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맹슨 어디 사람입니까?
맹슨 (1869-1938 65438+10 월 14), 본명 손국, 명신실 장쑤 무진인. 맹슨은 중국 근대 청사학과의 걸출한 창시자로 공인되었다. 그의 저작은 제 1 세대 근대 청사학과의 최고 수준을 대표하며 근대 청사 연구 발전의 중요한 이정표이다.
만청학자들은 여러 차례 실패를 시도하여 가르침을 업으로 삼았다. 성실하고 솔직하며, 성품이 자연스럽고,' 광증'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광서 28 년 (1902), 도쿄법정대학에 파견되어 법과 정치를 공부하다. 광서 31 년 (1905) 일본에서 돌아왔다. 정 () 장천 () 등은 상해로 가서 예비 입헌협회를 설립하여 국민 입헌을 제창했다. 신해혁명이 발발한 후 맹슨은 청정부가 무너지는 것을 목격하고 헌정 입장을 포기하고 혁명에 대응하는 것은 이미 확정되었다. 청말민 초에 맹슨은 점차 정치 활동에서 벗어나 역사 연구에 전념하기 시작했다. 민국 3 년 (19 14) 은' 심사' 제 1 권을 출간했는데, 제목은' 심사' 로 청나라 입국 전 역사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에 중점을 두었다. 민국은 19 년 (1930) 남경중앙대학에 채용되어 강의록' 전청' 을 집필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국립베이징대학에 재채용되어 만주개국사를 가르치고 명 원 청통사를 집필했다. 청나라가 입관한 이후 명나라가 관외에 있는 대신의 역사를 비밀로 유지해 왔기 때문에 많은 역사적 사건이 입관 전에 잊혀졌다. 맹슨은 만주건국사 연구를 개척했고 청나라 입국 전후의 사료에 대해 대대적인 발굴, 정리, 고증을 진행했다. 그동안 명청단대사를 강의하고,' 명사 유인물',' 청사 유인물' 을 집필하며, 역사적 사실을 고증하고, 발명이 많고, 견해가 독특하다. 발표된 평론도 정교하고 독특하다.
맹슨은 전통치사 방법에서 현대사학 이론의 연구 방법을 흡수하여 명청단대사 연구의 선례를 세웠다. 민국 26 년 (1937) 겨울, 맹슨은 북평 (오늘 베이징) 에서 6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중국어 이름: 맹슨.
별칭: 자국손, 호 신도시, 맹신도시 선생이라고 합니다.
국적: 중국 (청말민국)
민족: 한족
출생지: 장쑤 무진
생년월일: 1869
사망 날짜: 1938
직업: 역사가
대학원: 일본 도쿄 법정대학
주요 성과: 만주 건국사 연구를 시작했다.
명청 단대사 연구의 선례를 세웠다.
대표작:' 만주개국사',' 명원청부 통사',' 청사 강의'.
캐릭터의 생활
초창기에 공부하다
맹슨은 청나라 동치 7 년 (1868), 광서 8 년 (1882) 에서 태어났다. 맹삼십사 살 때 스승은 입중 명사 주재범 () 에서 어려서부터 대재자 () 였다. "그는 자유자재로 경박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클릭합니다 광서 24 년 (1898), 성선화는 상해에서 남양공학을 창설했고, 맹슨은 교사로 초빙되었다. 나중에 의론적인 발언으로 학교 교과 과정이 부적절하다고 비난해 교무장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켜 학교 부속 번역학원으로 옮겨 번역 임무를 주재했다. 일본인이 조수로 일하기 때문에 그는 일본어를 조금 안다.
광서 27 년 (190 1), 맹삼은 강음남서서서서서서원에 가서 공부하고 사범전문학교에서 교사로 임임해 과거 이름을 지었다. 남수서원은 양무운동의 산물이다. "중체 서용" 의 원칙에 근거하여, 새로운 수업도 있고, 오래된 수업도 있다. 이에 따라 맹슨은 예술 외에도 시사류 서적을 계속 섭렵하며 "예술 외에도 학술 사업 문장 경제 동향을 조금 엿볼 수 있다" 고 자칭했다.
