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 핵심 가치로 공무원 직업윤리 건설을 어떻게 이끌 것인가?
1 공무원의 직업 윤리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한다
공무원의 핵심 가치는 사회주의 가치의 중요한 기둥이다. 공무원의 핵심 가치는' 정신' 에 중점을 두고, 직업도덕은' 진선미' 에 중점을 둔다. 직업도덕은 핵심 가치관을 사상의 기초와 정신동력으로 개인의 가치와 사회적 가치의 통일을 실현한다.
(1) 공무원은 항상 공평해야 직업 이상을 이룰 수 있다. 공무원으로서 우리는 정의를 영원히 두려워해야 한다. 사원' 의 정의에 대한 해석은' 정의, 성실' 이다. 공무원은 경외와 정의를 저울로 삼아야 진정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각종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 공평과 정의를 수호하며, 사회의 조화와 안정과 과학 발전을 보장할 수 있다.
(2) 공무원은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업무 신념을 확고히 할 수 있다. \ "국민은 나라이고, 이 고국도. 클릭합니다 인민은 국가의 근본이며, 근본적으로 안정되어야만 나라가 태평할 수 있다. 사회의 발전과 정책 법규의 집행은 모두 인민의 지지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공무원은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얻어야 하며, 궁극적인 목적은 국민을 축복하는 것이다.
(3) 공무원은 항상 자율해야 정치 방향을 파악할 수 있다. "공생명, 천생." 청렴함은 일종의 품행, 일종의 절조, 청렴함은 모든 공무원이 고수하는 밑줄과 붉은 선이다. 청렴하고 탐내지 않고, 어떠한 뇌물도 받지 않는다. 몸을 깨끗이 씻는 것이 좋다. 청렴결백한 생활을 하고, 돈이나 관계 등 각종 사회적 요인에 얽매이지 않고 내면의 정직함을 견지하는 것이다. 오늘날, 사회경제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물질적 생활이 풍요로워졌다. 공무원은 외로움, 가난, 유혹에 견딜 수 있어야 사심 잡념을 버리고 직업도덕을 지키며 진정으로 청렴결백을 할 수 있다. 그래야만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익 앞에서 자신을 잃지 않고 정치적 방향을 파악할 수 있다.
2 사회주의 핵심 가치 육성에서 공무원의 직업도덕을 어떻게 제고할 것인가?
공무원이 영광스러운 직업이라면 직업윤리를 고수할 운명이다. 공무원이 영광스럽고 신성한 직업이라면 핵심 가치관을 확고히 해야 한다. 이상과 신념은 정의의 햇빛을 전 세계에 뿌리고, 항상 성실의 최종선을 지키며,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할 것이다. 이상과 신념은 공무원의' 정신' 을 결집시켜 공무원의 직업도덕의' 진선미' 를 높인다. 그래야만 인민에 대한 열정이 왕성해지고 자신의 행동으로' 인민공복',' 인민공복' 의 신성한 의무를 실천할 수 있다.
(1) 학습을 강화하고,' 정신' 을 결집하고,' 진선미' 를 높인다. 공무원 대열 건설 실제와 긴밀하게 연계해 토론, 교류 토론, 연설, 징문 등의 활동에 집중해 공무원의 핵심 가치관 교육을 심도 있게 전개하고, 교육 내용을 풍부하게하고, 교육의 타깃과 실효성을 강화하고, 핵심 가치관이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게 하고, 공무원들이 각 업무에서 의식적으로 사상인식을 통일시키고,' 정신' 을 결집시키고' 진선미' 를 발양하는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첫째, 이데올로기 적, 정치적 건설을 심화시킨다. 강의, 강연대회, 집필체험, 문학작품 등을 개최하여 이상과 신념 교육을 심도 있게 전개하고 공무원 신앙 부족, 개인주의가 심각하고, 일이 느슨하고, 책임의식이 강하지 않고, 대국적 의식이 강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 두 번째는 당성 당풍 염정교육을 강화하는 것이다. 당의 선진성을 각 업무에 관통하여 공무원의 부패 방지를 거부하는 사상 방어선을 건설하여 청렴결백을 확보하다. 셋째, 학습 트리는 일반적으로 벤치마킹에서 주도적 역할을 한다. 공무원을 조직하여 선진 기술을 배우고,' 뇌봉',' 곽' 정신으로 곁에서 모범을 보이고, 분발, 선쟁의 좋은 분위기를 조성한다.
