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례정 인물 클로즈업
지난주까지, sir 은 우리에게 이례정을 초청하여 우리에게 수업을 해 달라고 통지했다. 나는 증선생이 개설한 추천독서 항목에 따라 이리징 문장 () 을 보고 그녀의 강의를 듣고 그녀의 책을 계속 읽었다. 어제부터 오늘까지, 내 수중에는 아직 다 읽지 못한 교과서가 한 묶음 있지만, 이리정의 책은 나로 하여금 내려놓을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일-경은 그의 말처럼 웅변적이다. 강의 내내 나는 줄곧 이런 느낌이 들었다.
내가 상상하는 여성 기자는 유능하고 착하며, 유순하고, 머리가 맑고, 반응이 예민해야 한다. 그녀의 기질이든 그녀의 문필이든 자연스럽게 기자의 잣대에 얽매여 화려하지도 않고 널리 퍼뜨리지도 않는다. 아마도' 속박' 이라는 단어는 좀 지나쳤을 것이다. 왜냐하면 이 모든 것이 자연스러워 보이기 때문이다. 언론의 객관, 평화, 신중함은 곳곳에 온도가 넘쳐흐르고 있다. 정신력은 태연하고, 자신의 리듬과 기장을 견지한다. 비록 불규칙한 분주함에도 불구하고; 그는 외부인처럼 사건과 거리를 두지만 사람들의 가장 부드러운 부분을 예리하게 잡을 수 있다. 그는 방관자이지만 지척에 가까이 있을 수 있다. 그녀의 모든 인터뷰는 매우 길어서 대부분 20 ~ 30 페이지가 있다. 왜 큰 사람이 한 사람에 대한 독점적인 인터뷰를 할 시간이 그렇게 많습니까? 나는 답이 하나뿐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이 면접관이 이리정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절대 과장이 아니다. 이 인터뷰를 보고 난 후, 나는 심지어 한 기자가 오랜 친구처럼 면접관과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것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나중에 매번 면접 전에 이리징이 그녀의' 어리석은 쿵푸'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다. "어쩔 수 없이' 도모' (바이두) 를 쓰는 것이다. 매번 내가 첫 페이지에서 마지막 페이지로 넘어갈 때마다. " 그것이 면접에 그런 심도 있는 문제가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응답자들이 한 가지 이야기를 하면, 그녀는 즉시 그가 한 말에 연락해서 그의 태도와 생각을 물어볼 것이다. 물론, 전면적인 이해만으로는 절대 충분하지 않다. 이리정은 강하지 않지만 부드러운 방식으로 현장을 장악할 수 있어 듣고 말하는 능력도 보통이 아니다. 그녀의 강의를 들을 때, 너는 그녀에게 완전히 끌리고, 그녀에게 그녀의 이야기의 맥락으로 끌려갈 수 있다. 세 번째 수업 145 분 때, 나는 심지어 잠시 그녀의 말을 듣고 있는 것 같았다. 중간에 방청하러 온 기자 한 명이 질문을 방해하려 하자 대중의 분노가 일었다. 모두들 아래에서 "이선생님이 이야기를 하게 하라" 고 외쳤다. 이런 상황은 청화대 교실에서 절대 보기 드물다. 사실, 그녀는 단지 끊임없이 이야기를 하고 있을 뿐이다. 그녀는 어떤 깜짝 놀랄만한 논평을 발표하지 않고, 다만 매우 평온하고, 매우 차분하고, 매우 차분하게 이야기하지만, 나는 감히 다른 사람이 같은 이야기를 하면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은 표현의 욕망이 있고, 모든 사람은 이해하고 경청하기를 갈망한다. 그 톱스타들은 사실 모두 일반인이다. 더구나 그들은 스캔들의 중심에 있다. 그들은 자신의 이미지를 명확히 하고, 자신의 기쁨, 고통, 억울함을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리정의 면접은 자주 두 시간 동안 예약을 했는데, 그 결과 예닐곱 시간이 되었다. 나는 그녀의 인터뷰가 인터뷰 대상자의 표현 욕구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아니면, 다른 말로 하자면, 그녀는 그 논쟁적인 선을 잘 잡아서 아주 잘 파악했다. 그녀는 인터뷰 통제자로서의 자신의 역할을 고수해 인터뷰 대상을 위한 평화롭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최대한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 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녀는 평등한 태도로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사실 그녀는 독자의 호기심을 만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위해 질문하고 있다. 인터뷰하기 전에 인터뷰 대상자의 이미지를 그려낸 것 같은데, 인터뷰 과정은 이 그림의 세부 사항을 끊임없이 보수하고 보완하며 혈육을 보충하는 것이다. 결국 그녀가 완성해야 할 것은 스포트라이트 아래 화사한 연기자가 아니라 소품과 무대 화장이 없는 풍부한 입체적인 영혼이다. 그녀는 그들을 알고 있고, 그들을 이해하고 이해하길 원한다. 