19 세기와 20 세기와의 교제로 중국은 일본 유학 열풍을 일으켰다. 광서 20 년 (1894), 정씨가 일본에서 돌아온 후, 그의 말과 행동은 맹슨에게 큰 영향을 끼쳤고, 그는 강생 자격을 얻은 후 유학 일본 대열에 가입하기로 했다. 일본에 도착한 후, 그는 곧 도쿄 법정대학에 들어가 법률을 공부했다. 동시에, 그는 굶주리고 목마르게 정치 경제 등의 학과에 대한 지식을 흡수하고 향상시켰다. "센은 이때부터 정치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예전처럼 그렇게 고집을 부리지 않았다." 광서 28 년 (1902), 친한 친구 양지훈과 합작하여' 일본군 증여법' 을 번역하는 것은 당시 중국이 일본군 물류 지원 체계를 도입한 선구자였다. 이 책의' 총결' 에서 그는 일본이' 무장력이 정교하고 식량이 충분하여 동아시아를 바라보기에 충분하다' 고 지적했다. 중국은 혁신을 개혁하고 모범대국이 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책을 읽는 사람도 법외의 뜻을 깊이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공부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 그는 반드시 형세를 이용하여 법률을 지도하고, 그' 법외의 의미' 를 탐구하고 실효를 강조해야 한다.
헌정에 참여하다
광서 30 년 (1904) 귀국. 이듬해 (1905) 정샤오정은 광서용천 주둔도로 임명되었다. 맹슨은 광시 변정정 (4 품) 의 시야에 들어가 정임은 그를 부기장으로 초빙하여 상빈처럼 대했다. 맹슨은 막부가 소장한 대량의 노트, 편지, 편지, 문답 등 공적 문서를 이용하여' 광서변무노트' 를 썼는데, 주로 정독광서 변방의 공적을 찬양하기 위해 썼지만 정양을' 양장, 상승상' 이라고 부르는 것은 비인간적이다.
광서 30 년 (1904) 겨울, 정사는 광서 변방대신을 사임했다. 광서 32 년 (1906), 맹슨은 정과 함께 상해로 갔다. 광서 32 년 (1906) 4 월 ~ 광서 33 년 (1907) 4 월, 일본 유학. 4, 5 월에 일본에서 돌아오다. 2008 년 5 월 18 일, 맹슨은 정화에 의해 상무인서관 편집소 정법계와 중문과에 소개되었다. 이때 맹삼은 방금 일본에서 돌아왔다. 맹슨은 상무인서관에서 합작하여' 민법정요' 를 번역했는데, 이 책의 저자는 법정대 총장 미전의지로 () 이다. 맹슨은 또한 상무인서관에서 편찬한' 자문 의국 장정 유인물',' 지방자치론' 을 선통 원년 (1909) 에 출판했다.
광서 33 년 (1907) 2 월 장전, 정소정 등 * * * 이 예비 입헌 협회 설립을 발기했고, 맹슨은 간부가 되어 입헌 군주를 주장하며 이를 위해 뛰어다니며 부르짖었다. 이후 장쑤 성 교육총회 법정강습소 강사, 장쑤 성 상담국 비서로 재직했다. 그는 봉천 길림 헤이룽장 지리 산둥 등 성에 입헌을 시찰하고 각 성 자문국에 연락했다. * * * 공동 청원운동을 발기하여 청정이 가능한 한 빨리 국민의회를 설립하고 입헌군주제로 전환하도록 촉구했다. 혁명당이 무장 폭동을 조장하려는 의도와는 다르지만 민중을 불러일으키고 청정부의 붕괴를 가속화하는 데는 이곡과 같은 묘미가 있다.
