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일본 종교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한 민족의 신앙은 이 나라의 기초와 정신적 기둥이며, 이 나라의 각 방면의 발전을 지탱하는 내적 동력이다. 일본의 집단주의, 천황에 대한 충성, 일에 대한 진지함도 이 민족의 깊은 문화적 신앙과 분리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일본 신도교에 대해 일찍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기회를 빌어 일본 신도교에 관한 책과 논문을 읽고 아래와 같이 총결하여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일본은 주로 신도, 불교, 기독교를 포함한 다종교 국가이며, 많은 작은 종교가 있다. 일본의 종교 신도 수는 전체 인구의 거의 두 배이다. 일본인들이 두 가지 이상의 종교를 동시에 믿을 수 있다는 점도 일본 종교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든 종교 중에서 일본의 신도 신자가 가장 많다. 신도교 (신도) 는 예로부터 일본의 국교였으며, 일본 민족의 고유한 신령신앙에 기초하여 발전한 종교이다. 신도는 처음에는 정식 명칭이 없었다. 5 ~ 8 세기까지 불교는 중국을 통해 일본으로 전해져 일본인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불교와 맞서기 위해 신도라는 단어를 만들어 일본 고유의 신도와 다른 나라에서 들어온 불교를 구별했다. 신도' 라는 단어는 8 세기에 편찬된' 일본 실록' 에 최초로 등장했다. 현재 신도교는 일본 고유의 종교로, 일본 민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유석도의 일부 이론과 교리의 영향으로 발전하였다. "일본 민속학 사전" 의 "신도" 항목에서 군전인은 "일본 본토 종교의 계보는 벼 문화의 기초 위에 세워졌으며 고대 민족의 형성과 함께 신도라고 불린다" 고 썼다. 근대에 건립된 몇몇 교파를 제외하고 신도교는 자연적으로 생겨난 종교이며, 역사에는 창시자가 없다. 그것은 일본 풍습에 뿌리를 둔 민족 종교로, 일본인들 사이에서만 전파된다. "
상숭양이 쓴' 국가 신도' 라는 책에 따르면 신도 개념의 주요 구성 요소인 신사의 신도, 궁중의 신도, 학교의 신도 (이론신도), 교파의 신도, 민속의 신도 등 약 5 개 지역이 있다. 그러나 이 신도교들은 동시에 공존하는 것이 아니라 신도교의 역사, 즉 일본 민족 종교의 발전 과정에서 연이어 형성되어 서로 결합하고 융합하여 현대화를 실현하였다. 메이지유신 이후 정부는 신사에서 신도를 지지하고, 정교합을 선포하고, 신도를 국교, 즉 국가 신도로 포지셔닝하여 정부가 출자했다. 1945 년 제 2 차 세계대전 일본이 항복한 후 연합군의 요청에 따라 일본 정부는 정교분리를 선언하고 유인천황은 자신이 남자인지, 국가 신도를 폐지하는지, 정부는 신사에 보조금을 지급할 수 없다고 포고령을 내렸지만 신사의 신도는 이미 일본 신도 신앙의 주류가 되었다.
신도교 신앙의 대상은 자연을 보호하는 신 (화신, 농업의 신, 출산의 신 등) 을 포함한다. ), 그들은 또한 고대 위인들에게 제사를 지냈는데, 예를 들면 그들의 조상들이 관문을 닫았을 때, 이 신들에게 재난을 피하고 축복을 요청하기를 기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신도에는 특정한 조상, 교리, 성구가 없었습니다. 사람들은 각종 제사 활동을 통해 사람, 사람, 자연 사이의 갈등을 완화하여 사회 전체의 상호 단결과 협력 능력을 더욱 촉진시킨다. 이런 원시적인 신앙 모델은 일본 민족의 독특한 민족 정신을 형성하였다. 무슨 일이 있어도 일본 본토의 원래 신도 제사 형식을 유지하는 한 일본의 민족성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신도교의 관념에서 그 기초와 취지의 핵심은 사람 자체이며, 이런 일본 민족의 신도교에 대한 감정이 신도교의 본질적인 의미다.
