28 년, 베이징에 가서 컴파일국 사장을 맡다.

31 년 동안 그는 말이 상해에 복단대학을 설립하는 것을 도왔다. 34 년 동안,

그는 북경에 가서 공인 용어관의 편집장을 했다. 이 13 년 동안 그의 주요 업무.

번역입니다. 번역은 헉슬리의 진화론 (1896 ~ 1898), 아시아입니다.

스미스의' 원부' (190 1), 스펜서의' 군학적 편견' (1903),

존 무러의' 집단권리의 경계 이론' (1903), 머러의 유명한 연구 (1903)

제임스의' 사회의 일반적인 해석' (1903) 과 멘데스비둘기의' 쉬운 머리' (1904 ~

(1909), 4 (1909) 유명한 연구 소개.

신해혁명 이후 19 12 부터 19 16 까지, 원세카이가 사장을 맡고 있다.

통일에서 망국까지 5 년 동안 엄복은 연이어 원세카이 수하의 수도 대학사로 임명되었다.

학교 교장, 대통령부 외교 및 법률 고문, 헌법 및 법률 회의 회원, 정치 참여

멤버. 19 15, 원세카이는 양도조직에 회의를 조직하여 안안을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푸가 추진자 중 한 명으로 흡수되었지만, 그는 결코 황제를 주장하지 않았다. 저녁

2000 년에 나는 주로 책을 번역하는 인세로 생계를 유지했다.

정치 철학 사상 양계초는 "서구 학생과 그 사상" 이라고 말했다.

세계와 관계를 맺으려면 엄복이 1 위다. "("청대 학술 개론 ")

엄복은 영국 학생을 유신 운동의 이론가로 삼아 자산계급을 이용한다.

고전 이론은 무기로 그가 다른 개혁가들보다 우수한 곳이다. 그는

1898 년 변법 이전에 발표된' 구조론' 에서

과학을 숭상하고 나라를 구하기 위해 주성지학은' 허황된' 과' 겉만 번지르하다' 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더 많은 가짜 도로 "; 왕루의 학문은 "스승의 마음을 자기 용도로 삼는 것" 이다. 기타 텍스트 연구 및 연설 "없음"

사용 "을 참조하십시오. 피한' 에서 그는 군주독재를 맹렬히 비판하며 "진 이후" 라고 생각했다

자, 중국의 왕을 위하여' 는 모두' 가장 간사함',' 이른바 도둑' 이다.

도둑. 담시동의' 인학' 이 출판되기 전에 국군에게 바쳤다.

시스템이 발기한 매우 맹렬한 공격. 엄복은 또한 중국과 서양의 물건을 비교했는데, 다음을 포함한다.

자본주의 사상을 강력하게 이용하여 봉건 사상을 공격하고 변법하여 나라를 구하는 것을 선전하다

제창하다. 그는 "중국인은 옛날부터 아랑곳하지 않고, 서양인력은 옛날부터 좋다" 고 지적했다.

중국인들은 어지러운 법칙, 하나는 쇠퇴를 일으켜 인간 사무의 본질로 여기고, 서방은 이렇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인류의 학술적 가르침은 날이 끝없이 접어들고, 번화함은 다시 일어날 수 없고, 혼돈은 일단 치유되면 다시 일어날 수 없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극단적인 것은 "("세계 변화의 긴박성 "), 예로부터 선을 위해서가 아니라 오늘의 사용을 선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과거부터 지금까지 진화론은 모두 순환론에 반대하는 데 사용되었다. "중국은 가장 무거운 세 가지다.

골자, 서양인은 먼저 평등을 이해한다 ","중국 존주, 서구 부민 "(동일

앞), "그는 자유를 몸으로, 민주주의를 목적으로 한다." ("강강")

봉건사상과 전제정치를 자유평등으로 대체하다.

변법 전년이 되자 엄복의 사상은 이미 퇴각하였다. "in" 에서

"러시아 친구론" 은 "민지와 미개한 오늘 중국은 태국을 복종시키려 한다" 고 말했다.

국주의 아름다움으로 서구 군민을 결합하는 것도 혼돈의 길이다. "그는 철수하면서 전진했다.

