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4 월 3 주 2 일' 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첫째, 낙태 및 낙태법: 보호 또는 침해
여성의 임신 기능은 그들이 남성권주의자와의 성투쟁에서 종속적 지위에 있는 중요한 원인이다. 하지만 의학 기술의 진보와 포스트모던 철학의 돌파로 더 많은 각성한 여성들이 전통 이데올로기의 새장을 뚫고 여성의 특징을 지닌 말을 재건하려 했다. 낙태와 인공유산은 이미 여성이 자유권리를 쟁취하는 데 필요한 기술적 수단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낙태라는 의학 기술은 출현한 이래 줄곧 논란이 되고 있다. 여성의 종속적 지위를 보장하기 위해 남성중심주의 자들은' 도덕' 깃발을 메고 생명의 의미를 선언하며 입법을 통해 자신의 원시 계급 욕망을 감추었다.
4 월 3 주 2 일' 은 남성권 사회 전체가 낙태법을 둘러싸고 여성 약자 전체의 억압에 대한 잔혹한 조롱과 깊은 반성이다.
영화의 실마리는 간단하다. 오티리아가 가비타의 낙태 전후 경험을 도운 12 시간을 주로 다룬다. 유산 30 분 전 서사시간에 장면은 모두 오틸리아가 사는 캠퍼스에서 발생했다. 감독은 사회와 단절된 자유롭고 평등한 환경을 표현하기 위해 오티리아와 가비타의 동기를 숨기기도 했다. 이때 감독의 비밀스러운 서술은 관객들로 하여금 오틸리아가 기숙사 복도를 오가는 긴 카메라에 초점을 맞추게 했다.
감독은 여전히 오틸리아가 학교를 떠나는 예정된 목적지를 통제하고 있다. 관객들은 오티리아가 여러 차례 예약을 거부한 후의 행동 목적을 추측하고 카메라 밑에 방이 없는 평범한 생활체험을 확대해 사회 냉막 분석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이다. 이런 불분명한 준비 상태는 비비가 나타날 때까지 계속되었고, 세 사람이 만족스럽지 못한 호텔에서 만난 후에야 수수께끼가 완전히 풀렸다. 감독의 이 목적은 이해하기 쉽다. 사건의 일부 줄거리를 은폐하는 것은 감독 기모가 관객의 캐릭터에 대한 과도한 인정을 거부하는 한 가지 방법이 되었다. 이런 이화의 효과를 통해 시청자들은 상대적 각성과 이성을 유지함으로써 구체적인 세부적인 은유적 의미에 대한 민감도를 높일 수 있다. 이 다력 대결의 유산극에서 감독은 자신의 능숙한 언어 기교와 스케줄링 기교를 활용해 각 렌즈의 표의 기능을 최대한 발휘했다.
감독 기모이는 카메라를 숨기는 것이 아니라 어떤 캐릭터의 시각과도 겹치지 않는 장면의 객관적인 위치를 더욱 의도적으로 폭로했다. 호텔에서 낙태에 관한 일련의 협상 과정에서, 가비타가 분노한 비비를 집으로 초대했을 때만, 장면은 가비타의 시각과 완전히 겹치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현관에서 실내를 바라보니, 가비타는 오티리아와 비비 사이의 권력 관계도를 보고 벽에 쌓여 있었다.
나머지는 대부분 순수하고 객관적인 노출 장면이다. 침대에 누워 있는 가비타는 축에 수직인 고정 촬영각과 종교 성모상 구도를 통해 가비타의 날씬하고 키가 큰 몸매와 비고공 위주의 성격 관계를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뿐만 아니라 감독 기모이는 권력센터를 강조하는 인물을 확대 확대해 시청자들에게 주목해야 할 초점을 일깨워주기도 한다.
마찬가지로 이 장면에서 감독 기모이는 캐릭터의 힘에 따라 초점 이동을 위한 일련의 변화 규칙을 제정했다. 전통적인 구도 패턴이 있는 이 배율 조정 규칙은 시각 방안에서 인력 역량 구성을 전달하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 되었다. 문자설정에서 감독도 세 가지 캐릭터에 대한 대표적인 비유를 했다.
