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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원장 이런 권력욕이 특히 강하여 음험하고 교활한 사람을 만나면 어떡하지?

Zhu Yuanzhang, 역사에 매료 된 화난 청소년-술주정 뱅이

주원장은 분노한 청년이다.

역사상 널리 칭송되는 당종, 송조, 강희, 건륭에 비해 주원장 머리의 고리가 훨씬 약하다. 심지어 많은 학자들이 그것을 경멸하고, 경멸하며, 그것을 농민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주환청은 대부분의 황제와는 다른 일을 했다. 취안관, 많은 곳도 즐길 만하다.

이 분청이 한 가장 분노한 말 한마디가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술주정뱅이 중에서도 중화문명에 대한 공헌이 전문가 학자의 많은 경제학 논문보다 더 크다고 생생하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곧 부임할 관원들에게 이 말을 한 것이다. 이 말을 할 때, 그는 이미 명나라의 탐관들을 죽였다. 그가 왕을 너무 감싸서 충신이 미리 그를 설득하여 그에게 물었다. "사장님, 당신은 그 촌놈들을 늘 지켜서는 안 됩니다. 너는 누가 너와 함께 이 나라를 다스릴 것인지 생각해야 한다. "

주원장의 심정을 추측하기 어렵다. 그를 반란을 강요한 관료제에 타협하거나 계속 분노하다. 노분청이 작별 술잔을 들고 말했다. "당신의 월급은 당신의 월급입니다!" "

번역해 보면, "관직자, 취임하면 누가 누구를 지지하는지 먼저 생각해 봐!" " ".

중국은 예로부터 줄곧 관원을 부모로 여기고, 백성을 회색 손자로 여겼다. 망한 상조 귀족조차도' 소주를 먹지 않는다' 는 충성을 다했다.

솔직히 말해서, 취태로 볼 때, 소주를 먹지 않는 것은 좀 지독한 위선이다. 농작물은 밭에서 자라고, 사람은 씨를 뿌리고 수확하며, 상주와 무관하다.

주환청의 말로 그들은 누가 누구의 관계를 지지하는지 확실히 알지 못했다. 그 자리에서 그 정치를 구하다. 네가 인민의 밥을 먹었으니, 네가 국민을 위해 일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이 신선이 무엇을 하길 원하니!

임금을 지급하고 임금을 지급하다. 이것만으로도 수천 년 후에 주환청에 잔을 들어 그에 대한 경모를 표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책을 거의 읽지 않지만 부자인 척하기를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수입은 낮지만, 돈 많은 척하기를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주량이 매우 나쁘다. 맥주 반 병을 붓는 술꾼처럼 마실 수 있는 척하기를 좋아한다. 일부 어린이들은 해외에서 수백만 달러를 소비하지만 부패를 신고하는 것을 좋아한다.

주원장이라는 큰 견유는 자신과 모든 사람을 매우 굴욕적으로 하는 일을 했다. 족보를 고치는 것이다.

본래 제왕이 장상했는데, 중국의 전통에 따르면, 채운으로 태어난 것이 아니라 명문족 뒤였다. 그렇지 않으면 너를 따르는 사람을 창피하게 할 것이다.

그러나 주환청은 이 원리를 인정하지 않는다. 한 친절한 사람이 족보를 편찬할 때 경전을 인용해 그의 모든 친척을 분석해 주원장이 주후예라는 과학적 결론을 내렸다.

이것은 매우 대단한 발명이다. 그 당시에는 DNA 분석이 없었고, 현재 산시 () 의 한 마을 사람들이 고대 로마의 유전자를 분석할 수 있는 것과는 달리 혈통적으로' 고귀한' 것이 될 수 있었다. 단지 문장, 고전을 뒤져 보면 이 결과를 얻기가 쉽지 않다.

도리에 따르면, 라오주는 적어도 사람들에게 과학기술진보상이나 최우수 경매상을 주어야 한다. 누가 알겠는가, 스펙트럼 초안이 주손에 도착하자 주환청은 눈을 희번덕거리며 말했다. "방귀, 나는 우리 할아버지의 아버지가 누구인지도 모른다. 우리 엄마는 주씨의 후손이다." 주근 XI 의 후손이 너무 가난해서 묘지를 살 수 없을까? ""

당시 교수들은 갑자기 어리석어 아첨하며 말의 다리에 사진을 찍었다. 누군가가 조심스럽게 물었다. "사장님, 말씀하세요?"

