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나라의 역사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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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첫째, 법가 학설의 사료
(진) 스승은 상도의 법을 적용하여 한비의 이론을 따르고, 제왕의 도를 미워하고, 탐욕을 풍속으로 삼고, 문법이 없이 천하를 가르친다. ("한동 중서전")
감히 시와 책을 말하는 자, 버려진 도시; 과거는 지금이 아니다, 가족. 관직자는 자기가 아는 것을 보고, 움직이지 않고, 동죄 (집) 를 한다. "진시황 본기"
상고세계는 분산되어 있어서 하나가 될 수 없다. 그것은 주지사의 조합에 기반을 두고 있다. 언어는 모두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해해 온 것으로, 허망한 말은 이목을 혼동한다. 사람은 그 사학을 잘 하여, 비세 위에 세워졌다. 오늘 폐하 는 흑백 동상 을 결정하지 마십시오, 세계를 얻었다; 사립학교는 불법 교육 시스템이다. 주문할 때 각 학교는 자신의 학습 상황에 따라 토론할 것이다. 그것이 들어갈 때, 진실하지 않은 말을 한다. 그것이 떠나자마자 거리에서 의론이 분분했다. 테마의 이름이 아니라면, 그것은 높고, 뭇사람이 구타한다. 어쩔 수 없어, 본정이 떨어지고, 당이 금지된다. 나는 문학, 시, 책에 수백 개의 언어를 가지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그것들을 제거하라고 요구했다. 30 일이 되니 바로 도시다. 가지 않는 자는 나무를 심는 책, 유사, 벼슬을 스승으로 삼는다.
덕이 있고 주인이 있는 사람은 항상 감독과 책임을 지는 예술을 할 수 있다. 네가 감독하면, 나는 감히 다 가져갈 수 없고, 나의 주님을 편애할 수 있다. 신하의 분업이 명확하고 상하의 정의가 분명하여, 천하의 성현들은 감히 자신의 직무를 다하여 그 왕을 편애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주님은 어떠한 통제도 받지 않고 세상을 지배할 수 있다. ...... 남편이 다른 사람에게 편심하면 비싸고 비천하다. 자신의 편심으로 사람을 대하면 비천하고 비싸다. 그래서 남을 편애하는 사람은 싸고, 남을 편애하는 사람은 비싸다. 예로부터 오늘날까지 다른 것은 없다. 그러므로 상군의 법과 형벌은 도를 포기한 것이다. 남편이 유골을 버리는 것은 물론 죄가 있지만, 벌을 받고 중벌을 받아야 한다. 그는 주만 알고 경범죄를 깊이 감독할 수 있다. 남편의 범죄는 가볍고 깊지만 중죄가 있습니까? 그래서 사람들은 범죄를 저지를 엄두가 나지 않는다. 그러므로 왕의 계약은 식은 죽 먹기이며, 현명한 주만이 할 수 있다. 이것이 감독 책임의 성의라면, 신하는 결백하다, 신하는 결백하다, 천하는 안전할 것이다. 만약 세상이 안전하다면, 주님은 그것을 엄격히 존중하실 것이다. 주께서 엄존하시면 감독관은 반드시 해야 한다. 국가가 부유해야 나라가 부유해진다. 따라서, 책임을 감독하는 기술을 설치한다면, 너는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왕공 백성들이 구해서 주려고 하지 않는다. 그들은 왜 감히 계획을 바꾸는가? 그렇다면 황제도 준비를 할 것이다. 군신의 술을 안다고 할 수 있다. 그는 한푸생을 신청했지만, 그는 그것을 추가할 수 없었다. ("역사 기록 리스 열전")
오봉자녀와 같은 성을 가졌고, 나중에 관계가 멀어져 서로 공략하여 원수로 삼고, 제후들끼리 서로 비판하기까지 하며, 주는 모두 금지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늘 폐하의 신전은 해상에서 통일되어 모두 군현이며, 각 파벌의 영웅들은 공세 상으로 매우 잘 통제된다. 세상에 차이가 없으니, 화해의 술도 마찬가지다. 이것은 왕자들에게 매우 불편하다.
천하 * * * 군신을 갖기 위해 끊임없이 고전하고 있다. 라이 zongmiao, 세계 의 시작, 국가 복잡한. 나무 군인, 핑안 찾기 어렵지 않다! "진시황 본기"
둘째,' 진법' 에서 농업 상업 경제에 관한 법률 법규 사료.
목욕패 장중? 끌을 허용합니까? ⑶ 서연? 농작물이 없는 것도 마찬가지다. 농작물이 끝나면 비가 오고, 비가 적으면 수익이 많다는 말도 있다. 가뭄과 폭풍, 물줄기, 가뭄, 기타 작물을 해치는 일도 언급할 만하다. 근현령은 가볍게 그 책을 쓰고, 원현령은 우편으로 보내며, 8 월이라고 한다.
봄과 2 월에는 나무와 숲과 물을 벌목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악하 () 를 하지 마라, 밤에는 잔디가 먼지로 변할 엄두가 나지 않고, 배 알을 날것으로 먹고, 독어 독거북 () 한 마디도 하지 말고, 일망에서 7 월까지.