그녀는 그들의 하소연에 귀를 기울였고, 그녀는 그들로 하여금 바깥 세상의 번잡함을 잊고 그녀에게 마음을 열게 했다. 그녀는 그들의 신뢰를 진심으로 받아들였고, 그녀는 그들이 그들의 마음을 분석하고 그들의 진상을 회복하도록 도와주었다. 이려정은 인터뷰 과정에서 그녀와 그녀의 인터뷰 대상자가 자신의 신분을 자주 잊는 것은 인터뷰라고 말했다. 이씨는 자신의 입술과 입천장딸을 향해 카메라를 겨누는 기자를 발로 찼지만, 이리정에 직면하여 딸이 태어나기 전후의 슬픔과 고통과 발버둥을 고백하며 딸과 아내에 대한 사랑과 약속을 털어놓았다. 입정과의 인터뷰에서 가십의 성분은 거의 없었다. 그것들은 그녀에게 진실이든 거짓이든 상관없다. 그녀가 신경 쓰는 것은 인물의 내면이며,' 명리장' 의 인간성, 어수선함, 어둠, 잠재규칙으로 가득 차 있다. 엔터테인먼트 뉴스도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힘과 무게를 가질 수 있다. 이리정은 인터뷰 전후마다 충분한 준비, 고된 후속 조치, 세심한 발굴, 심사숙고를 통해 이런 힘과 분량의 출처를 알게 되었다. 그녀의 말을 직접 듣지 않았더라면, 나는 그녀가 이 말들을 위해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는지 절대 상상도 할 수 없었을 것이다. 인터뷰하고 싶은 사람에게 그녀는 집착하며 추구할 것이다. 그녀가 묻고 싶은 모든 질문에 대해 그녀는 포기하지 않고 만족스러운 답을 기다리려고 노력한다. 반신문학과의 학생으로서, 언론인이라는 직업은 무궁무진하고, 무진장하고, 위험하지만, 주류 말에서는 비판과 경멸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저널리스트, 저널리스트, 저널리스트, 저널리스트, 저널리스트, 저널리스트, 저널리스트) 이 직업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리 영광스럽지 않을지 모르지만, 한 기자의 모든 인터뷰에 대한 책임있는 태도와 그가 견지하고 포기하지 않는 노력이 나를 감동시켰다. 한 기자가 좌절을 통해 이야기를 얻은 경험은 나를 매우 동경하게 한다. 아마도 이 업계에는 눈에 띄지 않는 것들이 많을 수도 있지만, 우리를 존경하게 하는 직업정신도 있다. 이리정은 문장 한 편을 다 쓴 적이 있다고 말했다. "술에 취한 느낌이 있어 술에 취한 것 같지만 술에 취한 것보다 훨씬 괴로웠다. 하지만 일정한 간격으로 한 번 쓰지 않으면 글이 매우 그리워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사실 나도 이런' 취한 말' 을 경험한 적이 있다. 작가도 비슷한 느낌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지만,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문자에 대한 끊임없는 동경이다. 이것이 우리가 아프고 행복한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옛사람들은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는다고 했다. 사실 수천 명과 이야기하는 것은 모두 똑같다. 우리도 다른 사람의 생활에서 정신적 양분을 얻을 수 있다. 그렇다면 이례경과 그의 책이 나에게 주는 계발과 격려는 바로 이렇게 풍부한 정신양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남방 인물 주간지/문
한동안 나는 인터뷰 개요를 만들고 싶지 않았다. 빈 단어 문서를 보면 머리가 아파요. 나는 이 문제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보는 것이 지긋지긋하다. 재치 있고, 재미있고, 심오하고, 너무 매끄럽지 말고, 대답에 흥미를 잃지 말고, 너무 날카롭게 상대방을 떠나게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이리정과 상담하러 갔다. 2005 년부터 그녀의 인터뷰는 언론계에서 명성을 크게 떨쳤다. 그 해, 그녀는 처음부터 끝까지 추이융위안 인터뷰를 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녀와 최는 먹거나 마시지 않고 7 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누다가 고전적인 표지 문장' 환자 추이융위안' 를 갖게 되었다. 얼굴을 맞대고 앉을 수 있는 기회만 주면 1 시간에서 두세 시간, 세 시간이 한 스타에게 얼마나 소중한 시간인지, 하지만 한 번은 인기 여배우와 5 시간 동안 신발을 벗고 소파에 기대어 근육을 펴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고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장면은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뜨거운 아랫목을 생각나게 한다. -그녀는 방금 유덕화 인터뷰를 마쳤습니다. \ "당신이 그에게 물어 본 첫 번째 질문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제가 묻겠습니다. 그녀는 잠시 생각하고 대답했다.