어떻게 써요? 주씨네 족보는 우리 세대부터 시작되었다.

사람들이 존경을 받는 것은 그들의 혈통이 아니라 그들의 행동과 업적에 달려 있다.

주환청은 흐리멍덩하지 않고 이 이치를 이해했다. 그래서 그는 직접 그의 가족사를 썼다.

어렸을 때 가난해서 밥을 먹을 돈이 없었다. 그는 모두 썼다. 아버지는 돌아가셨고, 그를 안장할 곳이 없었다. 그것은 다른 사람이 준 묘지인데, 그가 쓴 것이다. 출가하여 구걸하는 이야기도 있다.

귀족 혈통도 없고 흰 뱀을 베는 전설도 없다. 행간에 한 가지 메시지가 밝혀졌는데, 나의 늙은 주가 반란을 일으킨 것은 원나라의 그 나쁜 놈들 때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의 늙은 주씨의 아들과 부하들은 더 이상 나쁜 놈이 될 수 없다.

나중에 많은 학자들이 주원장이 주를 조상으로 인식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지어냈지만, 주 가문에 의해 거부되어 주 자손의 고귀함을 부각시켰다. 그러나 이야기는 이야기로 돌아간다. 만약 늙은 주가 족보를 조작한다면, 주씨 가문은 어떻게 감히 안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주원장의 생애사적은 그의 묘비에 새겨져 있다. 그의 후손들에게 이렇게 화가 난 청년이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어렸을 때 밥도 먹을 수 없었던 주원장은 인사 관리를 극도로 싫어했다. 만약 그가 우리 시대에 살고 있다면, 그는 어떤 직위 이상의 관원을 한 명씩 총살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분노한 청년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명예명언) 만약 둘 중 하나가 총에 맞았다면, 틀림없이 누군가가 그물을 빠뜨렸을 것이다.

그래서 대권을 장악한 주환청은 항상 깨어 반관료 계층을 만들라고 강요했다. 탐관의 가죽을 벗겨 그들에게 경고하기도 했다.

주원장은 탐관이 땅을 긁는 것을 몹시 싫어하여 탐관의 가죽을 벗기는 법을 제정했다. 탐관의 피부에 풀을 얹고, 그들이 일했던 관아 입구에 세워서 본보기로 삼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러나 종종 선인의 가죽은 여전히 젖었고, 후세 사람들은 이미 부패로 감옥에 들어갔다. 늙은 주씨는 십여 년 동안 사람을 죽였는데, 과거에서 새 벼슬을 선발할 때 다시 더하기에는 너무 늦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는 좀 피곤해서 한 마디를 요약했다. "내가 왕위에 오른 이래, 시간이 충직하고, 어느 날, 모든 부패탐욕이 있었다. (우방선생의 고증에서, 여기서 우방선생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나의' 명' 이라는 책에서 술주정뱅이 우방선생은 우방엔탈피 라는 배역을 배정했다. 그중 절반은 술친구에게 깊은 존경을 받는 오민 선생이고, 나머지 절반은 선생이다. 감히 진실을 말하는 두 학자).

고법명관. 이 두 문장은 매우 좋아서,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했다. 주원장이 개국을 시작했을 때, 이선장, 송영, 유기 등과 같은 유능한 선비들은 대명이 선인의 이상과 이학 이론에 부합하는' 완벽한' 제도를 세우는 데 도움을 주었다. 물론, 여러 가지 이유로 학자들은 이 시스템이 스스로 창조되었다고 감히 말할 수 없다. 이 시스템을 고대인에게 돌렸다. 그래서 주명 왕조의 제도는 당시 사람들의 시각에서 중국 전통에 매우 부합하며' 중국 전통문화에서 중국 국정에 적합한 치국 방략을 찾는 것' 이라는 제법에 부합한다. 하지만 주원장이 발견했어요, 파고, 안 될 것 같아요. 관원의 도덕적 자질은 권력을 장악한 후 급속히 타락했다. 과연 제도가 관덕을 결정할지, 관덕이 그의' 완벽한' 제도에 영향을 미칠지, 노주가 다소 정확하지 않다.