신도교는 신령과 세상의 만물이 사람과 함께 존재한다고 주장하므로, 사람은 마음속의 신령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일단 사람들이 자연 환경을 파괴하는 행위를 저지르면, 그들은 인간과 자연신과 조상 사이의 속박을 끊는다. 신도교의 관점에서 볼 때, 자연에 대한 지나친 요구와 파괴는 신을 격분시켜 신령의 징벌을 받았다. 따라서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제창하고, 합리적으로 개발하고, 잘 수호해야 신령의 영원한 사랑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도교는 개인의 신앙과 자기 생명을 자연에 녹여야 한다고 주장한다. 자연의 진정한 가치와 의미를 깊이 이해해야만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다. 이런 사상은 오늘날 일본이 안정된 속도로 발전하도록 추진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신도교의 자연신에 대한 신앙과 씨족 조상에 대한 숭배도 일본 문화와 외래문화의 호환성에 영향을 미친다. 그것은 다른 종교의 강력한 배타성과 달리 신도를 바탕으로 다른 종교를 믿게 하는 것도 오늘날 일본 경제문화의 빠른 발전의 내재적 원인 중 하나이다.
신도교의 가장 큰 특징은 발전 과정에서 그 이론의 내포와 외적 형식을 끊임없이 바꾸는 것이다. 이는 신도교가 시대와 사회문화 변천의 물결 속에서 역사의 모든 중대한 변혁 시기에는 시대를 차지하는 주요 사조에 자각적으로 호응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사상 변혁을 진행하여 통치계급의 수요에 적응하고, 그 정치기관에 사람들의 사상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치기관, 정치기관, 정치기관, 정치기관, 정치기관, 정치기관, 정치기관, 정치기관, 정치기관)
오늘날에도 일본은 여전히 민족적 특색을 지닌 집단 신도 제사 활동을 많이 간직하고 있으며, 일본 전통농회가 주창한 단결과 생존의 의미를 보여준다. 개인은 집단의 일환으로 집단 * * * 과 의지를 개인의 생존과 발전의 목적으로 삼아야 집단을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현재 일본 신도교의 중요한 역할이다. 사람들이 숭배하는 신도는 사람들의 집단생활에 대한 암시이기도 하고, 신도교를 기본 내용으로 하는 신도교는 전체 일본 민족의 응집력을 극대화해 왔기 때문에 일본 신도교는 줄곧 전국 인민 사상의 주요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체 일본 문화의 주류와 사상의 핵심 지위로 존재할 것이다.
신도교가 일본인의 사상에 미치는 영향의 또 다른 중요한 표현은 의지력의 형성이다. 신령의 감화로, 사람들은 사람 자체가 심신이 모두 허약하지만 무궁무진한 강대한 생명력을 낳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를 위해서는 사람들이 강인한 의지력과 꾸준한 끈기로 그것을 형성해야 한다는 점도 일본 민족이 항상 이렇게 강한 응집력을 가질 수 있었던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신도 관념의 영향으로 생존의 의미는 자연계와 사회에서 선의 법칙에 부합하는 형태라는 것을 깨닫고, 따라서 사람과 사회, 자연, 타인과의 관계는 더욱 밀접해질 수 있다. 신도는 사람들이 신령과 접촉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각종 제사 활동을 통해 이 목적을 달성했다. 그것이 하는 중요한 역할은 신과 사람 사이의 소통 매체가 되어 사람들이 끊임없이 신을 느끼게 함으로써 생명 진보의 동력을 얻는 것이다. 위험에 직면하든 어려움에 직면하든 신도는 이런 신령에 대한 신앙을 위험과 어려움을 이겨내는 용기와 힘으로 바꾸도록 격려하여 일본 국민의 중요한 정신적 버팀목이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요컨대 신도는 오랜 발전과 엄격한 진화 과정에서 일본인의 사상과 생활에 깊이 녹아들었다. 그들이 모든 것을 포괄하든, 새로운 것을 잘 받아들이든, 그들의 팀워크와 전문정신을 잘 받아들이든, 신도의 사상과 이념을 반영하였다. 바로 신도 사상의 영향으로 일본의 독특한 민족성이 형성되었다. 우리가 신도를 연구하는 것은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고, 신도가 군국주의의 도구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 밖의 모든 가치를 부정할 수는 없다. 신도는 일종의 종교이자 일종의 문화 형식이다. 우리는 정확하게 이해하고 배우고, 그 정수를 취하여 나를 위해 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