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작은 이야기
절에 가 본 사람들은 사찰 대문에 들어서자마자 첫 번째는 아미타불, 웃는 얼굴로 손님을 맞이하고, 그의 북쪽에는 검은 입과 검은 얼굴의 웨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전설에 따르면, 오래전에 그들은 같은 절에 있지 않고 다른 절을 관장했다고 한다.
밀러 부처는 열정적이고 행복했는데,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왔지만, 그는 아무것도 신경쓰지 않고, 장부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거나, 수입이 부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웨타는 장부를 관리하는 요리사였지만 하루 종일 시무룩하고, 너무 심각해서 사귀는 사람이 점점 적어지고, 결국 향소옥이 죽고 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부처님은 향을 찾다가 이 문제를 발견하여 같은 절에 넣어 두었고, 미륵불은 홍보를 담당하고, 모든 손님들에게 웃는 얼굴로 맞이하여 향불이 왕성해졌다. 웨타는 철면사심이 없어 다른 사람보다 강할 수 있기 때문에 재정을 장악하고 엄격하게 통제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명언) 두 사람의 분업 협력에서 절은 번창했다.
사실, 고용인의 눈에는 낭비가 없는 사람이 무협 대사처럼 값비싼 검이 필요하지 않고, 꽃을 꺾으면 날잎을 따면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다. 관건은 그것들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달려 있다.
둘;이;2
한 사람이 앵무새를 사러 가서 앵무새 앞에 있는 브랜드를 보았다. 이 앵무새는 두 가지 언어, 200 원을 할 줄 안다.
다른 앵무새 앞에 적혀 있다: 이 앵무새는 4 개 국어를 할 줄 안다. 가격은 400 위안이다.
어느 것을 사야 하나요? 둘 다 광택이 있어 매우 유연하고 귀엽다. 그 사람은 몸을 돌려 생각을 결정하지 못했다.
결국 갑자기 이가 빠진 앵무새 한 마리가 발견되었다. 그것의 모색은 어둡고 어수선하여 판매가가 800 위안이다.
그 사람은 서둘러 사장에게 전화를 걸었다. 이 앵무새는 8 개 언어를 할 줄 아느냐?
가게 주인은 없다고 말했다.
이 사람은 이상하다: 그럼 왜 이렇게 늙고, 이렇게 못생기고, 이렇게 무능하면 이 숫자야?
가게 주인이 대답했다: 다른 앵무새 두 마리가 이 앵무새 주인이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이 이야기는 진정한 지도자가 자신의 능력이 반드시 강하지는 않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가 신뢰, 방권, 소중함을 아는 한, 그는 자신보다 더 강력한 힘을 단결시켜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오히려 능력이 매우 강한 많은 사람들이 너무 완벽주의적이어서, 모든 일에 몸부림치고, 자기와 비교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결국 최고의 연구원과 영업 대표가 될 수 있을 뿐 우수한 지도자는 할 수 없다.
셋;삼;3
A. 합자회사의 사무직 근로자로서 자신의 야망이 상급자의 인정을 받지 못했다고 생각하며, 언젠가는 사장을 만날 수 있다면, 나는 실력을 발휘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늘 생각했다. !
A 의 동료 b 도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 그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사장에게 출퇴근 시간을 물어 그가 언제 엘리베이터에 들어가는지 계산했다. 그도 이때 엘리베이터를 타고 사장을 만나 인사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
그들의 동료 C 는 더 멀리 갔다. 그는 사장의 분투 과정을 상세히 이해하고 사장이 졸업한 학교, 인간관계 스타일, 관심의 문제를 분명히 하고, 간단하면서도 무게 있는 개막사를 세심하게 설계해 계산시간에 엘리베이터를 타고 사장과 몇 차례 인사를 한 뒤, 마침내 어느 날 사장과 긴 대화를 나누며 곧 더 좋은 직위를 얻었다.
바보는 기회를 놓치고, 지혜로운 사람은 기회를 잡고, 성공자는 기회를 만든다.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만 주어진다.' 준비' 라는 단어는 단지 말하는 것이 아니다.
사
한 심리학 교수가 정신병원을 방문하여 정신병 환자의 생활 상태를 알아보았다. 결국, 이 사람들이 모두 미치광이이고 의외로 행동하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눈을 뜨게 된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내가 돌아올 준비가 되었을 때, 나는 내 타이어가 빠진 것을 발견했다. "어떤 미치광이가 한 게 틀림없어!" 교수는 화가 나서 스페어 타이어를 가지고 장만하기 시작했다고 생각했다.