당시 부패는 몽골인이나 색목인이 중화문명에 가져온 오염이라는 이론이 있었을 것이다. 술주정뱅이가 항상 탐관을 일본인의 후손으로 여기고, 자신의 민족의 영예를 보호하고 일본인에게 먹칠을 하는 것과 같다. 그러나 주환청은 이런 제법을 믿지 않는다. 명나라의 관원들 중에는 몽골인, 회초인, 색목인, 자세히 조사해 보면 깨끗함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나는 라오주가 시스템에 대해 의심을 품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때' 전문가' 가 튀어나왔다. 매우 흥미로운 이치를 말했다. 중국이라는 땅에는 예로부터 자연과학자와 사회과학자가 많지 않았지만 전문가들은 인기가 많았고 전문가의 이치는 항상 왕인을 반박할 수 없게 했다.

전문가가 주원장에게 처방한 처방은 관원의 봉급을 인상하는 것이다. 그들은 탐관이 끊임없이 출현하는 것은 관원의 임금이 너무 낮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당시의 물가로 관료의 임금은 정말 높지 않아 약 90 석미였다. 그래서 청관의 날은 그리 좋지 않을 것이다. 해리가 고기를 못 먹는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청렴한 증명으로 당시 남의 부패에 가장 좋은 이유를 찾았다.

전문가 인용 경전 에 따르면, 주원장 고임금 양렴을 요구하지만, 주옥은 결코 혼란스럽지 않다. 그는 이전에 농민이었는데, 밥 한 끼를 먹고 싶었다. 그는 명나라 초년의 은가를 알고 있다. 명초의 은가는 명말과 해리 시대의 은가와 같은 말이 아니다. 당시 중원은 몽골인들에게 거의 100 년 동안 착취당했고, 땅이 넓고, 사람이 적고, 은양곡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쌌다. 구석 쌀은 은으로 환산하면 약 60 냥의 은으로 환산된다. 당시 최고의 농지는 에이커당 은화 한두 냥을 팔았다. 즉, 만약 현관이 부패하지 않는다면, 매년 임금만으로 60 무 () 의 땅을 벌 수 있다. (현관은 가족을 데리고 갈 수 없고, 밥값은 당시 규정에 따라 현지에서 상환할 수 있다.)

60 무 () 의 땅은 평생 목표가' 30 무 () 의 소 한 마리를 기르는' 농민에게 이미 천문학적인 숫자이다. 일부 관리들이 공무원 임금이 매일 낮다고 말하는 것처럼. 농민에게 공무원의 1 년 임금은 그가 평생을 벌기에 충분하다.

전문가들도 주환청이 얼렁뚱땅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진진은 관원들이 모두 독서인이며 농민보다 가치가 높다고 해명했다. 다른 관점에서 볼 때, 관원은 엘리트이며, 그들의 수입은 그들의 노동과 정비례해야 한다.

이 말은 사람을 속이기에 충분하다. 1990 년대에 술을 마신 사람이 한 전문가의 말에 놀라 멍해졌던 것을 기억한다. 그래서 주대청은 당시 예를 들었다. 그는 가게 주인이 한 사람을 고용하면 임금이 낮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너는 사직할 수 있다. 그러나 저임금은 부패의 원인이 될 수 없다.

당시 신하들은 할 말이 없었다.

역사를 읽고 여기까지 술을 마시는 사람은 화를 내지 않을 수 없었다. 고임금과 성실을 제창하는 전문가는 주곤의 화를 들으면 부끄러워 죽을 지경이다. 관원들은 그들의 임금이 매우 낮다고 생각한다. 좋아, 사직해 다른 사람이 하면 하고 싶은 사람도 많다.

중국 역사상 진정으로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것은 명태조 주원장이 창설한 것이다. 여론감독체계가 완비되고, 사상이 다양하며, 언론의 자유, 사상이 개방되고, 서민 정치권을 중시하는 명나라다. 이들은 다른 왕조에서는 보기 어렵지만 명나라에서는 흔히 볼 수 있다. 이런 상황으로 명대는 춘추전국국에 이어 중국 역사상 또 다른 사상철학 발전의 황금기가 되었다.

