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의 위대함은 어디에 있습니까?
첫째로, 나는 불교가 오늘날 사회를 치료하는 데 필요한 수단이라고 확신한다.
오늘날 사회는 국내든 해외든 물욕의 급류에 충격을 받고 있다. 높은 수준의 과학적 발명과 물질적 즐거움에서 자아를 잃고 가정윤리도덕관념이 수동적으로 흔들리면서 국제적으로 인류를 파괴하는 핵무기 경쟁이 벌어졌다. 긴 머리를 가진 히피는 귀신과 같다. 탐관오리가 있다. 강간과 살인이 있습니다. 모두들 명예를 다투고 이익을 다투고 있어 모두들 매우 혼란스럽다. 사람들은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 겉으로는 그들은 술을 마시며 흥청거렸지만, 속으로는 공허하고 억눌렸다.
그래서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이유가 좀 더 명확해지면, 어떤 사람들은' 생명은 왜 오는가? 인생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삶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사회질서의 마비, 도덕의 파산, 인간성의 타락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다. 만약 인류가 자구할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자신을 파괴할 수 있는 방법밖에 없다.
자구의 방법은 어디에 있는가? 종을 풀려면 반드시 종을 매야 한다. 인간 자체에!
인간의 이성의 각성을 통해서만 도덕을 재편하고 질서를 재건할 수 있고, 인류의 미래는 행복의 서광이 될 수 있다.
저는 2500 년 전 석가모니의 유산이 오늘날 세계 사람들에게 약점을 피하고 올바른 약을 투여하는 역할을 했다고 확신합니다.
불교의 광대함, 평등과 조화가 가장 유용하다. 처방전은 모든 사람이 마음을 가라앉히고, 행복은 외부에 있지 않고, 기쁨은 자신의 마음 속에 있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심사숙고하고, 만족한 욕망은 적고, 자기희생은 행복해야 하며, 모든 고민은 꺼진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렇지 않나요? 먼저 조용해야 물결이 고요하다. 물결은 감당할 수 없고, 마치 거울처럼 산천나무의 그림자를 비추고, 본래의 모습을 똑똑히 보았다. 그래야만 우리는 잃어버린 것에서 자신을 찾을 수 있다.
하! 청산은 늙지 않고 하얀 머리다.
푸른 물은 근심 걱정이 없고, 얼굴은 바람 때문에 구겨졌다.
사람은 원래 자유롭고 근심 걱정이 없는데, 그렇다면 고민은 어디서 오는가? 대공황은요? 아! 눈을 위해서, 바람을 위해서!
그러나; 눈이 온데간데없이 녹았다. 눈은 어디에 있습니까? 바람이 불어와 그림자가 없다. 바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사람이 자신을 묶어서 문제를 자초하는 것은 웃기지 않습니까? 아직도 슬퍼요?
둘째, 불교는 이 세대의 젊은이들의 노력을 인도할 수 있다.
태보, 아비, 히피족, 비틀즈는 모두 정신적인 결함이다. 자만하거나 열등하거나 둘 다 있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끌기 위해 거리를 빨리 탔는데, 단지 마음속의 망설임 때문이었다. 그들은 현실의 고민을 피하기 위해 환각제를 삼키고 마리화나를 피웠는데, 단지 마음이 억눌렸기 때문이다. 이 시대에 성장한 젊은이는 올바른 인생관과 올바른 분투 방향이 없다면 누가 냉소적이지 않을 수 있겠는가? 누가 부정적인 비관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불교는 먼저 앉아서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을 살피고, 자신을 알고, 자신을 단련하라고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신을 살펴야만 자신의 오만함, 오만함, 유치함, 무지를 이해할 수 있다. 자신을 알아야만 맹목적으로 자만하고 열등하지 않을 수 있다. 먼저 자신을 단련해야 강한 의지, 총명한 지혜, 풍부한 용기가 모든 어려움에 직면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위대한 사업과 인격을 완성할 수 있다.
