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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국가의 일반적인 정의:

키케로' 공화국': 국가는 인민의 사업이고, 인민은 법률의 통일과 이익에 기초한 통일된 많은 사람들의 집합체이다.

웨버' 경제와 사회' (1): 국가는 그 규칙을 집행할 때 합법적인 개인 강제를 독점하는 제도적인 권력 운영 기관이다.

두기트: 국가는 사람들이 통치자와 피통치자로 나뉘어 있는 군중 조직이다.

보딩: 중화민국은 공무를 관리하는 주권 국가입니다.

엥겔스: 국가는 한 계급이 다른 계급을 진압하는 기계에 지나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그것은 폭력이나 합법성을 바탕으로 한 추상적인 권위로, 사회에서 성장하여 사회 위에 군림하는 것이다.

범위에 따라 한 국가 내의 모든 성분을 나열한다면, 국가의 위치는 사회-정치-국가-정부일 것이다.

조국과 국가의 차이: 전자는 지역, 문화, 역사, 종교, 때로는 민족, 인종의 개념이 있고, 국가는 정치적 권위이다.

국가와 정부의 차이: 국가와 정부의 관계에서 때때로 국가와 조국의 개념은 구별하기 어렵다. 분업이 매우 명확할 때, 국가는 정부보다 크다. 특히 국가는 주권자의 대명사이다. 정부는 국가의 공복, 권력의 집행자, 위탁자일 뿐이다.

하지만 국제무대에서 국가의 개념은 국내 정치보다 훨씬 광범위하다. 이 시점에서 국가는 국제법의 주체이며, 국가 내 전체 사회의 대표이며, 이 나라 전체 인민의 대표이며, 국내 정치적으로 조국과 매우 가깝다.

제 1 절 국가의 기원

국가는 시민사회와 함께 탄생한 것이 아니라, 인류 사회생활이 어느 정도 발전한 산물이거나 마르크스주의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화해할 수 없는 사회적 갈등의 산물이자 표현이다. 그것은 일종의 역사적 현상이어야 한다. 즉, 인류 사회 발전의 어느 단계에서 태어났고, 또 어느 단계에서 사라질 것이다.

서구 정치권이 한 나라의 기원을 연구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인류의 다른 정치와 사회 형태를 비교해서 현대국가의 다른 정권 조직 형태에 대한 특수성을 보는 것이다. 하나는 역사상 서방 국가의 발전 궤적을 관찰하고 묘사하는 것이다.

첫 번째 사고방식의 결과는 현대 국가의 세 가지 특징 (즉, 국가 기원의 세 가지 표시) 을 요약한 것이다.

1) 통치자와 관원의 전문화.

2) 권력 센터의 집권. 동시에 전국적으로 통일되고 피라미드형 법률체계 (법치국가: 헌법-법률-법규-행정명령) 또는 규범체계가 형성되었다.

3) 정치권력의 제도화, 비인격화, 비인격화. 이것은 먼저 추상적인 공공권력과 통치자의 분리를 의미한다. 통치자는 국가가 아니라 공공권력 자체가 아니라 일정 기간 동안의 집행자나 대표일 뿐이다. 공권력의 행사는 법정의 범위 내에서 엄격히 제한되어야 하고, 그 사용은 통치자 개인의 호불호가 아니라 기존 법률을 엄격히 준수해야 하며, 모든 불확실성을 배제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두 번째 사고방식에 대한 관찰을 통해 우리는 국가가 시민 사회에서 점차 성장하고 사회 발전의 요구에 적응하기 위해 생겨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양에서는 그리스 도시-국가-제국 (마케도니아 또는 로마)-민족-국가 (Etat-nation) 로 대표되는 도시 (Etat-Cité) 를 경험했다.

중국을 대표하는 동양에서는 국가가 더 일찍 출현했고 형태도 거의 변하지 않았다. 진나라는 중국 현대국가의 기초를 다졌다.

서양에서는 현대민족국가의 설립이 대략 13 세기의 영국과 프랑스 양국에서 시작되었는데, 그 전형적인 특징은 왕권과 종교권력, 봉건권력의 투쟁이다. 이 과정에서 국가는 시민사회와 독립하는 지위가 날로 두드러지고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왕권과 종교 권력 사이의 투쟁이다.

두 번째 단계는 농노와 소작농의 영주에 대한 인신애관계를 없애고 전국인민에게 오직 한 명의 상급자, 즉 국왕만 있게 하는 것이다. 혁명 후, 이런 왕에 대한 충성은 민족에 대한 충성과 조국에 대한 충성으로 바뀌었고, 현대의 의미에서 시민들이 나타났다.

