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오절의 작문에 대하여 300-400 자.
나는 청두에서 80 여 킬로미터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다. 나는 산간 지방에서 자랐다. 내 인상에서, 우리 그곳에서는 단오절에 반드시 수컷 황주를 마셔야 한다. (첫해 한약웅황이 술병에 담가 있고, 이듬해 단오절에 쓸 수 있다.), 어린아이는 이마에 수컷 황주를 발라야 한다. 한편 이날 점심은 집에서 오리알을 삶아야 한다. 어렸을 때 우리는 매년 두 개씩 먹어야 했던 것을 기억한다. 왜냐하면 우리집 조건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평소에 계란을 먹을 기회가 거의 없다. 그때 나는 이 명절을 매우 좋아했다. 왜냐하면 나는 오리알뿐만 아니라 쫑쯔 도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어릴 때부터 우리 엄마 가방 쫑쯔 본 적이 없지만, 나와 언니도 많이 먹어본 적이 없다. 매년 우리는 할머니가 보내신 것을 먹는다.
우리 집이 막 집을 지은 해를 기억한다. 집안의 모든 저축이 다 떨어졌고, 아직도 많은 빚을 졌기 때문에 부모님은 돈을 모으는 것부터 시작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해, 아내도 이모 댁에 가서 명절을 보냈는데, 나는 분명히 먹을 수 없을 것이다. 결국 이웃집 아주머니는 일부러 우리 남매에게 몇 장을 보냈다. 그 이후로, 나는 쫑쯔 와 오리 계란 을 먹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지금도 나는 이 두 가지 음식을 즐겨 먹는다. 조건이 좋을 때. 나는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살 능력이 있다. 즉, 작년에, 내 소주 친구 중 한 명이 결혼했고, 처음으로 그녀의 집에 가서 진짜 쫑쯔 보러 갔는데, 그들이 결혼했을 때 그곳에서 쫑쯔 먹는 습관이 있었기 때문이다.
또 한 번은 내 생일에 나 혼자 외지에서 공부했다. 그날 정말 쫑쯔 먹고 싶어서 마트에 가서 쫑쯔 몇 개와 오리알 몇 개를 사서 동창들에게 함께 먹으라고 초대했다. 그들은 또 나를 비웃었다. 이런 생일을 말한 사람은 너무 미안하다고 하면서 동시에 내가 인색해서 그들에게 성찬을 사주지 않았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오늘은 내 생일이지만, 나는 쫑쯔 먹을 수 없다. 너무 맛있지만.
학생 작문: 어렸을 때 단오절을 보냈어요
단오절은 중국의 성대한 민간 명절이다. 쫑쯔, 차알, 쑥은 모두 단오절의 특징이다.
어렸을 때 단오절은 일주일 앞당겨 흥분했다. 맛있는 쫑쯔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때는 생활이 단조롭고 고통스러워서 음식을 전혀 먹을 수 없었다. 쫑쯔 하면 맛있을 뿐만 아니라 쫑쯔 포장 과정에서도 재미있다. 매년 단오절이 되자 첫날 밤 우리 엄마는 찹쌀밥 한 솥을 만들기 위해 뛰어갔고, 다음날 아침 나는 엄마와 함께 포장했다. 쫑쯔 푸른 잎은 찹쌀과 대추로 싸서 냄비에 3, 4 시간 동안 끓인다. 그 후, 우리 엄마가 준비한 두 통에 쫑쯔 담가 식힌 후 조심스럽게 대나무 잎을 헤집고 새하얀 찹쌀에 물자 대추가 나왔다.
단오절 전야에 집집마다 산에서 채집한 쑥잎을 문에 붙여 악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했다. 우리 아이는 단지 바람만 따라다닐 뿐 그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다.
단오절 날 아침, 어머니가 일어나신 후, 가지각색의 실로 우리의 손목과 발목을 감싸 앞으로 계속 착용하실 것이다. 우리는 질병과 악귀를 쫓아낼 수 있다고 한다. 사실, 내 마음속에서, 이 가지각색의 실크는 바로 내 마음속의 아름다운 팔찌의 대체품이다. 어떤 사람들은 또한 자녀들에게 향가방을 사주기 위해 약간의 돈을 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돈명언) 우리 엄마는 솜과 바닐라로 가득 찬 작은 천으로 직접 만드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행복하다.
