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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대 학파는 무엇입니까? 법가 세 집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법가는 중국 역사상 중요한 학파로, 그 핵심 사상은 법치를 옹호하고 강병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것이다.

법가의 성숙은 매우 늦었지만, 형성은 매우 이르며, 하상시대의 관원으로 거슬러 올라가 전국 시대에 성숙했다. 춘추시대에는 법가의 학문, 일명 범죄자의 이름으로 관중, 석재, 자산, 이규, 오기, 상양, 심도, 심부해, 악이, 거심 등을 거쳐 대학 유파가 되었다.

춘추시대에는 봉건토지관계 발전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노예주 귀족들 사이에 개혁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예를 들면 제나라의 관중, 진국의 곽사, 정국의 자산 등이 나왔다. 그들은 법과 형벌을 반포하고, 전부 제도를 개혁하고, 봉건화 과정을 추진하며, 전국시대 법가 사상의 선구자가 되었다. 관중과 자산은 법제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도덕 교육도 중시한다.

전국 시대의 사상가들은 이론과 전략면에서 각각 특색이 있었지만, 모두 법치국을 주장했다. 제법가, 스승은 관중의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황로의 학설로 볼 때, 그는 법례를 중시하고 덕형을 복역하여 비교적 온화한 덕치학설을 형성했다. 그러나 진진과 중국의 법가는 중형을 주장하고 예법 설교를 반대하며 법률, 기술, 권력을 중시하며 농업과 전쟁을 장려하고 부유한 강병을 장려했다. 그들은 용감하고 철저한 법가들로, 성과가 현저하다. 역사적으로 진진진법가는 일반적으로 진진법가의 주요 대표로 여겨진다.

법가 사상의 창시자 중 한 명은 이신이다. 그는 웨이에서 정치 개혁을 진행했다. 이 아이는 이규와 미국의 정치 개혁을 소개했다. 오기와 같은 시기에 위국에서 군사개혁을 한 뒤 초국에서 정치개혁을 했다. 이 두 소인은 법가의 전계 후의 유대감으로 전국 시대 각국의 변법의 나비 효과를 불러일으켰다고 할 수 있다.

전국시대에 다음과 같은 개혁은 주목할 만하다: 진나라의 상양변법, 남조선의 신불해변법, 조변법. 상양의 중법은 중술세를 해치지 않는다. 법가는 중점에 따라 주로 3 파로 나뉜다.

다음으로 상양, 신불해, 심도의 개혁을 각각 소개하고, 이 세 법가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상양의 변법

상양, 애국적인 사람은 애국군주의 후손이다. 그의 성은 공손이라, 위양, 공손양이라고도 한다. 나중에, 하서 전투에서 공을 세웠기 때문에, 15 개 도시를 봉하여 상양이라고도 불렀다.

상양의 작품은 0755 년부터 79000 년까지 전해졌는데, 마침 이 사람이 나무 한 그루로 편지 한 통을 만들었다. 상양은 진나라에서 두 차례의 정치 개혁을 실현했다.

제 1 차 개혁의 주요 내용은 호적제도 개혁, 연좌법 시행, 군법 보상 전공, 병역제 폐지, 20 품 관제 수립, 사투 엄벌, 농업직상 보상, 중농억제상, 법화, 진법 제정, 소가제 시행이다.

제 2 차 개혁의 주요 내용은 국경 개방, 폐광전, 철공장, 토지 사유제 및 매매 허용, 군현제 시행, 통일측정, 시 제정 규정, 사문 폐쇄, 관원 출입 금지, 분봉령 시행이다.

상양은 이규, 오기 등 법가가 위추 때 정치개혁을 한 경험을 흡수하고 진나라의 구체적인 상황과 결합해 법률, 제도, 정책에 진일보한 발전을 이루었다. 또한,

신불해는 한국 정치개혁의 주요 내용이다. 관리를 정비하고 군주집권을 강화하는 것이다. 귀족 특권을 회복하고, 성을 파괴하고, 보물을 정리하고, 국고를 풍요롭게 한다. 관원에 대한 심사와 감독을 강화하고, 공행상을 논하고, 힘써 행동하며, 행정 효율을 높이다. 육군 사병을 정리하고 귀족 사병을 국군에 편입하고, 원국군 병사와 섞고, 엄격한 군사훈련을 실시하여 전투력을 높인다.

