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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의사가 서민에게 예의를 차리거나 처벌을 받을 수 없다면, 이것은 어떤 법적 사상을 반영한 것인가?

서민에 대해서는 의식을 거행할 수 없고 의사에게 벌을 줄 수 없다' 는 말은 춘추시대에 쓴' 예기' 에서 나온 것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이 말은 "예식 할 권리가 없고, 의사의 특권은 형벌을 받지 않는다", "하" 는 "하", "상" 은 "상" 으로 해석된다. 이 해석은 원어의 원래 뜻과 어긋난다. 봉건특권 관념으로 고대의 원시적인 성격의 형벌 관념을 해석하는 것은 혈친을 신령으로 하고 정의를 기초로 한 오해이다. "

우선, 선진인의 글로 볼 때,' 상' 과' 하' 라는 두 글자는 모두 경시와 중시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남자와 경쟁하려면 여자와 경쟁해야 한다", 그들 사이의 "아래", "남녀 사이의" 아래 "는 모두 비열하다. 논어' 에서' 위에는 지혜가 있고, 밑에는 어리석음이 있다' 는 것은 움직이지 않고, 그' 위' 와' 아래' 도 중요한 해석이다. 예기' 에서' 위'' 아래' 라는 단어는 상술한 문장과 동일하며, 우량하거나 열악하다는 뜻이다.

둘째, 혈연 사회의 형벌과 의식으로 볼 때, 고대에는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자신의 혈연 친족의 번영과 후손의 번식을 위해 사람들이 따르는 예의와 형법을 엄격히 준수해야 하며, 누구도 특별해서는 안 된다. 요순의 통치 시기에 순은 고등어에게 홍수를 다스리게 했다. 총이 낫지 않아서 총살되었다. 순양보는 우에 위치해 있고, 우는 법 집행의 아버지를 중용할 뿐만 아니라 의리가 옛 정을 이겨내도록 했다. 당시 벌칙식은 여전히 공정하고 위엄이 있었고, 수장도 예외가 아니었다. 그래서 이 말은' 예의는 서민보다 낮지 않고, 형벌은 의사보다 못하다' 는 말이 되어야 한다.

물론 봉건 사회에 이르면 이 말은 봉건 특권계급의 사무기가 되고, 비천한 중형을 존중하고, 귀하게 빈궁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그러나 이 말은 후세에' 군범법, 서민죄' 와' 법 앞에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 는 말과 일치한다.

왜 의사를 처벌할 수 없습니까? 고대인의 명예와 불명예에 대해서도 이야기하십시오.

대중희곡에서 우리는' 의사는 처벌할 수 없고, 서민은 예식할 수 없다' 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자주 인용되는 봉건등급제도의 증거이다. 이 말에 대한 극단적인 해석은 신분이 존귀한 사람은 일반 형법의 처벌을 받을 수 없고, 일반인의 통치는 어떤 이유로도 의지할 수 없다는 것이다. 오랜 시간 동안, 그것은 사실 인 것 같습니다. 왕자가 법을 어기고 서민과 같은 죄를 지은 사람은 영원히 소수지만, 서민은 날뛰도록 허락하지 않는다. 믿지 않는 사람은 길가 어딘가에 있는 표어를 보세요. 통하지 않고, 3 분, 더 이상 통하지 않습니다. 토네이도!

전반부' 형벌은 의사에게 올라갈 수 없다' 는 말이 가장 먼저' 예기 곡기' 에 나오는데, 후반부는 고증할 수 없다. 후세에 문화가 없는' 소인' 이 더해진 것 같은데, 성인의 말이 아니다. 이렇게 교묘해 보이는 적절한 대련은 사실 피해가 매우 커서, 직접적으로 전반문에 대한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왜 그렇게 말하죠?

오해의 원인은 현대인들이' 형벌' 이라는 단어를 오해했기 때문이다. 고대인들이 가리키는' 형벌' 은 모, 조치, 조치, 공물, 등 형벌 수단이며, 육형도 있다. 그것은 특정한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의 외연은' 법' 보다 훨씬 작으며, 그것의 의미도 현대 형법과 다르다. 형벌이 의사보다 못하다' 는 것은 사대부가 법을 어긴다고 주장할 뿐, 쉽게 육형을 써서는 안 된다.

공자가 편찬한 시에는 "쥐는 이가 있고, 사람은 끝이 없다. 사람은 끝이 없고, 죽음은 끝이 없다. 그는 제자 유연의 질문에 대답할 때 사대부의 범죄가 가중될 수 없고 서민의 행동은 예의로 대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부인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군자가 예의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맹슨의' 명청사 유인물' 도 "고대인들은 의학자로 처벌할 수 없고 염치를 제창했다" 고 말했다.

원래' 형벌이 의학에 부족하다' 는 제출자의 입장에서 볼 때, 법을 어기는 사의사가 법률의 추궁을 받아야 하는지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다. 홀에서 체벌로 그의 인격을 모욕하고 자존심을 꺾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동시에 사대부가' 책을 읽고 일을 이해하는 사람' 이기 때문에 작은 죄를 지으면 스스로 벌을 받아야지, 회사가 묶일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네가 중죄를 범한다면, 너는 자살할 것이다. 군이 너의 칼도끼를 주동하기를 기다리지 마라.

그래서 의사를 처벌하는 사회적 진보가 된 것 같습니까? 이런 해석은 여전히 매우 틀렸고, 법리도 마찬가지다. 이론 분석과 고증 없이 참수, 필사, 유배 등 엄벌에 처할 귀족과 관원. 헤아릴 수 없이 많다. 명태조가 은을 횡령했을 때, 그는 어쩔 수 없이 가죽을 벗겨 대중에게 보여 주어야 했다.

