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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남 소수민족 건축 소개?

운남의 소수민족 건물에 대해 말하자면, 가장 유명한 것은 리강고성, 홍하하니 계단식 논밭, 금마벽계방, 운남대학교 도서관 등 운남의 랜드마크이다. 윈난 () 은 약칭 구름 () 으로, 중국 남서쪽 변두리, 성도 쿤밍에 위치해 있다. 윈난 () 은 약칭 () 이나 구름 () 으로 인류 문명의 중요한 발상지 중 하나이다. 원모, 지금으로부터 654.38+0.7 만년 전, 중국과 아시아에서 최초로 발견된 인간으로서 2065.438+03 년까지 살았다. 다음은 중다 건축컨설팅사가 건축가를 위해 정리한 운남 관련 건축 자료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운남 소수 민족 건축-Jinma bi jifang

금마비 치킨 레스토랑 소개:

김마벽닭방은 쿤밍 도심 석삼거리와 김벽로 교차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이12m, 폭18m 입니다. 그것은 조각이 정교하고, 그림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동쪽은 금마방, 서쪽은 벽계방이라고 불리며 쿤밍의 상징이다. 금마벽계방은 명나라 선덕년에 건립되어 지금까지 거의 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해가 질 무렵, 여휘는 서쪽에서 비계방을 비추고, 그 반사는 동쪽 거리에 던져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동시에, 달은 동쪽에서 막 떠오르고, 은빛은 금마방을 비추고, 그 그림자를 서가에 던진다. 두 간판 건물의 그림자가 점점 가까워지면서 결국 손을 내밀었다. 이것은 60 년 만에 만난' 으리으리한' 경이로움이다. 전설에 따르면, 이 경이로움은 청나라 광년 사이에 나타났다. 지구, 달, 태양의 각도 관계로 이런 광경은 60 년에 한 번 나타난다. 금마닭집' 의 설계는 고대 윈난인들이 수학 천문 건축 방면에 조예가 있음을 보여준다. 원래' 금마닭집' 은 10 의 혼란 속에서 철거되었고, 현존하는' 금마닭집' 은 1998 에서 재건되었다.

운남 소수 민족 건축-Jinma bi jifang

금마벽계방의 문화적 상징:

명나라 말년에 한 스님이 시를 썼다.

내가 동이관서에 있을 때 금마와 파란 닭을 보지 못했다.

아카시아 얼굴 3 리, 금마 쉿 닭 울음소리.

금마와 비제방은 한때 쿤밍의 문화 경관과 도시의 상징이었다. 쿤밍시 전통 중축선의 남단, 즉 오늘날의 김벽로와 정의로가 만나는 곳에 위치한 명나라 선덕년 사이에 세워졌다. 동쪽에는 금마광장이 있고, 서쪽에는 벽계광장이 있고, 두 광장은 수십 미터 떨어져 있다. 처마에 올라가는 문루식 나무패루로 중애방과 함께' 품' 자로 서 있습니다. 금마와 벽계광장이 완공된 후, 여러 차례 병사들에 의해 파괴되어 여러 차례 재건되었다. 광서 10 년 (1884), 운귀총독 유영 () 이 1960 년대 말 철거된 김마비 닭장 재건을 주재했다. 옛날,' 으리으리한' 은 한때 쿤밍의' 팔경' 중의 하나였다. 1998 쿤밍시 인민정부는 김벽로 개축 과정에서 금마벽계광장을 다시 개조했다.

운남 소수 민족 건축-Jinma bi jifang

Jinma bi jifang 건축 역사;

금마란닭에 대한 신화 전설은' 사기' 와 한대 반고의' 한수'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 "한서 왕보전 \" 에 따르면 선제 오봉 3 년, 연금술사는 익주에 금마닭 신이 있다고 주장하며 제사를 지낼 수 있다. 그래서 한고조선제는 당시 쓰촨 유명 학자 왕보를 어의로 임명하여 진찰을 받으러 갔다. 야만인 반란으로 도로가 막히자 왕보는 운남에 도착하지 않고 가와시만 도착했다. 그는 장거리 제사를 위해 푸른 닭 한 곡을 썼다. 추모사는 "제사를 거행하여 왕보배남절벽, 금령마, 창록닭, 남방 사막, 계곡의 깊은 골짜기, 비대지의 땅으로 돌아가게 한다" 는 것이다. 돌아와, 한덕무강, 당요가 광포, 황삼과 잘 어울려. 황룡은 백호인을 보았는데, 돌아오면 좋은 관계다. 향향으로 돌아가는 것은 치욕이다. 왕보는' 한덕무량함' 으로 추모사 한 편을 써서 김마란봉황을 대륙으로 부르려 했다.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했고, 왕보 본인도 얼마 지나지 않아 돌아오는 길에 병으로 죽었다.

청대 유명인 조세림은' 벽계시화' 에서 "채운만무닭, 오색매혹적인 것" 이라고 썼다. 청산을 만들고, 왕은 혼자서 브라질을 건넜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운남으로 망명한 명대 저명한 학자 양신은 왕바오의 금마, 금마, 청닭을 쿤밍서산의 돌벼랑으로 옮겨 "정자, 표한자로, 운남 문학은 아직 우스에 시험한다" 고 썼다.

근원을 캐내다

한나라의 금마란닭에 대한 묘사는 대부분 간단하고 모호하다. 안사고 등은 "금은 말과 같고 옥은 닭과 같다" 고 설명했다. 김옥이 운남 중부에서 생산된다는 뜻이다. 오늘날의 인류학, 민족학, 민속학에 따르면 김마벽계는 운남 소수민족 선민의 동물 토템 숭배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동진상수로' 화양국지 남중지' 는 김마란닭을 묘사한다. "장제주 익주 때 촉군 도끼 왕치유, 사마는 지못에서 왔다." "어른들은 연못에 말이 있다고 널리 전하거나 친구를 사귀면 말을 낳고, 속칭' 지마' 라고 부른다. "블루 피닉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보았습니다. 예전에는 풍명 () 이 있었는데, 토인들이 그것을 벽계라고 불렀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그것이 이렇게 명명된 줄 알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는 또 "우동산 (이 대요 영인) 에는 벽닭, 금마, 빛과 그림자가 갑작스러워 자주 보는 사람이 있다" 고 말했다. 화남 화양국지' 에서 금마와 파랑닭에 대한 묘사에 따르면 동물 토템 숭배의 신앙은 당시 각 소수민족 선민이 거주하는 중남 지역에 나타날 수 있다.

고대 Dianchi Lake 와 윈난성 서부의 광대 한 지역은 기후가 따뜻하고 식물이 무성하여 다양한 새와 짐승의 번식에 적합합니다. 후한서 서남전'' 현 (이주현)' 에 따르면 ... 넓은 강, 앵무새, 공작새 ... "꿩, 꿩, 금꿩, 공작새 등 각종 새들이 산골 사이에 모여 있어 소수민족의 선조들이 길조의 상징으로 여겼다. 파랑닭' 은 사실 전설의 길조 봉황일 가능성이 높다. 그것의 원형은 화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공작새 등 진금이어야 한다. 소수민족 선민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블루치킨' 의 아름다운 신화 짜기를 했다.

운남 소수 민족 건축-Jinma bi jifang

골든 마비 치킨 스퀘어 여행 가이드:

3 번, 4 번, 90 번, 62 번 버스를 타면 금마벽계방에 모두 역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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