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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후이 지역 문화 논문

안후이 지역 문화 논문

안후이 () 성은 중국 동남부, 화동 북서부, 장강, 화이하 중하류, 동림강절강, 서접후베이, 하남, 남접서 강서, 북접산둥. 다음은' 안후이 지역 문화 논문' 입니다. 도와드리겠습니다!

안후이는 청초에 강남성에 속한다. 강희는 6 년 (서기 1667 년), 강남성은 청나라에서 장쑤, 안후이성으로 나뉘어 정식으로 성으로 설립되었다. 당시 안경은 성 전체의 정치센터가 되었고, 휘주는 성 전체의 상업경제센터가 되어 안칭과 휘주의 이니셜로 명명되었다. 안후이 () 는 안후이 () 라고 불리는데, 중국 안후이산 () 으로 인해 붙여진 이름이다. 만산 () 은 옛날에는 수산 () 이라고 불렸고, 지금은 천주산 () 이라 불리며, 잠산과 악서 경내에 있다. 주무왕이 제후를 봉할 때, 오늘 잠산 일대에 안후이국이라고 하는 보국을 봉했다고 전해진다. 또 안후이성 안칭은 고대 안후이국에 속하기 때문에' 안휘' 는 안후이의 약칭이 되었다.

첫째, 문화의 기본 개념

"문화" 는 중국에서 오래된 개념이다. 중국의 고서에서' 문화' 는' 문화' 와' 문화' 의 결합이다. "문" 의 본의는 다양한 색상의 엇갈린 텍스처를 가리킨다. "화" 의 본의는 화생, 변화, 자연이다. 문화' 라는 단어는 한대 유향의' 설원' 에 처음 등장했다. "무직" 에서 "무공이 흥성하는 것은 모두 불복하기 때문에, 문화는 변하지 않고, 나중에는 반드시 처벌해야 한다" 고 말했다. 여기서 문화의 의미는 교화 또는 교육인데, 이는 현대의 의미의 문화적 의미와 확연히 다르다.

당대 영국 문화인류학자 테일러 (1832- 19 17) 가 최초로 문화라는 개념을 제시하고 정의했다. 그는 문화가 사람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필요로 하는 지식, 신앙, 예술, 도덕, 법률, 풍습 및 기타 능력과 습관의 복합체라고 생각한다.

문화의 가장 흔한 정의는 인류가 창조한 모든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합계이며, 이것은 넓은 의미의 문화 개념이다. 예를 들어' 사해' 에 대한' 문화' 의 정의는' 문화, 넓은 의미로는 인류 사회가 역사 실천에서 창조한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합계를 가리킨다' 는 것이다. 협의한 문화는 사회 이데올로기와 해당 기관과 조직을 포함한 정신문화를 가리킨다.

둘째, 지역 문화의 개념

문화에는 일정한 지역성이 있고, 지역마다 사는 집단은 서로 다른 지역 문화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지역 문화는 특정 지역 내에서 역사가 형성되어 사람들이 인식하고 인정하는 각종 문화 현상이다. 지역 문화는 문화의 지리적 분포로서 역사의 자연 지역과 행정 구역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지역 문화는 역사, 지역성, 독특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지역문화의 연구 대상과 내용은 주로 지역문화의 생성, 진화, 발전의 과정과 법칙, 지역문화의 내부 구조, 형태적 특징, 그 상호 관계, 지역문화의 분포와 공간조합의 특징, 지역문화의 융합, 침투와 통합, 문화와 지역간의 상호 작용과 생태개요, 지역문화가 중국 전통문화 발전에서의 의미와 작용을 포함한다.

셋째, 안후이 문화의 출현과 발전

안후이 문화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최근의 고고학적 발굴에 따르면 안후이는 초기 인류문명의 발상지로 중화문명의 기원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1998 년, 200 만년 전 번창헤링본 동에서 구석기시대 최초의 인류활동지가 발견됐으며 현재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인류활동지 중 하나다. 그것의 발견과 연구는 중국 초기 인류의 기원과 진화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것은 수백만 년 전에 안후이가 인간 활동의 발자취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신석기 시대에 출토된 대량의 문화재는 당시 어업과 양식업, 농업이 비교적 발달했을 뿐만 아니라 출토된 유물에서도 석기의 연마, 천공, 우각의 호닝, 도기의 무늬와 같은 높은 공예 미술 수준을 나타냈다. 그중에서 쌍두의 유적지에서 발견된 묘사 기호는 지금까지 선사 시대의 가장 복잡하고 완벽한 묘사 기호로, 한자의 기원의 중요한 원천 중 하나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춘추전국시대는 사회가 격렬하게 격동하는 시기이다. 장기간의 전쟁은 강회인민에게 깊은 재난을 가져왔지만, 주변 지역의 문화도 강회에서 교류와 충돌을 일으켜 안후이문화에 깊은 영향을 끼쳤고, 획기적인 관사상과 노장도가 학파를 만들어 안후이문화가 역사의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이 지역 문화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다.

