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법학 유파는 법의 본질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보덴하이머가 말했듯이, 진리는 언제나 사람들의 경험의 합이다. 법은 홀이 많은 건물과 같아서 램프로 구석을 동시에 밝히기가 어렵다. 로스쿨은 법청을 밝히는 등불처럼 산등성이의 가장자리에 있는 산봉우리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법대, 법대, 법대, 법대, 법대, 법대, 법대, 법대) 그들은 다른 각도에서 법률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미국 법학자인 제롬 홀은 3 대 법학파를 인정했다.
법률에서 분리할 수 없는 세 가지 요소로 요약되며, 각각 법률의 가치, 개념 및 사실을 나타냅니다. 실질적 내용뿐 아니라 더욱 소중한 것은, 3 대 법학 유파가 후세 사람들에게 법률을 이해하고 연구하고 발전시키는 풍부한 경로와 방법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신자연법은 법률 체계를 구축할 때 법률의 가치 지주와 도덕이 일정한 기준 위에 세워져야 한다는 점을 일깨워 법적 실체 정의의 상실과 법률 퇴화를 순수한 기술학과로 피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실증주의 분석은 실재법 연구에 치중하며 법률규범, 법률구조, 법률질서, 법률체계 내 각종 요소의 통일 등 명제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와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그들의 논리적 분석과 실증주의는 후세 사람들이 법률을 연구하는 데 필요한 도구이다. 사회법학파는 사회본위 이념을 제창하고, 법률의 실효를 중시하며, 법률과 사회생활 및 기타 학과의 관계를 중시한다. 뿐만 아니라, 그들이 법사회학에서 채택한 연구 방법과 실무적인 태도도 서방과 전 세계의 법학 발전 추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물론, 3 대 법학파의 공헌은 아무리 두드러져도 대문자의 진리가 될 수 없고, 부분적이고 상대적일 수밖에 없다. 그러나 역사의 끝에 서서 후각의 눈으로 그들의 한계를 비판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정말 의미 있는 것은 그들이 공손하게 무엇을 바쳤는지 발견하는 것이다. 우리는 무엇을 얻었습니까? 어떻게 써야 하나요? 또한 더 큰 가치는 없습니다.
(2) 3 대 법학 유파는 특정 시기 특정 사회 정세의 요구에 적응하여 역사와 현실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모든 것은 항상 어떤 필요 때문에 발생한다. 그리고 그것이 생성되면, 먼저 이 수요에 서비스를 해야 한다. 서방 3 대 법학파는 바로 특정 역사시대의 사회, 경제, 정치적 수요에 따라 생겨났다. 그들의 의미에 대해 말하자면, 우선 당시 사회생활의 요구를 만족시켜야 한다. 19 세기 중엽에 자산계급 정권의 견고함에 따라 고전 자연법에서 추상적인 자유, 평등, 권리 구호는 기득권을 공고히 하고 사회 통제를 강화하는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따라서 역사법학과 분석 실증주의 법학이 생겨났고, 구체적이고 명확한 법률 개념과 엄밀한 논리 체계를 도입하여 현실의 법질서를 유지하였다. 제 2 차 세계 대전 중 파시스트 세력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엄청난 재난을 초래했다. 이는 사람들의 법이 공정한 기준과 비교적 보편적인 가치를 가질 수 없다는 것을 일깨우고, 법이 선악을 막론하고 타인을 학대하고 인민을 해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이러한 맥락에서, 새로운 자연법이 생겨났고, 법률의 도덕, 정의, 권리 등 오래된 화제는 재평가되어 법률의 가치를 보장했다. 사회법학파의 역사적 배경은 19 세기 말 20 세기 초 당시 서구 자본주의 발전이 병목에 빠졌고, 경제 위기가 끊임없이 발발하여 각 업종의 불황과 인심이 변동했다. 전통적인 자유주의, 경제자유주의, 법률폐쇄주의는 모두 사회현실의 의문과 포격을 받았고, 국가가 사회경제생활에 개입하고 법제 독립론의 속박을 깨는 것은 필연적인 추세가 되었다. 법사회학은 증상에 대한 약을 투여하고, 사회본위를 주장하며, 법률과 사회생활 및 기타 학과의 연계에 치중하고, 사법의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할 것을 주장하며, 출현한 이래 개혁가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수요가 가장 절실한 미국에서는 장기적으로 법률 분야를 주도하는 학파가 되었다. 사상 분야의 어떤 발전과 운동도 한 시대의 사회경제 구조에서 비롯된 것이며, 또한 이 시기에 자립적인 추세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역사적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3) 3 대 법학파는 서구법철학의 전통이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이러한 사상이 더욱 합리적인 형식으로 전해지게 했다.
3 대 법학 유파는 법률 사회학이 늦게 생겨났다는 것 외에는 신구의 구분이 없다. 다른 두 학교는 새 이름을 지을 수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신자연법학파 켈슨 하트의 분석법학은 오스틴의 구분석법학을 기초로 한 단계 더 발전했다. 당대 서구 법학 유파는 각자의 이론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서로 합리적인 요소들을 흡수하여 서로 접근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예를 들어, 신자연법은 고전 자연법보다 형이상학이 적고, 조작성이 많으며, 사회 실증주의의 요구에 부합한다. 그러나 새로운 분석법은 오스틴의 법질서 이론을 비판하고 법의 가치 존재, 즉 자연법의 최저 내용을 어느 정도 인정하며 자연법의 흡수를 보여준다. 바로 이런 보수와 상호 참고로 서구 전통법학 이론은 역사 발전과 자신의 결함으로 인해 탈락하지 않았다. 현대 사회 경제 생활보다 더 합리적인 새로운 형태다. 서양 법학은 이런 부정적인 순환 속에서 지금까지 발전해 왔다. 그들은 전통, 즉 민족 문화의 내적 질서를 계승하고 복종하며, 동시에 사회 형세가 발전함에 따라 자신을 밀접하게 쇄신하여 서구 사회에 적합한 법률 제도를 만들어 완성하였다. 현대 시장경제사회에서, 그것은 어느 정도의 보편성을 가지고 있어, 다른 민족에게 열렬히 배우고 본보기로 삼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