(2) 환경을 조성하고,' 정신' 을 결집하고,' 진선미' 를 높인다. 첫째, 장립제 수립, 규범 안내. 공무원의 실제와 결합해 공무원의 내면적 가치관 요구 사항, 공무원 자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규제제도, 행동규범, 직업규범을 진지하게 제정하고 핵심 가치관의 요구를 업무의 모든 측면으로 구체화해야 한다. 많은 공무원들이 무엇을 명백히 추구하고, 무엇을 제창하고, 무엇을 반대하고,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을 육성하는 실효성을 실질적으로 강화하고, 그들의 정신을 결집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두 번째는 교육을 강화하고 관리를 규범화하는 것이다. 공무원의 실제와 결합해 발전법에 따라 총괄을 견지하고, 외부 강제와 내부 지도의 결합, 격려와 처벌의 결합을 위한 평가 메커니즘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공무원 직업윤리에 부합하는 행동을 진정으로 촉진하고, 핵심 가치관에 어긋나는 행동을 바로잡고, 공무원에서 올바른 업무 지향을 형성하여 핵심 가치관을 공무원이 진정으로 받아들이고' 진선미' 로 굳히는 정상적인 행동을 한다. 공무원의 성장과 진보의 관점에서 공정하고 공정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개인의 재능을 충분히 시전, 삶의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무대를 만들어 공무원의' 정신' 을 결집시킨다. 셋째, 직업 훈련, 품질 향상. 공무원을 적극 조직하여 각종 업무 훈련에 참가하다. 서비스 능력 향상, 간부 교류 교대 제도 시행, 합리적인 흐름 형성, 공무원 다직훈련 실시, 종합능력 향상.
(3) 문화를 창조하고, "정신" 을 결집하고, "진선미" 를 높이다. 첫째, 우리는 적극적으로 학습 문화 기관을 건설해야합니다. 학습 인센티브를 확립하고, 독서 징문, 연설 대회를 자주 전개하고, 공무원 독서 감정과 경험 교류 좌담회를 열어 공무원들이 책을 많이 읽고, 책을 잘 읽으며, 학습을 숭상하고, 평생 공부하는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독려한다. 둘째, 문화 건설의 캐리어를 풍부하게하십시오. 공무원의 활력을 보여주는 주제 활동을 정기적으로 전개하여 공무원의 업무 열정을 더욱 자극하고, 사명감과 책임감을 더욱 강화하고,' 정신' 을 결집하고, 정신문명 건설을 촉진한다. 셋째, 문화 발전을 전파하고 사회적 책임을 진다. 일반법 강의 등 각종 활동을 적극 조직하여 공무원 문화의 내포를 과시하고' 진선미' 를 제고하며 인민공무원을 인민으로, 인민공무원을 인민으로 삼는 좋은 이미지를 세우다.
어떻게 사회주의 핵심 가치로 공무원 직업윤리 건설을 이끌 것인가? 자신부터 시작하여 자각적으로 사회 풍조를 이끌 것인가?