이것은 매우 심각하다. 타이어에서 내려온 사람이 뜻밖에도 나사를 다 떨어뜨렸다. 나사와 스페어 타이어가 없으면 올라갈 수 없다!
교수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가 허둥지둥할 때, 한 미치광이가 뛰어올라 이름 모를 행복한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는 교수가 곤경에 처한 것을 발견하고 멈춰서 무슨 일이 발생했는지 물었다.
교수는 그를 상대하지 않고 예의상 그에게 말했다.
미치광이가 웃으며 말했다. "나 방법이 있어!" "그는 각 타이어에서 나사 하나를 제거하여 스페어 타이어를 설치할 나사 세 개를 가지고 있다.
교수는 놀라고 기뻐하며 매우 궁금해했다. "너는 어떻게 이 생각을 생각해냈니?" "
미치광이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미친 사람이지만, 나는 바보가 아니다!" ""
사실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직장에서 즐거움을 찾았기 때문에 항상 일반인과는 다른 열광을 보여 이해하기 어렵다. 많은 사람들이 그들을 미치광이라고 비웃을 때, 다른 사람들은 여전히 그를 책벌레라고 비웃고 있을지도 모른다.
어리석음과 영리함은 중국에서 특히 좋은 태도이다.
다섯;오;5
한 박사가 한 연구소에 배정되어 학력이 가장 높은 사람이 되었다.
어느 날 그는 직장 뒤의 작은 연못에 가서 낚시를 했다. 마침 주임과 부주임이 그의 좌우에 있고 낚시도 하고 있다.
그는 단지 고개를 약간 끄덕였다. 이 두 학부생은 무슨 말을 하고 있습니까?
잠시 후 감독은 낚싯대를 내려놓고 기지개를 펴고 경쾌하게 수면을 가로질러 화장실로 갔다.
의사의 눈이 곧 떨어질 것 같다. 물 위에 떠 있는 거야? 정말? 이것은 연못이다.
감독이 화장실에 다녀온 것도 물에서 떠내려왔다.
어떻게 된 거야? 박사생은 묻기 어렵고, 박사생이다!
잠시 후 부국장도 일어서서 몇 걸음 걷다가 수면을 가로질러 화장실로 갔다. 지금 의사가 쓰러질 뻔했어요. 어쩔 수 없어요. 강호의 고수가 모이는 곳으로 가요?
박사생도 급하다. 이 연못은 양쪽에 벽이 있어서 맞은편 화장실로 가려면 10 여 분이 걸리고, 직장이 너무 멀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박사생은 두 주임에게 묻고 싶지 않다. 한참 동안 참았고, 그들은 일어나 물속으로 들어갔다. 나는 학부생이 지나갈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 나의 박사생은 할 수 없다.
의사가 펑 하고 물에 빠졌다.
두 감독은 그를 끌어내어 왜 굳이 물에 들어가야 하는지 물었다. 그가 물었습니다. "당신은 왜 거기에 갈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두 감독은 서로 바라보며 웃었다. "이 연못에는 두 줄의 말뚝이 있다. 요 며칠 비가 오기 때문에, 물이 마침 수면 아래로 올라왔다. 우리 모두는 스테이크의 위치를 알고 있으므로 밟을 수 있습니다. 너는 왜 묻지 않느냐? 클릭합니다
학력은 과거를 대표하고, 학습능력만이 미래를 대표할 수 있다. 경험을 존중하는 사람은 우회로를 덜 걸을 수 있다. 좋은 팀도 학습형 팀이어야 한다.
여섯;육
갑이 을에게 말했다. "저는 이 회사를 떠나고 싶습니다. 나는 이 회사가 싫다! "
B 제안: "나는 두 손을 들어 너의 복수에 찬성한다! 클릭합니다 ! 이 낡은 회사는 반드시 그것에 색깔을 좀 보여줘야 한다. 하지만 지금은 네가 떠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가 아니다. ""
아 Q:?