외부 압력에 직면하다. 호광 총독 장 (Zhang) 의 "펜 편지" 가 출판 된 후

동굴은 도살인에게' 조선사론 변론서' 를 쓰라고 명령하여' 타임스' 에 발표했다. 매우 고통스럽다.

엄복을 욕하다. 엄복은 예상치 못한 재난을 당할 것이며, 그는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을 것이라고 한다 (왕 □)

《엄복전》). 반면에 엄복의 사상에는 부정적인 평범함이 존재한다.

진화론이 유행하다. 그는' 원강' 에서 "좋은 남편 스판세의 말:

인민은 개조할 수 있고, 무한에 관해서는, 우리는 그것이 갑작스럽다고 기대할 수 없다. "이 약은

유행진화론은 그라데이션, 돌연변이 반대, 개량, 혁명과 그림자 반대를 주장한다.

나중에 혁명에 대한 그의 태도를 울렸다. 1898 년 쿠데타 이후 더 많은 민주 혁명력

점점 더 발전함에 따라 엄복은' 군학안천' 을 번역할 때 주님의 개혁을 선포하였다.

정의, 혁명에 찬성하지 않는다. 사회 해석' 의 번역도 중손이라고 생각한다.

단독으로 제창한 민족주의는 종법 사회의 산물이며, 중국 사회를 만들 것이다

정체될 것입니다. 그는 선진에서 낙후로 바뀌어 반동이 되었다.

190 1 남양공학인쇄판' 푸원'

문학 창작과 이론 엄복의 문학적 업적은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지금 변법 전후에 창작한 시문은 모두 정론 문장. 그는

그의 정치 논문은' 일의 긴박성' 처럼' 우!' 로 시작한다.

휴, 오늘날 세계의 변화를 보세요. 진 이후 줄곧 긴박감이 없습니다. \ "에서

문장 (WHO) 는 완고파의 비열한 영혼을 폭로했다. "위험이 있어도 세상은 * * *, 나도 원한다."

어떻게 하면 우리 세대가 권력이 없는 곳에서 은퇴할 수 있을까? \ "그는 아직도 사용하지 않습니까?

덜 시각화된 비유는 봉건 통치자를 써서 과거를 취하는 것과 같다.

"나는 배 속의 물고기를 빠뜨려서 두 볼만 드러내고 지느러미를 부러뜨렸다.

나는 늙었지만 어쩔 수 없다! "손을 뻗다" 비유

영리하고 합리적인 "("문심 조각 용 "). 우 rulun 연의 푸 칭찬

문장 \ "전후, 특히 깊은 아름다움은 낭송할 수 있다. \" (\ "우지보 가서 \" 엄하다.

몇 개). 장은' 상업교환의 사회해석' 에서 엄복을 비판했다

문장: "그러나 그 문학성은 성율에 있어 아직 자리를 벗어나지 않았다."

사망 신청 상태, 답글, 날기, 노래, 상황은 표지가 투구임을 알 수 있다.

동성 도로, 법원 을 추구하지 않고 왼쪽. "장의 문장 비판.

동성파 밖에서는 옳다. 동성고문은 한 가지 언어의 운용이 있다

이런 제한은 우아하고 깨끗함을 추구하며 당시의 새로운 것을 표현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옌포드산

글은 동성파의 범주를 돌파하여 새로운 사물과 결합하여 새로운 사상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생각은 8 가닥의 공허함과는 다르다. 그의 표정에 관해서는, "심"

죽은 상태, 답장의 말, 비상하는 소리, 즉' 왕복 좌절감' 입니다.

감정을 표현한 논문,' 비꼬는 취지' (장학성의 문장)

돌 "시교"), 그래서 "심오하고 아름다운" 것입니다. 그는 시를 쓰지 않는다.

이름, 하지만 이 시는 1898 년 쿠데타 기간 동안, 전후후, 심미한 낭송에 쓰였다.

1898 년 8 월의 느낌 등.

190 1 년, 문부서점에서' 진화' 를 인쇄했다.