피비 위선 마스크 아래 간사한 얼굴, 오티리아와의 첫 만남에서 드러난 위선, 그리고 이후 오랫동안 계략을 꾸몄던 의심의 여지가 없는 권위는 모두 도덕을 구실로 한 남성권주의자들이 낙태법을 확립한 구체적 재현이다. 다만 이번 피비는 낙태법으로 위협하여 그들을 본보기로 만들었다. 이렇게 전통적인 이데올로기는 법률 뒤에 숨어서 반박할 여지가 없다.
망기 감독이 보편적인 관심을 가진 감독이거나 냉정한 사회관찰자인 이유는 텍스트의 내면분석을 통해 포스트모던 페미니즘이 페미니스트와 여성의 구분을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오틸리아의 이미지는 페미니스트의 마음 속에 있는 여성 역할의 이미지 요구 사항에 더 잘 부합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비비와의 협상에서 드러난 공격적인 기세로 비비는 호텔의 폐쇄된 환경에서 권력의 중심에 대한 끊임없는 충격을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는 버럭 화를 내며 자신의 진실한 소망을 말했다. 이런 욕망은 법률의 공포 속에서 저항할 수 없는 명령이 되어 오티리아가 범했다.
사건 발생 후 두 소녀가 파란색 타일이 깔린 욕실에 비집고 들어가 더러움을 청소했다. 가비타가 대화에서 노노에 대한 수동적인 태도가 그들 사이의 관계에서 대체할 수 없는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화명언) 그때 화장실에서 흐느껴 울던 것은 그 진실한 심경을 드러내고 아무런 손질도 하지 않았다.
오티리아와는 달리 남성권 압박에 직면해서도 묵묵히 감당할 수 있는 가비타는 전통 이데올로기에서 여성의 표준 이미지를 보여주는 전시다. 유산 전후에 그녀는 남자친구를 감추려는 시도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그녀를 도와준 친구에게 진실을 숨겼다. 그녀의 성실하지 않은 표현도 성전쟁에서 여성의 경향을 드러냈다. 대비는 두 여자의 서로 다른 성격 중 하나일 뿐, 페미니스트와 여성 사이의 필연적인 내적 연결이야말로 감독이 표현하고자 하는 깊은 의미다.
가비타와 작별한 후 오티리아는 남자친구 집에 갔다. 그녀가 외출할 때, 프론트 데스크 종업원에게 전화를 받았다. "나는 방금 떠난 그 선생의 증명서를 가져가는 것을 잊었다." 오티리아는 자격증을 받아서 잠시 둘러보다가 카메라가 갑자기 끊어졌다. 영화가 끝날 때까지 감독도 이 일에 대한 설명을 완성하지 못했다. 이 증명서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감독은 직접 관객에게 짐을 던지고 페미니스트에게도 던졌다.
둘째, 사랑 관계의 해체
사랑 이야기는 여성 영화의 하위 유형으로 전복적인 잠재력을 제공하는 것 같다. "사랑 이야기의 전제는 여성이 욕망을 가질 가능성이다. 그래서 이런 욕망의 허황된 성격을 확립하기 위해서일 수도 있고, 여주인공의 죽음을 통해 욕망의 실패를 표현하거나, 결혼을 통해 그러한 욕망에 대한 길들임을 보여주기 위해서일 수도 있다. " 그러나 "이처럼 많은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이런 타입은 여성의 지위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가부장제를 비난하기 전에."
전반부의 제한서사와는 달리, 핵심 사건에 들어서자 전체 서사가 역전되고, 관객은 전지전능해지고, 관객은 오틸리아 둘 다 알고 있다. 게다가, 가비타, 비, 드라구트도 더 이상 알려진 지위에 있지 않다.