B 는 "지금 떠나면 회사 손실이 크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회사에서 기회를 이용하여 고객을 끌어들이고, 회사 내에서 유일무이한 인물이 되고, 갑자기 이 고객들을 데리고 회사를 떠나면, 회사는 막대한 손실을 입게 될 것이며, 매우 수동적일 것이다. "
A 는 B 가 말한 것이 매우 일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열심히 일해서 그가 원하는 것을 얻었다. 반년이 넘는 노력 끝에 그는 많은 충실한 거래처를 갖게 되었다.
다시 만났을 때, B 는 A: 뛰어야지, 빨리 행동해라!
A 담담하게 웃다: 사장이 나를 찾아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고, 나를 총지배인 조수로 발탁할 준비를 했다. 나는 당분간 떠날 계획이 없다.
사실 이것도 B 의 초심이다. 한 사람의 일은 영원히 이력서를 위한 것이다. 얻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바쳐야 사장이 너의 능력보다 더 큰 것을 볼 수 있어야 너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고, 그를 위해 더 많은 이윤을 창출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일곱
한 소국이 중국에 와서 똑같은 김인 세 명에게 공물을 바쳤다. 금벽이 휘황찬란하여 황제를 기쁘게 했다. 그러나 이 작은 나라는 결코 착하지 않고, 동시에 한 가지 문제가 생겼다. 이 세 김인 중 누가 가장 가치가 있는가?
황제는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보았는데, 보석상에게 검사, 무게 측정, 관람, 모두 똑같았다.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메신저는 여전히 보답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큰 나라, 이런 작은 일조차 이해하지 못하니?
마지막으로, 퇴위한 한 노대신은 그가 생각이 있다고 말했다.
황제는 사자들을 본전으로 초대했고, 신하들은 자신만만하게 빨대 세 개를 들고 첫 번째 금인의 귀에 꽂았다. 빨대가 다른 귀에서 나왔다. 두 번째 김인의 빨대가 입에서 직접 떨어졌고, 세 번째 김인의 빨대가 들어가 배에 떨어졌고, 아무런 소리도 나지 않았다. 노신이 말했다: 세 번째 김인이 가장 값어치가 있다! 메신저가 침묵을 지켰고, 답은 옳았다.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가장 가치 있는 사람이 반드시 가장 말을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말해준다. 신은 우리에게 귀 두 개와 입 한 개를 주셨는데, 원래는 우리가 많이 듣고 적게 말하도록 한 것이다. 경청을 잘하는 것은 성숙한 사람의 가장 기본적인 자질이다.
여덟;팔
한 공연 대가가 무대에 오르기 전에 제자가 그에게 신발끈이 풀렸다고 말했다. 스승은 고개를 끄덕이며 감사를 표하고 쪼그리고 앉아 자세히 묶었다. 제자는 몸을 돌려 쪼그리고 앉아 신발끈을 풀었다.
한 방관자가 이 모든 것을 보고 의아해하며 물었다. "스승님, 어떻게 신발끈을 다시 풀셨습니까?" " 대사가 대답했다. "저는 지친 여행자를 연기하고 있기 때문에, 저는 이 디테일을 통해 장거리 여행으로 그의 신발을 떠나게 함으로써 그의 피로와 초췌함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럼 왜 제자들에게 직접 말하지 그래?"
"그는 내 신발끈이 느슨하다는 것을 세심하게 발견하고, 그의 열정을 보호하고 제때에 격려해야 한다고 열정적으로 말했다. 내가 왜 신발끈을 풀었는지에 관해서는, 앞으로 그에게 연기를 가르칠 기회가 더 많아질 것이다. 나는 다음에 다시 이야기할 수 있다. "
사람은 한 번에 한 가지 일만 할 수 있고, 요점을 잡아야 진정한 인재가 될 수 있다.
아홉;구;9
진아토는 대만성의 농민으로 지금까지 먼 길을 떠난 적이 없다. 반평생의 돈을 모아 마침내 여행단에 참가하여 출국했다.
외국의 모든 것이 신선하다. 중요한 점은 진아토가 호화그룹에 가입하여 표준실에 산다는 것이다. 이것은 그를 신기하게 만들었다.
아침에 웨이터가 문을 두드리며 아침을 배달하자 그는 소리쳤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
진아토는 멍해졌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내 고향에서 낯선 사람들은 보통 "너 이름이 뭐니?" 라고 묻습니다.
