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는 이 시는 무슨 뜻입니까?
원문
화제 실린 벽
스시? 송나라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번역
정면과 측면으로 볼 때, 여산산은 기복이 있고, 군봉은 우뚝 솟아 있고, 멀리서 보고, 가까이서 보고, 높이 보고, 낮게 보는 것은 모두 다르다.
여산의 진면목을 말할 수 없는 이유는 내가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제목 Xilin 벽: sairinji 의 벽에 적혀 있습니다. Sairinji 는 여산의 서쪽 기슭에 있다. 제목: 쓰기, 제목. Xilin: Jiangxi Lushan 의 sairinji.
수평 뷰: 앞에서 봅니다. 여산은 항상 남북으로 향하고, 가로로 보면 동서로 바라보는 것이다.
측면: 측면.
다름: 다르다.
무지: 식별하거나 구분할 수 없습니다.
진면목: 여산의 실제 경치와 모양을 가리킨다.
인연: 왜냐하면 때문에.
이 산: 이 산은 여산을 가리킨다.
Xilin: Jiangxi province 의 Lushan 에있는 sailin 발가락. 이 시는 절 벽에 새겨져 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것은 풍경이 있는 산수시이자 철리시로, 여산 풍경의 묘사에 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 "wangshan 측면 피크, 거리가 다릅니다. 클릭합니다 여행객들이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의 모습을 보면 다른 인상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이 있다. 때때로 너는 끊임없이 기복이 있는 산맥을 보고, 때로는 구름 속으로 우뚝 솟은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여산의 천자만태를 개괄하고 생동감 있게 써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오직 이 산에만 있다" 며, 현장의 도리를 설명하고, 유산의 심정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우리가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하는 이유는 우리가 여산의 중부에 있고 시야는 여산의 산봉우리 협곡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이다. 우리가 보는 것은 일봉 일령 일구 일곡일 뿐, 국부적일 뿐, 반드시 일방적일 것이다. 이 두 문장은 기묘하고, 전체 의경이 드러났고, 독자들에게 추억의 경험과 상상을 질주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산에서 물놀이를 하는 것만이 이런 이성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네가 산을 유람할 때 본 것이고, 세상 사물을 관찰하는 것도 왕왕 이와 같다. 이 두 편의 시는 내포가 풍부하여, 사람들이 처세하는 철학을 이해하도록 계몽한다. 사람이 처한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문제의 출발점이 다르기 때문에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이해는 일방적인 것을 피할 수 없다. 일의 진상과 전모를 이해하려면 편협한 범위를 넘어 주관적인 편견에서 벗어나야 한다.
한 편의 작은 시가 사람들의 무한한 뒷맛과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따라서' 제목 실린 벽' 은 시인이 여산의 기경에 대한 노래일 뿐만 아니라, 수시가 철학자의 시각으로 여산의 진면목에 대한 깨달음이기도 하다. 이런 인식은 심오하고 객관적인 법칙에 부합하기 때문에, 시에서는 곡봉이라는 황당무계한 이미지 외에 사람들의 마음을 계발하는 깊은 철리가 있다. 그래서 이 작은 시는 특히 함축적이고 심오하여,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수시의 시는 일종의 인생 깨달음이자 일종의 정치 체험이다. 스시는 벼슬길에 들어간 이래로 줄곧 신구법 분쟁에 휘말려 왔다. 그는 정치적 성향에서 보수파에 더 가깝고 왕안석 지도자의 신법에 반대한다. 그러나 그는 과격하지 않고 신법의 합리적인 성분을 흡수하고 시행 전략을 중시하는 것은 구당이 용인할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수시가 쓴 여산도 흐리멍덩한 정국이라고 할 수 있다. 신구당의 입장이 다르고 결론이 다르다. 사실, 사람들은 게임에서 역사의 장하 속에서 불가피하게 당국자 팬들의 난처한 상황에 빠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그들은 좀 더 객관적으로 생각하고 적절한 결론을 내려야 한다.
송대 이전의 시가 전통이 서정을 특징으로 한 것이라면 송대, 특히 수시가 되면 이치를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시풍이 나타난다. 이런 시풍은 송인이 당시를 이어 개척한 새로운 시풍이다. 수시의 말로 말하자면,' 법도에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호방 밖에 묘상을 남기는 것' 이다. 이런 시의 특징은 말이 얕고, 일이 이치에 맞고, 맛이 싱겁다는 것이다. 제목 Xilin 벽은 그런 좋은 시 이다.
창작 배경
스시는 1084 년 (종신원풍 7 년) 5 월 황주강관에서 여주단 조련사로 옮겼다. 그가 여주에 도착했을 때, 구강을 지나 친구, 인삼과 루산을 유람했다. 장려한 경관이 왕성하고 웅장한 생각을 불러일으켜서, 나는 여산에 관한 시 몇 수를 썼다.
저자 소개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65438+8 월 24 일, 0), 호자, 호충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 지도자로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텍스트 수직 및 수평; 시가 제재가 광범위하고 신선하며, 과장된 비유를 사용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단어는 호방파이고, 신기병은 호방파의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도 불린다. 산문 작문이 풍부하고 분방하여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부르는 것은'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스시의 좋은 책, "송사 집" 중 하나; 문인화를 잘하는데, 특히 묵주 (), 기석 (), 고목 () 으로 자란다. 한유, 류종원, 구양수와 함께' 천고 4 대 문학가' 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