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인들은 담배가 "회생할 수 있다" 고 생각했다. 충정 황제는 금연령을 두 번 반포했다.
"담배 통제" 에 대해 말하자면, 이것은 결코 현대적인 것이 아니다. 고대 명청 시대에는 홍헤더 파일이 한 번 이상 발행되어 시민들에게 담배를 끊으라고 요구하며 관료 등 공공장소에서 담배를 피우지 못하게 했다.
담배가 명나라에서 중국에 들어온 이후로 고대인들은 그것이' 정신을 차릴 수 있다' 고 생각했다
담배는 명나라 가징 후기부터 만년까지 필리핀을 통해 중국 남방으로 전해졌으며, 이후 신속하게 전국에 재배를 보급했다. 흡연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여 흡연은 청대 중국인의 기본 취미가 되었다.
중국에 들어갔을 때, 루송도의 탐바 공주가 죽은 뒤 야외에 버려졌는데, 뜻밖에도 담배 냄새를 맡으면 깨어난다는 중국인의 이야기도 소개했다. 그 이후로' 탐바' 라는 담배는' 사랑을 위해 죽는다' 라는 신기한 이름을 갖게 되었다.
역사적으로 볼 때, 고대인들의 담배 중독은 오늘보다 더 심했는데, 이것은 고대인들의 담배에 대한 지나친 미신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최초의 의학서' 본초안회' 에 따르면, "이 약은 매우 코를 찌르며, 불을 만나면 목구멍으로 연기를 들이마시며 서리, 이슬, 추위, 악에 저항할 수 있다. 아이가 먹으면 영양실조를 죽일 수 있고, 여자는 먹으면 증상과 여드름을 없앨 수 있다. "
담배는 "사람을 취하게 하고, 분초를 터뜨리고, 즙을 내면 머릿니를 독살할 수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고대인들은 담배가 한전, 발열 등 이른바' 감기 질환' 을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명말 왕적은' 여숙년' 에서 "푸젠에서 연기가 나고, 민변인이 한증을 앓고 있어 이를 치료할 수 있다" 고 기록했다. 야오케성의' 지렁이사 소옥' 에는 담배가 밥으로 먹을 수 있다는 견해도 있다. "담배를 먹을 때마다 배고픔은 배부르게 하고, 배고픔은 배고프게 하고, 정신을 차리면 취하게 하고, 술에 취하면 깨어날 수 있다" 고 말했다. 모든 우울증과 좌절은 소일거리로 삼을 수 있기 때문에 걱정 없는 아가씨라고도 불린다. " 고대에는 담배가 건강에 좋다고 여겨졌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청나라에서 일부 의사들은 흡연이 건강에 해롭다고 제안했다. 명의인 장루는 그의 저서' 음식의 본초' 에서 "독초의 기운이 내장을 훈제하고 경락을 추진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고 제안했다. 불을 피워 숨을 쉴 수 있을까? " 아청인 진호자도 담배가 "오랫동안 폐줄을 타고, 횡격막을 앓지 않으면 반드시 적색을 토할 것" 이라고 지적했다. 그리고 질병을 억제하는 효과가 좋지 않기 때문에 적게 쓰는 것이 좋다.
"경이로운" 해에, 명의인 오성은 심지어 "무병자가 많이 타 오르고, 진액이 다 떨어지고, 세월이 흐트러진다" 고 생각하면서 흡연자에게 "허망한 자는 여기서 끊어야 한다" 고 경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오씨는 아예 담배를' 독초',' 담배 무생집' 으로 분류했다. 볼륨 4' 연기' 편은 "내열이 뜨겁고, 피가 소모되는 해가 되니, 위생자는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고 말한다. 또한 담배는 폐음에서 가장 활발하다. 지금 사람들의 후두풍, 인후통, 기침, 실음이 반드시 흡연으로 인한 것은 아니다. "흡연은 해롭기 때문에, 고대의 식견 있는 사람들은 줄곧 담배에서 멀어질 것을 호소하고 있다.
청강희 30 년 학자 장향봉은 본초 신시에서 "노농을 부러워하지 마라" 고 말했다. 독이 있다. "
명청 시대에는 유례없는 금연령이 발생했고, 숭정은 두 차례' 금연령' 을 반포했다.