그래서 첸 atu 는 소리 쳤다: "내 이름은 첸 atu 입니다! 클릭합니다
그렇다면 3 일 연속 매일 문을 두드리며 "안녕하세요 선생님" 이라고 큰 소리로 말하는 종업원 진아토도 큰 소리로 대답했다. "제 이름은 진아토입니다!" "
그러나 그는 매우 화가 났다. 이 종업원은 너무 어리석어서, 매일 그에게 이름을 묻는데, 그에게 기억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귀찮아요. 마지막으로, 그는 가이드에게 "안녕하세요, 선생님!" 이라고 묻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무슨 뜻이에요? 가이드가 그에게 말했다, 세상에! ! 정말 아깝다.
첸 atu 연습, "안녕하세요, 선생님!" " 이 단어는 네가 존엄하게 웨이터와 교제할 수 있게 해준다.
또 다른 아침, 종업원은 평소처럼 문을 두드렸다. 문이 열리자 진아토는 소리쳤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동시에 종업원이 소리쳤다. "저는 진아토입니다!"
이 이야기는 인간관계가 왕왕 의지력과 의지력의 대결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네가 그에게 영향을 미치든지, 그가 너에게 영향을 미치든지, 우리가 성공하려면 우리 자신의 영향력을 키워야 한다. 영향력이 큰 사람만이 최강이 될 수 있다.
열;십;10
부잣집 아들이 하나 있는데 만두를 아주 좋아해서 매일 먹어요. 하지만 그는 교활해서 소만 먹고 가죽끝은 뒤에 있는 강에 던졌다.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그가 열여섯 살이었을 때, 큰불이 그의 온 가족을 불태웠고, 그의 부모는 분노로 죽었다. 지금은 무일푼이라 구걸하기가 민망하다. 이웃의 아주머니는 매우 좋다. 그녀는 매 끼니마다 그에게 반죽한 국수 한 그릇을 주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다가 3 년 후에 돌아왔다. 그는 반드시 이웃의 아주머니에게 감사해야 한다.
형수는 그에게 고맙다고 하지 말라고 말했다. 나는 너에게 아무것도 주지 않았다. 나는 네가 그 해에 잃어버린 만두 끝을 거두어 말리고 마대를 담았다. 나는 원래 그들이 미리 쐐기를 박으려 했다. 네가 필요할 때 내가 돌려줄게.
이 관원은 오랫동안 생각했다. 。 。 。
유명한 38 이론이 있다: 8 시간 수 면 8 시간 작업, 모두가 동일 합니다. 사람과 사람의 차이는 여가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가에 있다. 시간은 가장 애틋하고 무정한 것이다. 모든 사람이 같은 것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공평하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그러나 자원이 있는 사람이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자원을 잘 이용하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낮에 생존하고 밤에 발전하는 것은 2 1 세기의 인재에 대한 요구이다.
열한
세 사람이 3 년 동안 감옥에 갇히게 될 때, 교도소장은 그들 각자에게 한 가지 요구를 주었다.
미국인들은 시가를 피우는 것을 좋아해서 시가 세 상자를 주문했다.
프랑스인들은 가장 낭만적이어서 미녀가 동반되기를 바란다.
유대인들은 그가 외부 세계와 연락할 전화 한 통을 원한다고 말했다.
3 년 후, 처음으로 튀어나온 사람은 미국인이었고, 입에 시가를 물고 소리쳤다. "불 주세요, 불 주세요!" " "알고 보니 그는 불을 피우는 것을 잊었다.
그리고 프랑스인들이 왔다. 나는 그가 손에 한 아이를 들고 있고, 한 미녀가 손에 한 아이를 안고 있고, 뱃속에 세 번째가 있는 것을 보았다.
결국 유대인이 나왔다. 그는 소장의 손을 꼭 잡고 말했다. "지난 3 년 동안 나는 매일 외부와 접촉했다. 제 사업은 멈추지 않고 200% 증가했습니다. 나의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서, 나는 너에게 늙은 슐레스를 선물할 것이다! "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어떤 선택이 어떤 삶을 결정할지 알려준다. 오늘의 생활은 우리가 3 년 전의 선택에 의해 결정되며, 오늘의 선택은 우리의 3 년 후의 생활을 결정할 것이다. 우리는 최신 정보를 접하고 최신 추세를 이해하여 자신의 미래를 더 잘 창조해야 한다.
