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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투자자는 영화 배급을 허가할 권리가 있습니까?

영웅',' 만성만금 갑옷' 등 상업블록버스터처럼 상업영화 [1] 촬영은 단시간에 많은 자금을 투입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수천만에서 수억 원까지 다양하다.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이렇게 거액의 자금을 집중하는 것은 어떤 영화 제작사에게도 불가능한 임무와 같다. 이에 따라 영화투자자 [2] 가 등장해 영화 제작단위 자금 부족 갈등을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를 제작할 자격이 없는 기관, 기업, 사업 단위, 개인, 사회단체가 투자를 통해 영화 제작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영화사업의 발전과 번영을 촉진하고 사회주의 정신문명과 물질문명 건설을 촉진할 수 있게 됐다. 영화관리조례 제 17 조는 국가가 국가기관, 기업사업단위, 기타 사회단체 및 시민개인이 자금 지원, 투자 등으로 영화 제작에 참여하도록 독려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 규정은 행정법규 차원에서 민간자본이 영화 제작에 참여하는 정당성을 충분히 확인했지만 영화투자자들이 어떤 권리를 누리고 있는지 명확하게 규정하지 않아 실제로 영화투자자들이 투자를 허가할 권리가 있는지를 판단하는 영화 상영에 큰 논란이 일고 있다. 이 글은 더 많은 관심을 끌기 위해 다른 각도에서 이 문제에 대해 토론했다. 영화투자자들이 영화 제작 배급의 주체자격을 갖추지 못해 영화 배급을 허가할 권리가 없다는 시각도 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영화관리조례 제 5 조는 국가가 영화 제작, 수입, 수출, 발행, 상영, 영화 발행에 대해 허가제도를 실시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허가없이 어떤 기관이나 개인도 영화 제작, 수입, 발행 및 상영에 종사해서는 안 된다. 영화거래잠행규정' 제 3 조는 영화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판매자가 정부관리부에서 발급한 발행허가증을 소지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둘째, 위 규정에 대한 분석을 통해 1 을 명확히 할 수 있습니다. 영화관리조례에 따르면 영화 촬영, 발행은 국가허가제도를 시행하고, 허가 없이는 어떤 기관이나 개인도 촬영, 발행 활동에 종사해서는 안 된다. 2.' 영화거래잠행규정' 에 따르면 영화 거래주체는 정부관리부에서 발급한 영화 촬영 발행 허가도 갖춰야 영화를 발행할 수 있다. 영화 제작 발행 허가 없이는 영화 투자자가 영화 제작과 영화 거래의 주체 자격을 갖추지 못하며, 물론 영화 거래도 할 권리가 없다. 동시에,' 계약법' 제 52 조에 따르면 법률, 행정법규 강제성 규정을 위반한 계약은 무효이며,' 영화관리조례' 는 행정법규이다. 따라서 투자자와 제 3 자가 체결한 발행 허가 계약도 무효가 되어야 한다. 이에 따라 투자자는 영화 촬영과 거래의 주체자격을 갖추지 못하고 행정법규의 강제성을 위반한 만큼 투자자는 영화 배급을 허가할 권리가 없다. 그는 영화가 성공적으로 개봉된 뒤 투자비율이나 계약에 따라 순투자자로서 영화 발행 수익을 공유해 투자 수익을 얻을 수밖에 없었다. 필자는 영화투자자들이 법에 따라 투자영화의 저작권을 누리고 저작권법의 관련 규정에 따라 다른 사람의 사용을 허가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영화관리조례' 와' 영화거래잠행규정' 의 관련 규정은 그들이 권리를 행사하는 법적 장애물이 되어서는 안 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상업영화에서 영화투자자는 영화 제작 배급의 주인으로서 법에 따라 영화 제작자의 합법적인 지위를 누리고, 영화제품 공장은 영화 제작사로서 영화 제작절차의 합법적인 형식 요구를 만족시킬 뿐이다. 프로듀서란 모든 것을 촬영할 권리가 있는 주인을 말한다. 그는 촬영과 배급의 의사결정자이자 시행자이다. 그는 어떤 극본을 촬영할지, 어떤 감독, 사진작가, 배우를 초빙하고, 촬영 자금을 관리하고, 촬영 자금을 심사할 권리가 있으며, 촬영 과정을 전면적으로 통제할 권리가 있으며, 영화의 후기 개발과 마케팅을 책임질 권리가 있다. 그래서 누가 투자하느냐에 따라 누가 결정한 상업법칙에 따르면 상업영화의 제작자는 영화 투자자를 가리킨다. 실제로 영화투자자들은 주로 투자회사나 개인으로 광저우 국제화교 투자회사, 영화' 영웅' 의 프로듀서 장위평과 같은 경우가 많다. 영화관리조례 제 5 조에 따르면 영화는 국가가 허가한 영화 제작허가증을 받은 기관에서 제작할 수 있는 반면, 대부분의 영화투자자는 일반 투자회사나 개인으로서 영화 제작허가증 자격이 없어 영화 제작에 필요한 대본 기록, 영화심사 등 법적 절차를 단독으로 완성할 수 없다. 