"어젯밤에 잘 잤어요?" 이것은 분명히 표준답도 아니고, 답도 아니지만, 입정과의 인터뷰만 보면 알 수 있다. 많은 경우 우리는 문제 디자인의 중요성을 과장하지만 인터뷰 분위기의 조성은 간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날은 건조하고 추워서 커피숍에 난방이 부족했다. 그녀는 들어오자마자 문 쪽 자리를 차지했고, 벽을 향하는 의자를 응답자에게 남겼다. "그녀의 시선을 막아라!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마라. " 그녀는 엄하게 말했다. 하지만 인터뷰가 시작되자 얼굴이 환해졌고, 그녀의 열정과 호기심을 느낄 수 있었고, 주변 공기가 축축해지기 시작했다. 우리는 끝없는 면접관을 만날 기회가 많지 않기 때문에 면접관의 동기가 특히 중요하다. 너는 먼저 너의 관심을 보여야만 상대방이 너를 받아들이기 시작할 수 있다. 해야 할 말 외에 더 많이 말하고 자세히 말하고 싶다. 그리고 당신은 당신의 이해를 보여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입정 자신의 말로 말하면 "갈 수 있어요?" " 이것은 상대방의 진일보한 반응을 결정한다. 많은 경우, 이것은 지식의 교류가 아니라 지식의 상호 매력이다. 그녀는 예민한 마음을 가지고 인생의 많은 시련을 겪었고 인간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보다 더 경험이 많은 사람의 고통과 구속을 느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험명언) 인간성은 종종 문화, 국정과 같은 대사만큼 강해서 무엇이든 넣을 수 있는 것 같다. 때때로 나는 이 점을 이례정에게 상기시키고 싶지만, 다행히도 인간성은 후자의 두 가지처럼 남용되지 않아 오점이 생기게 된다. 아마도 진정한 문제는 우리가 결코 인간성을 살피고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여기서 이리정이 우리보다 우월한 것은 타고난 민감성 때문이었다. 그녀의 심리적 축적 때문이었다. 종교와 미지의 세계에 대한 그녀의 관찰 때문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그러나 그녀는 안정감을 준다. 습한 공기는 좋은 내부 순환을 가지고 있다. 또 한 번, 나는 그녀와 인터뷰 대상자가 화가 나서 한 말이 발표될 수 있을지에 대해 토론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순간이 사람들의 진실한 생각을 반영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녀는 이것이 불공평하다고 생각한다. "너는 그가 이성을 회복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만약 당신이 그녀의 문장 을 자세히 읽으면, 그녀 는 질문 전 의 준비 를 알 수 있을 것 이다. 그녀 는 사람 에 대한 근본적 인 선의 를 믿 고 모든 사람 이 자신 을 초상화 할 권리 가 있 는 것 은 종종 그녀 의 인터뷰 에 추가 보답 을 제공 했 다. 그녀 의 문제 는 첨예성 을 잃지 않 았 지만, 효과 가 더 좋다. 입정은 면접의 최고 경지는 면접관과 피면접관 모두 자신을 다시 알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의미에서, 그녀는 매번 면접을 볼 때마다 다른 사람에게 질문을 하고, 자신을 구하는 것이다. 그래, 너 혼자 거센 인생을 헤엄쳐야 하지만, 먼저 그녀가 건너편에서 우리에게 보여 준 풍경을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전' 남방 주말' 기자 겸 작가/문
하나
유효경은 이리정이 방문하고 싶은 많은 사람들 중 한 명이다.