불교의 이치는 심오하고 심오하여, 사상이 순결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좋은 청년을 포함한 여러 청년들의 호기심과 지식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불교의 우주관은 광대하고 웅장하며, 젊은이들의 마음을 넓히고, 그들의 호정을 자극하고, 자연의 신비를 탐구할 수 있다.
불교의 적극적이고 활기찬 인생관은 청년 서비스의 열정과 세상을 구하는 슬픔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불교의 궁극적인 이상은 모든 사람을 진정한 행복과 행복, 진정한 자유와 평등, 진정한 정화 해방으로 만드는 것이다. 그때 사람들은 더 이상 고민도 없고, 노예도 없고, 어린 양도 없었다. 당신 자신의 주인과 주인입니다. 모든 사람의 미래는 자신의 손에 달려 있다. 이것은 가장 적합한 보험이다. 다른 사람에게 숨을 헐떡이는 것은 항상 고통스럽다. ) 행복과 행복은 모두 사람이 스스로 실현한 것이다. 이것은 그것의 희귀함과 소중함을 설명하고, 인간성의 장엄함과 신성함을 설명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젊은이들은 항상 모방에 능하고 가소성이 강하다. 불교에는 젊은이들의 자만심과 지배욕을 자극하는 권위와 권위가 없다. 불교에는 계급 대립이 없고, 중생이 평등하며, 누가 주님인지, 누가 하인인지, 누가 어린 양이고, 누가 목자인지 분간할 수 없다.
봐라! 도도한 강물, 파란만장하여 어디가 파도인지, 어디가 물인지, 물은 파도이고, 파도는 물이다! 중생은 미래 부처이고, 부처는 전생이다! (의미: 부처는 깨달은 중생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인류가 계급, 피부색, 언어, 풍습, 신앙은 다르지만 인격, 불성은 기본적으로 평등하며, 장차 부처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보물 상자에 소중히 간직한 다이아, 섬세하고 투명한 것처럼; 그들은 일시적으로 진흙으로 얼룩진 또 다른 다이아 가치와 다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파도와 물은 불가분의 관계이고, 부처와 중생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파도와 물은 하나가 되고, 중생은 하나가 된다, 아! 인류는 동고동락할 운명이다. 사람은 자신의 동류를 버리고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없다. 그러므로 봉사, 자비, 평등의 마음을 안고 자신의 총명함으로 인민을 축복해야 한다.
젊은이들이 노력하는 길은 바로 이' 이기애',' 사람, 나, 상호 이익' 의 탄탄대로이다. 청년의 분투 방향은 바로 이'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이상적인 목표이다.
이것은 불교의 계시이다! 석가모니의 가르침!
셋째, 부처님을 배우는 데 관심이 있는 친구를 위해 약간의 미약한 힘을 다한다.
나는 교육 분야에서 3 년도 안 되었지만 불교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발견했다. 수업이 끝난 후 삼삼오오, 나무 그늘 아래 꽃이 만발한 학교 마당에서 그들은 열정적으로 나를 둘러싸고 불교에 관한 질문을 할 것이다.
불교는 포시를 말하는데, 모든 포시 중에서' 파보시' 의 공덕이 가장 크다. 나는 아는 것도 많지 않고 아는 것도 많지 않지만 불교 가정에서 자랐다. 대학 4 년 동안 나도 열심히 공부하기로 했다. 불가는 꿀과 같고, 가운데는 달콤하다. 맛보지 않으면 이미 있다. 만약 네가 한번 맛보면, 매우 놀라울 것이다.