고대에 가장 강력한 금연 조치는 북한의 개입이었다. 명말, 충정 황제 주유검이 두 차례' 금연령' 을 반포했다. 제 1 조는 숭정 12 년에 반포되어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조정에 의해 반포된' 금연령' 이다. 숭정 황제의 두 번째 금연은' 망국' 을 방지한다. 고대인들은 미신을 믿었고, 주유검도 예외는 아니었다. 숭정 황제는' 연왕' 주디 이후 교토는' 연경' 이 되었다. "연기" 는 "
청나라가 입관한 후, 이전의 황제들은 가급적 조훈을 준수하고 금연을 엄격히 했다. 분명히' 담배 통제' 를 규정하고 있다.' 고궁, 창고, 절 등에서 담배를 먹는 문무백관은 일률적으로 해직되고, 부하들은 두 달 동안 채찍질을 하며 100 을 채찍질한다. 사람의 책임 40 판은 3 천 리를 흐른다. 주관이 머리를 잡지 못하고 다른 사람에게 잡히면 주관은 반년 동안 벌금을 물게 된다. 또 고궁에서는 담배를 먹는 대신의 경호대가 경호대를 파견하여 범인을 조사했다. 통상적인 징벌 외에 그들의 관직에 따라 그들에게 월급을 주었다. 추종자들은 평소대로 얻어맞고, 매월 이주로부터 월급을 받는다. 사관학교에서 얻을 수 없고 사관학교에 가면 바꿀 수 없다. 너는 백 번 채찍질을 당하고 두 달 동안 차꼬를 씌울 것이다. 간수들은 참을 수 없어, 100 을 채찍질하고, 5 개월을 채찍질했다.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집사는 보통 100 명을 채찍질한다. ""
태조는 국경무역에서 담배에 대해 엄중한 조치를 취했는데, 특히 수입을 제한했다. "저는 지식인들이 부를 생산하고 소비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태조는 대금운을 명령했다. " 강희제는 흡연과 담배 재배에 반대하는데, 주로 전후 인구 증가 때문이다. 식량과 담배가 토지를 쟁탈하기 때문에, 관원들과 장관들은 담배 재배를 제한하여 곡식밭을 보호할 것을 주장한다. 옹정제는 코담배를 좋아하지만, 그는 곡미와 다른 식량 작물을 재배하고 담배 재배를 반대한다고 주장한다. 건륭년 동안 내각 학사 겸 예부 시랑방봉오리는 여러 차례 흡연을 엄금했다. 건륭 원년 겨울, 그는' 대청율례' 를 적었다. "나는 세상이 아름답고 부유하다는 것을 알지만, 어리석은 사람이 사용하는 사람은 그것을 지키지 않고 농장의 옥토를 점령하고, 급히 필요로 하는 의복을 소비한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담배를 피우지 마세요. "
태평천국은 흡연자에 대한 태도가 더욱 엄하다. "이조 임조실록" 은 "황연을 먹는 사람은 처음 벌백, 족쇄 수갑을 일주일 동안 벌한다. 천 번 더 때리고 3 주 동안 수갑을 채웠다. 세 명의 범죄자가 참수했다. " 청대 장여남' 집경 잡자' 는 "노란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차꼬를 묶고, 담배를 차꼬에 달고, 네덜란드 거리를 걷고 있다" 고 기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노란 담배 몇 모금을 피우고 막대기로 때리고, 멍에를 씌우고, 담뱃대를 꽂고, 대중 앞에서 퍼레이드를 한다. 맞아 죽지 않았는데도 많이 먹고 싶어요. 만약 네가 담배중독을 범한다면, 너의 머리는 잘릴 것이고, 너의 몸은 분리될 것이다.
하지만 도광과 함풍년 이후 청나라가 쇠퇴하면서' 담배 통제 명령' 이 빈문이 되면서' 흡연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왕공귀족부터 졸졸 거지까지 사람들은 늘 득의양양하게 담배 한 대를 물고 있다." 이에 따라 담배, 아편, 마작, 매춘을 만청' 4 대 공해' 로 꼽았다.
금연령' 은 그때' 상의' 가 있는 모든 곳에서 금연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역사상 가장 엄함' 은 각종 금지령이 발표됨에 따라 형용사로 자주 사용되었다. 하지만 실제 운영에서 많은 금지령은' 종이가 가장 엄격하다' 는 어색한 처지에 걸려 있어' 역사상 가장 엄하다' 라는 단어의 의미를 상당히 복잡하게 만들고 심지어 풍자까지 가미하게 만들었다.
담배 통제는 중국에서 이미 N 년을 논의했고, 2006 년 세계보건기구의' 교조' 가 중국에서 발효된 지 약 8 년이 지났다. 사실 일찍이 1996 에서 베이징은 먼저 지방법규를 통해 담배를 통제했다. 2009 년 광저우는 당시' 가장 엄격한' 담배 통제 조례를 발표해 식당, 피시방, 공원, 역 등 공공장소에서 전면 금연을 규정했다. 지금까지 전국에 거의 200 개 도시가 공공장소 담배 통제 지방법을 내놓았다. 국가 차원에서 보건부 20 1 1 이 발표한 신판' 금릉성 금도령' 도 우리나라의 모든 실내 공공장소에서 흡연을 금지하고 있다. 오늘 뒤를 돌아보니 그 효과는 아직 논의할 필요가 있다.
이번에는 어떻게' 역사상 가장 엄격한' 소리를 낼 수 있을까? 사람들이 보기를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