사는 사람은 술을 마시면 안 되지만, 다씨와 부선생은 술을 마시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명령에 불복종하는 사람은 유죄이다. (18 가지 진율과 전율, 잠호지 진묘죽간, 문화재출판사 1978)
4 월, 7 월, 10 월, 정월, 논소가 파종한다. 정월에 죽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다사복에게 라주 한 다발을 주고, 비누를 만드는 사람에게 시계를 주고, 소에게 30 일의 긴 날을 주는 것이다. 절에 있는 것, 밭에 있는 것, 비누에 쓸데없는 것, 2 월에 벌을 받아야 한다. 그 소밭을 취하고, 소가 줄고, 주가 10 인치이다. 그리고 수업, 최대, 티안 다이애나 10 일; 절, 절. (진 18 법, 정원 규정, 잠자는 호랑이 진 무덤 대나무 제인)
종류: 쌀마 두 말, 곡식 밀 한 말, 기장 무 한 말, 벼 무 한 말. 농지를 축복하는 방법은 무수히 많다. 그것에는 그것의 근원이 있다, 면담 이라고 칭 한다.
천은 8 피트이고, 부광은 2 피트 5 인치이다. 옷감이 악한데, 그 호는 연기바다처럼 격조만큼 좋지 않다.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천 한 조각 1 1 달러. 그 화폐를 얻는 방법은 금과 옷감으로 사용하고 법을 따르는 것이다.
대중에게 책임을 지고, 구속자에게 책임을 지고, 다른 현성에 살고, 현성으로 이사해야 책임을 진다. 민중이 민중에게 상을 주지 않으면, 그들도 그들의 군으로 옮겨져 상을 줄 것이다. (진 18 종 금포율, 잠자는 호랑이 진 무덤 죽간)
같은 물건인데, 그것의 부피는 작고, 길이는 짧고, 범위는 넓으니, 반드시 대등해야 한다. (18 가지 진율과 공률, 잠자는 호랑이지 진묘 죽간)
아니면 뽕잎을 훔치고, 숨기고, 이익을 얻지 못하지만, (뭐) 이론? 서른이 다 되어간다.
셋. 사법해석사료
여자의 남편은 죽었고 남자의 남편도 죽었다. 그들은 부부이다. A 남편은 항소 (본연의 애정), 두 살 생활, 아이가 있지만 항소 (본연의 애정), B 가 버리고 얻었다. 어떻게 (뭐) (도) 가 될 수 있습니까? 도시가 위험에 처했을 때.
갑모략은 도둑 을 보내고, 어느 날 을 훔쳐 가고, 아직 도착하지 않으면 구속한다.
다섯 사람이 훔치고, 한 덩어리 이상을 숨기고, 왼쪽을 베고, 어떤 사람은 한 도시라고 생각한다.
남편은 수천 원을 훔쳤고, 아내는 300 원을 숨겼다. 어떻게 아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아내의 지혜 (지식) 남편이 몰래 숨긴다면 도둑으로 여겨야 한다. 지혜롭지 못하면 소득이 있다.
남편이 300 원을 훔쳤을 때, 그는 아내를 고소하고, 아내는 그와 함께 먹고 마시며, 어떻게 아내를 말할 수 있습니까? 미리 계획하지 않으면 동죄여야 한다.
벌 (밤) 도둑, 장물 (장물) 직선 (가치) 1 10, 아내, 아들 (지식), 육식, 동죄.
컷 (밤) 도둑, zang (장물) 직선 (가치) 150, 수갑, 갑과 아내, 아들 (알), * * * 육식, 갑아내, 아들과 갑이 모두 같다
진리는 도시 무용남이 될 것이고, 그는 죽은 후에 도시 무용남이 되어 그의 아내와 아들을 받아들일 것이다. ......
수전노는 관직을 맡지 않고 매국노를 당한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이사할 때. 철거된 가구의 아내가 부당한가? 포장이 부적절하다.
사람은 늙어서는 안 되고, 늙으면 초대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감히 거짓말을 한다. 코드, 노고복, 한 사람 한 명; 다섯 명, 방패 하나, 모두 움직였다.
도둑이 갑실에 들어서고, 도둑이 갑옷을 다치고, 1 번 코치, 그 이웃, 전전, 노인이 모두 존재하지 않아, 코치의 냄새를 맡지 않는다. 이렇게 물어보는 것이 적절하지 않습니까? 재판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당론; 캐논과 노년은 존재하지 않지만 고려해야 한다. ("법률 질의 응답" "잠자는 호랑이 진 무덤 대나무 제인")
공식 남편 디메틸, 그래서 정직 갑옷; 공식 과 남편 은 갑옷 을 주고, 그래서 싼 방패 를 제공합니다. 그것의 관원과 주인은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며, 관원과 구두쇠처럼 그들을 대한다. 기타 중복관들은 역사작자를 위해 창고 창고, 창고, 밭, 정자를 타고 귀향자 (예: 링, 쳉) 를 한다. (효과적인 방법, 잠자는 호랑이 진 무덤 대나무 제인)
갑은 을이 소를 훔쳤다고 비난했다. 만약 도둑이 사람을 다치게 한다면, 지금 B 는 소를 훔치지도 않고 사람을 다치게 하지도 않는다. A 는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허망한 사람을 위해 끝까지; 부정 행위는 재판이 아니다.