18 대 보고서는 국가 차원에서 부강민주문명의 조화를 제창하고, 사회 차원에서 자유평등과 공정법치를 제창하고, 시민 차원에서 애국, 성실, 우호를 제창하며,' 3 단계 3 개 제창' 을 통해' 24 자'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를 적극 육성할 것을 제안했다. 약간의 분석을 통해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이 어느 정도, 어느 정도, 어느 정도 표현적으로 사회 풍습과 밀접한 관계, 침투, 통합, 지지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공직자들은 사회적 관심을 받는 특수집단으로서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선양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실천은 중요한 방법 중 하나가 우리 각자로부터 시작하여 자각적으로 사회 풍조를 이끌어가는 것임을 보여준다. 자각적으로 사회 풍조를 이끌고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실천하며, 적어도 개인적 차원에서 비로소 진정으로 햇빛의 마음으로 삶을 직시하고, 삶을 창조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회에 녹아들고 보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실제 행동으로 사회 공덕, 직업도덕, 가정 미덕, 개인 품성을 보호하다.
첫째,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발양하는 것은 좋은 사회 풍조를 빼놓을 수 없고, 좋은 사회 풍조는 좋은 도덕규범을 빼놓을 수 없다.' 친절' 과' 성실' 이 그 안에 있기 때문이다.
중국은 예의의 나라로,'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효, 성실' 등의 관념은 이미 우리 민족의 도덕규범이 되었다.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성원은 우리 민족이 신봉하는 도덕규범을 자각적으로 준수하고, 좋은 사회 풍조를 선도하고,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발양하기 위해 자신의 힘을 다할 수 있다.
사회가 발전할수록 도덕적 양성과 책임을 좋은 사회 풍조의 든든한 초석으로 길러야 한다. 현재,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고, 위태로운 것을 돕는 전통적인 미덕은 실제로 일부 사람들의 어려운 선택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동안 언론은' 남을 돕는 것을 즐겼지만 배상을 선고받았다' 는 사건을 수시로 폭로했지만, 선량하고 선행을 하는 것은' 유죄로 추정된다' 고 주장했다. 소수의 사람들이 도덕의 최종선을 돌파했기 때문에 남을 돕는 사람이 억울함을 당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사람이 비웃음을 당하고, 의용을 보는 사람이 소외되는 비정상적인 현상이 나타났다. 그러나, 이것은 결코 도덕력이 약해져서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얼마 전 선전의 한 공무원이 부모를 욕하며 사회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어려서부터 이 사건은 가정 분쟁이었고, 당사자는 도덕적 수양이 부족하고, 윤리도덕에 어긋나고, 행위가 실범했다. 전반적으로 볼 때, 그것은 현재의 전환기 사회 도덕 기준과 윤리 규범에 존재하는 문제의 축소판으로 볼 수 있다.
개혁개방 이후 경제는 지속적이고 빠른 발전, 도시화, 산업화, 시장화가 빠르게 추진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사람들의 생활 리듬이 빨라지면서 생활 환경이 크게 달라졌다. 특히 농촌에서 도시, 학교에서 일자리에 이르기까지 엄청난 업무 스트레스와 생활압력을 받는 사람들이 있다. 이는 기존의 가치관과 도덕규범에 충격을 주기 쉬우며, 그로 인해 일부 사람들의 심리상태가 불균형하거나 심지어 행동이 실범될 수도 있다.
당의 17 회 6 중 전회, 특히 당의 18 대 이후 사회주의 핵심 가치 체계 건설을 강화하는 것을 강조했다. 새로운 발전기에, 후경제발전지역으로서, 사회 전체가 먼저 도덕건설을 중시해야 한다. 모든 사회 구성원, 특히 공무원은 스스로 시작하고, 곁에서 시작하고, 조금씩 시작하여, 끊임없이 자신을 보완하고, 실제 행동으로 사회공덕, 직업도덕, 가정미덕, 개인 품성을 보호하고, 사회주의 핵심 가치 체계 건설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나무를 심는 자는 뿌리를 내리고, 덕을 심는 자는 마음을 굳게 한다." 좋은 사회 풍조의 형성은 사람들의 행동을 규범하기 위해 법률과 법규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자각적으로 도덕규범을 준수해야 한다. 전통적인 미덕은 대대로 전해져야 하고, 더 중요한 것은 너와 나, 우리 각자의 세심한 전달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모두 * * * 참여, 모두 * * * 함께 노력해야 졸졸 흐르고, 강으로 합쳐지고, 소선은 대덕이 될 수 있다. 모든 사람은 도덕수준이 좋은 현대시민이 되고, 모든 가정은 따뜻하고 행복한 생활항만이 되고, 사회 전체가 행복하고 화목한 고향이 되고, 우리 중화민족의 전통도덕관념이 새로운 시대에 더욱 발양하고,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새로운 매력을 드러낸다!