비록 나는' 선교사' 는 아니지만, 나는 불법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불법의 가르침을 이해하게 하고, 그들의 선량하고 순결한 마음을 고무시키고, 자신을 위해 노력하며, 1 등을 쟁취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많은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자신을 바쳐야 한다. 나는 이것이 의미 있는 일이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학교에서 봉사할 때 교사로서 우리는 학생을 아이로 대해야 한다. 물론 잡다한, 호연해 같은 지식을 버리고, 분석하고 정리하고, 전심전력으로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그러나 교육의 목적은 지식을 전수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전파' 와' 해혹' 이다. 인간으로서의 이치로 그들을 가르치고, 그들의 인생 문제에 대한 의혹을 풀고, 귀머거리를 진작시키고, 덕지력을 키우고, 학생이 풍부한 지식을 가질 뿐만 아니라, 좋은 품행과 정확한 인생관을 가지고, 배운 것을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평소 불교에 대한 학생들의 질문은 지식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항상 조금씩 체계적인 소개가 부족해 전면적인 이해를 할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이것은 미중 부족이다.
이 책은 불교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소개를 하기 위해 출판되었습니다. 학생들이 불교에 대한 정확하고 명확한 이해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런 다음 불교의 교리로 학습을 장려하고 활발하고 활발한 학생이 되어 앞으로 정직하고 선량한 시민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제 2 장 불교의 특징
만약 우리가 불교를 세계에 존재하는 다른 종교와 비교한다면, 불교와 그것들 사이에는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이 분명하다. 설명하기 쉽도록, 나는 10 시로 요약했다. 즉 불교는 적어도 다음과 같은 10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제 1 불은 사람이지 신이 아니다.
세계의 모든 종교를 살펴보면 불교를 제외하고는 어떤 종교 지도자도 슈퍼맨으로 자처하지 않는다. 이 신은 비를 부를 수 있고, 돌을 금으로 만들 수 있다. 그는 인류의 운명을 주재하며 만물의 생사영욕을 조종하고 있다. 인간은 그 앞에서 절을 하고, 찬양을 하며, 모든 성취와 영광을 전능하신 하느님께 돌려야만 천국에 갈 수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를 반대하는 사람은 지옥에 떨어질 뿐 변호와 항소의 여지는 없다.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가 세상에 온 첫 번째 말은' 하늘과 세상이 유일하다' 는 것이다. ♫ 여기서 독자들은' 나만 독존한다' 는' 나' 라는 단어가 석가모니 자체만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전 인류의 모든 사람을 가리킨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 문장의 정확한 해석은 사람이 우주에서 백절불굴하고, 모든 사람은 자신의 주인이며, 자신의 운명을 결정하며, 누구에게도 복종하거나 그를 초월하는 어떤 신에 복종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석가모니는 자신의 각오, 성취, 조예를 모두 자신의 노력과 재능에 돌렸다.
석가모니는 한 사람의 길흉화복, 성패영욕은 자신의 행동, 선악, 노력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도 나를 천국으로 밀어 넣을 수 없으며 아무도 나를 지옥으로 밀어 넣을 수 없습니다. 칭찬과 추도는 고난을 겪지 않으면 행복할 수 없다. 착실한 수련만이 인격을 정화하고 승화해야 마음의 기쁨을 누릴 수 있다.
석가모니는 변법처럼 돌을 금으로 만들 수 없다. 그는 "사람들은 먼저 그들이 수확하고 싶은 것을 심어야 한다" 고 주장했다. " 그는 연꽃나무 한 그루에 사과가 자라게 할 수 없다. 만약 네가 사과를 수확하고 싶다면, 너는 먼저 사과의 씨를 심어야 한다. 석가모니는 앞으로 풍성한 수확을 거둘 수 있도록 수련하는 방법을 알려 줄 뿐이지만 수련은 스스로 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양계씨는' 공부의 취미' 라는 글에서 이런 비유를 해본 적이 있지 않나요? 그는 겨울에 햇볕을 쬐는 것이 편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태양은 좋지만, 항상 스스로 햇볕을 쬐어야 한다. 다른 사람이 너를 대신해서 햇볕을 쬐면 안 된다' 고 말했다
석가모니의 말에 따르면, 49 년 동안 그는 300 여 차례 회의를 했는데, 단지 우리를 위해' 성불의 길' 을 지적한 것, 즉 자신이 가장 완벽한 지혜와 인격을 창조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이 길은 끈기, 지혜, 끈기로 내려갔다. 그래서 부처는' 너 혼자 이 일을 해야 한다. 왜냐하면 나는 너에게 가야 할 길만 가르쳐 주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
성불에는 지름길이 없고 수행은 약간의 노력이다. 매화향은 한골을 흩어지지 않는다?'