서한 시대에 안후이문화는 도가 사상과 초사 전통을 계승하는 데 큰 발전을 이루었고,' 화남자' 라는 책이 등장했는데, 이 책은 도가 사상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유, 잉크, 명, 법의 장점을 흡수하고 도가 사상을 새로운 높이로 밀어 중국 철학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동한 시절 안후이인 환담의' 신론' 은 중국 초기 유물주의의 빛나는 저작으로 후세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학술사상 외에도 이 시기 안후이의 문예 성과도 크다. 전형적인 것은 동한 말루강 지역의 장시' 공작새 동남비' 로 이 시기 안후이의 문예 수준을 대표한다.

동한 말년에 사회에 큰 변화가 일어났고, 선진제자사상은 다양한 정도의 계승과 발전을 이루었고, 자유해방의 추세를 보였다. 바로 이런 역사적 배경 속에서 조씨 부자 (조조, 조비, 조식) 와 그가 이끄는 건안문학그룹이 탄생해' 관대함' 의 건안문학 풍격을 창조했다. 이 시기에 안후이지역은 예술의 봄에 접어들었고, 각종 예술은 활력이 넘치고, 걸출한 예술가들이 생겨났다. 특히 안후이의 회화 예술은 위진 시대에 첫 황금시대를 맞이했다. 예를 들면 조모와 다이규의 그림.

수당 시대에는 안후이 이전에 겪은 오랜 전란으로 수당 정치센터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다른 지역 문화에 비해 안후이 문화의 발전이 제한적이었다. 장계, 심리, 두순학 등 소수의 시인을 제외하고는 문학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학술사상, 과학기술, 회화예술에서는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남송정치경제의 중심이 남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중원 문화도 남쪽으로 이동했고, 특히 안남은 전란에서 멀어져 안후이문화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남송시대에 안후이는 인재가 배출되었을 뿐만 아니라 철학, 문학, 예술, 과학 기술 등에서 모두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주를 대표하는 신신신신리학이라면, 방지 연구가 전무후무하게 발전하여 문학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고, 후재 등 영향력 있는 인물이 나타났다. 안후이 남부, 특히 안후이 남부 휘주는 안후이 문화가 가장 발달한 지역으로 수백 년 동안 중국의 중요한 학술 문화 센터가 되었다.

명말 청초 안후이 문화가 다시 흥성하면서 안후이의 양대 문화의 중심, 즉 동성파 문파를 중심으로 한 안중 연구, 강북 연구, 다이진을 대표하는 안남 연구가 형성되었다. 그것의 주요 업적은 유교 고전이기 때문에, 그것은 안후이 학파의 고전 연구라고도 불린다.

명중엽 이후 안후이 경제는 급속히 발전하였는데, 특히 안후이 남수공업과 상업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였다. 경제 발전은 문화 교육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안후이 인민의 문화 창조력은 전무후무한 활약을 하여 과학, 그림, 연극 등에서 모두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안후이 문화는 이 시기에 일련의 총결산성과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어 안후이 문화를 역사의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만청시대에 중국은 근대 사회에 진입하려고 했고, 문화 발전도 신구교체기에 처해 있다. 이 시기의 안후이 문화는 한편으로는 전통적인 학맥을 이어가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문화적 요소가 등장하기 시작하며, 뚜렷한 신구교체의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안후이 문화는 상대적으로 폐쇄적인 고전 형태에서 현대 문명을 받아들이는 어려운 변화를 겪었다. 안후이 고금 중서 문화의 융합과 충돌은 많은 우수한 학자와 인지사를 만들어 눈부신 국면을 보였다. 양무운동의 개척자 이홍장도 있고, 신문화 운동의 발기인 후시 () 와 진독수 () 도 있다. 그들은 안후이 문화의 전통을 계승하면서 안후이 문화에 현대 문명의 정수를 주입했고, 안후이 문화는 새로운 시기에 접어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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