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신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너희들이 나에게 모든 것을 주고, 우리 부부가 함께 지내게 해 주길 바란다.
근본 원인은 동서양 문화의 결혼관이 다르기 때문이다.
서양 문화 전통에는 개인주의 성향이 깊다. 고대 그리스는 좁은 아평닌 반도에 살았지만, 항상 많은 도시 국가들이 있어서 하나의 국가로 합병할 수 없었다. 바로 그것의 개인주의 때문이다. 플라톤의' 이상국' 은 이 작은 나라들의 과부들을 겨냥한 것이다. 사랑을 추구하고, 가정을 세우고, 서양인에게도 개인적인 일이며, 타인이나 사회와는 무관하다. 서양인들은 사랑을 신성한 것으로 여기고, 사랑은 인간의 감정 중 가장 신성하고 완벽한 것으로 여기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진정한 사랑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실, 진정한 사랑 속에서 애인은 너무도 완벽하고, 이 먼지투성이의 더러운 세상을 초월하며, 그녀는 실생활의 천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대조적으로, 나는 너무 추악하고 이기적이고 비천하기 때문에, 나는 반드시 자신을 변화시켜 순수하고 사심없고 고상하게 해야 그녀에게 합당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것이 바로 "사랑은 사람을 숭고하게 한다", "사랑은 사심이 없다", "사랑은 사람을 초월하게 한다" 는 이치이다. 이런 느낌은 서양인이든 동양인이든 똑같다. 모두 인간성의 승화이다. 사랑의 의미는 생명정신의 표현에 있다. 반드시 애인과 신체적인 결합을 가질 필요는 없다. 이것이 서양인들이 결혼보다는 사랑을 중시하는 이유이다. 괴테는 평생 많은 사랑을 겪었기 때문에 그의 영감은 시적으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감정이 극치까지 치솟을 때마다 괴테는 도망갔고, 결국 결혼한 사람은 평범한 여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단테는 평생 애틋한 여자인 베아트리스를 만났는데, 세상에 있는 것이 아니라 천국에 있었다.
서양인들은 결혼보다 사랑을 중요시하고' 결혼은 사랑의 무덤' 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결혼 후 감정이 점점 밋밋해지면 많은 사람들이 큰 상실감을 느낄 수 있다. 자신의 정신에 또 다른 기탁의 대상을 갖기 위해 자신을 추구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서방에' 연인' 이 나타났다. 배우자에 대한 피해는 무시할 수 있다. 나는 자유롭게 결혼하고 자유롭게 이혼할 수 있다. 이것들은 나의 개인의 자유와 권리이며, 다른 사람들은 논평할 권리가 없다.
이것은 여전히 그' 사랑 지상주의자' 가 한 짓이다. 반면에, 현재 많은 사람들은 사랑의 참뜻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들은 단지 사랑을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즐거움으로 여기고, 더 많이 요구하고, 적게 지불하고, 연애하는 횟수가 많은데, 성격은 점점 더 비천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남보다 못한 사람들은 육체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부와 개인의 목적을 탐내기 위해' 제 3 자' 나' 제 4 인' 을 하는 것은 더욱 무정하다. 서양인의 눈에는 가족이 두 명의 독립된 사람이 결합된 곳일 뿐이다. 결합이 불가능할 때, 결혼은 모든 사람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선택이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 개인의 이익, 자유, 권리가 가장 중요하며, 자신의 권익은 반드시 충분히 보장되어야 하며, 일생은 만족을 얻어야 한다. 그리고 가정이 방해가 될 때, 당신은 가정을 해체하고 가정을 떠나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서구 개인주의의 문화 전통이 결혼에 남김없이 드러났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요즘 중국인들은 서구화를 갈망하고 있다. 그들은 이런 관념을 공유하고, 함께 행동하며, 이혼율이 갈수록 높아지고, 결과는 상상할 수 없다. 얼마나 이상한 일인가.
결혼과 사랑에 대한 중국 문화의 견해는 서양과 다르다. 중국인들은 사랑이 인생의 유일한 최고 목표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사랑은 아름답지만 인생은 그 이상입니다. 집, 국가, 세상은 모두 자신의 사랑을 초월한다. 결혼은 단지 두 사람의 일이 아니라 자녀, 부모, 친족, 민족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사람의 일이다.