어린 시절의 추억은 즐겁고 명절 분위기는 지금보다 더 짙다.
단오절에 굴원의 작문을 기념하다
전국시대에 초진이 패권을 다투고 시인 굴원이 우의사로 등재되어 초왕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나중에 굴원의 주장은 이상 관의사 진상이 이끄는 수구파의 반대에 부딪혔다. 그들은 끊임없이 초회왕 앞에서 굴원을 비방했고, 초회왕도 점차 굴원을 멀어지게 되었다. 의지가 높고 원대한 굴원은 깊은 슬픔을 느꼈다. 억제할 수 없는 서글픔과 비분을 가지고' 이소',' 천향' 등 불후의 시를 썼다.
오공 이전 229 년, 진나라는 초나라의 8 개 도시를 점령한 후 사절을 파견하여 초회왕과 진국을 초청하였다. 굴원은 진왕의 음모를 간파하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입궁하여 자신의 이익을 진술하였다. 초회왕은 듣지 않고 굴원을 수도에서 쫓아냈다. 초회왕은 예정대로 회의에 참석하여 진나라에 도착하자마자 감금되었다. 초회왕은 회한이 교차하여 3 년 후 진나라로 죽었다. 추 xiangwang 즉위 직후, 진 추 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다. 향왕은 황급히 퇴각하여 수도를 점령했다. 유배 도중 굴원은 갑작스러운 죽음과 습격을 당했다는 비보를 듣고 모든 희망을 잃었다. 그는 한숨을 쉬며 용솟음치는 굴로 강으로 뛰어들었다. 강에 있는 어민과 기슭에 있는 사람들은 굴원 의사가 투항했다는 소식을 듣고 강가에 와서 굴원의 시체를 건져내고, 동시에 쫑쯔, 계란도 강으로 들여왔다. 일부 수행자들은 또한 웅황주를 강에 부어 약으로 용과 물짐승을 진정시켜 굴원 의사의 몸이 다치지 않도록 한다.
그때부터 매년 5 월 초 굴원 투항강 순난일 초나라 국민들은 강가에 가서 용주를 젓고, 쫑쯔 던지며, 이 위대한 애국시인을 기념하며 단오절의 풍습이 이렇게 전해진다.
단오절은 단오절이라고도 하며 중국에서 가장 큰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단락' 은' 초' 와 마찬가지로' 단락 5' 를 부르는 것은' 초 5' 를 부르는 것과 같다. 단오의' 오자' 도' 오오' 와 연결되어 있다. 지지의 순서에 따라 5 월은' 오후' 월이다. 정오는' 태양' 이기 때문에 단오도' 단양' 이라고 불린다. 5 월 5 일, 월과 일은 모두 5 이므로, 5 라고 해도 오라고 한다. 또한 단오절에는 하절, 목련절, 딸절, 천중절, 디라절, 시인절 등 많은 별명이 있다. 단오절의 많은 별칭들은 단오절 풍습의 기원에 대한 이견을 간접적으로 설명했다. 일이 바로 이렇다. 단오절의 기원에 관해서는 적어도 4, 5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면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다. 오월 국가 토템 희생 이론; 3 대 여름부터 일절까지; 사악한 달 악한 날 드라이브, 등등.
지금까지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 가장 영향력 있는 견해는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민속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용주 경주와 쫑쯔 먹는 것을 굴원과 연결시켰다. 굴원이 강을 뛰어내린 후, 현지 국민들이 그를 맞아 죽었다고 한다. 그래서 배를 타고 그를 구하러 갔다고 한다. 경마의 풍습이 있기 때문이다. 그는 또한 사람들이 음식을 물에 넣어 굴원을 제사하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의 음식은 용에게 먹혔다고 덧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중에 굴원의 건의로 그들은 나뭇잎으로 쌀을 싸서 색색의 실크로 싸서 나중에 쫑쯔 모양으로 만들었다.