광서 34 년 (1908) 7 월, 맹슨이 동방잡지 편집장직을 맡았고, 이후 편집체례를 개정하고, 레이아웃을 혁신하고, 칼럼을 늘리고, 많은 개선을 했다. 그는 자주 직접 문장, 입헌군주제 논의, 헌정 민주주의를 선전한다. 한 문장 중 "헌법 준비는 공식 문건에 따라 판단할 수 없고 사회의 감독을 받아야 효과가 있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맹슨은 사회 개혁에서 사람들의 엄청난 에너지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혁명에서 변혁에 이르기까지
선홍원년 (1909) 5 월 맹슨은 장쑤 성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당선되었다. 그의' 성자문국 정관주석' 에는' 하원은 국가입법기관, 정부는 국가행정기관, 법원은 국가사법기관, 삼권분립, 군주독주' 라는 말이 있다. 이는 맹슨이 입헌군주제에 대한 견해다. 선통 (19 10, 10) 이듬해 9 월 봉천 (오늘 랴오닝 성), 길림, 흑룡강, 지리 이듬해, 그는 장 지앤과 함께 북상하여 각 성 자문국과 공동으로 청정부에 편지를 보내 청정에 의회를 소집할 것을 촉구했다.
선통 3 년 (19 1 1), 무창 봉기가 터진 후 청정 붕괴는 이미 확정되었다. 맹슨은 성덕전 지휘를 하는 강소강 연합군을 위해 남경을 공격하는 서약을 초안하고 결국 입헌파의 주장을 위해 로비를 했다. 구름이 말했듯이, "밤낮으로 바라는 것은 독재를 헌정으로 변화시켜 우리나라가 열강중에서 한 자리를 얻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명확한 정권에 대한 열망은 국가 제도의 개혁에 달려 있다." "적도 아니고 적도 아니다." "무한, 무협, 무차별,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이렇게 내 경우 귀천 간의 관계를 큰 평등으로 만들 것이다. 즉, 각 성과 각 성은 일종의 큰 * * * 와" 가 될 것이다. 분명히 맹슨은 입헌군주에 편향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이른바' * * * 와' 도 혁명파의 이해와 크게 다르다.
맹슨은 점차 헌정 지위를 포기하고 혁명에 호응하여 강소강 상층 명사의 대표가 되어 혁명군과 연락을 취했다. 쑤저우' 광복' 이후 그는 장쑤 성 임시 상원의원 대표로 선출되어 강저장 연합군이 난징 장훈' 변양군' 선언을 공격하는 초안을 작성했다.
민초의 정치
민국 임시정부가 성립된 후 맹슨은 당 서기로 발탁되었다. 민국원년 (19 12 이후 제 1 회 의원 선거가 시작되자 남하 출마, 연초에 장쑤 제 3 구 의원으로 당선됐다. 나중에 진보당에 가입하여 하원에 의해 헌법 초안자로 선출되어 중화민국 제 1 부 정식 헌법 초안 작성에 참여했다. 그는 정부 형식이 책임내각제를 채택하여 대통령 권력을 제한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국민당 지도자 송의 견해와 일치한다. 원세카이가 국민당 해산을 명령한 후 상하원은 법정 인원이 부족해 마비되어 헌법 초안 위원회가 스스로 해산했다. 맹삼은 남하로 귀향하여 실업을 주장하고 대신했다. 그동안 그는 북양 정부의 초청으로 여러 차례 북상하여 회의에 참석하여 국사에 참여하고 토론했다.
민국 2 년 (1913)11,'주삼태자' 가' 상하이 뉴스' 에 발표돼 후세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이듬해 상하이 신문사는 만주국의 이름, 청나라 이전의 이름, 청조의 명칭은 원래 후금, 태자의 이야기로 청사 연구의 초기 규모를 보여주는' 맹심학 사료' 를 발간했다.