둘째,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발양하는 것은 좋은 사회 풍조를 빼놓을 수 없다. 좋은 사회 풍조는 좋은 사회 심리를 빼놓을 수 없다.' 평등' 과' 정의' 가 그 안에 있기 때문이다.
평등과 정의는 진취, 이성, 평화, 개방, 포용의 초석이다. 그러나 진취적, 이성, 평화, 개방, 포용의 사회 심리상태는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생성되지도 않고 대중이 구축해야 한다.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성원은 자각적으로 실천자와 수호자가 되어 좋은 사회 풍조를 키우고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발양하기 위해 자신의 힘을 다할 수 있다.
사회 심리상태란 한 나라와 한 사회가 보편성과 대표성을 지닌 심리적 특징과 경향을 말하며 좋은 사회 풍조의 핵심이자 버팀목이다. 사회인의 경우 개인의 존엄성, 안정감, 행복감, 사회에 대한 정체성을 뜻하며, 사회심리는 사회인의 보편적 심리와 경향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자연히 특정 사회심리구조가 형성된다.
변증유물주의는 사회 심리의 형성이 항상 사회 발전의 이익 분배 구도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어떤 이익 분배 구도가 있으면 어떤 사회 심리상태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개혁개방 이전에는 우리나라 경제 성분이 단일하기 때문에 취업 방식과 이익 분배 구조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어서 사회 구성원의 심리적 스트레스가 상대적으로 단일했다. 개혁개방 이후 사회계층이 분화되면서 사회에 심각한 이익 조정 위기가 발생했고, 약자 집단의 사회자원은 매우 희소했다. 원수부',' 염세',' 염세' 등 부정적인 사상이 소수인의 머리 속에 가라앉을 수도 있고, 극단적인 수단을 취하여 이익 표현을 찾을 수도 있다.
한편, 사회 심리의 전반적인 상황도 사회 발전의 전반적인 수준을 어느 정도 반영하며, 발전 이념의 오해와 공공 사회 관리의 편차를 반영한다. "과학정신을 발양하고, 인문적 배려를 강화하고, 심리상담에 치중하고, 진취, 이성, 평화, 개방, 포용의 사회심리상태를 육성한다." 이 사회 심리 건설 목표의 확립은 편향된 참조 기준과 방법을 찾았을 뿐만 아니라 이익 분배, 공공관리, 사법행정 등 여러 분야에 있다는 의미다. 사회 공평을 보장하는 데 더 도움이 되는 중대한 노력을 할 수도 있다.
진취적, 이성, 평화, 개방, 포용의 사회 심리상태가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생성되지도 않아 대중이 건설해야 한다.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성원은 유린자와 수호자이다. 만약 모두가 무관심하고 수수방관한다면, 사회심리의 토양은 의심할 여지 없이' 굳은 매듭' 과' 사막화' 가 되어 결국 염분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원망하고 탄식하는 것보다는 행동으로, 나부터, 지금부터, 주변의 작은 일부터, 좋은 일을 하지 않고, 오해로 움츠러들지 않고, 스스로 도덕을 실천하고 사랑을 바치는 일원으로 행동하는 것이 낫다. 모든 사람이 다른 사람이 필요할 때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다면, 일이 생기면 서로 보살펴 준다. 한 사람이 뱀에게 물렸다고 해서 우물줄을 두려워하지 마라. 일단 뱀에게 물리면, 10 년 동안 우물줄을 무서워한다. 우리의 사회 심리상태는 반드시 갈수록 좋아질 것이고, 약간의 선의는 반드시 사회 정의와 사회 양호한 풍조의 급류가 될 것이다.