세 번째 단계는 읍의회와 각종 자문기구 (점차 정부부처로 진화함) 와 같은 각종 정치기관과 행정기구의 출현으로 현대관료제의 시작이다.

네 번째 단계는 통치자와 피통치자 사이의 관계가 점점 합법화되는 것이다. 이 과정은 영국' 대헌장' 부터 1628 의' 라인보' 청원과 1689 의' 권리법' 을 초보적으로 실현할 수 있다. 그것은 성문법의 틀 안에서 정치권력과 그 운용을 규범화했고, 나중에는 대의제의 선구자가 되었다. 북미 독립전쟁, 특히 프랑스 대혁명에 이르러 이 과정은 거의 완성되었다. 성문헌법 제정, 민권법 제정, 개인이 국가의 과격한 행동에 반항할 수 있다.

중국에서는 국가의 형성이 서유럽보다 훨씬 빨라서 중세처럼 중단되지 않았다. 춘추말기와 전국시대 이후 제후국은 이미 봉건화되지 않은 길을 걷고 있으며, 국가의 기본 특징과 기능은 이미 구비되어 있다.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후 이 과정은 기본적으로 끝났다. 이때 중국은 당연히 법치국가가 아니지만 법제화는 국가의 핵심 특징이 아니다.

서양에서, 국가의 기원의 원동력은 갈등과 각종 사회행동체가 충돌에 직면한 대책에서 비롯된다. 첫 번째 힘은 캐롤라인 왕조가 해체된 후 영주들 사이의 군사적 대항에서 비롯된다. 후속 지속적인 상호 작용은 국가 권력의 집중으로 이어졌다.

두 번째 동력은 경제발전: 15- 16 세기 이후 서유럽 경제의 빠른 발전으로 사회계층의 다양성과 이익의 충돌이 빚어졌다. 각 계급은 자신의 의지를 상대방에게 강요하고, 정치권력과 경제권력을 독점하고, 타인의 이익을 부정할 수 없다. 서로 다른 죽음을 위해, 우리는 어쩔 수 없이 협상을 타협하고, 상대적으로 초강력 하지만 강력한 공권력에 의지해야 한다.

15- 17 세기 동안 형성된 서유럽 국가들은 일단 설립되면 끊임없는 외부 위협과 충돌에 직면해 끊임없는 전쟁에 처해 있다 (1945 까지). 전쟁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세금을 늘리고 제도화하고, 내정을 다스리고, 군대를 동원하고, 민중의 애국주의를 불러일으키고, 토인비가 말한 강력한 상비군을 건립해야 한다. 이런 메커니즘은 국가를 더욱 보완하고, 더욱 현대화하고, 더욱 강해지게 한다.

마르크스주의는 국가의 기원에 대해 자신의 독특한 해석을 하였다.

엥겔스의 "가족, 사유제, 국가의 기원": "국가는 사회가 일정 단계로 발전한 산물이다. 상태는 이 사회가 해결할 수 없는 자기모순에 빠져 화해할 수 없는 대립으로 분열되어 그들에게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경제적 이익 충돌의 반대와 계급이 불필요한 투쟁에서 자신과 사회를 파괴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그들은 표면적으로 사회 위에 군림하는 힘이 필요하다. 이런 힘은 충돌을 완화하고 충돌을' 질서' 범위 내에 유지해야 한다. 이러한 근원은 사회에서 나왔지만 또 사회 위에 살고, 점점 사회에서 벗어나는 힘이 바로 나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회명언). "

레닌 "국가와 혁명": "국가는 화해 할 수없는 계급 모순의 산물이자 표현이다. 계급 갈등이 객관적으로 화해할 수 없는 장소, 시간, 정도에 이르면 국가가 나타난다. 반면에, 국가의 존재는 계급 갈등의 조화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

엥겔스는 국가가 씨족 조직의 해체에 기초하여 생겨났고, 역사적 연계와 원칙의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주요 차이점은: 1) 국가는 지역별로 주민을 나누고, 종족은 혈연으로 구분한다는 것이다. 2) 특수 폭력기관인 군대, 경찰, 법원, 교도소 등을 설립한다.

마르크스주의 고전 작가와 서구 자산계급 학자의 핵심 차이점은 국가가 화해 할 수 없는 계급 갈등을 표현하고 한 계급이 다른 계급을 억압하는 도구라는 점이다. 후자는 국가가 계급 간 이해 충돌의 심판이라고 생각한다.