열둘;십이;12
두 사람은 숲에서 큰 호랑이 한 마리를 만났다. A 빨리 뒤에서 가벼운 운동화 한 켤레를 벗고 신으세요. B 급해서 한마디 꾸짖었다. "너 뭐 하는 거야? 아무리 신발을 바꿔도 호랑이를 이길 수 없다! "
A 는 "나는 너보다 빨리 뛰고 싶다" 고 말했다.
2 1 세기 위기감 없는 것이 가장 큰 위기다. 특히 WTO 가입 후 통신, 은행, 보험, 심지어 공무원까지 안정적이고 보장된다고 생각하는 업계도 많은 변수에 직면하게 된다. 더 많은 호랑이가 왔을 때, 우리는 러닝화를 할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까?
열세
아버지와 아들은 산속에 살면서 매일 소달구지를 몰고 산에서 내려와 땔나무를 팔아야 한다. 노부친은 비교적 경험이 많으셔서, 마을에서 차를 몰고, 산길이 험하고, 굽이 많고, 아들의 안목이 좋다. 그는 항상 모퉁이를 돌 때 그에게 "아빠, 돌아가세요!" 라고 일깨워 준다.
아버지가 병으로 산을 내려오지 않자 아들은 혼자 차를 몰았다. 모퉁이에 이르러 소가 모퉁이를 돌리려 하지 않자, 아들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내려서 밀고 당기고, 풀로 유인하고, 소는 조금도 움직이지 않았다.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내 아들은 매우 의심스럽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방법밖에 없다. 그는 사방에서 아무도 보지 않고 소의 귀에 가까이 다가와 소리쳤다. "아빠, 돌아가세요!" " ""
소가 반응하여 움직였다.
소는 조건반사로 생활하고, 사람은 습관으로 생활한다. 성공한 사람은 나쁜 습관이 아니라 좋은 습관을 기르는 방법을 안다. 더 많은 좋은 습관이 쌓이면 자연히 좋은 생활이 있을 것이다.
열네
다섯 살 된 행크와 그의 아버지, 어머니, 형이 숲으로 일하러 갔다.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했지만, 그들은 단지 우피 한 벌만 가져왔다.
아버지는 어머니에게 비를 걸치고, 어머니는 내 형에게, 우리 형은 행크에게 주셨다.
행크가 물었다. "왜 우리 아빠가 우리 엄마에게, 우리 엄마가 우리 오빠에게, 우리 형이 나에게 줬어?"
아버지가 대답했다. "아빠는 엄마보다 강하고, 엄마는 형보다 강하고, 형은 너보다 강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모두 약자를 보호할 것이다. ""
행크는 주위를 둘러보고 달려가 비바람 속에서 흔들리는 연약한 꽃 위에 비를 깔았다.
이 이야기는 진정한 강자가 반드시 권력과 권력이 있는 것도 아니고, 반드시 돈이 있는 것도 아니라, 그가 다른 사람에게 얼마나 많은 도움을 주었는지를 우리에게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책임은 우리로 하여금 일을 완성할 수 있게 하고, 사랑은 우리로 하여금 일을 잘 할 수 있게 한다.
십오
한 수재가 세 번째로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고, 그가 자주 사는 한 가게에서 산다. 시험 이틀 전에 그는 세 가지 꿈을 꾸었다. 첫 번째 꿈은 그가 벽에 양배추를 심는 것이다. 두 번째 꿈은 비가 오는 것이다. 그는 모자와 우산을 쓰고 있다. 세 번째 꿈은 그가 벌거벗은 채 사랑하는 사촌과 함께 누워 있지만 등을 등지고 있는 것이다.
이 세 가지 꿈은 어떤 깊은 의미가 있는 것 같아서 선비는 다음날 급히 점쟁이의 해몽을 찾아왔다. 점쟁이는 듣자마자 허벅지를 계속 두드리며 말했다. "집에 가는 게 좋겠다. 높은 담에 채소를 심는 것은 헛수고가 아닌가? 모자를 쓰고 우산을 쓸 필요가 없는 거 아닌가요? 사촌 형과 알몸으로 침대에 누워 있는데 등을 돌리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습니까? "
수재는 듣고 낙담하여 가게로 돌아와 짐을 싸서 집에 갈 준비를 했다. 가게 주인은 놀라서 이렇게 물었습니다. "내일 시험 아닌가요? 너 오늘 어떻게 고향에 갔니? 클릭합니다
수재가 이렇게 말하자 가게 주인은 기뻐했다. "이봐, 나도 꿈을 풀 거야. 나는 이번에 네가 반드시 남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생각해 보세요, 벽에 채소를 심는 것이 그리 높지 않습니까? 모자를 쓰고 우산을 쓰는 것은 네가 이번에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니? 알몸과 사촌 여동생이 침대에 누워 있는 것은 네가 몸을 돌려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느냐? "
수재가 듣자마자 더욱 일리가 있어, 기뻐서 시험에 참가했는데, 뜻밖에도 탐화를 얻었다.