민국에 들어간 후 맹슨은 자신의 의회 활동에 협조하기 위해' 서민정치학' (영국인 브루스 ·J·b· 브라이스 오리지널, 맹슨은 일본의 상황에 따라 중국어로 번역됨),' 일본 민법정요' (일본인 미천지랑),' 일본 민법정요' 라는 정치 논문을 썼다. 나는' 법과 금융통론' 이라는 두 권의 책을 썼는데, 모두 상하이 상무인서관에서 출판된 것이다. 이것은 맹삼성년에 배운 것이고, 그의 모든 번역은 배운 것과 관련이 있는데, 이것은 시대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맹슨은 또한 청대의' 공안' 즉 역사 의혹에 대한 연구에 치중하고 있다. 이 때문에, 그는 직접 기록 보관소의 이용을 매우 중시하며,' 대청 시조 부쿠리 영웅시험',' 청초 3 대 의혹 시험',' 팔기제도시험',' 판매안',' 과거안',' 주안' 등 여러 수준의 청사 특집 학술 논문을 발표했다. 앞서 언급한 문장 사건은 전조의 법규, 국고, 세부 사항, 고증, 결론이 설득력이 있어 당시 강한 반향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맹슨의 저서는 청사 문제의 권위 있는 저서로 여겨졌다.
민국 12 년 (1923), 조테크는 뇌물을 통해 중화민국 대통령이 되었고,' 조치 헌법' 이 통과되었다. 국민당을 대표하는 반대파는 이 헌법을 근본적으로 부정하고' 5 권 헌법' 으로 대체한다고 주장했다. 맹슨도 반대자 중 한 명이다. 그는' 선언' 에서' 민주국가의 헌법' 이라는 글을 발표해' 주권재민' 의 사상을 설명하면서 민주국가의 헌법이' 민명을 명목으로 이익을 도모하다' 와' 소수의 간접적인 사람을 다수로 하는 주체' 를 통해 실현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것은 국민의' 헌법권리' 반환을 요구하고' 주인이 자동으로 그것을 회수해야 한다' 고 호소했다.
말기 학술 성과
민국 18 년 (1929) 부터 맹슨은 남경중앙대학교 역사학과 부교수로 초빙되어 청사를 강의했다. 해가 갈수록' 전청' 을 출판하고, 해가 갈수록 (193 1) 북쪽으로 북경대학교 역사학과 교수를 지원하며 만주개국사를 강의하고 유인물' 명 원 청통사' 를 인쇄한다. 민국 26 년 (1937) 여름까지' 명사 유인물' 이 속속 게재됐다.
민국 21 년 (1932), 맹슨은 북경대학에서 만주건국사 과정을 개설해 만주건국사를 강의했다. 북경대학교 그의' 청초 3 팬 고증',' 청사 유인물',' 명원청대 통지' 를 출판하기 시작했다. 민국 25 년 (1936) 은' 팔기제도 고증' 을 출판하여 맹삼이 청초 정치조직을 연구하는 중요한 저작이다.
민국 26 년 (1937) 봄, 북경대학교 사제들이 한자리에 모여 맹삼칠순 생일을 축하하며 학술 논문' 고시공주' 를 한 편 써서 감사를 표했다. 연여름이 되자 그는 이미' 명사 유인물' 과' 청사 유인물' 을 인쇄했다. 노구교 사변이 발발했을 때 그의 거작' 명원청통사' 는 이미 16 권을 출판했다. 그는 북경대학교 명청사 포럼을 주재한 지 7 년이 넘었는데, 늙은 마가의 젊은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온종일 배우기를 좋아하고, 7 년 동안 수백만 자를 썼는데, 책 한 권이 그가 과거에 한 일의 합계를 훨씬 능가한다고 할 수 있다. 결국 명청사 연구 분야의 거장 지위를 확립하게 되었고, 후세 연구는' 중국 근대 청사파의 창시자' 로 여겨졌다.