엄복의 문예 이론은 "시국과 세상이 열리니 당송은 심사할 필요가 없다" 고 주장했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여 혁신적인 국면을 개척하면 당송을 배울 필요가 없다. "시에는 항상 이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권이라고 부를 수 있다면 작가의 개성과 품격을 써야 한다. \ "피호반

봄맞이, 소용돌이 □ 생미란, 천둥 전기 충격, 종종 밋밋하게 만든다.

깊은 내용이 있어야 한다 ("월야당 시집, 후당 () 을 기록하여 어양의 정으로 보내다."

산). 그의 시는 그의 시학을 실천할 수는 없지만 매우 간단하다.

진실하고 다정하다. 그는' 석두기' 에서 "두 명의 독서인이 아무것도 없다" 고 말했다.

사용중인 것은 ... 쓸모가 없습니다. 그것을 유용하게 만들지 마라. 만약 네가 그것을 사용한다면, 그것은 그것의 진실성을 잃게 될 것이다.

뭐? "예술을 위한 예술을 제창하고 시가 다른 목적을 위해 봉사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서비스는 일방적이고 부정확한 관점이다. 그는 "진화 번역 사례 연구" 에서

번역의 어려움은 세 가지가 있다: 편지, 다, 야. 그의 신뢰를 얻기 어렵다.

이 편지는 최신이 아니다, 비록 아직 번역되지는 않았지만, 그것은 여전히 최신이 아니다. "이 편지를 먼저 제출한 사람은 다입니다.

우아한 번역 기준. 하지만 야에게 그는 "선한어의 구법으로,

쉽게 실현될 수 있고, 현대통속적인 말로 실현하기 어렵다. 종종 너는 뜻을 억누르고 단어를 사용한다.

리리 리. 나중에 그는 양계초가 그의 번역이 "너무 우아하다" 고 말하는 것을 반대했다.

"속담이라면 백성들로부터 배우기 편하다."

국경은 소위 영지이며, 혁명적이지 않다. "(선견자" 신민총보 ",

7) 그래서 오사운동에 가서 문어문 대신 백화문을 쓸 것을 제안했을 때, 그는 말했다

반대하며, 이것이' 타락' 이라고 생각하고,' 주정을 버리고, 이 강헌을 소중히 여긴다' ("그리고"

웅순은 편지집' 제 64 절 복제) 5 월 4 일 신문화 운동에 반대하는 입장에 서 있다.

가장자리.

엄복의 다른 방면의 두드러진 성과는 번역이다. 그는 1898 년 개혁 운동에 참가했다.

변법이 실패한 후, 그는 서구 자산계급 사상가의 저작을 번역하여 이용하려고 시도했다

그들의 정치적 관점과 사회적 사상을 표현하다. 그때 큰 사건이 발생했다.

영향력 있는 번역은 진화론이다. 그는 자신의 번역에 많은 주석을 추가했다.

"차 토론" 의 논평에서 "물경쟁천택은 애매하고 영국에서 기원한다" 고 제기했다. "

다윈' 은 다윈의 진화론을 소개했다. 다른 방향으로 밀고 나가다

언어에서는 "자원을 부여받은 것은 소수에 불과하며, 기술을 가진 사람은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고 지적했다.

부유하고, 가진 것이 없는 사람들은 적게 들고, 더 많이 얻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부자는 늘 가깝고, 비천한 자는 소개팅에 가깝다. "네.

그때 중국의 낙후와 빈곤이 멸망할 것이라는 것은 전국인민을 각성시켰다.

시계. 그는' 푸원' 을 번역했고,' 아담 스미스전' 에서' 고영' 이라고 말했다.

국가는 무거운 짐을 지고 있지만 숨길 때는 부유하다. 오늘은 빈약해야 하지만 부강해야 한다.

누구야, 남편이 문을 잠그고 사람을 풀어주는 효과가 아닌가? "사실 중국을 위한 것입니다.

푸원' 이론은 빈곤, 부, 강함을 반대하는 데 사용된다고 지적했다. 이 모든 것들이

번역은 개혁 계획에 봉사하는 데 사용된다. 그는 자본주의의 학술 사상을 소개했다.

걸출한 번역가.

엄복의 번역은 엄한 일련의 번역명이고, 그 자신의 작품은 엄하다.

지폐 몇 장, 월야당의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