두 번째 부처는 진정한 평등이다.
내가 부처가 진정한 평등자라고 말할 때, 나는 허튼소리를 하는 것이 아니다. 인도의 사회적 배경을 살펴봅시다.
아시다시피, 석가모니 시대에는 인도 사회가 브라만, 귀족, 민간인, 노예의 네 계층으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사회계급의 부조리를 보고 왕자인 석가모니는 의연하게 평등의 깃발을 세우고 계급 대립을 폐지하고 중생평등을 주장했다.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역사상 모든 혁명은 하층 계급의' 개량' 과 상층 계급의 계급 평등을 요구한다. 절대 석가모니처럼 자신의 왕자 신분을' 낮추어' 민간인과 노예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싶어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의 사심 없는 무위의 작풍 때문에, 나는 그가 진정한 평등주의자라고 말했다.
동시에 불교는' 무자비',' 동체 대슬픔' 을 제창하여 평등의 의미를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나는 "연민이 없다" 와 "큰 슬픔" 의 의미를 모르는 학우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여기서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1) 자비 없음: 불교는 부모, 친척, 친구 등 자신과 관계가 있는 사람에게만 인자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동시에, 나는 또한 나에게 연락이 없거나 전혀 모르는 사람과 같이 친척과 친구가 없는 사람들에게도 똑같이 관심을 가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유가의 말로' 무자비하다' 는 것은' 노인' 이다. 젊은이와 젊은이. 이운의 위대한 저서가 말했듯이' 친척뿐만 아니라 아들과 아들' 이라는 뜻이다. 의 의미.
(2) 동체 자애심: 동체 자애심은 일종의 배고픔, 사람이 자신을 익사시키고, 우주의 중생을 한 사람과 나, 골육과 환난을 함께 하는 정신이다.
유가가 말했다: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그는 또한 "온 세상이 형제다." 라고 말했다. 동체의 큰 슬픔' 을 보여줄 수 있는 가슴. 그리고 지장왕보살의' 나는 지옥에 가지 않는다. 누가 지옥에 갈까? 슬픔에 대한 깊은 갈망은 같은 몸의 거대한 슬픔의 종극이다.
마지막으로 불교의' 진정한 평등' 정신을 가장 잘 표현하는 사람은 평등의 개념을 만물의 정신으로 제한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싶다. 불교는 인간을 제외한 모든 동물이 사람을 부양하기 위해 창조되었다는 주장에 반대한다. 모든 동물들이 죽을 때의 울부짖음과 울부짖음은 정말 무섭고 귀에 거슬린다. 맹자조차도' 나는 그 소리를 듣자마자 그 고기를 먹기를 아쉬워한다' 고 말할 것이다. ♫
불교는 만물의 영이라고 주장하는 인류가 제멋대로 죽이는 동물들은 모두 불성이라는 미래의 성불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더욱 확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간은 형태와 지혜에서 다른 동물과 다르더라도 생존권에서는 평등하다. 악독하거나 무지한 사람처럼, 그도' 인간' 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인성' 으로 그를 대하고,' 인성' 으로 그를 교육하고 영향을 주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고대인 구름:' 천도에는 대단히 덕이 있다. 클릭합니다 그는 "모든 것이 타고났다" 고 말했다. 만물을 하나로 보는 것은 평등한 사상이다. 다만 불가가 말한 것만큼 철저하지 않다.
제 3 부처는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니다.