셋째,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발양하는 것은 좋은 사회 풍조를 빼놓을 수 없고, 좋은 사회 풍조는 좋은 문명의 소질을 빼놓을 수 없다.' 자유',' 헌신' 등이 모두 그 안에 있기 때문이다.
문명을 말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좋은 사회 풍조를 키우고 이끌어가는 것이다. 문명으로 나아가는 것은 인심이 향하는 방향이며 사회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이다.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성원은 나부터 시작할 수 있고, 간단한 것부터 시작하며, 좋은 사회 풍조를 배양하고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발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다.
가장 간단하고 쉬운 문명화 방식을 돌파구로 삼고, 양호한 사회 풍조를 육성하고 이끌고, 문명으로 나아가는 것은 국민의 소망이자 사회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와 요구이다. 우리 각자는' 나부터 문명으로' 와 같은 주제 실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문명도시 창설에 참여할 자격이 있다. 예를 들어, 자신의 문명 자질과 도시 문명 수준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각 분야의 서비스 품질과 서비스 수준을 제고하고, 자신부터 시작하여 작은 일부터 문명과 동행하면 반드시 사회 전체의 양호한 인문 환경과 우수한 투자 환경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현 경제사회의 빠른 조화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강한 사상 보증과 강력한 투자 보장을 제공하다.
만약 네가 무례하다면, 너는 무례하게 굴어서는 안 된다. 장소가 매력적인지 여부는 인프라, 산업 지원 등 객관적인 조건뿐만 아니라 한 지역, 특히 한 도시의 내포를 반영하는 사회 풍조에 달려 있다. 문명화 조화, 적극적, 성실성, 신뢰, 서비스가 우수한 사회 환경이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이 동시에 발전해야 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정신문화의 사막에 물질빌딩을 지을 수는 없다. 현재, 지역 경제와 사회의 발전을 촉진하는 전반적인 전략은 이미 대규모 추진의 관건이 되었으며, 경제 분야의 전방위 추진뿐만 아니라 정신적 차원의 승화와 승화도 포함한다. 좋은 사회 풍조, 양질의 서비스 환경, 덕과 재능을 겸비한 우수한 인재 팀과 높은 자질의 시민 집단을 지지해야 한다.
문명은 어디에 있습니까? 문명은 너와 나 옆에 있고, 문명은 너의 행군 속에 있고, 문명은 너의 말 속에 있고, 문명은 너의 미소 속에 있고, 문명은 너의 감사 속에 있고, 문명은 너의 일상생활에 있다 ... 세부 사항은 대덕을 드러내고, 세부 사항은 문명을 드러낸다. 공공문명은 사회의식의 구현이고, 공공문명은 개인의 도덕적 수양 수준에 세워진 것이다. 중국은' 문명고국' 과' 예의지국' 으로 불린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국가원수 간 상호 방문에서 일반 민중 간의 교류, 정치대사의 미소부터 저명한 재계 인사의 악수에 이르기까지 문명예절의 광채가 빛나고 있다. 인격, 학식, 성실, 성실, 수양-모든 사람의 좋은 문명이 있으면 사회 문명을 추진하는 기초가 있다.