나는 이렇게 말한다. 현대인의 관점에서 볼 때, 나는 중국의 전통결혼을' 봉건예교가 인간성을 속박한다',' 예교가 사람을 죽인다' 고 비난할 것이다. 이런 관점은 확실히 현대인들이 조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거대한 오해로 인해 생긴 것이다. 중국 문화는 큰 문화 집단으로, 아무도 사회 집단에서 벗어나 혼자 살 수 없다고 믿는다. 큰 집단이 없다면, 어떻게 개인이 있을 수 있겠는가? 피부가 없으면 머리카락은 어떻게 부착됩니까? 동서고금의 역사에서 그의 사회 없이' 개인의 이익 극대화' 를 실현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현재 중국인들은 서구 문화 개인주의의 영향을 받아 항상 국가와 사회가 개인의 이익 실현의 장애물이라고 생각하며, 개인이 큰 집단보다 우월하다는 것은 평등, 독립, 자유이며 근시안적이고 얕다고 생각한다. 중국의 고대인들은 선견지명이 있었기 때문에, 중국 문화는 특히 사람들에게 도덕을 이야기하도록 독려했고, 개인의 수양이 점차 자신의 사욕에서 벗어나 무나의 경지에 이르게 하였다. 이것이 바로' 예기 이운' 에서' 천하가 공개된다' 는 뜻이다.
반면에, 그것의 목표는 대공이지만, 모든 개인에게 정착한다. 위대하고 아름다운 이상은 사회의 모든 사람이 몸소 실천해야 실현될 수 있다. 사람은 자력갱생해야만 발붙일 수 있고, 성취가 있어야 인재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중국 문화의 특징은 독립정신이다.' 사람은 모두 요순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다른 사람도 나도 있고, 나도 있고, 유망자도 있다면' 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사람이 자신과 주변의 일부터 시작하여 점진적으로 가정 화목, 이웃 화목, 국가 부강, 인민 핑안, 결국 세계 각 민족, 각국이 평화롭게 지낼 수 있도록 장구안, 세계평화의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것이 바로 중국인들이 흔히 말하는 것이다: 수련, 제가, 치국. "논자에서 서민까지, 하나는 자기 수양에 기반을 두고 있다." 중국인들이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사회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회 발전의 목적은 모든 사람이 자신을 표현하고, 최선을 다하고, 모든 사람이 일생을 행복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동시에, 나는 모든 사람의 이익과 행복을 효과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국가와 사회가 평화, 정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이것이 개인의 이익의 전제이자 기초이다. 모두가 함께 있는 작은 가족; 한 명밖에 없는 큰 집단이 있다. 이것은 빈말이 아니다, 사실은 이렇다.
결혼 가정에 반영된 것은 중국 문화가 말하는' 의식' 이다. 부부는 서로 사랑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예의로 대해야 한다. 예의는 예의일 뿐만 아니라 가족, 타인,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포함하여 부부 쌍방의 책임감이기도 하다. 동시에, 부부 쌍방은 모두 자존감과 독립된 인격을 가져야 한다.
부부는 모든 인간관계 중에서 가장 가까운 사람이고, 동실조고는 함께 죽습니다. 하지만 부부 관계가 감정으로만 유지된다면 결혼의 기초는 견고하지 않다. 아무도 사회를 떠나 혼자 살 수 없다. 부부 쌍방의 눈에는 애인만 있고 다른 사람은 없다면 자신을 사회 밖에 두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들의 생활이 행복할 수 있을까? 사랑은 인류의 모든 감정 중에서 가장 쉽게 일깨워지고, 가장 이성적이지 않은 사람이다. 가족 생활을 의식화로 인도해야 사랑이 범람하지 않고 부부 쌍방과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의식은 강둑 위의 제방과 같다. 감정의 급류가 합리적이고 질서 있는 수로에서 작동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의식은 감정을 구속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반대로, 예의는 감정을 더욱 안전하게 하고, 사랑의 꽃을 더욱 현란하고 향기롭게 한다. 중국인들은 "이것은 단지 감정적인 문제일 뿐이지만, 이것은 예의에 불과하다" 고 말했다. 감정을 대하는 면에서 중국인의 방식은 서양인보다 더 인도적이고 과학적이며 합리적이지 않습니까?