석가모니는 평범한 사람이다. 그의 성은 조다모이고, 그의 이름은 싯다르도이다. 그는 기원전 6 세기의 인도 북부, 즉 오늘날 네팔 남부 국경 부근에서 태어났는데, 칼데만에서 약 200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스물아홉 살 때, 그는 곧 계승할 황위를 포기하고 출가하여 스님이 되어 인생의 고민에서 벗어날 방법을 찾았다. 6 년 후, 35 세의 석가모니는 니인선 강변의 보리수 밑에서 우주의 생명의 근본 진리를 정확하고 철저히 깨달았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석가모니를 부처라고 부르거나 간단히 부처라고 불렀다. 의미: 진리의 각성; 아니면 아예 하라: 각성자.
부처님 수행의 주요 목적은 석가모니가 우리와 마찬가지로 일반인이라는 것을 간단히 소개하는 것입니다. 그는 수행을 통해 도를 실현할 수 있고, 수많은 수백만 명의 인류가 본받을 수 있으며, 그가 전시한 교수법에 따라 수행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석가모니-그는 인류의 수많은 예언 중 하나일 뿐, 우리야말로 후각의 사람이다. 부처와 우리의 차이는 성격과 지위가 아니라' 감각' 이라는 글자에 있다. 한유가 말한 것이다:' 말은 선후가 있다.'
넷째, 불교는 완고하고 교양이 없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다른 종교의 말에 따르면, 그들의 지도자나 전능한 주님이 온갖 위협과 유혹, 혹은 온갖 고구심의 권고를 거친 후에도 여전히 자신의 각성을 실현하지 못하고, 하느님의 깃발 아래 피난을 하며, 참회하고 자신이 잃어버린 죄인, 불쌍한 어린 양이라는 것을 인정하면, 일단 최종 재판이 오면, 그는 모두 18 층 지옥으로 들어가 영원히 다시 태어날 수 없을 것이다
고대인 구름:' 방탕 한 아들은 금을 바꾸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세상의 부모들은 자식이 범죄자라도 방탕아가 돌아오기를 바라면서 항상 대문을 활짝 열어 놓는다. 한 쌍의 부모가 자신의 아이를 영원히 어둡고 뜨거운 지옥에서 고생시키길 원하거나 차마 참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불교는 인성본선을 인정하여 도살용 칼만 내려놓으면 부처가 될 수 있다. 부처는 심지어 진정한' 죄수' 가 악이 아니라, 무지하고, 모든 악은 무명으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밤낮으로 진지하게 계몽하고 중생을 격려하는 것은 부처의 책임이 되었다. 부처는 중생을 돌보며,' 모념자' 처럼 지옥의 모든 피조물의 고통을 견딜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지옥이 비어 있지 않다. 나는 부처가 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보리는 중생이 궁핍한 상황에서만 증명할 수 있다. \ "맹세. 보리는' 각오' 나' 바른 길' 을 의미하고, 증보리는 깨달음이나 성불을 의미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얼마나 착한가! 얼마나 슬픈 바램인가!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박애다! 이것은 정말 아깝다!
제 5 불만이 아니다. 누구나 부처가 될 수 있다.
위의 세 번째 요점은, 나는 이미 부처와 중생을 언급했지만, 단지 각성 시간의 순서에 따라 언급했다. 한유는' 이야기는 순서가 있다' 고 말했다 보조로 해석할 수 있다.
부처는 깨달음자에 대한 통칭일 뿐이다. 우리가' 전파, 수료, 혼란' 을 할 줄 아는 사람을 선생님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선생님은 한 명 이상입니다. 누구나 선생님이 될 수 있고, 어디든 선생님이 있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불도 석가모니만이 아니다. 모든 사람은 부처가 될 수 있고, 곳곳에 부처가 있을 수 있다. 이 세상뿐만 아니라 우주의 수많은 행성에도 부처가 있을 수 있다. 물론 중생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불교와 다른 종교의 근본적인 차이이기도 하다. 다른 종교들은 자신의' 유일무이한' 신을 인정하고 자신이 가르치는 신이' 거짓 신' 이라는 것을 강력하게 비판하고 부정할 수밖에 없다.
동시에, 그들의 가르침으로, 인간이 아무리 노력해도 결코 하나님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없고 동등한 지위 (영원히 주종 관계) 에 있을 수 없다. 하느님은 창조주이시고 사람은 하느님이 창조하신' 물건' 중 하나일 뿐이기 때문이다.