또한 신자는 사람들이 더 많은 황무지를 개간하고, 더 많은 종류의 음식을 소유하고, 수공업, 특히 무기 제조를 장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래서 전국시대에는 한국과 미국의 제련과 주조공업이 모두 발달했다. 당시 한과 세계 최강의 궁수도 북한에서 왔다는 말이 있었다.

변법 과정에서 심자는 특히' 법' 의 운용을 강조했다. 전술은 최고 통치자가 정치전술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군주는 혼자 관찰하고, 혼자 듣고, 독단적으로 통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는 혼자 보는 사람은 총명하고, 혼자 듣는 사람은 총명하다고 생각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독단적이고 독단적인 사람만이 세계의 주인이 될 수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군주의 언행이 국가의 흥망을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은 독재사상을 보여준다.

권력을 잘 활용해야 조신을 진정으로 통제하고 중앙집권을 강화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더 높은 수준의 군주를 필요로 하는데, 이것도 신자가 기교를 지나치게 중시하는 것이다. 군주의 개인적 소질이 좋지 않으면 효과를 얻기가 어렵고 간부들이 권력을 다투고 복선을 묻게 될 수도 있다.

사실, shenzi 의 죽음 후, 한 zhaohou 혼자 이러한 기술을 사용 하기 어려운, 그는 거의 그들을 처리 할 수 ​​없습니다. 한소후가 죽은 후, 그는 반드시 계승해야 하는데, 이로 인해 만연한 정치가 생겨났다. 한국에서는 정치 개혁의 노하우를 완전히 잊고 있다.

셋째, 신도 중국의 정치 개혁.

심도, 전국시대 조단 사람. 그는 도가에서 나온 법가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그는 촉의 문장 42 편을 기재했는데, 그 중 많은 부분이 이미 실전되었다. 현존하는 신자, 종편, 신자, 웨이드, 낡은 것, 잡가.

심도는 법가이다. 그는 권세를 강조하면서 군주가 법권을 장악할 수 있고 무위로 통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것은 그의 법을 가장 높은 기준으로 하여 관원들이 사적인 친척을 따지지 말라고 주장했다. 사랑을 떠나지 마라, 상하의 구분이 없고, 규칙만 있다. 그는 법이 권력과 연계되어 군주의 권력을 행동의 권력으로 여겨야 한다고 강조하지만, 국가의 존망이 전적으로 군주 한 사람의 권력에 의해 결정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는 법이 고정불변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고, 그것을 바꾸지 않고 법률을 준수하면 쇠퇴를 초래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심씨의 이론과 사상은 역사 평가에 큰 차이가 있다. 장자 () 는 신자 순자 () 가 자신이 옳다고 생각했고, 순자 () 는 자신이 법을 준수한다고 생각했지만, 그는 할 수 없었고, 분산되고, 체계적이지 않았으며, 사람의 역할을 중시해야 했기 때문에 국가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없었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심도학설에는 법경덕에 중점을 둔 결함도 있고, 법과 자연에 복종하는 갈등도 있어 통일하기 어렵다. 그러나 라오장 () 의 두 가지 극단적인 미국 도학, 즉 순전히 자연에 순응하고 법치를 따르지 않는 것을 피했고, 법가 () 는 절대적인 법치를 옹호하고 자연을 따르지 않았다.

전반적으로, 법가의 법, 술, 권개혁은 당시 사회에서 법가 사상의 응용과 실천이었다. 이론과 사상이 아직 완전히 성숙하지 않았을 때, 끊임없는 실천에서 보완하고 발전시켜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해야 한다.

법가가 전국 말기까지 발전하여 성숙해지자 법가 거장 한비자가 탄생했다. 한국-아프리카 총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