최근' 황권정치사-명나라 노트' 라는 책을 한 권 읽었다. 이 책의 저자는 상당히 곤혹스러워서 많은 관점이 모두 잘못된 것이다. 대부분 내용은 명나라의 상투적인 어조를 비하하고 공격하는 것을 반복하고 있을 뿐, 관점은 낡고 거칠다.

그러나, 이런 책은 또한 주목할 만한 역사적 사실을 제공한다. 작가는 원부처럼 주원장 (대부분 무뇌상투적인 어조) 을 비하하고 공격하지만, 이런 사실들 때문에 자신의 뺨을 때려야 하기 때문에, 나는 이 책에서 언급한 관련 내용을 인용하고 소개한다.

"주원장은 세계 역사상 보기 드문 정책을 가지고 있다. 일반 농민들이 민중을 교란하는 관원을 체포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관원들이 시골에 내려가는 것을 엄금한다. 이 정책은 당시 확실히 상당히 단호한 관철과 집행을 받았다. "

주원장의' 삼판 가운' 과' 현관이 국민에게 구걸하다' 에서 이런 일을 소개했다. 북평에서, 배치서는 오늘 하북락정현의 농민인 조 () 에 해당하며, 서너 명의 농민을 이끌고 현에서 탐관관을 체포하여 경성으로 호송하였다.

"일의 원인은. 락정현 주부 토니와 현직기관 각 부처 책임자가' 모이고 부역을 보내다' 를 설계했다. 오늘의 말로 말하다. 프로젝트를 계획 하 고, 그 후에 군의 발달 및 진도, 사람들의 행복에 연결 하기 위한 것 이다. 백성들은 돈이 있으면 돈을 내고 힘을 내고, 핑계를 찾아 돈을 벌다. 이에 따라 민원 끓어오르는 가운데 농민이 8 개 현직기관 책임자를 결박하고 수도를 호송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현성에서 40 리를 걸었을 때, 현위원회 사무실 주임이자 현장인 토니는 조에게' 나는 열네 살 때부터 열심히 공부해 왔기 때문에 오늘의 지위가 있다' 고 간청했다. 이번에 나를 용서해 줘, 내 미래를 망쳐버려.

결국 그는 다행히 면치 못하고 경성에 배속되어 주원장이 그의 머리를 자르라고 명령했다.

또 다른 유사한 사건이 있는데, 주원장 전국이 칭찬하는 것이다.

주원장은' 대고' 속편에서 친필로' 제 18 번째 산에 내려가는 문관' 을 썼는데, 그 중 주원장은 장쑤 창수현 농민진의 사적을 전국에 알렸다.

첸은 동생과 조카를 데리고 백성들을 해치는 현관을 묶어 상경주가 조정에 대해 알고 있다. 결과는 주원장의 대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주원장은 그의 능력을 장려하기 위해 그에게 20 주권 (오늘의 1000 원) 을 수여하고, 3 년 잡세를 면제하고, 전국 현상금 체포를 통지했다.

"이 보기 드문 짧은 글에서 주원장은 누가 감히 풍파를 일으켜 진에게 상처를 준다면' 족형' 을 죽일 것이라고 엄하게 경고했다. 누가 감히 죄명을 날조하고, 첸,' 족형' 을 모함한다면-온 가족을 죽인 후, 첸이 틀렸다면 주원장 본인만 그를 심문할 권리가 있다. 마지막으로 주원장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탄식했다.' 그는 진유수가 매우 핍박하지 않니?' -이 첸은 신기하지 않나요? ""

정력에 한해서, 그 책 관련 사실에서 발췌한 것은 여기에 있다. 개인적으로 명나라 경제의 번영, 중후기의 새로운 사상, 새로운 관념의 출현, 민간인 사상가의 흥기는 모두 주원장이 명나라의 개국에 제정한 일련의 정책과 이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농업에 대한 강조는 견실한 기초 위에서 향후 상업수공업의 번영을 가져왔다. (이 일은 1950 년대 초 출판된' 명조의 곡식제도' 에서 분석과 논술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됨), 일반 농민 서민생활과 경제권력에 대한 높은 중시가 명나라 사상가를 일반 농민의 감독하에 관료를 배치하고 황제 본인은 여론의 감독을 받았다. 이로 인해 명나라 사상가들은 군주제 자체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갖게 되었고 황제를 황제로 여겼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