음력 5 월 5 일, 일반적으로 "단오절" 이라고 불린다. 5' 는' 오후' 와 연결되어 있고' 5' 도 양수이기 때문에 단오절은 단오, 충우, 단양, 중천 등이라고도 한다. 이것은 중국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 날의 필수 활동은 점차 쫑쯔, 용주 경주, 창포와 쑥잎, 훈제 창술과 백지, 수컷 황주를 먹는 것으로 진화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경기와 용주를 먹는다고 한다. 그래서 해방 후 단오절은' 시인절' 이라고 불리며 굴원을 기념한다고 한다. 글라디올러스, 아이엽, 훈제 창술, 백령에 관해서는 수컷 황주를 마시면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매년 단오절을 축하하지만 단오절의 기원은 분명하지 않다. 요약하면 대략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설이 있다.
첫째, 굴원을 기념하다. 이 말은 남조량조 오군' 속제화' 와 북주' 가시추 때' 의 기록에서 유래한 것이다. 굴원은 5 월 초 5 시에 강에 투신하여 자결하여 죽은 후 모기룡에 갇혔다고 한다.
슬프게도, 이 날이 되면 오색 실크 쫑쯔 을 물에 던져서 용을 쫓는다. 굴원이 강에 투신하여 자결한 후, 현지 백성은 즉시 배를 저어 구조하고, 줄곧 동정호에 도착했지만 굴원의 시체를 찾지 못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당시 비가 내리자 호수의 배가 모두 해안가의 정자 옆에 모였다. 사람들이 현신 굴박사를 인양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알게 되자, 또 비를 무릅쓰고 문을 나서서 망망동정호에 뛰어들었다. 애도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배를 젓다가 점차 용주 경기로 발전했다. 단오절에 쫑쯔, 용주를 먹는 것은 모두 굴원을 기념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당대의 문수' 단오' 시는' 단오절' 을 증거로 한다.' 단오절, 성전은 굴원' 이다. 초강은 텅 비었고, 직접 씻을 수 없으니, 정말 우습다. "
둘째, 영타오가 말했다. 이 말은 동한 조아비에서 나온 것이다. 춘추시대에는 오국충신 오자서가 억울하게 죽은 후 심도, 천하 애도, 제사가 되어 단오절이 생겼다.
셋째, 단오절에 말했다. 이 견해는 좀 많은' 단오시험' 과' 단오역사교육' 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5 월 초 5 일이 고대 오월' 용' 부족이 조상에게 토템 숭배를 하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쫑쯔 식사와 용주 경주는 단오절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행사로 모두 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쫑쯔 물에 던지면 종종 용에게 도둑맞고 용선 경주는 한다. (2) 인종 횡단과 고대 오월 사이의 관계는 특히 깊으며, 오월 사람들은 끊임없이' 용처럼 생긴' 풍습을 문신하고 있다. (3) 5 월 초 5 일에 색사로 팔을 묶은 고대 민속은' 용처럼' 문신 풍습의 유적이어야 한다.
넷째, 악일론. \ "역사 기록 \" 기록에 따르면, mengchang 6 월 5 일 태어난 tianwen 출생, 그의 아버지는 이 날 태어난 아이가 아버지를 죽일 것이라는 이유로 어머니가 tianwen 을 포기하게 했다. 동한' 이동풍속' 에도' 5 월 5 일 아이를 낳고, 남해아버지, 여해모' 라는 말이 있다. 동진 대장 왕진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났고, 할아버지는' 진악'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셨다. 송휘종의 조국화는 5 월 초 5 일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궁외에서 위탁되었다. 고대에 5 월 초 5 를 악일로 여기는 것은 보편적인 현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이날 창포, 아이엽구귀신, 훈제 창술, 백규, 수컷 황주를 마셔 전염병을 피하는 것도 순리였다.
다섯째, 지일에 말한 여름. 이런 견해를 가진 유덕겸은' 단오절의 유래' 와' 중국 전통명절 재미있는 이야기' 에서 세 가지 주요 원인을 제시했다. (1) 권위 있는 저서' 가시초세기' 는 5 월 초 5 일 쫑쯔 먹는 명절 풍습을 언급하지 않고 여름의 지일절에 썼다. 경주에 관해서는, 수대 두태청' 옥촛불집' 이 여름부터 날로 꼽히는 오락활동으로 꼽혔는데, 투항하는 대시인 굴원을 인양하기 위해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단오절 풍습의 일부 내용, 이를테면' 파라쿼트 밟기',' 투백초',' 약 따기' 는 굴원과 무관하다. (3) 명작' 세년' 에서 단오절에 대한 첫 번째 해석은 "햇빛이 맑고 한여름이다" 는 것이다. 단오절은 여름에 있기 때문에 추석이라고도 할 수 있다는 얘기다. 이런 관점에서 단오절의 가장 이른 기원은 여름의 지일이다.