여섯째, 불교는 만물을 창조하신 신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일부 종교에 따르면 우주의 모든 것은 전능하신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으며, 그들의 증거는 구약의' 창세기' 이다.
사실 사상을 조금 아는 사람은 곧' 하느님' 도 인류 사상의 산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인간은 자신의 생각과 이미지로 신을 만든다. 인공신의 목적 중 하나는 우주생명의 기원을 설명하는 것이고, 불교도들은 이를 첫 번째 원인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하느님" 자체는 어디서 왔을까요? 이교도들은 추궁을 거절할 뿐만 아니라' 하느님은 전능하시고, 그분은 자연히 존재하신다' 고 매우 긍정적으로 말한다
친애하는 친구들! 하느님이 "스스로 존재" 할 수 있다면, 다시 말해 다른 사람이 창조하지 않고 스스로 존재할 수 있다면, "하느님이 우주와 생명을 창조하셨다" 는 견해는 무슨 의미가 있는가? (같은 이유로 우주의 생명도 자연적으로 존재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여기서 우리는 이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 수학 공식을 열거하는데, 그다지 적절하지는 않지만, 다소 학생들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우주에서 생명의 기원이 X 라고 가정해 봅시다.
X =?
이교도의 대답은 이렇다. 그들은 정리나 알려진 가설을 참고할 필요 없이 답을 쓰기만 하면 된다.
X = 하느님
그러나 하나님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다음 공식을 보십시오.
X = 하느님 = y
약간의 수학적 개념을 가진 사람들은 Y 도 미지수라는 것을 알고 있다. 즉, 이 문제는 줄곧 답이 없다.
불교는' 신이 만물을 창조하셨다' 는 가설을 근본적으로 부정하고 우주에 첫' 시작' 이 있다는 것을 전혀 인정하지 않는다. 한 가지 일의 소위' 시작' 은 이전 일의' 끝' 일 뿐이다. 일련의 인과관계에서 한 사물의 실종은 다른 사물이 탄생하는 조건을 구성한다.
장 박사는' 불교란 무엇인가? "이 책에는 이 문제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해석한 책이 적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작" 이라는 개념은 인류의 "제한된" 심리로 인해 수천 개의 인과관계를 포괄할 수 없다. ""
예를 들어 세 번째 영화' 난세 가인' 을 보러 가자. 7 시부터 10 시 10 분에 끝난다. 하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세 번째 영화의' 시작' 은 사실 두 번째 영화의' 끝' 이고, 세 번째 영화의' 끝' 은 네 번째 영화의' 시작' 이 아니다.
그래서' 시작' 이라는 개념은 하나의 구체적인 것에만 의미가 있습니다. 복잡한 인과우주 전체에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시간은 항상 흐르고 있다. 누가 그중에서 이른바' 지금' 을 찾을 수 있을까? 그리고 이것이' 시작' 이라고 말합니까?
사실 불교는 생명에 무익한 이런 문제를 토론하는 데 관심이 없다. 우주는 끝이 없고, 사람이 아무리 노력해도' 우주의 첫 번째 원인' 을 추구하는 것도 헛수고이기 때문이다. 당신이' 제 1 인' 을 찾기 위해 고심하면, 그 앞에 또 다른' 인' 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이 순환에서, 너는 영원히 고정된' 제 1 인' 을 찾을 수 없다.
동시에 인생은 짧고 변덕스럽다. 아직도 꼬치꼬치 캐묻고 싶다면' 우주 제일인' 의 답을 얻기 전에 이미 죽었을 것이다.
불경에는 한 가지 절묘한 비유가 있다.