노구교 사변 이후 맹슨은 북평에 남아 있는 네 명의 교수 중 한 명이다. 그는 지난 8 월 북경대학교 40 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자' 라는 글을 썼는데, 일본군이 북평을 점령하여 학술 연구를 포기하도록 강요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문장 쓰기가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일본 침략자들은 그에게' 3 년 조사선선의 오몽국경도' 를 내놓으라고 강요했고, 그는 초조해 쓰러졌다. 5438 년 6 월+10 월 콩코드 병원에 입주했습니다. 병원에서 나는' 10 월 18 병' 이라는 시를 썼는데, 이미' 하운' 에 70 여 차례 발표되었다. 아프면 몰래 살고 싶어서 옛소식을 극복하기가 어렵다. 용사붕의 힘줄은 간단하며, 의약품 소포만 실크 매장과 같다. 그녀는 요 몇 년 동안 전조의 역사를 쌓았고, 책을 쓰는 의미는 역시 윤이다. 시에서, 그는 여전히 청사 쓰기를 완성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있다. 정재북평은 165438+ 10 월 맹슨의 병세를 방문했다. 맹삼은 의분을 품고' 베개상 증정' 이라는 시를 썼는데, 시중' 얼마나 비천한지 모르지만' 춘추' 는 논하' 를 비판하며 애국지식인의 고상한 민족기절을 표현했다. 이후 병세가 갈수록 심각해지면서 민국 27 년 (1938) 1.04 년에 사망했다.
주요 성과
청사 연구
청말민 초에 맹삼은 점차 정치 활동에서 벗어나 청나라 역사에 전념하기 시작했다. 민국 3 년 (19 14) 은' 심사' 제 1 권을 출간했는데, 제목은' 심사' 로 청나라 입국 전 역사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에 중점을 두었다. 민국 19 년 (1930), 맹슨은 남경중앙대학에 채용되어 청나라가 입관하기 전의 역사를 가르치고 유인물' 청나라 전기' 를 집필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국립베이징대학에 재채용되어 만주개국사를 가르치고 명 원 청통사를 집필했다. 청나라가 입관한 이후 명나라가 관외에 있는 대신의 역사를 비밀로 유지해 왔기 때문에 많은 역사적 사건이 입관 전에 잊혀졌다. 맹슨은 만주건국사 연구를 개척했고 청나라 입국 전후의 사료에 대해 대대적인 발굴, 정리, 고증을 진행했다. 그동안 명청단대사를 강의하고,' 명사 유인물',' 청사 유인물' 을 집필하며, 역사적 사실을 고증하고, 발명이 많고, 견해가 독특하다. 발표된 평론도 정교하고 독특하다. 이 가운데' 청사 유인물' 은' 청사고' 와' 청사고' 를 활용한 수준 높은 단대사 전문 저서로, 문서, 북한 이조의 기록 및 기타 거의 사용되지 않는 사료도 수집했다. 그는 또한 명청사와 기타 단대사에 관한 논문 100 편을 발표했는데, 그중 대부분이' 심리학사',' 청초 3 대 의혹 고증' 시리즈에 포함됐고, 발표되지 않은 문장 소수는 중화서국에 의해' 명청사문집' 과 1949 후의 보충에 편입됐다. 주로 청태조가 아버지의 원수를 갚고, 여진원류약고시, 해녕 진씨 횡보 부인 고시, 청세종 통합고시, 황태후 혼인고시, 세종 출가시험이 있다. 맹슨은 전통치사 방법에서 현대사학 이론의 연구 방법을 흡수하여 명청단대사 연구의 선례를 세웠다.