한나라의 우렁찬 맹광은 매희를 본보기로 삼아 예의바르게 대한다. 당나라 장 창, 매일 아내를 위해 아구창을 만들어 내실이 이것보다 더 즐겁다고 말했다. 중국의 전통적인 결혼 제도는 부부간의 감정이 깊고, 완곡하고, 애절하며, 서방보다 더 심하다. 왕실보' 서사랑기: 이궁':' 청천황화, 서풍이 빡빡하고 북안남비. 누가 샤오라이 서리림에 취했어? 늘 눈물이 얼굴에 가득하다. 서로 만나지 못하고 늦게 미워하면 원한이 다시 병으로 돌아간다. 버드 나무 긴 옥 어려운 부서, 나는 돈 린 슈 매달려 경사 빛을 기다릴 수 없다. 클릭합니다 송대 시인 하조추는' 반죽음 아동' 을 썼다.' 긴 문보다 무겁다. 만물은 모두 틀렸다. 너 왜 그래? " -응? 오동나무는 반죽음, 서리가 내린 후, 흰 원앙이 짝을 잃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은 전통결혼제도가 봉건예교의 산물이라고 생각하는데, 공덕이 없다면 전통결혼제도하에서 원한이 충만하지 않을까? 위에 어떤 카드의 예가 있나요? 현대자유연애로 결혼하는 건 분명 좋은 부부죠? 현대 개인주의의 영향으로 남녀는 모두' 합치면 남고, 맞지 않으면 흩어진다' 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서로에 대한 진실한 약속이나 아내로서의 책임을 고려하지 않았다. 그들은 단지 자신의 감정과 호소를 강조할 뿐이다. 부부 사이의 행복은 아마도 고대인보다 적을 뿐 고대인보다 많을 것이다.
부부는 오륜의 우두머리이다 (부부, 부자, 형제, 군신, 친구). 오덕은 누구의 일생에서도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람이다. 오덕이 잘 처리되었고, 다른 인간관계는 모두 확장될 수 있었고, 인생의 큰 행복도 이것으로 마련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오륜원칙은 모든 사람이 아버지 같은 선량함과 효도, 형제 같은 존경, 충성과 같은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요구한다. 부부 쌍방도 마찬가지다. 남편은 남편의 책임이 있고 아내는 아내의 책임이 있다. 남편의 집 밖에서는 가정을 이루고, 가족을 부양하고, 자신의 사회적 책임을 지고,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아내는 시부모님께 효도하고, 아이를 교육하고, 집안일을 해야 한다. 현재 여성들이 광범위하게 취업하고 있고 남편도 집안일을 자주 하고 있어 이렇게 명확한 남녀분업이 필요하지 않지만, 부부간에 각자의 책임이 있어 책임을 회피할 수 없다는 것은 고대와 별반 다르지 않다. 모든 사람이 책임을 다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의 화목은 필연적이다. 가정이 화목하고 행복하면, 부부 모두 더 행복하고, 더 소중히 여기며, 감정도 더욱 튼튼해질 것이다. 농중에는 내가 있고, 나는 농이 있어 분리할 수 없다. 사랑의 진일보한 승화가 아닌가? 예의는 감정을 구속하지 않고 오히려 감정을 더욱 안정하게 한다.
남편이 책임을 다하고 아내가 책임을 다해야 상대방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남편은 아내가 현모양처라는 것을 알고 집안일에 대해 안심했고, 걱정이 없었다. 아내는 남편이 군자라는 것을 알고, 자신이 평생의 의지가 있다고 느끼고, 이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이 가정을 소중히 여긴다. 이렇게 가정의 응집력이 크게 향상되었다. 만약 두 사람의 마음이 서로 통한다면, 그들의 날카로움은 금속을 자를 수 있다. 이런 동심은 상호 존중에서 비롯된다. 누구나 그가 존경하는 사람을 존경하고 쉽게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독실한 신자들이 지도자를 포기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학생들이 스승을 쉽게 포기하는 것을 누가 본 적이 있습니까? 부부 쌍방은 서로를 존경할 만한 사람으로 여기고 모두 가정을 위해 큰 희생을 치렀다. 그들이 감사하고 감사하고, 감사하고, 다시 상대방과 함께 있기를 희망하는 것은 이미 늦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그들은 어떻게 포기하고 이혼할 생각을 할 수 있을까? 그래서 중국인들은 부부간에' 예의로 대하라',' 예의로 대하라' 고 말했다. 부부 간의 존중은 낯선 사람의 예우가 아니라 상대방의 인격에 대한 존중에 기반한 추앙과 추종심리로 사랑의 또 한 번의 승화이다.
