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의 감찰 제도의 창제는 무엇입니까?
어사대의 기능은' 국가형사헌법과 법률을 관장하는 법령' 으로 시국을 바로잡는다 ('당육전' 권 13). 유스태는 세 개의 병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a) 대만 아카데미, 돌 "팜 스쿨 백 명, 푸시 교도소 소송";
(2) 전은 조정의 역사에 속하며, "전례를 거행한다" 고 한다.
(3) 사찰원은 검열 소속으로' 사백위, 순제군, 규옥, 조신 청소' (같은 책) 에 소속되어 있다. 당초에는 전국을 10 개 감찰구로 나누어 10 로 (이후 15 로 증가), 각 길마다 1 사람 (선착순) 으로 나누었다. ) 그들의 카운티를 순시하러 가다. 당대에 이르러 감찰 기관과 심사원의 권력이 더욱 확대되었다. 어사대는 일부 사법권을 누리고 대리사와 형부의 사법재판을 감독할 권리가 있다.
당대의 간언관 제도도 완벽해지는 경향이 있다. 간언관의 설정은 진한 () 이래 있었지만 위진 남북조 () 에서는 비교적 큰 발전이 있었다. 당대에 이르러 중앙에서는 3 성 제도를 실시하고, 문하성의 주요 임무는 정치적 득실을 바로잡고, 간언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것이다.
문 아래에 산기 시종이 있어, 의사를 훈계하고, 부족함을 보충하고, 주웠다. (그 중 보충권과 습득권은 중서성), 중급직을 수여했다. (《・・・・・・・・》) 주체 도덕과 국가 의사결정을 위반하는 사람은 모두 시정할 수 있다. 그중에서 더 강력한 것은 한 통의 편지 (즉 심사의 의미) 를 주는 것이다.
확장 데이터
자연
중국 고대에는 일반적으로 감찰관을' 검열' 이라고 불렀는데, 이 검열 중의' 검열' 이라는 단어는 고대 국가 최고 통치자인 황제 (군주) 의 개인 소유와 소유를 대표한다. 역사적 사실도 마찬가지다. 검열 일직은 전국 시대부터 이미 나타났는데, 그 주체는 주로 국왕 주변의 사무를 관장한 후 점차 감찰관으로 발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검열, 검열, 검열, 검열, 검열, 검열)
이주 관순' 재재: 전국 시대에는 172 명의 심사관이 있었는데, 그들의 최초 직위는 손바닥, 손바닥, 국왕을 둘러싸고 있는 장관, 비서였다. 나중에 국왕은 검열 을 통해 전국 각 방면 과 각지 의 상황 을 알게 되었고, 이후 국왕 은 또 검열 에 의지하여 중앙 과 지방 관원 을 감독하였다.
이런 식으로 제안은 점차 군주의 눈과 귀가 될 것입니다. 고대 감찰 건의의 기원은 고대 감찰 제도의 성격을 결정하며 황제 (군주) 의 눈, 귀, 도구이다.
게다가, 중국의 전통 정치제도는 진나라부터 국가주의의 독재국가를 건립하였다. 이런 제국에서 황제는 주로 관료에 의지하여 나라를 통치하고 다스렸다. 그러나 황제의 눈에는 관료가 통치 도구일 뿐이다. 귀족은 믿을 수 없고, 관료도 마찬가지로 믿을 수 없다.
미국의 저명한 역사학자, 한학자 레빈슨은' 유교 중국과 그 현대의 운명' 이라는 책에서 중국의 역사 변천에는 두 가지 변화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중국 전통사회 내부의 변화이고, 하나는 전통과 현대의 변화이다. 중국의 전통 사회는 죽은 물이 아니라 군주와 관료 간의 긴장과 갈등과 같은 다양한 긴장과 갈등으로 가득 차 있다.
(참고: (미국) 레빈슨' 유교 중국과 그 현대의 운명', 중국 사회과학출판사,' 번역 서문', 8 면. 레빈슨은 군주가 사적인 관료 대리인을 필요로 한다고 생각했고, 관료는 진나라와 한 () 이후 당나라 군주가 왕권을 직접 반대하는 봉건주의에 대항하는 도구였다.
왕권이 모든 반대자를 제거하도록 도와준 후 관료들은 스스로 왕권에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힘이 되었다. 황제 중국은 처음부터 관료들의 무서운 조합, 위망, 행동기능을 박탈할 수도 없고, 관료를 초월하는 감상력으로 관료들을 끌어들일 수도 없다. 그들에게 진정한 귀족 칭호를 부여할 수도 없다.
분명히 중국 역대 황제는 관료와의 긴장과 갈등 속에서 감찰 제도를 충분히 발전시키고 이용했다. 관구수' 는 이런 감찰제도의 성격을 설명하면서 군주가 전임감찰을 설립하는 목적은' 하루 긴 눈, 2 일 귀, 3 일 귀 비행' 이라고 생각했다.
순자 군도는 또한 군주가 감찰제국을 세우려는 의도가' 벽 밖은 어디에나 있다' 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들어가기 전에 나는 듣지 못했다. 사람은 스승이고, 먼 자는 천하에 있고, 가까운 자는 강역에 있다. " 원대엽의' 초목 모두 병사' 에서 쿠빌라이가 말했다. 중서성 관리행정은 나의 왼손이고, 추밀원은 군사를 관리하는 것은 나의 오른손이며, 검열 감시는 내가 이 두 손을 치료하는 데 쓰는 것이다. 중국 고대 감찰 제도의 성질은 이미지에 의해 지리적으로 이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