유효경은 가끔 영화극에 등장하는 것 외에도 대중의 시야에 거의 들어가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끌었던 이 논란 인물을 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그녀를 찾아 그녀의 기억을 여는 것도 지나간 시대를 되새기는 한 가지 방법이다. 나는 유효경과 1 년여를 약속했고, 그를 따라 Xi 안에서 나흘을 걸었다. 이리정은 우여곡절 캐릭터 인터뷰를 통해' 남방 인물 주간지' 20 1 1 호에 발표됐다.' 류효경: 내 인생의 파란만장함' 은 독자들에게 기억의 문을 열었다. 누렇게 변한 오래된 사진들, 기복이 심한 생활서사, 따뜻하고 직접적인 대화로 류효경을 다시 한 번 보게 되고, 시대적 인장이 가득한 개인사를 보고, 잃어버린 시대의 번화함과 침묵을 다시 한 번 볼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년간의 뉴스 실천을 거쳐 이리정은 국경을 넘나들며 인물 인터뷰를 하는 사건이 줄곧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04 년 창립된' 남방 인물 주간지' 에 가입해 지금까지 8 년간 재직해 매년 평균 18 명을 인터뷰했다. 그들은' 중국 감독 인터뷰',' 중국 배우 인터뷰' 에 집결했고, 지금은' 공개' 와' 조사' 에 집결했다. 이 인물들은 그들 개인의 흔적을 지니고 있으며, 또한 그들의 다른 시대의 흔적을 가지고 있다. 네가 좋든 싫든 간에, 이 캐릭터들은 자신이 공인으로서의 공공 존재를 무시할 수 없다.
둘;이;2
1999165438+10 월, 연대 침몰선. 이것은 금세기 초에 발생한 해난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리정은 연대로 가서 해난 생존자를 찾아갔고, 그녀의 수색 여행은 나중에 그녀의 뉴스 보도에 나타났다. 이 보도는 그녀가 그해 일한 한 문화주간지에 발표되었다. 이것은 나의 개인 기억 중 가장 오래된 해난에 관한 보도이다. 이 재난에 대한 이리정의 서술과 그가 찍은 사진은 그 슬픔과 공포의 순간을 재현했다. 이것은 그녀가 기자 생활을 시작한 순간이다. 전 동료와 오랜 친구로서, 나는 그녀의 경력과 전문적인 표현의 증인이 되었다.
그 신문에서 그녀는 정치, 경제, 문화, 오락 등 여러 분야에 활발하게 참여했다.
이리정은 중러 국경에 위치한 작은 현성에서 자랐다. 그녀는 산천의 아름다움을 더 많이 체험했다. 그곳은 숲이 무성하고 호수가 맑았다. 90 년대 초에 그녀는 북경에 와서 다른 생활을 했다. 이중생활, 실생활, 뉴스세계의 생활이다. 그녀는 베이징의 골목을 두루 돌아다니며 매일 일어나는 인스턴트 뉴스를 포착할 뿐만 아니라 하남의 에이즈 마을과도 혼자 인터뷰를 했다. 그 공기 중에 의심스러운 병균이 가득한 마을에서, 그녀는 악성 질병에 감염된 사람들과 함께 그들의 슬픔을 듣고, 그들의 슬픔 속의 희망과 환상을 듣고, 방언의 면모를 섞은 인터뷰 테이프를 되돌려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이리정은 그녀가 본 뉴스 현장을 왔다갔다하며 듣고, 관찰하고, 기록하고, 표현하고 있다. 12 년이 지났고 기자로서 그녀는 다양한 경험을 겪었고 사업도 성숙해졌다.
셋;삼;3
2005 년' 남방 인물 주간지' 에 실린' 환자 추이융위안' 는 이리징 경력에서 중요한 방문이었다.
나중에 이 장편 보도는 언론에 의해 인민 보도의 본보기로 여겨졌다.
당초 추이융위안' 솔직히' 를 촬영할 때 자신이 70 ~ 80 세라고 생각하면서 은발이 가득 차서 이 스튜디오에 앉아 있었다. 1999 즈음에 TV 환경이 바뀌기 시작했고, 점점 더 많은 오락 프로그램이 등장하면서' 솔직히' 가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했다. "처음에, 나는 내가 이런 하락 추세를 억제하고 계속 상승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나중에는 억제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완전히 절망했다. " 나는 내가 공동 창립한 프로젝트가 이렇게 계속되는 것을 보고 싶지 않다. 2002 년에 추이융위안 (WHO) 는' 사실대로 말하기' 를 떠났다. 당시 그의 우울증은 매우 심각했다. 떠난 후 솔직히 병원에 입원했는데, 병세가 너무 심각해서 24 시간 간호가 필요했고, 자살까지 생각했다.