이에 따라 실제로 영화투자자와 영화제작기관은 영화 제작협력협정을 체결하고 영화 투자 협력 저작권 귀속 이익 분배 등을 약속하는 경우가 많다. 양측은 각각 책임을 지고 영화 투자자는 실제로 촬영 발행을 통제하고 영화 제작소의 이름으로 관련 비준 수속을 이행한다. 공동 촬영 승인 절차에 기재된 지원자는 모두 영화 제작 단위이지만, 영화 제작 발행에서의 투자자의 지위와 책임의 일치 원칙은 영화 투자자가 프로듀서로서의 지위를 부정할 수 없다. 2.' 저작권법' 에 따르면 영화투자자는 영화 제작자로서 법에 따라 영화의 저작권을 누리고 투자자는 다른 사람이 발행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허가할 권리가 있다. "저작권법" 제 15 조는 영화 작품과 유사한 영화 제작 방법으로 창작한 작품들이 제작자가 저작권을 향유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영화투자자들은 프로듀서로서 법에 따라 투자한 영화의 저작권을 누리고 있다. 저작권법 제 10 조는 저작권자가 다른 사람에게 저작권을 행사하거나 허가하고 약속이나 법률 규정에 따라 보수를 받을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영화투자자들은 법에 따라 다른 사람을 행사하거나 허가하고 보수를 받을 권리가 있다. 이에 따라' 저작권법' 규정에 따르면 영화투자자는 투자영화의 프로듀서로서 법에 따라 다른 사람이 이 영화를 발행할 수 있도록 허가할 권리가 있다. 셋째,' 영화관리조례' 와' 영화거래잠행규정' 의 관련 규정은 영화투자자들이 허가권을 행사하는 법적 장애물이 되어서는 안 된다. 1.' 저작권법' 은' 영화관리조례' 와' 영화거래잠행규정' 보다 더 효과적이다. 상술한 규정이 충돌하는 경우, 법에 따라 저작권법을 적용하고,' 영화관리조례' 와' 영화거래잠행규정' 을 배제하고, 법에 따라 영화투자자의 영화 발행 허가권을 보호한다. 저작권법은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제정법이고,' 영화관리조례' 는 국무원이 제정한 행정법규로,' 영화거래잠행규정' 은 효력이 낮은 행정법규로 알려져 있다. 입법법 제 79 조의 규정에 따르면, 법적 효력은 행정법규, 지방법규 및 규정보다 높다. 따라서 상술한 법률 규정이 충돌할 경우 저작권법의 관련 규정이 적용되어야 하며' 영화관리조례' 와' 영화거래 잠행 규정' 은 적용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계약법' 제 52 조에 따르면 제작사와 제 3 인이 체결한 영화 발행 허가 계약이 무효라는 견해에는 법적 근거가 없고 영화 투자자는' 저작권법' 규정에 따라 영화 발행 허가권을 누리고 있다. 2. 영화투자자들이 법에 따라 취득한 영화 발행 허가증은 영화시장의 정상적인 질서에 영향을 주지 않고, 국가가 영화업계에 대한 관리를 방해하지 않으며, 영화관리조례와 영화거래에 관한 잠정적인 규정에 의해 제한되거나 금지되어서는 안 된다. 영화관리조례' 와' 영화거래 잠행규정' 에서 영화 제작, 배급 상영, 유상양도 등 활동 중 주체와 객체에 대한 제한적 규정은 영화업계 주관부서가 우리나라 영화업계 매커니즘 개혁 과정에서 산업관리를 강화하고 개혁을 더욱 심화시키고 영화업계를 번영시키기 위해 제정한 것이다. 영화투자자들은 제작허가증과 발행허가증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실제로 제작과 발행활동에 직접 참여하지 않는다. 영화의 실제 제작과 발행은 해당 허가증이 있는 영화 제작기관과 영화 배급 기관이 진행한다. 또한 영화의 극본과 영화는 주관부의 비준을 거쳐' 영화 발행 허가증' 을 갖고 있기 때문에 주관적으로나 객관적으로나 영화시장의 정상적인 질서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영화업계에 대한 국가의 행정을 방해하지 않고 영화업계 매커니즘 개혁의 발전 방향과 일치한다. 영화산업과 영화작품 발행의 특징으로 볼 때 영화투자자의 발행 허가는 영화작품 저작권자가 저작권을 행사하고 투자수익을 얻는 주요 방식이다. 따라서 영화투자자들이 법에 따라 누리는 발행허가권을 보호하는 것은 투자 수익을 보호하는 중요한 수단이자 영화 투자를 장려하는 중요한 인센티브다. 그래야만 영화투자자들은 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제공하고 중국의 영화산업을 더 잘 번영시킬 수 있다. 주 [1] 비상업영화에 첨부된 경제적 이익은 그 추구의 주된 목적이 아니며 비상업영화는 영화투자자의 재산권을 부각시킬 수 없다. 상업영화를 예로 들어 영화투자자들이 영화 발행권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분석해 투자자들이 누리는 영화 발행권을 부각시키기 위해서다. [2]' 영화 제작 허가증' 과' 영화 발행 허가증' 을 가진 기관이 법에 따라' 영화 발행 허가증' 을 향유하는 데 법적 장애가 없고, 실천에도 논의가 없기 때문에 이 글은 여기서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이 기사에서 말하는 투자자는 영화 제작 허가증과 영화 발행 허가증을 받지 못한 기관, 기업, 사업 단위, 기타 사회단체 및 시민 개인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