섹션 2 요소 및 국가 범주

우리는 한 국가가 시민 사회 내에서 정치권력을 행사하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국제관계와 같은 정치적 의미의 사회 자체를 의미한다고 이미 말했다. 바로 이런 의미에서, 20 세기 초 프랑스와 독일 학자 몇 명, 예를 들면 제리네크, 라벤더, 카레드 마르베그, 국가 3 요소 이론을 창설하여 정권과 영토와 인민의 통일을 강조했다.

국가 3 요소 이론은 한 민족이 고정 영토 (종종 같은 민족 또는 같은 정체성을 가지고 있음) 에 살고 이 민족 중에서 합법적인 정치권력을 행사할 때 국가가 있다는 것을 요약할 수 있다.

영토란 현재 세계에서 3 차원이다: 영토, 영해, 영공.

한 나라의 기본 요소로서 영토는 단지 사람들이 거주하는 땅이 아니다. 그것은 또한 이 나라와 이 민족의 역사, 문화, 종교 기억의 일부를 이루고 있으며, 이 나라의 상징이며, 사람들을 연결하고 서로 인정하게 하는 유대이다. 때때로 후자의 역할은 코소보나 예루살렘과 같은 다양한 인종과 민족 간의 충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영토 경계는 당연히 자연 경계인 산천강이다. 그러나 더 많은 경우, 현대국가의 경계는 조약 국경이다. 19-20 세기에 국경의 신성성은 국제사회에 의해 광범위하게 인정되어 국가 주권의 전달체가 되었다. 20 세기 말에 경제 발전과 각국 간의 상호 의존과 교류에 따라 국경의 중요성이 바뀌었다.

소위 인민이란 과거, 특히 서유럽에서 먼저 한 민족을 가리킨다. 현대에서, 그것은 모든 사람이 주권 권력을 받는 것을 가리킨다. 한 민족일 수도 있고 여러 민족을 포함할 수도 있다. 현지인, 즉 혈연 관계를 통해 이런 신분을 얻은 사람, 귀화한 외국인 이민자일 수 있다. 그들이 자신의 나라를 떠날 때, 그들은 시민권을 잃지 않을 것이다.

인민은 단지 국가의 신민이 아니다. 현대 국가에서는, 그것은 먼저 정치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이며, 한 국가 정권과 한 국가의 주권 합법성의 유일한 원천이다. 자연법 이론과 현대 민주주의 이론에 따르면, 그것은 국가 권력이 출현하기 전에 이미 존재하거나 국가가 그들이 창조한 것이다. 국내 정치 분야에서는 사람들이 더 많은 시민, 즉 정치업무에 참여할 권리가 있는 사람으로 정의된다. 그것은 사람들의 경제적 지위, 문화, 직업상의 차이를 뛰어넘어 사람들에게 새로운 신분을 부여한다.

합법적인 정권 (정부) 은 한 나라의 정치생활에서 중요한 역할과 법인이다. 따라서 국가의 의지는 통치자의 개인 의지와 다르다. 국내사무에서 그것은 법에 따라 국민을 관리하고, 인민 간의 충돌을 공정하게 처리하며, 중앙권위로서 다른 국내법인과의 관계를 처리한다. 그것은 법적 강제력을 독점하고, 일방적으로 법적 규범을 제정하는 것은 권위이다. 물론, 현대 법치국가에서 공권력도 반드시 제정된 법률 범위 내에서 운행해야 한다.

국가 분류:

인류학의 의미에서 우리는 한 나라를 단일 민족 국가나 다민족 국가로 나눌 수 있다.

정치학적으로 우리는 국가를 군주제 국가나 * * * 공화제 국가, 민주제 국가 또는 독재제 국가로 나눌 수 있다.

정치 경제의 의미에서 우리는 국가를 자유주의 국가나 사회주의, 국가 개입주의, 국가 보호주의로 나눌 수 있다.

하지만 우리 이곳의 분류는 공법의 의미에서 국가가 단일제 국가인 —Etat unitaire 와 연방제 국가인 —Etat fédéral (이른바 confedercy of state 도 있음) 으로 나뉜다. 하지만 여기서 연합은 국가가 아니라 민족연맹이다.

단일제 국가의 기본 특징은 중앙정부가 모든 헌법권력, 특히 입법권과 사법권을 독점한다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사실, 단일제 국가는 중앙집권적이다.

단일제 국가는 집권적이거나 분권화 (분권화 정의, 분권화 및 연방제와는 다름) 될 수 있다.

연방제 국가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헌법권력을 공유하는 것을 의미하며, 국가마다 나누는 방식과 공유 (정도) 가 정확히 동일하지 않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