여기서도 감독은 이전의 불안정한 시각에서 벗어나 통일에 이르렀다. 첫 70 분 동안 낙태 장면을 포함해 가비타와 오티리아 사이에서 시야가 떠내려갔다. 가비타의 내면을 드러내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영화의 후반부에서 오틸리아가 드라구트 집에 가서 남자친구 어머니의 생일 파티에 참석했을 때, 남자친구 어른들은 비비와 이야기할 때보다 갑자기 굴욕을 느꼈다. "비비와의 교류에서, 그는 항상 높은 곳에서 내려다본다. 심지어 소리칠 때도' 아가씨' 나' 아가씨' 와 같은 말을 사용한다. 비록 이런 감정은 바보에 대한 분노와 더 비슷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오틸리아는 모든 경멸적인 발언을 조용히 들었다.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장면에서 감독은 중간 장면으로 오티리아를 화면 중간에 끼워 넣었고, 많은 중년 이미지가 동시에 화면에 박혔다. 그들은 모두 자기 중심적인 하찮은 말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이 장면은 결코 마음대로 가십을 하는 것이 아니다. 꼼꼼한 분석을 통해 몇몇 여성의 주된 역할은 질문을 하는 것으로 드러났고, 오티리아에 대한 몇 가지 날카로운 질문은 모두 여성이 제기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오티리아는 간단한 답변을 한 뒤 남성이 답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게다가, 여성의 대화는 요리의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에 완전히 빠졌다. 보상의 키스와 다른 여성들이 가르침을 구하는 말투로 드라구트의 어머니는 득의양양했다. 그녀의 얼굴에 있는' 이보다 더 자랑스러운 것은 없다' 는 표정은 성투쟁에서 제 3 자인 여성과 남권주의자 사이에 완전히 순종하는 종속성을 드러내고 있다. 하지만 모든 배경을 차지하고 있는 오틸리아와 드라구트는 여전히 전체 장면의 중심이며 감독은 다른 캐릭터들의 대화에 신경 쓰지 않는다. 그래서 대화는 전통적인 긍정 및 부정적인 패턴과 일치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직접 전체 장면과 호환 되지 않는 otilia 에 카메라를 겨냥 한. 이런 상황에서 오티리아의 표현은 자유와 마음이 결석할수록 사회관계 간의 상호 배제의 미묘한 관계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다. 여기서 감독은 고정기재로 긴 렌즈를 제어하지 않고 약간 흔들리는 휴대용 촬영 모드를 채택하여 생활의 불안정성을 표현했다. 이런 중간 장면 그룹 영상의 분산 구도 방식으로 감시당하고, 어쩔 수 없이 투옥될 수밖에 없는 대학생들의 묘사를 완성했다.
전통적인 영화 언어 기술의 사용 외에도 텍스트 분석을 통해 가비타의 유산과 관련된 남성 캐릭터 * * * 가 세 개 있는데, 하나는 비비이고, 하나는 가비타의 임신을 초래한 남자친구 드라구트다. 이 세 가지 캐릭터는 표준 남성권 이미지를 형성하고 계층 표현을 통해 그룹 이미지 효과를 달성한다.
가비타 남자친구의 일부러 숨기고 가비타와 비베노노의 태도를 대비한 대조에서 감독은 남녀 관계에서 이른바 사랑의 힘을 조롱했다. 이에 대응하는 것은 오티리아와 남자친구의 느린 사랑 관계다. 학교 복도에서 아교처럼 칠한 입맞춤이 호텔의 짓밟힌 후 드라구트의 오틸리아에 대한 성적 시선으로 완전히 해체되었다. "나를 만지지 마라, 나는 땀으로 덮여 있다. 클릭합니다 드라구트의 위선적인 배려 상태를 폭로하다. 오티리아의 드라구트 탄막에 대한 의문도 남녀 관계에서 여성의 수동적인 지위를 반영한다.
기모 감독의 시각과 보이는 대조관계는 1990 년대 이후 포스트모던 페미니즘' 유토피아의 페미니즘 시야는 더 이상 여성기질의 주류 건설과 대립할 수 없다' 는 요구를 충족시켰다.
셋째, 전통적인 이데올로기에 의한 여성의 억압
이 영화의 정치적 입장을 분석할 때 감독 기모태를 여성 영화 감독으로 분류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우리는' 4 월 3 주 2 일' 에서 거꾸로 된 페미니즘 관점을 몇 개 빼면 기모 감독의 영화에 남아 있는 요소들이 전통적인 영화 언어 시스템에 둘러싸여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감독 기모이는 감정을 조작하는 모든 방법을 포기했다' 며, 끊임없이 암시적인 세부 사항을 설정함으로써 없어서는 안 될 강렬한 감정을 만들려고 시도했다. 따라서 기모 감독은 보편적인 관심을 가진 감독이라고 말해야 한다. 그는 텍스트에 페미니즘 현황에 대한 사고를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