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령법사의 사상 배경.
고전자유주의자 존 로크는 인류가 천성적으로 이성적이라고 주장하지만 나이, 경험, 교육을 통해 성숙해야 한다. 로크의 개념에서,' 자유는 자기 보호의 전제' 이고, 법은 자유의 전제이다. 법의 범위 내에서만 자유가 있고, 법이 없으면 자유가 없다. 로크는 말했다: "당신이 법을 이해할 때만 당신은 자유로운 사람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최근 이사야 베를린은 "적극적인 자유" 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더 자세히 설명했다. 적극적인 자유란 자신의 주인이 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욕망을 이성적으로 통제하는 능력이 높을수록 자유로워진다. 욕망에 의해 통제될수록, 외부 조건에 의해 통제될수록, 자신의 주인이 될 능력이 없다.
죄와 벌
영화에는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 이 언급되어 있다. 죄와 벌' 의 주인공 라스코니코프는 이중대립의 인격을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 그는 대학 법학과 학생으로 정의감이 있고 남을 잘 돕는다. 반면에, 그는 사람이 두 가지 범주, 즉' 비범한 사람' 과' 평범한 사람' 으로 나눌 수 있다는 이론을 창조했다. 전자는' 세계를 건설' 할 수 있다. 건설 전에 파괴해야 하기 때문에 비범한 인범죄도 합리적이다. (나폴레옹 보나바의 예를 들었다.) 후자는 평범한 사람들이지만 전자와' 비슷한 소재를 낳는다' 는 도구일 뿐이다. 이 논점은 프리드리히 니체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라스콜니코프는 범죄를 저질렀을 때 양심의 질책과 처벌을 견디지 못했지만, 끊임없이 자신을 위해 합리적인 핑계를 찾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결국, 여자친구 수냐의 정신에 영감을 받아 그는 속죄의 고통을 겪으며 신앙에서 다시 태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점에서 도스토예프스키도 보편적 가치, 기독교의 희생, 구속 방면에서 니체의 사상과 헤어졌다.
니체의 이론
프리드리히 니체의 슈퍼맨 이론은 영화 속 두 용의자의 핵심 사상이다. 니체는 대표작' 찰라투스트라' 에서 이 이론을 제시했다. 당시의 역사와 사회 환경을 감안해 볼 때, 니체는 신권이 인간의 활동 한계를 좁히고 심지어 생명의 가치를 부정했다고 느꼈다. 그는 "슈퍼맨" 을 만들려고 노력했다 (&; UumlBermensch 의 개념은 신권 정치와 선악의 낡은 도덕 기준을 대체하고 사람들의 이상적인 패턴과 기대가 되었다. (주목할 만하게도, 니체는 평생 종교를 완전히 포기하지 않았다.) 니체는 인간의 불확실성과 가소성을 강조하며 생명의 본질이 끊임없이 초월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상적인 슈퍼맨은 과감하게 자기초월과 가치 재평가를 하는 사람이다. 니체도 인간 개체는 불평등하다고 생각하지만, 이런 불평등은 슈퍼맨의 궁극적인 목표에 직면하는 것이며, 개인이 달성할 수 있는 삶의 높이는 법적 권익상의 불평등이 아니라 다르다.
그러나' 사령법사' 에서 브랜든 쇼와 필리프 모건 (실제 사건의 레오폴드와 르브에 해당하지만 네이선 레오폴드와 리처드 루포는 모두 영화에서 브랜든과 필립의 혼합체다) 이 니체 (극중 루퍼트 카티아 교수로 변신) 를 곡해했다 루퍼트는 이전에 그의 수재생과 살인의 예술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는데, 그것은 단지 매우 총명한 사람의 브레인스토밍, 극단적이고 제멋대로인 가설 게임일 뿐이다. 이제 피해자가 그의 학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두 명의 살인자도 그의 학생이다. 이것은 까르띠야 교수가 생각지도 못한 일이었는데, 그는 이 때문에 괴로워하고, 심지어 평생 후회하기까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