긍정적인 사람, 태양처럼 비추는 곳, 부정적인 사람, 달처럼 정월 대보름은 다르다. 아이디어는 우리의 삶을 결정한다. 어떤 생각이 있으면 어떤 미래가 있는가.
십육년
동물원의 작은 낙타가 엄마에게 물었다. "엄마, 왜 우리 속눈썹이 이렇게 길어요?"
낙타 엄마가 말했다. "황사가 올 때, 긴 속눈썹은 우리 모두가 폭풍 속에서 방향을 볼 수 있게 해준다."
작은 낙타가 또 물었다. "엄마, 왜 우리 등이 이렇게 낙타야, 이렇게 못생겼어!" ""
낙타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낙타봉이라고 하는 이 낙타봉은 우리가 많은 수분과 영양분을 저장하는 데 도움이 되며, 사막에서 물을 마시지 않고 음식을 먹지 않아도 10 여 일을 견딜 수 있게 해 줍니다."
작은 낙타가 또 물었다. "엄마, 왜 우리 신발 밑창이 이렇게 두꺼워요?"
낙타 어머니는 이렇게 말했다. "이렇게 하면 우리의 무거운 몸이 푹신한 모래에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 장거리 여행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작은 낙타는 매우 기뻤다. "와, 우리는 정말 유용하다!" ! 그런데 엄마, 왜 우리는 동물원에 있고 사막에서 하이킹을 가지 않을까요? ""
나는 천성적으로 쓸모가 있지만, 지금은 아무도 쓰지 않는다. 좋은 마음가짐+성공한 교재+무한한 무대 = 성공. 모든 사람의 잠재력은 무한하다.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찾는 것이 관건이다.
십칠일
일곱 명이 함께 살면서 매일 죽 한 통을 나누었다. 슬프게도, 매일 죽을 먹기에 부족하다.
처음에, 그들은 제비를 뽑아 누가 죽을 나누어 줄지, 하루에 한 개씩 결정한다. 그래서 매주, 그들은 오직 하루만 배부르고, 바로 죽을 나누는 날이다.
나중에 그들은 덕이 고결한 사람을 선출하여 죽을 나누기 시작했다. 권력은 부패로 이어질 수 있고, 사람들은 그를 기쁘게 하고, 뇌물을 주고, 작은 집단 전체가 초연으로 가득 차게 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리고 모두 3 인죽위와 4 인선위원회를 구성해 서로 공격하고, 껍질을 벗기고, 죽을 입에 식히기 시작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한 가지 방법을 생각해 냈다: 번갈아 가며 죽을 나누지만, 죽을 나누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나머지 마지막 그릇을 들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자기가 먹는 것을 최소한으로 하지 않기 위해서, 모두들 가능한 균등하게 분배하고, 설령 고르지 않더라도, 너는 인정할 수밖에 없다. 모두들 즐겁고 착하고, 날도 점점 좋아지고 있다.
같은 7 명, 분배제도에 따라 다른 기풍이 있을 것이다. 따라서, 만약 한 부서가 나쁜 업무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반드시 메커니즘 문제일 것이다. 반드시 완전한 공평한 공개를 하지 않고, 엄격한 상근벌태도 하지 않은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이런 제도를 어떻게 제정할지는 모든 지도자가 고려해야 할 문제이다.
나는 어떤 사람과 협력하고 싶습니까?
누군가 빌 게이츠의 성공 비결에 대해 그를 인터뷰한 적이 있다. 빌 게이츠는 "더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나를 위해 일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진안지의 슈퍼 성공 이론도 먼저 성공한 사람을 위해 일한 다음 성공한 사람과 합작하고, 결국 성공한 사람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한다고 언급했다.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있지만, 나는 평생 알지 못했고, 그들을 위해 일할 수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성공한 사람들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다. 이 단계에서 나는 이 실력이 없다.