한 사람이 독화살에 맞아 다쳤고, 그의 친척과 친구들이 그를 외과의사에게 데려갔다. 만약 남자가 이렇게 말한다면, "나는 이 화살을 뽑고 싶지 않다. 누가 나를 쐈는지 알고 싶다. 그는 헤틸리 사람인가? " 브라만종? 베다? 아니면 수다라? 그의 이름과 가족은 무엇입니까? 그는 키가 크거나, 짧거나, 중형입니까? 그의 피부는 검은색, 갈색, 금색입니까? 그는 어느 도시와 도시에서 왔습니까? 내가 어떤 활에 맞았는지 알 수 없다면, 나는 이 화살을 꺼내고 싶지 않다. 활줄은 어떤 건가요? 어떤 종류의 화살? 피리 깃털은 어떤 양털로 만들어졌고, 피리 꼬치는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나요? ...... \ "그래서; 이 사람은 반드시 죽어야 한다, 이 답들을 모른다. "
그래서 불교는 공간과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우주 제 1 인' 문제를 애써 추구한다. 추구도 쓸모없고, 생활에도 쓸모없고, 생로병사의 고통에서 벗어나는 것과 무관하며, 평온함과 해방의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도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목이 좀 억지스럽다. 불교가 우주 만물을 반대하는 것은 모두 신이 창조한 것이며, 모든 것은' 인연' 으로 인한 것이다.
예를 들어, 눈앞에 있는 산은 흙과 석두 의 산물이다. 이 호수는 오목한 물로 이루어져 있다. 교실 안의 탁자와 의자를 보면 목수가 나무로 만든 것이다.
흙과 돌이 흩어지면 더 이상' 산' 이 되지 않는다. 호수의 물을 말리면 저지대로 변한다. 호수' 의 그림자는 무엇입니까? 널빤지를 하나하나 철거하다. 책상과 의자는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는 이런 보이는 것들을 간단히' 색'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단지' 인연의 일시적인 집합' 일 뿐, 진짜가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들을' 비어 있다' 라고 부른다. 영원한 실체는 없다.
이것이 불경에서' 색이 비어 있다' 는 소박한 이치이다.
그러나 불교는' 색이 텅 비어 있다' 고 하는데, 이' 빈' 자는 텅 비어 있는 것도 아니고, 텅 빈 것도 아니고, 기이한 진공이다.
이 말은 어떻게 말합니까? 예를 하나 들어보죠.
내 앞에 물 한 잔이 있다. 물이 가열된 후 증기가 되어 더 이상 물의 그림자를 볼 수 없다. 그렇다고 물이 실제로' 빈' 으로 사라지고 수증기가 차가워지면' 물' 으로 되돌아가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화학을 아는 사람들은 물이 수소산소화합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즉, "물" 은 수소와 산소의 일시적인 결합 일뿐입니다. 전기 분해 후, 물은 또 수소와 산소로 변한다. 이런 식으로, 우주의 만물은 인연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모이는 것이 아니며, 영원한 것은 없다. 업장벽은 서로 합치면 태어나고, 업장벽은 흩어지면 소멸된다. 만물을 창조하신' 신' 은 어디에 있습니까? 창조된' 만물' 이 있습니까?
일곱 번째 불교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지방에 따라 알맞다.
불교가 고의로 이 문제를 회피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불신은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스스로 쌓은 공덕이다.
! "신" 이 어디서 왔는지는 불교의 첫 번째 원인일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 나는 과거를 이해한다.
중국에서 성장하는 것은 불교뿐만 아니라 최근 100 년 동안 중국에서의 그리스도의 발전 기세가 매우 강하다!
이 문장 은 내가 직접 쓴 것이 아니다. 그것은/view/48125 beef 8 c75 ffbfc 77db20b.html 입니다.
첫 번째 원인의 말은 그야말로 빈말이다. 내 이해로는 색깔의 단어가 아니라 텅 비어 있거나 오색찬란하다.
보리는 나무도 없고 거울도 없고 대만에서도 생산되지 않는다. 먼지를 일으킬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
제 생각에는 순수한 마음을 제외하고는 살 수 있는 철학적 추측이 완전히 잘못된 것 같습니다.
천천히 하세요. 안녕, 나는 이제야 너를 알게 되었다. 나는 학교에 늦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