요순과 주문왕 이후 우리나라의 성인들은 모두 도덕교육을 제창하고,' 수치심' 이라는 글자를 제시하며 자기도덕규범을 제창했다. 이상적인 나라에서는' 땅을 감옥으로 그려라' 는 가능성이 있다. 이런 견해는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든 지 오래되었지만, 유가 사상에 대한 배타적인 존중이 생기기 전에,' 열자' 의 저자는' 천하의 아름다움은 순공에 귀속된다' 고 풍자한 적이 있다. 세상의 죄악은 모두 질투 탓이다. " 이 세기에 현대인의 법치의식을 가진 사람들은 덕치국이 너무 부적절하다고 말했고, 그래서 천하의 모든 악을 공맹의 전복으로 귀결시켰다. 그러나 나는 법치를 강조하는 서방 국가들이 왜 정치 지도자의 사덕을 그렇게 중시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

명나라의 경우, 장관에 대한 경멸은 이미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고, 한 법원 막료로 치욕을 보여 족쇄에 수갑을 채우고 일을 기다리고, 얼굴을 보내는 것은 이미 울창한 풍조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가정조의 한 간언관은 그의 낭독회에서 이런 장면을 묘사했다. 만약 대신이 형을 선고받고 법정에 계속 서 있다면, 그를 고문한 금의위 내시와 간첩은 득의양양하게 낮은 목소리로 말했다. "모씨는 내가 엉덩이를 때렸고, 엉덩이는 아직 비대칭이다. 내가 멋지니? 충고자는 결과를 기탄없이 지적했다: 소인이 횡행하고 군자 호흡 곤란.

소위' 영욕' 은 개인적인 일이 아닌 것 같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세 가지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명을 두려워하고, 어른을 두려워하고, 성인을 두려워하는 말; 나는 나의 운명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그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어른과 성인을 모욕하고 있다. " 젊은이들은 운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물론 맞아, 성인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그들은 항상' 어른을 두려워한다' 고 한다. 왜냐하면 너의 영욕은 모두 왕의 마음속에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보통 사람들이 한두 번 두려워하는 이유는 단지 그들의 손에' 어른' 이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두려워해야 하기 때문이다. 역대 통치자들은 그들의 입속의 예교를 추앙했지만, 단지 그것을 도구로 삼았지만, 그들이 한 일은 유교 경전과는 별개였다. 조금 똑똑한 군자나 소인은 종종 그 이해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모두 알다시피,' 무운이소, 역사가절창' 으로 불리는' 사기' 작가 사마천' 죄를 저질렀다' 는 부정부패에 대한 처벌을 받았다. 이 사건의 이야기는 그가 그에게 쓴 친구 포인슈안의 편지에서 찾을 수 있다. 태사공은 편지에서 의미 있는 저술을 완성하기 위해 굴욕과 더러운 고통을 견디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 문장 글은 글이 풍부하여 사마천의 생애 사상을 연구하는 중요한 재료이다.

태사공은 큰 분노를 품고 친구와 세상에 이릉의 재난이 그에게 가져온 큰 굴욕을 하소연하고, 자신의 오랜 고통과 원한을 토로하고, 조정대신의 이기심을 과감하게 폭로하고, 무제에 대한 시비와 무정한 불만을 공개적으로 드러내기도 했다. 사기' 의 문장 나는 최대 몇 편을 외울 수 있지만,' 임안에게 보내는 편지' 는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중에도 구름이 있다: "모두' 형벌은 의사에게 갈 수 없다' 고 말한다. 이 성명은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

태사공은 이 말에 대해 명확한 설명을 했다. 만약 사대부가 유죄라면 감옥에 보내진다면 손발 묶기, 나무도리깨 벗기, 옷 벗기기, 매의 고통을 받게 될 것이다. 살아남아도 평생 형벌의 흔적을 짊어질 것이다. 이는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이중적인 모욕이다. 그러므로 벌을 받는 것보다 일찍 자살하는 것이 낫다. 자살하지 않니? 넌' 벽' 에 들어가야 해! 독서인의 기절은 굴욕을 받아서는 안 된다. 기개가 있는 사람은 처벌과 굴욕을 받기 전에' 자신을 죽음으로 인도한다' 는 이유로 벌을 받기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태사공이 견디는 굴욕과 조롱이 얼마나 무거운지, 그가 이렇게 계속 생활하는 것은 너무 힘들지 않은가? 그러나 역사서가 완성되기 전에 태사공은 죽음이 가치가 있어야 한다는 확고한 신념을 품고 있었다.' 태산보다 무겁다' 는 이유로 잠시 오해를 받아도 망설이지 않을 것이다. 바로 이런 신념이 그를 지탱하고' 하루 구회장' 의 고통스러운 발버둥에서 완강히 살아남았다. 자신의 경험으로 사마천은 비교적 까다롭고, 특히 그의 저촉감을 증가시켰다.

중국 역사를 살펴보면, 독재적인 군주정체에 직면하여, 그렇게 많은 충군자들이 용감하게 천평을 비판하고 목숨을 돌보지 않았다. 그들은 스승을 팔아서 자랑스럽게 여기고, 몸을 팔아서 이익을 얻는 객관적인 이치를 알지 못합니까? 오늘 우리는 이 불후의 거작을 읽고 있다. 청말 광서 뉴딜까지 법원은 "천고의 변하지 않는 교훈이 있고, 변하지 않는 규칙은 없다" 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그래서 여러 가지 유래된 고문과 박해를 폐지하고 각국의 법률을 겸비하여' 국제와 접목' 하는 신법을 제정하고, 수많은 인지사들이 영광을 구하지 않고 치욕을 피하지 않는' 수많은 인지스' 를 생각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