학설이 많아서 굴원설을 기념하는 것이 가장 영향력이 크다. 굴원의 위대한 인격과 뛰어난 시예 덕분에 사람들은 이 기념일을 그에게 돌리고 싶어 한다.
단오절 소개
음력 5 월 5 일은 단양절, 오절, 오월절, 아이절, 단오절, 중오절, 오절, 하절이라고도 하는 단오절이다. 이름은 다르지만 각지의 풍습은 똑같다. 단오절은 중국의 이천여 년 된 풍습이다. 이날 집집마다 시계 조상, 아이엽창포, 용주 경주, 쫑쯔 먹기, 수컷 황주 마시기, 백병 유람, 향낭 착용, 제물 준비.
벽시계: 종규가 귀신을 잡는 것은 단오절의 풍습이다. 장화이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방울과 조각상을 달고 악을 피한다. 당개원 황제는 역산에서 무예를 강의한 후 궁으로 돌아와 말라리아가 기승을 부렸다. 그는 양귀비의 향낭과 명나라의 옥제를 훔쳐 사찰을 뛰어다니며 빨간 가랑이 바지를 입고 있는 큰 귀신 두 명을 꿈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큰 귀신은 파란 가운을 입고 파란 모자를 쓰고 그 아이를 붙잡고 그의 눈을 파내어 한입에 삼켰다. 명나라 황제에게 질문을 받았을 때, 대귀신이 말했다. "제 성은 종규입니다. 즉, 저는 가장 강력한 무술가입니다. 나는 폐하를 위해 악귀를 몰아내고 싶다. 명나라 황제가 잠에서 깨어나면 말라리아가 좋아진다. 그래서 나는 화가 오도자에게 내가 꿈에서 본 것을 근거로 종규가 귀신을 잡는 초상화를 그리게 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단오절에 악령을 붙이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이엽창포: 단오절에 집집마다 창포, 아이엽, 석류꽃, 마늘, 용선화를 인형으로 만들어 아이인이라고 합니다. 홀에 아이엽을 매달고, 호랑이 모양으로 자르거나, 호랑이로 자른 리본을 자르고, 아이엽을 붙이고, 여자들은 다투어 악을 쫓는다. 창포로 칼을 만들어 상인방에 꽂으면 귀신을 쫓는 신기한 효능이 있다.
용주 경주: 당시 초인들은 성인 굴원의 죽음에 연연하여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사람을 구했다. 그들은 앞다투어 따라잡았지만 동정호에 도착하면 흔적이 없어졌다. 그것이 용주 경주의 기원이었고, 매년 5 월 5 일에 용주 기념으로 노를 젓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했다. 경기 습관은 오월 초국에서 성행하고 있다. 용주 경주는 청건륭 29 년 대만성에서 시작된다. 당시 대만성의 행정장관 강은 타이난시의 학계 반월지에서 친선경기를 열었다. 현재 대만성은 매년 5 월 5 일에 용주 대회를 개최한다. 홍콩에는 보트 타기 경기가 있다. 요즘 영국인들도 우리나라를 본받아 귀신팀을 조직하고 경기를 한다.
쫑쯔: 형추를 먹는 사람들은 5 월 5 일 찹쌀이나 찐 쫑쯔 떡을 끓여 강에 던져서 굴원을 제사하기 때문에 찹쌀을 죽통에 던져서 물고기에게 먹힐까 봐 두려웠다. 나중에 그들은 점차 대나무 통을 쫑쯔 잎으로 싸인 쌀로 대체했다.
수컷 황주를 마시다: 이런 풍습은 장강 유역의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유행한다.
만병을 돌아다니다: 이런 풍습은 구이저우의 단오절 풍습에서 성행하고 있다.
향낭을 착용하다: 단오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향낭을 착용하는 것은 악역을 막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정면에도 점재된 스타일이 있다. 향낭에는 진사, 웅황, 향약이 들어 있는데, 수건으로 싸서 향기가 넘치고, 오색 실을 끈으로 묶어 모양이 각기 다른 여러 가지 정교한 모양을 만들어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