이리정은 응답자에 대한 그녀의 관찰을 상세히 설명하고 그들 사이의 대화를 전개했다. 우울증에 시달리는 TV 진행자인 추이융위안 (WHO) 는 7 시간 동안의 인터뷰에서 날카롭고 날카로운 말을 했다. 화제는 당시 많은 민감한 문제를 다루었다. "나는' 솔직히' 에서 거짓말을 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 "나는 항상 분노한 사람이 되고 싶었다." 등등.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저속화에 대해 말하자면, 추이융위안 화력이 다 켜졌다. 이런 인터뷰는 말의 개방성과 면접관의 경험, 지식, 사상의 복잡성을 보여준다. 환자 추이융위안 (WHO) 는 2005 년' 남방주말' 에' 올해의 언론 찬사 문화 보도' 를 수여받았다. 경의를 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이것은 결함이 거의 없는 문화인물의 보도이다. 이렇게 한 사람의 내면에 깊숙이 파고들어 한 사람의 사상을 이렇게 날카롭게 보여주는 것은 국내 뉴스 보도에서 드문 일이 아니다. 기자는 거의 7 시간 동안 추이융위안 대화로 취재 대상의 내면세계를 제대로 파악해 거의 정확하게 복원했다. 주목할 만하게도 보도는' 시청률은 만악의 원천' 등 전파효과가 큰 하이라이트일 뿐만 아니라 지식인의 양심과 책임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검토했다. 이 문장 볼 때의 느낌은' 단숨에 다 본다',' 뒷맛을 감추다' 이다.
이 때문에, 추이융위안 혼란은 정확 하 게 우리의 사회 생활에 있는 몇몇 예외를 반영 하 고, 보고의 의미는 승화 되었다.
다년간의 전문적인 경험을 통해 이리정은 문화 오락 인물 보도를 자신의 방향으로 확립하였다.
연예계는 그녀가 가장 깊이 침투한 분야이다. 이것은 어떤 분야입니까? 한 인터뷰에서 여배우 크리스티나는 "연예계가 어떤 곳이라고 생각하세요?" 라는 질문에 "돋보기에 비춰진 개미 한 무리가 원래 작았지만 돋보기에 의해 확대됐을 뿐이다" 고 설명했다. 명리장을 접해 스포트라이트에 조명을 받고, 세계에서 공연을 하고, 대중의 환심을 불러일으키는 특별한 그룹이다. 연예계에 대한 사람들의 보편적인 인상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어느 정도 엘리정은 연예계의 말 형식을 다시 썼다. 그녀는 많은 개미를 인간으로, 연기에 소질이 있는 개미를 인간적인 생명으로 만들었다. 그녀의 개인화된 인터뷰를 통해 그녀는 개미로 묘사된 사람들의 생활 상태를 보여 주었다. 입립정의 작품을 열면 어떤 장에서든 생생한 인물을 볼 수 있다. 그들은 화장과 가면을 벗고 자신의 본색으로 말한다. 모든 사람의 화제의 확장과 심화는 한 사람의 현실, 마음, 생명의 양식에 대한 접근과 탐사이다.
이심인의 캐릭터는 모두 긍정적인 인물로, 화초와 같은 긍정적인 인물이지만, 그는 실제로 악역인 임표 () 에서 시작되었다. 이는 그의 연예 생애 첫 주인공이다.
연극' 구일삼사변' 은 당시' 임표, 강청반혁명그룹' 의 재판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처음에는 더 성숙한 배우가 임표 연기를 하길 바랬다. 4 인방' 과 문화부흥을 산산조각 낸 후 배우들이 바빴고, 이 씨는 극단이 B 역을 맡도록 도와달라는 요청을 받았고, 감독은 적임자를 찾기에 바빴다. \ "기회는 얻기 어렵다, 꼭 잘 가야 한다. 나는 열심히 노력하여 오발 마법 상태에 들어갔다. " 리는 회상했다.