저부터 문명으로 가는 간단한 방법은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공공도덕을 자각적으로 준수하고, 공공시설을 아끼고, 풀 한 그루를 아끼고, 공중위생을 유지하고, 신선하고 깔끔하며, 환경이 아름답고, 안락하고 살기 좋은 아름다운 집을 짓고 아끼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의식적으로 교통 법규를 준수하고 문명이 떠나는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문명걷기, 문명타기, 문명운전, 문명유원지, 상호이해, 조화, 안전하고 원활한 문명질서를 형성하는 것이다. 셋째, 의식적으로 문명의 예의를 준수하고, 예의 바르게 말하고, 성실하고 솔직하며, 행동거지가 우아하고 겸손하며, 언전, 노소 경애, 이웃의 화목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한다. 넷째, 자각하여 미소를 지으며 문명을 전달하다. 각 창구업계 종사자들은 미소로 서비스 브랜드를 만들어 사람들 사이의 거리를 좁혔다. 도시 문명의 가장 풍부한 내포를 반영하는 표현일 수 있으며, 동시에 도시의 낙관, 자신감, 개방, 포용, 따뜻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다. 다섯째, 자각적으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당을 사랑하고,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사랑하고, 부모의 양육을 사랑하고, 선생님의 가르침을 사랑하고, 사회의 사랑을 사랑하고, 감사를 확립하고, 덕명리를 지키며, 열심히 일하는 좋은 사회 풍조를 확립한다.
넷째,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발양하는 것은 좋은 사회 풍조를 빼놓을 수 없고, 좋은 사회 풍조는 양호한 염정문화 건설을 빼놓을 수 없다.' 법치' 와' 애국' 이 그 안에 있기 때문이다.
성실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탐욕을 수치스럽게 하고, 청렴결백을 봉공하는 새로운 풍조를 세우는 것은 새로운 형세의 필요성일 뿐만 아니라 사회주의와 화합 사회를 구축하는 필연적인 요구이기도 하다. 우리의 모든 사회 구성원, 특히 공직자들은 염정문화 건설을 우리의 모든 일과 일상생활에 스며들어 좋은 사회 풍조를 키우고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발양하기 위해 자신의 힘을 다해야 한다.
이탈리아 엔리코 필리, 1856 에서 태어나 이탈리아의 저명한 범죄학자 체사레 롱브로소의 학생으로 범죄인류학학파와 범죄사회학파의 대표 인물 중 한 명이다. 그는 모든 사람, 심지어 순수하고 정직한 사람이라도 때때로 부정직한 행위나 범죄 행위를 순간적으로 떠올릴 수 있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그러나 정직한 사람들에게는 정상적인 신체적 도덕적 조건 때문에 이런 범죄 관념 (범죄의 심각한 결과를 불러일으키기도 함) 이 정상적인 의식의 표면에 찰과상을 입었을 뿐, 번개만 쳤지만 천둥소리는 내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직명언) 신체적 또는 도덕적 관념이 비정상적인 사람들에게는 이런 관념이 살아남아 미약한 도덕감에 저항하여 이 관념에 대한 혐오감을 물리치고 결국 이성을 물리쳤다. 따라서 정상적인 도덕 상태가 필요하며, 염정문화 건설은 그 기초의 기초이자 핵심이다.
염정문화 건설은 사회주의와 화합 사회를 구축하는 사상 문화의 기초이다. 염정문화 건설을 대대적으로 강화하고, 사회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고, 성실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탐욕을 부끄러워하며, 청렴을 자랑스럽게 하는 새로운 풍조를 세우는 것은 새로운 형세의 필요성이자 사회주의와 화합 사회를 구축하는 필연적인 요구이다. 청렴한 문화를 건설하고 자신의 도덕적 자질을 제고하려면 반드시 조금씩 시작해야 한다.