현재 많은 사람들은 부부 사이에 사랑만 있고 존중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상대방을 좋아하고 존경하지 않는 것이 상대를 새끼 고양이 강아지로 취급하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애완동물과 함께 놀 수 있고, 필요한 경우 버릴 수 있습니다. 애인과 함께 놀 수도 있고, 필요할 때 버리고, 아프지 않을 수도 있다. 이것이 바로 불경스러운 마음뿐이다. 남편은 책임을 다할 수 없고, 아내는 그를 평생 믿을 수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요구할 수 있다. 아내는 책임을 다하지 않고, 남편은 그것을 부담으로 여기고, 포기하고, 개가하려 한다. 현대인들은 인권과 자유를 찬양하며 책임과 의무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가족 중 부부도 마찬가지다. 진실이 적고, 존중이 적고, 추종도 적고, 만남도 적고, 이혼도 많이 하고, 파탄이 많아지고, 냉막 수가 많아지고, 상처가 많아졌다. 사람의 일생 동안 부부보다 더 가까운 것은 없다. 부부가 이렇게 무정하게 지내면 인생에 또 무슨 행복이 있을 수 있겠는가? 현대 개인주의의 죄악이 깊고 넓다는 것은 분명하지 않습니까?
부부 사이에 사랑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1, 방귀를 뀌지 마세요. 너를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 성인인 척하지 마라. 너희들은 부부이지 낯선 사람이 아니다. 밖에서 쿨한 척하면 되고, 집에 가면 규칙을 지켜야 한다. 방귀를 뀌지 마라.
만약 네가 자라면, 너의 아내 (남편) 는 너에게서 멀어질 것이다. 사랑도 있나요?
우리는 더 경제적으로 그것을 토론해야 한다. 결혼하여 동거했지만 상대방의 지갑에 있는 돈을 자신의 돈으로 여기지 마라. 돈은 돈이고 사랑은 사랑이다. 그녀 (그) 가 월급을 전부 주는 것이 사랑입니까? 그럼 너의 사랑은 너무 얕다. 집안의 돈이 아니다. 남편이나 아내가 누구인지 통제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누가 돈에 신경을 쓰는지 상의할 필요가 있다. 오늘날, 경제 위기로 인해 누구도 돈을 쉽게 벌지 못한다. 재테크를 할 줄 모르면 서둘러 해야 하는데, 결국 집을 엉망으로 만들었다. 이봐, 그 젊은 부부는 싸울 수 있어.
3 부지런해야 한다. 80 년대 이후의 사람들은 모두 통병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게으름이다. 어떤 선배들은 몸이 게을러도 구더기가 날 정도로 게을러서 어쩔 수 없다. 이왕 함께 사는 이상 부지런해 주세요. 집에서 패권주의를 하지 마라, 자신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상대방에게 의지하고, 심지어 아무도를 하지 않으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이건 쓸데없는 소리 아닌가요? 내가 너를 사랑한다면, 나는 네가 빨래하고 요리하는 것을 도와야 한다. 그럼, 요리사나 세탁공을 고용해서 너에 대한 나의 사랑을 유지하는 게 낫겠다.
4 잔소리하지 마세요. 잔소리는 지난 세기에 결혼한 사람들이 자주 하는 일이다. 2 1 1980 년대 그들은 결혼한 후에 이' 훌륭한 전통' 을 배우지 마라. 매일 밖에서 화를 내는데, 눈을 더럽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까? 돌아와서 작은 일을 좀 더 해야 하는데, 잔소리가 지겨워 죽겠다. 삶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보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5 말을 할 때는 거리낌이 있어야 한다. 결혼하면 아무 말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가능하다면 말하지 않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나를 쫓아가는데, 왜 내가 너 같은 실패자를 마음에 들어? 잠깐, 잠깐, 바보, 만약 당신이 실패자에게 끌린다면, 당신은 무엇입니까? 만약 시간이 너무 길면, 너는 실패자조차 할 수 없다면, 너는 끝장이다.
