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 한 편을 평론할 것을 요구하다
이 책은 법의 기원과 목표가 투쟁에서 형성되고, 법의 생명은 투쟁에 있으며, 법은 자신의 생존을 위해 위법 행위와 투쟁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이는 한 국가가 부강하려면 빠르게 발전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하고, 법률은 빠른 발전의 기초이다. 완벽한 법률만이 국가를 빠르게 발전시킬 수 있기 때문에 국가와 법률은 상호 의존적이며 상호 종속적인 기능적 관계이며 상호 종속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국가의 법률에 대한 종속성은 두 가지 측면, 즉 국가의 내부 조직 구조와 국가의 활동에 나타난다. 법률은 국가에 종속되어 있으며, 이는 입법, 법률의 시행 및 법률이 인정한 법률 관계의 보호에 반영된다.
권리는 당대 법률 관념의 기본 내용이며, 법제빌딩 건설에 중요한 의의가 있으며, 이는 이미 현대인들이 광범위하게 받아들였다. 대다수의 잘 통치되는 나라에서는 어떠한 제도나 힘도 법률을 대체할 수 없으며, 이처럼 광범위한 범위 내에서 인권을 강조, 보호, 수호할 수 있는 권리가 법률의 핵심이 되었다. 법은 투쟁에 의해 형성되며, 같은 권리의 실현에도 투쟁이 필요하다. 자신의 권리를 수호하는 것은 바로 국가의 법률을 수호하고 자신의 권리를 수호하는 것이다. 국가 법률의 시행을 보장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권리를 쟁취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과 의무이다.
책의 마지막에는 "너는 투쟁에서 너의 권리를 찾아야 하고, 권리는 준비 투쟁을 포기하는 순간부터 이미 자신을 포기했다" 고 적혀 있다. 원시 사회에서 현재의 사회주의나 자본주의에 이르기까지 인류의 진보는 끊임없이 자신의 권리를 쟁취하는 결과이다. 만약 모든 사람이 자신의 권리를 포기하고 자신의 권리를 쟁취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여전히 원시 사회와 야만적인 사회에 처해 있을 것이다.
한 사회에 불합리한 현상이 나타날 때, 우리 각자는 자신의 불만을 표현할 책임이 있다. 만약 우리가 불합리한 일에 직면하여 모두 화를 참으며 자신의 불만을 표현하지 않는다면, 사실은 자신뿐만 아니라 사회의 전반적인 이익도 다치게 된다. 현대 사회, 평화와 발전은 주요 선율이니, 감히 사회의 불합리한 현상에 대해 아니오라고 말해야 한다.
그들이 * * * 프로듀서를 추격할 때, 나는 내가 * * * 프로듀서가 아닌 줄 알고 말을 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들은 유대인을 추격했다. 나는 유대인이 아니며, 말도 하지 않는다.
나중에 그들은 조합원을 추격했고, 나는 계속 말을 하지 않았다.
그 후 그들은 천주교도를 추격했다. 나는 천주교도가 아니지만, 나는 여전히 말을 하지 않는다.
결국 그들은 나를 향해 달려왔고, 아무도 나서서 나를 위해 말을 하지 않았다.
이 비문은 1945 보스턴의 대학살 기념관에 적혀 있다. 이 비문은 많은 사람들의 반성을 불러일으켰다.
법은 우리에게 자신의 권리를 쟁취하도록 강요하지 않지만,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우리나라를 위해 권리를 쟁취하고, 우리의 국익을 지키며, 우리 조국을 더욱 강하게 해야 한다. 우리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우리는 상대적으로 편안하고 민주적이며 자유로운 사회를 가질 책임과 의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