감독은 그를 모택만과 인민대회당과의 인터뷰를 통해 생활을 체험했다. \ "충분히 얇은, 배고픈. 매일 아침 5 시가 채 안 되어 나는 마당에서 임표가 고복을 입고 걷고, 그의 목소리를 듣고, 그의 사진을 한 방 붙여 내가 계속 그와 함께 살 수 있게 하는 것을 배웠다. " 이렇게 반년이 지나자 감독은 더 이상 다른 사람을 찾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고 혼자 있었다.
이야기는 이렇게 말한다. 이리정이의 집념에 그녀는 면접을 보기로 약속했다. 인터뷰 대상자에 대한 부드럽고 확고한 질문으로, 휘황찬란하거나 외롭거나 순조롭거나 우여곡절이 있는 인생 서사가 점점 열리고 있다.
만약 유형학으로 그녀의 방문을 요약한다면, 나는 그것이 넓고, 깊고, 우여곡절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인터뷰는 중국 언론에 나타난 인물 보도의 단순하고 밋밋함을 돌파했다. 이런 인터뷰와 글쓰기가 나오기 전에 중국 연예인들이 광범위한 인생 서사를 갖기가 어렵거나 삶의 파란을 볼 수 없다고 말할 수 있다.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그들의 유형화된 공연, 극본으로 지탱하는 공연, 기업 홍보 포장으로 미화한 인생이다. 우리는 많은 연예인들이 공연 상황과 대본을 이탈한 후 개인으로서의 창백하고 날씬한 모습을 보았다. 이 상황은 이례경 방문 기간 동안 바뀌었다.
예를 들 수 있는 예는' 내 인생은 파란만장하다',' 리의' 내가 죽지 않았기 때문에 더 재미있게 살고 싶다',' 리의' 나는 타락자가 아니다' 등이다.
2008 년,' 남방 주말' 은 연례 문화 보고서에 경의를 표했다.' 이: 나는 타락자가 아니다' 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인내심 있는 인터뷰에서 보도력은' 군자와 건달 사이를 헤엄쳐가고 싶다' 는 스타인물을 설득하며 가장 진실한 사상을 내놓았고, 진실된 인간성의 힘이 드러난 것은 일반인의 감동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내명언) 이 보도는 오락 보도의 각종 병적 표현에서 벗어나 스타에게 정상적인 국민대우를 주고 문화보도의 건강한 직업존엄성을 수호했다.
중국의 급성장하는 미디어 시대에는 저속한 엔터테인먼트 뉴스 소비재가 너무 많아 유명인에 대한 보도가 부러움으로 가득 차 있다. 경멸하더라도 아첨하는 것도 경박하다. 평상심으로 오락 보도를 할 수 있는 언론은 특히 존중받을 만하다.
뉴스에 익숙한 사람들은 방문의 어려움이 언론 종사자들의 가장 깊은 불안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인터뷰의 난이도, 대화의 난이도, 글쓰기의 난이도, 면접관의 명성과 지위가 높아짐에 따라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이른바 유명인, 스타를 방문하는 것이 일반인보다 더 어렵다는 얘기다.
이러한 어려움은 이경경에서 항상 일일이 해결할 수 있지만, 해결하기 전에는 비용을 따지지 않는 심혈이다.
내 의견으로는, 이것은 참담한 업무 기록이다. 지난 방문에서 리는 2 년 동안 예약을 했고, 4 일 동안 면접을 보았다. 리우 Xiaoqing 1 년 이상 예약, 4 일 동안 인터뷰; 천카이거 예약 8 개월, 면접 4 시간 서크는 6 개월 동안 예약을 하고 4 시간 동안 인터뷰를 했다. 이 인터뷰는 8 시간, 추이융위안 인터뷰는 7 시간, 인터뷰는 6 시간. 천야오 인터뷰는 5 개월 동안 계속되었다. 우리가 멜라 난민 수용소에 함께 갔던 날부터 우리는 8 번 이상 인터뷰를 했고, 첫 번째는 6 시간, 그리고 매번 두 시간 넘게 인터뷰를 했다.
예약 어려움 외에도 대화가 어렵습니다. 주어진 한정된 시간 내에 제목을 하나 만들고, 해야 하고, 상호 교차와 호응이 있어야 하며, 깊이와 확장이 있어야 한다. 언론인들을 초조하게 하는 이러한 문제들은 모두' 이립경' 에서 처리될 것이다. 나는 이것이 가장 중요한 직업 능력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조본산: 지난 춘완 저는' 남방 인물 주간지' 에 실린 표지 문장 때문에 기분이 나빴습니다.