6 늙지 마라. 2 1 세기에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하하, 이것은 중국이 수천 년 동안 들어 본 적이 없는 것이다. 만약 공자가 구천 밑에서 이 일을 알게 된다면, 그는 반드시 코를 휘둥그레 뜨고 큰 소리로 외칠 것이다. 정말 어찌 이럴 수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행은 유행으로 돌아간다. 우리는 배우고 싶지 않다. * * * 잘 말한다. 스스로 손을 잡고 풍족하게 먹는다. 젊은 부부는 손발이 있지만 노인에게 의지해 부양해야 한다. 너희 둘이 밖에 있을 때, 바로 길 건너는 쥐인데, 모두들 소리를 질렀다.
7 절약해야 한다. 80 이후에는 아기처럼 집에서 자란다. 그들의 부모는 손에 들고 날지도 못하고, 입에 들고 있어도 녹지 못한다. 그들은 모두 아기의 구진 같다. 그들은 쓴 돈을 먹지 않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모른다. 특히 일을 한 후에는 자신의 돈을 쓰는 것이 더 사치스럽고 스펙트럼이 전혀 없다. 왕왕 월초에는 부자이고, 월말에는 가난한 사람이다. 여기서, 나는 형제 자매들에게 절약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그렇지 않으면 큰일을 당하면 그들은 자신이 전혀 돈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럼 너희 둘은 싸운 적이 없다.
"3 대 규율" 을 준수하다
첫째, 상대방의 자유를 절대 간섭하지 않는다.
개혁개방 이후 80 년 만에 그들은 중국 전통사상을 받아들였고, 자유평등의 사상을 흡수하여 혼인관계에 반영되어 서로의 자유를 간섭하지 않았다.
네, 두 사람은 연애로 결혼의 전당에 들어갔지만, 결혼한다고 해서 상대방이 당신의 사유재산인 것은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상대방은 먼저 사람이고 기본적인 자유가 있다. 남편이나 아내로서의 친구의 자유를 제멋대로 간섭하면 상대방의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한두 번은 중요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당신이 계속 이러면, 당신은 사랑을 위해 시체를 수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어쩌면 상대방이 당신과 같은 처마 밑에서 살게 될지도 모르지만, 더 많은 것은 사랑 때문이 아니라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사실, 상대방이 여전히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에게 미안한 일을 하지 않는 한, 예를 들어 불륜과 같은 일을 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왜 다른 사람의 자유를 간섭합니까?
두 번째는 과감하게 잘못을 인정하고 용서를 잘하는 것이다.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이 세상에서 절대적으로 옳은 사람은 없다. 이것은 동거하는 젊은 부부에게 특히 그러하다. 모든 사람은 매일 사소한 일에 작은 실수를 한다. 이때 상대방은 잘못을 잘 용서하고 자신의 잘못을 용감하게 인정해야 한다.
항상 구세대의 말을 듣지도 말고, 그녀에게 고개를 숙이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슬퍼질 것이다. 만약 당신이 항상 너그럽게 사람을 대하고, 엄하게 자신을 다스리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상대방이 작은 잘못을 저질렀다는 것을 기억하지 못한다면, 매일 보고, 항상 보고, 상대방이 네가 틀렸다는 것을 알지 못할까 봐 두려워해야 한다. 그것은 아주 오래되었다, 상대방은 집도 감히 들어오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못 믿겠어, 해봐.
셋째, 상대방을 외롭게 하지 마라.
80 대 이후의 아이들은 대부분 외동딸이다. 외동 자녀들에게 그들은 철근 콘크리트 숲에서 자랐고, 그들의 이웃은 서로 단절되어 형제자매가 없었다. 그래서 80 대 이후의 사람들은 마음속으로 외로움을 느끼고, 다른 사람에게 잊혀질까 봐, 세상에 격려를 받을까 봐 두려워한다.
다른 사람은 잊어버릴지도 모르지만,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만약 당신이 그가 외로울 때 자신이 어디에 빈둥거리고 있는지, 귀신을 찾을 수 없고, 전화도 없는 것을 보면, 그녀가 얼마나 외롭고 무력할 것인지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무기력, 고독) 그러니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외롭게 하지 마세요. 일이 있어도 그 (그녀) 에게 알려라, 네 마음속에는 그 (그녀) 가 기억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