백 도둑 을 고소, 백 도둑 을 물어, 고소인 은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당신이 시장에 있을 때. 백 원을 훔치는 것, 즉 10 원을 훔치는 것, 신고자가 뭐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방패를 만들다. 너는 방패를 가지고 법을 준수해야 하지만, 틴이 이론에 대한 판단을 내리지 않고 행동을 취하는 것은 만족스럽지 않다. ""
갑이 돈을 훔쳐 실을 사서 을 (를) 보내고 을 (를) 받아 지혜 (지식) 를 훔치다. B 뭐라고 할 수 있니? 이론이 없다.
그것을 도둑으로 가지고 죽고, 그것을 꺼내고, 꺼내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밖으로, 죽을 때까지. 소유 (장물) 를 도둑으로 삼는 것은 좋은 일이다
스콧이 110 달러를 훔쳤다면, 그는 먼저 자신을 고소할 것이다. 그러나 그가 뭐라고 말할 수 있을까? 부장이 되는 것에 저촉될 때, 혹은 네가 이갑이라고 말할 수 있다.
15 (우) 도둑 티베트 (도난) 직선 (가치) 110, 저항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살인, 무의식적으로, 이번 A 병은 장례를 치렀지만, 나중에 사람들은 A, A 를 기소하여 살인으로 재판을 받았다. 소장이 부적절하다고 하면 A 한테 물어봐? 나에게 말하든지 말든지. 아니면 용서하기 전에 수천 원을 훔치고, 용서하고 사용하세요. 어떻게 그럴 수 있죠? 이론이 없어요?
넷째, 선진법에서 유교 윤리의 사료를 구현한다
네가 불효하다고 말하지 말고, 그들을 죽여라, 삼계가 아닌가? 만약 네가 잘못하면, 그것을 잃지 마라. ("법률 질의 응답" "잠자는 호랑이 진 무덤 대나무 제인")
모 이세무 (무) 갑은 "부자불효는 이세무 (무) 병처럼, 누가 감히 고소할 것인가" 라고 고소했다. 석희에게 살아서 버티라고 명령하는 것이다. 당신의 역사는 편지를 썼다: 교도소 관리와 함께 있으면 방을 얻을 수 있다. 쳉 (Cheng) 은 병에게 "부모-자녀 가 갑을 존경하지 않는 것은 진심이며 죄책감을 느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폐진", "잠자는 호랑이 진 무덤 대나무 제인")
"가족의 경우, 아버지가 유죄일 때, 아버지가 죽으면 그에게 알려 줄 것이다. 듣지 마. " "가정 범죄" 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가족죄" 를 범한 사람들, 아버지가 사람을 죽이고, 노예를 죽였고,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그들을 치료하지 말라고 말씀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가정 범죄" 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아버지와 아들이 동거하고, 아버지의 신첩과 가축을 죽이고 훔치고, 아버지가 죽거나, 고소하거나, 듣지 않으면, 그것은 위의' 가족죄' 이다.
"기소 안 함" 은 (왜) 할 수 있습니까? 도둑은 다른 사람을 "공직" 으로 살해했다. 아들이 부모를 훔치고, 부모가 죽이고, 벌하고, 쪼그리고 앉아, 노빈궁을 하는 것은' 공소' 가 아니다.
"만약 당신이 부모님께 말하면, 당신의 하인은 주님께 말하지만, 공공장소에서는 듣지 마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약 네가 기소한다면, 너는 유죄가 될 것이다. 만약 원고가 죄를 지었다면, 다른 사람이 그를 공격하여 그들이 듣지 말아야 한다고 말할 것이다.
......
옛 진나라 의 생각, 그 책을 깨고 지은 것은 귀신의 봉급이고, 남자 수재에 대한 벌은 성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진율잡필" "잠호지 진묘 죽간")
쿵 은 (아니) 작위 는 남성 학자 구속 하지, 구속 해야합니다. 너는 비교해야 한다. ("법률 질의 응답" "잠자는 호랑이 진 무덤 대나무 제인")
부당하게 군대를 신고한 자는 모두 무지하고, 법 () 이다. 비공식적으로 나는 두 살이다. ("진율 잡필 종로법", "잠호지 진묘 죽간")
율법의 명령을 받은 사람은 누구나 백성을 가르치고, 그들의 음행으로 (은둔), 그들의 악습으로, 아름답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위서 잠호지 진 무덤 죽간")
군주를 위해 귀신을 위해, 신하를 위해 충성을 위해, 아버지를 위해 덕을 위해, 자식을 위해 효를 위해 ... 군주충귀, 부친효, 이것이 정치의 근본이다. "'관직의 길 잠호지 진 묘죽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