이상과 신념, 도덕적 수양, 가치관, 행동규범, 인생 깨달음을 핵심으로 하는 염정문화의 선봉장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건강한 문명의 생활방식은 청렴한 문화의 중요한 버팀목이며, 당당하고 성실하게 일하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최소한의 준칙이다. 실생활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패에 대해 극도로 증오하지만, 부패에 직면하여, 어떤 사람들은 분노하며 비난하는 동시에 여전히 표류하고 있다. 청렴한 문화를 건설하려면 반드시 자신의 행동을 규범화하고 자신의 불량행위를 단속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첫째, 항상 경외심을 품고, 탐욕의 해를 생각하며, 부패 방지를 거부하는 사상 제방을 쌓아야 한다. 둘째, 문화 지식을 배우고 문화 장벽을 쌓아야 한다. "한 사람의 정신 발전사는 바로 그의 독서사", "그의 머리는 시와 책으로 가득하다." 선진 문화로 마음을 정화하고, 인격을 승화하고, 정서를 도야시키고, 경지를 제고하고, 진실과 거짓을 분별하고, 미추를 분별하고, 체면 자족해야 한다. 셋째, 성실의식을 키우고 좋은 행동 습관을 길러야 한다. 작은 선을 위해 하지 말고, 작은 악을 위해 하지 말고, 자신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시작하여, 항상 곳곳에서 자신을 살피고, 성실, 성실, 순수함을 개인 생활의 모든 방면에 반영하라.
염정문화의 건설은 전체 사회 구성원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며 문화에 대한 보편적인 인정을 형성하여 사회평가체계와 로고를 형성해야 한다. 첫째, 성실의식을 강화하는 것은 현대 사회 시장 경제의 초석이자 영혼이다. 사회주의 시장 경제 질서의 완벽함은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보편적인 행동 규범을 준수하는 것에 대한 신뢰에 달려 있다. 그러므로 반드시 사회공덕, 직업윤리, 가정미덕을 건립하여 모든 사람이 신용을 지키게 하고 신용위기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지도 간부는 착실하고, 약속을 지키며, 신용을 중시하고, 자신의 실무적인 작풍에 의지하여 대중 앞에서 양호한 청렴한 이미지를 세워야 한다. 두 번째는 정의감을 발양하고, 성실성을 숭상하고, 성실을 아름다움으로 삼고, 성실을 낙으로 삼고, 성실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좋은 사회 풍조를 조성하는 것이다. 셋째, 분별력을 강화하고, 사회공권력 운용에 대한 심미 비판능력을 높이고, 정의를 부르고, 추악함을 채찍질하며, 숭염하고 탐욕을 억제하는 사회문화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넷째, 참여도를 높이고, 대중 참여를 확대하고, 염정문화 건설에 대한 모든 사람의 책임 의식을 강화하고, 대중을 동원하여 전방위 민주감독을 실시하고, 모든 사람이 성실을 원하고, 모든 사람이 성실을 지키며, 모든 사람이 성실을 촉진하는 좋은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물론, 사회 양호한 풍조의 형성에도 조종사와 항해사가 필요하다. 우리 사회에서는 북산의 장사덕, 백구은, 공우, 건국 후 뇌봉 등 많은 일반인들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와 다른 사회인들의 사상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사회 정의를 형성하고 있다. 그들은 사회의 좋은 풍조에 중요한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고, 자신의 행동을 통해 사회 정기의 형성을 가속화했다. 그러나 선진의 전형적인 리더십이 좋은 사회 풍조를 형성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사실, 우리는 단지 다른 사람이나 소수의 사람들의' 문명',' 관대함',' 인의' 를 기다리거나 희망을 보낼 수는 없지만, 서로 다른 계층의 집단이 함께 유지해야 한다. 사람의 능력과 부는 다르지만, 사회에 대한 우리의 책임, 감사, 사랑은 동일하며, 사회에 기여하는 방식도 다양하다. 때로는 작은 선행이 사회에 큰 충격과 감동을 줄 수도 있고, 사회 패션을 이끌기 위한 새로운 세계를 열 수도 있다.
현재, 도덕 모델로 심각한 현실 도덕 문제의 존재를 부인하는 것은 객관적이지 않다. 마찬가지로, 비도덕적인 행동으로 도덕모범의 광채를 말살하는 것도 비과학적이다. 그러나, 우리 각자가 의식적으로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실천하는 한, 나부터, 지금부터, 조금씩 시작하면, 좋은 사회 풍조가 반드시 조용히 일어날 것이다. 아름답고 조화로운 중국은 결코 멀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