이 문장 발표 전에는 조본산 심층 보도가 거의 없는 것 같다.
당시 조본산 들은 언론 인터뷰를 거의 받지 않았다. 소품의 왕이라고 불리는 이 공연 스타는 언론과 거리를 두었다.
65438 부터 0980 까지 정기적으로 춘완 무대에 등장하는 연기자로서, 조본산 는 이미 하나의 상징이 되었다. 그에 대한 인터뷰와 분석도 춘완 문화와 대중문화에 대한 분석이다. 데이트에 있어서 인내심은 가장 큰 무기이다.
조본산 방문의 어려움은 그가 거의 인터뷰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조본산 스케치 파트너인 위반을 방문했기 때문에 위범의 소개를 거쳐 이립정은 조본산 방문 기회를 얻었다. 내가 조본산 때, 그는' 마대장 3' 을 찍고 있었다. 겨울이었고, 그녀는 제작진을 따라 철령, 개원, 금주에서 보름 동안 돌아다녔다. 이 과정에서, "첫날 서로 인사하는 것 외에는 하루 중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네가 믿을 만한지 관찰하고 있다. " 입정은 이번 면접 경험을 회고하면서 말했다.
조본산 취재 당시 이려정은 환자 추이융위안 보도를 마치고 제작진을 떠나려 할 때 잡지를 조본산 측에 가져갔다. 그는 모니터 앞에 앉아 한 페이지씩 14 페이지, 2 만 자 문장, "싸움인데 어떻게 이렇게 살 수 있어?" 라고 말했다. 나는 그에게 그를 기쁘게 하고 우울하게 할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
같은 해 CCTV 춘완 소품' 최석석' 이 등장해 조본산, 송단단, 추이융위안 공동 저술이 나왔다. 송단단이 등장하자 추이융위안 께 한 첫 번째 문장은 "최군, 나는 6 년 동안 너를 보지 못했다. 너 우울하다고 들었어? "
사
나는 이리징의 방문도 그녀의 개인화된 뉴스 직업도덕을 확립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세계의 진상을 탐구하고 시대의 흔적을 탐구하는 것이다. 생명의 장려함과 인간성의 풍부함을 보여주다.
기자는 통상 날카롭고 각박한 것으로 여겨진다.
기자가 용감하게 싸우는 것은 정상이다.
직업적 지위로 볼 때, 이례정은 얻을 수 없는 부드러운 사람이다.
그녀의 방문은 도발적이고 악의가 거의 없다. 그녀는 들으면서 질문을 했다. 그녀의 화제는 넓은 강과 같다.
서돛은 연예인과 언론의 관계를 깊이 느꼈다. 그녀는 이리정과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은 대화를 나누었다.
"당신은 면접에서 매우 신중합니다. 언론이 너를 다치게 한 적이 있니? "
"다쳤어요. 홍콩에는 파파라치가 있고, 그는 학위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대륙에서는 이런 일을 가끔 너무 많이 한다. 대륙 언론은 때때로 언어가 악독할 때도 있고, 다른 사람의 언어와 디자인 대사를 임의로 삭감하는 것도 당연하다. " 존경받지 않는 느낌, 연예인과 언론 사이의 충돌이 일상이 되었다.
대중에게 미안합니다. 결국 두 전문 분야의 명성이 모두 망가졌다. 연예계와 언론계.
언론계에서 이리정은 이수이다. 그녀의 차이점은 인내와 선량에 있다.
다년간의 연예계 침투, 다년간의 연예인 방문으로 그녀는 너무 많은 비밀을 장악했다. 담론장의 자기성 때문에 마음을 연 사람들은 가장 비밀스러운 생활경험의 모든 이야기를 들려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그녀가 공개해서는 안되는 것에 동의하는 한, 그녀는 입을 다물 것이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그녀의 개인 원칙이다. 이리정은 여러 해 동안 그녀의 개인 작업 스타일을 관철해 왔으며, 그녀의 인터뷰 현장은 더욱 무대와 같다. 각종 생활경지에서 나온 사람들이 이런 인터뷰 장면에 등장해 그녀의 추궁과 조사에서 자신의 인생 경험의 비밀보물을 열었다.
이런 면접은 면접과 면접 모두 존엄성을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