맹슨의' 명원청통사' 는 그의 평생 학습과 수양의 결정체로 청조의 알려지지 않은 비밀을 폭로한 전례 없는 대작이다. "명원청통지" 는 명청사에 대한 순 누출을 보완하는 것으로 맹삼작품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이 책에서 "명원" 은 명나라 시대를 가리키고, "청" 은 청나라 가계를 가리킨다. 그중 주석은 10 분의 8 을 차지하고, 고증은 11 을 차지하며, 평론은 11 을 차지한다. 주로 명 원 청 세 왕조의 성과가 있다. 하나는 퇴위 전설에서 김원 시대 만주족 선민의 발전사에 이르기까지 보충 연구이다. 맹슨의 논증은 고대의 신중함을 명대의 여실물과 더욱 연결시켜 중대한 과학적 가치와 정치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두 번째는 청나라의 활동을 연구하는 것이다. 맹슨은 여진을 세 부분으로 나누는데, 요점은 건주 여진이다. 선민 부쿠리가 영순보도리에서 살기 시작했다는 것을 확인했다. 영락년 동안 부족들은 잇달아 명나라에 가입하여 맹형 티무르를 건주 좌측 수비수 사령관으로 삼았다. 티무르, 맹형에서 누르하치 7 세까지, 맹슨은 월별로 자신의 활동을 기록하여 청나라가 끝없이 이어져 있는 가계를 완전히 또렷하게 했다. 이 연구는 300 년 동안 역사의 은폐와 조작이 중요하다는 것을 폭로했다.
맹슨이 죽은 후에도 여전히 많은 저술, 자서, 일기가 있다. 특별한 역사적 이유로, 이전에 상홍규, 단시원 등의 손에 보존된 원고 중 일부는 개별 장을 제외하고는 완전히 실전되어 학계에서는 다른 원고의 행방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근대에 이르러 재난을 겪었는데, 비록 많은 분산이 있었지만, 여전히 상당한 부분을 보존하였다. 20 10 년 4 월, 맹슨 가족은 집에 보존된 맹슨의 저술원고를 베이징대학교 국제한학자 교육기지에 영구 소장하여 학술 연구와 활용에 제공할 예정이다.
사회 풍속사
맹삼사회풍속사 연구는 주로 명절, 예절, 속담 등과 같은 풍속 습관에 초점을 맞추고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금기 현상은 중국 문화 중에서 가장 심각하다. 금기의 기원에 대해 맹슨은 "주인의 의언은 신의 금기에 관한 것이고, 그 이름은 결국 금기가 될 것이다. 그래서 낯선 사람의 예의에 관심이 없고, 후세에 한대에서 위진에 이르기까지 낯선 사람의 이름과 그 말에 대한 금기가 될 것" 이라고 생각한다. 육조의 체포로 더욱 강해졌다. " 맹삼은 오초후가 쓴 북송 명신 두계공의 이야기를 인용해 동한 초년 금기의 진정한 목적은 다른 사람을 구속하는 것이 아니라, 나중에는 점점 더 심해져서 직언자가 헛된 도둑으로 여겨졌다고 주장했다. 송대는 금기가 가장 엄격하고 복잡한 시기이고, 원나라는 봉건사회의 금기가 가장 느슨한 시기이고, 그 다음은 명나라이다. 청초 금기는 여전히 광범위했고, 강희는 앞으로 또 조여져 문서옥을 만드는 핑계가 되기도 했다. " 맹슨은 명대 주운명' 산치금문' 에 기재된 일을 열거하며 금기로 웃음거리가 되었다. \ "장시 주문, 소식을 훔치고 싶어. 도둑이 갑자기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감히 바보를 키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른바, 그래서 그 일을 묻자 구름이 말했다:' 어리석은 사람은 그 뿔을 지킨다. 그럼, 오늘 도둑도 별명이 있는 거 알잖아. 나는 이 풍습들이 언제 바뀔지 모른다. 나는 네가 익명의 습관이 없다면 이 바람이 바뀔 것이라고 생각한다. 맹슨은 역사상의 금기 문제를 주시하고 단독으로 한 장을 만들었다. 그는 또한 역사와 문학의 연구 방법을 이용하여 풍부한 금기 사료를 수집하여 금기 연구에 중요한 한 획을 더했다.