협력만이 내가 가장 좋아하고 감상하는 것이다. 나는 또한 여유 있는 환경과 적극적인 팀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공평하게 협력하여 앞으로 위험에 대비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내가 가장 좋아하는 협력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져야 한다.
하나. 달갑지 않다. 2 1 세기, 가장 큰 위기는 위기감이 없고, 가장 큰 함정은 만족감이다. 사람은 근시가 아니라 쌍안경으로 세상을 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순경 속에서 자신을 위해 출로를 찾고, 역경 속에서 자신을 위해 출로를 찾을 줄 안다.
2. 학습 능력이 강하다. 학력은 과거를 대표하고, 학습능력은 미래를 통제한다. 어떤 세부 사항이나 모든 사람에게서 배우고 깨달을 줄 알고, 일거수일투족을 할 줄 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공부는 사실 학습과 공부라는 것이다. 한 번 배우고, 100 번 해야 진짜 장악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움, 배움, 배움, 배움, 배움) 배우고, 하고, 가르치는 것은 완전한 과정이며, 가르치는 수준에 도달해야만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더 많은 경우, 학습은 태도입니다. 겸손한 사람만이 진정으로 물건을 배울 수 있다. 바다가 바다인 이유는 모든 강보다 낮기 때문이다.
셋. 강력한 행동. 행동만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행동이 다르면 결과도 다르다. 안 하면 모르고, 하면 결과가 없으면 안 한다. 실수하지 않으면 실수를 한다. 실수하지 않는 사람은 반드시 시도하지 않기 때문이다. 잘못하면 괜찮습니다. 반드시 총결산을 잘해야 합니다. 그리고 정확한 결과가 나올 때까지 해야 합니다.
네 개. 줄 줄 안다. 출중하려면 먼저 지불해야 한다. 시시콜콜한 사람은 일생에 두 근밖에 없다. 헌신 정신이 없으면 창업이 불가능하다. 행동으로 당신의 가치가 당신이 얻는 것보다 더 크다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면, 다른 사람은 더 높은 가격을 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다섯 개. 소통감이 강하다. 소통에는 한계가 없고, 더 많은 것은 일종의 태도이지, 기술이 아니다. 물론, 좋은 팀은 반드시 같은 비전을 가져야 한다. 이것은 하루만에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목표에서 세부 사항, 심지어 가족까지 계속 소통해야 한다. , 모두 교류의 내용이다.
여섯 개. 성실하고 대범하다. 사람마다 입장이 다르므로 이익 일치를 요구할 수 없다. 관건은 모두가 허심탄회하게 말하고 타협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성실이 협력의 가장 좋은 초석이라고 믿는다.
일곱 개. 가장 기본적인 도덕관을 가지고 있다. 한 기자가 집에서 글을 쓸 때, 그의 네 살 난 아들이 그와 함께 있으라고 다투었다. 기자는 화가 나서 잡지 한 권을 찢고 아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먼저 세계지도를 함께 올려놓으세요. 아빠는 당신과 함께 놀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5 분도 채 안 되어 아들이 다시 와서 그의 손을 잡고 말했다. "아빠, 다 끝났어요. 같이 놀아주세요!" " ""
기자는 매우 화가 났다. "어린아이가 놀면 이해할 수 있지만 거짓말은 좋지 않다." 너는 어떻게 이렇게 빨리 세계지도를 만들 수 있니! ""
아들은 매우 억울하다: "하지만 나는 정말 철자를 썼다! 클릭합니다
기자가 보자, 정말 일어났다: 아니? 집에 신동이 있어요? 그는 호기심에 물었다: "당신은 어떻게 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세계지도의 뒷면은 한 사람의 프로필 사진이라고 말했다. 나는 거꾸로 싸웠고, 이 사람이 좋으면 세상은 온전하다.
그래서 미리 남자가 되어라. 한 사람이 잘하면 그의 세상은 좋다.
보시다시피, 나이, 성별, 생김새, 체중, 학력, 배경, 능력과는 무관한 7 가지 협력 특성을 원합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가장 큰 차이는 위의 요인이 아니라 사람, 일, 자신에 대한 태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또한 * * * 친구를 사귀고 함께 우리의 미래를 창조하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