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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서 양속을 위반하면 위법인가?

사회의 발전과 우리나라 법제의 보완에 따라 사회 안정을 지키기 위해서는 법을 준수해야 할 뿐만 아니라 도덕적 차원에서 자신의 행동을 구속해야 한다. 그렇다면 공서 양속을 위반하는 것은 위법인가? 다음으로, 이 질문에 답하고 해당 질문에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첫째, 공서 양속을 위반하면 위법인가?

공서 양속을 위반하면 명확한 처벌 기준이 없다. 그러나, 중국은 현재 법제 사회이며, 법률 법규는 갈수록 완벽해지고 있다. 공권에 있어서 법은 규정이 없으면 금지한다. 목적이 아무리 정당하더라도, 우리는 불법적인 수단이나 공서 양속을 거스르는 방식으로 사회를 다스릴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공권력기관이 공공연히 대중의 위법을 용인하고 장려하는 결과를 예상할 수 있다.

둘째, 공서 양속이란 무엇인가?

공공질서는 공공질서를 가리키며, 국가 사회의 존재와 발전에 필요한 일반 질서를 가리킨다. 좋은 풍속은 좋은 풍습을 가리키며, 한 나라와 사회의 존재와 발전에 필요한 일반 도덕을 가리킨다. 구소련의 영향으로 우리나라의 현행법은 공서 양속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사회공익',' 사회공덕' 등으로 같은 정신을 표현했다.

민법이 공서 양속 원칙을 규정해야 하는 이유는 입법이 국익, 사회복지, 도덕질서에 해를 끼치는 모든 행위를 예견하고 상세한 금지성 규정을 만들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공서 양속 원칙은 금지성 규정의 부족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다. 한편으로는 사권을 제한하고 개인의 이익과 사회 이익의 균형을 실현하다. 한편 판사에게 자유재량권을 부여하면 법관은 공서 양속 원칙을 직접 적용해 판결을 내릴 수 있다. 이에 따라 각국은 공서 양속 등 도덕을 민법에 도입해 현대민법의 중요한 원칙이 되고 있다.

민법전' 제 8 조는 법률, 공서 양속 원칙을 준수하고 민사주체가 민사활동에 종사하며, 법률, 공서 양속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

3. 공서 양속 건립의 기초는 무엇입니까?

이론적 근거

공서 양속 원칙의 기본 이론적 근거는' 법이 명시 적으로 금지될 수 없다' 와' 권리는 남용할 수 없다' 는 변증통일이다.' 법은 금지할 수 없다, 금지할 수 없다' 는 것은 민사주체가 강제성 법률 규칙과 법률을 위반하지 않는 조건 하에서 자신의 이익에 만족하거나 유리한 행동을 자발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권리는 남용할 수 없다" 는 것은 민사주체가 권리를 행사할 때 그 행위가 좋은 풍속 습관에 부합해야 하며, 정치국가와 시민사회의 일반 공식 양속 요구를 손상시키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법이 주체의 행동을 평가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경우, 공서 양속 원칙은 민사주체의 의미 자치와 권리 남용을 제한할 수 있다.

중국 전통 법률 문화에서 줄곧' 도덕교화' 의 역할을 강조하여 중국 법제가 윤리도덕을 강조하는 법률정신을 만들었다.

사회 기반

시장경제체제 하에서 시민들의 사회생활과 교제가 나날이 번영하고 복잡해지는 것은 공서 양속 원칙을 적용하는 사회의 기초이다. 공서 양속은 민사법 조정의 고유 결함, 즉 민사사회생활교류의 광범위성, 복잡성, 불안정성과 법의 무진장 사이의 갈등에서 비롯된다. 공서 양속 원칙의 임무는 이 모순을 해결하여 법률의 부족을 보완하고 대중의 이익을 보호하며 사회 정의를 실현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