중국 고대 풍습에는 많은 호칭과 속담이 남아 있다. 이러한 호칭과 속담은 지역과 민족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어떤 것은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원래의 의미를 바꾸며 오해를 일으키기 쉽다. 맹슨은' 허구' 라는 단어가 유래가 오래되었다고 생각하는데, 두모어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맹삼은 양신의 고금 속담에 따르면' 짱 탄자는 구매자이고 환호자는 한가인이다' 는' 포탄' 이라는 단어를 고증해' 짱 탄은 칭찬이나 평가 절하' 를 얻어냈기 때문에 흠잡을 데 없는 사람은 그가 포탄이 없다고 말했다. 사실 그는 짱 포탄이 없어 칭찬이나 폄하할 것이 없다. 명대에는 명확한 법률 규정이 있는데, 녹색 두건을 쓴 사람은 거북노로 일종의 커스터마이징이 되었다. 맹삼은 "녹색 스카프는 매춘부의 옷으로 명대에 없다" 고 고증했다. 명성명산' 옥보' 에는 사곡의 원류가 실려 있다. 앙선생은 스스로' 기생의 단어, 청수건사' 라고 말했다. ♫ 조자앙은 송나라에서 원나라에 들어왔는데, 이는 원초 기녀의 유니폼뿐만 아니라 송나라 이후 기녀의 상징이라는 주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이 말들은 맹삼고증을 거쳐 후세에 더 쉽게 이해된다.
중국에는 예절의 종류가 다양하고, 시간과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예절 요구 사항이 있다. 예의의 기원과 진화도 사회풍속사 연구의 중요한 내용이다. 맹슨은' 심사 정요' 에서' 인사' 와' 노래' 를 하는 것은 고대 예의의 기원과 진화에 대한 고증일 뿐이다. "청조의 제례는 요부터 있었고, 자연히 금원을 거쳐야 한다. 청나라가 전대를 계승한 것은 동이의 낡은 풍속이다. 이에 따라 원나라 역시 조공을 바치고, 요와 원은 모두 자연스럽고, 금은 알 수 있다. " 노래도 일종의 오래된 예의이다. "유행하는 풍습에는 이 명사가 있지만, 나는 그것이 사실 고대 귀족의 선물이라는 것을 몰랐다. 북륙 사람들은 노래를 부르지 않고, 송인은 이상하게 그것을 벙어리라고 한다. 명대 노래기는 일종의 오래된 의식이다. 원나라가 폐지한 원원 벙어리가 되었을 때 중토유민도 이유 있는 노래를 불렀고, 몇 년이 지나면 없어졌다. "
성격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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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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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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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국 21 년 (1932), 위만주국이 설립된 후 정씨는 재상 겸 문교부장으로 취임했다. 맹슨은 친구를 사귀는 것을 싫어하고, 시가 무효를 권고한 후 그와 헤어졌다. 맹삼은 정초와 만나 입헌을 공동으로 준비하는 것은 상당히 친한 친구이다. 이 시점에서 두 사람은 갈라서서 더 이상 말을 하지 않았다. 민국 26 년 (1937) 겨울, 북평이 함락된 후 일본 헌병대는 베이징대학교 연구원 문리연구소에 가서 선통 3 년 조사에서 러시아 몽국경지도에 대한 고증을 강행했다. 이것은 그가 청선원년 (1909) 부터 그린 오몽 국경의 원시 지도로, 천진 대보 도서 부간지에 게재되어 일본 군부에서 출판되었다. 맹삼은 화가 나서 집으로 돌아가 조상의 영령을 제사하고' 백발 고아 별영' 이라는 시를 쓴 뒤 죽을 때까지 침대에 누워 있었다. 맹슨 씨는 독서인의 정신을 키우는 것을 제창했는데, 이것은 민족이 위태로울 때 표현된 애국적인 정서이다. 맹슨 씨는 학자이지만 그의 작품은 애국적인 정서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솔선수범하여 외적의 침략에 직면하여 죽음을 귀환하는 애국정신을 나타냈다.
친족
손자: 맹경서 등 일곱 형제 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