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온라인 법률 자문 - 당사 학습의 필요성과 학습 방법을 논하다.

당사 학습의 필요성과 학습 방법을 논하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당을 세우고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우리 당의 훌륭한 전통이다. 중국 생산자당의 17 회 4 중 전회는 "당원 간부를 조직하여 마르크스주의 이론, 당의 노선 방침 정책, 국가법규, 당의 역사를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당의 중앙전회 결의안에서' 당의 역사 학습' 을 분명히 제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것은 당의 건설을 강화하는 중요한 조치이며, 당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고 학습형 정당을 건설하며 역사적 지혜를 흡수하고 집권력을 높이며 현실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응? 첫째, 당사를 배우는 것은 신시기 당 건설의 필요성이다.

당원 간부 당사 학습을 강화하는 것은 신시기 당 건설의 필요성이다. 새로운 상황에서 당의 사상 건설, 조직 건설, 작풍 건설, 제도 건설, 지도부, 간부 대열 건설을 강화하고 당의 전력을 전면적으로 제고하는 것은 당 건설의 새로운 위대한 공사이다. 한편, 당원 간부들이 당사를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고군분투하는 우량한 작풍을 유지하고 당내 부정부패를 숙청하고 당의 조직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당이 당을 관장하고 엄치당의 방침을 고수하고 당 건설의 위대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유리하다. 반면에 당의 역사에서 선진적인 전형을 배우면 당원 간부들이 전쟁시대의 혁명정신, 건설시기의 분투정신, 개혁시기의 혁신정신을 유지하고 발양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따라서 당원 간부가 당의 우량한 전통과 우량한 작풍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자각성을 강화하고, 고된 분투의 사상을 확고히 세우고, 고된 분투의 의지를 연마하고, 당성의 수양, 당원의식, 당성의 관념을 강화하고, 시종 생기발랄하고, 위풍당당하고, 청렴결백을 유지한다.

-응? 둘째, 당사를 배우는 것은 시대 발전에 적응하는 현실의 필요성이다.

당의 역사를 진지하게 연구하는 것은 시대 발전에 적응하는 현실적인 필요이며, 중국특색 사회주의 현대화를 건설할 필요성이다. 세계는 변화하고 있고, 형세는 발전하고 있으며, 중국특색 사회주의 실천은 심화되고 있다. 국제 국내 정세에 중대한 변화가 일어난 오늘날 당의 자체 건설 임무는 그 어느 때보다 더 험난하다. 학습을 중시하는 정당은 희망과 활력이 충만하다. 공부에 능한 정당은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용감하게 혁신할 수 있는 정당이다. 모든 과학의 새로운 사상, 새로운 지식, 새로운 경험을 배우고 운용함으로써 우리 당이 시종 시대 선두에 서서 중국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결정적인 요소라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어제를 이해해야만 오늘을 이해할 수 있다. 어제와 오늘을 알아야만 내일을 과학적으로 예측할 수 있어야 정확한 노선, 방침, 정책을 제정하고 견지할 수 있다.

셋째, 당사 학습 방법의 문제

방법이란 내용과 형식, 포괄성, 중점의 관계다. 구체적으로, 학습의 형태는 천백가지이지만, 내용은 기본적으로 확정된다. 학습의 내용은 전면적이어야 하지만, 반드시 중점을 두어야 한다.

-응? 우선 먼저 배워야 할 것은 당의 고전 이론이다. 이것은 당 역사의 영혼이자 핵심이다. 당 건립의 이론적 기초, 당 발전의 이론적 기초, 당 전진의 이론적 동력은 모두 당의 고전 이론에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당사를 배우려면 먼저 당의 고전 이론을 배워야 한다. 이는 당내 신앙을 양성하는 중요한 방법이며 우리 당의 입장을 안정시키는 중요한 원천이다. 당의 고전 이론을 배우는 데는 별다른 느끼함이 없다. 원작을 배우는 것이다. 즉 착실하게 공부하는 것이다. 이것이 최고이자 가장 기본적인 요구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둘째, 당사를 배우고, 당의 발전사를 배우고, 세부 사항과 중점 학습을 중시해야 한다. 당의 발전사를 배우는 것은 당의 각 단계에 깊이 들어가 세밀한 이해를 하는 것이다. 단순한 시간과 장소 인물의 학습은 단지 기억일 뿐, 실질적인 의의가 없고, 우리에게 어떠한 경험과 지도도 제공할 수 없다. 우리는 반드시 일 자체에 깊이 들어가, 일 발전의 원시 조건과 선행 결과를 헤아려 이해하고, 이정 속에서 사건에 대한 감성적 감정과 이성적 정련을 심화해야 한다. 따라서 세부 사항은 당사를 배우는 첫 번째 방법이다. 동시에, 세부 사항에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중점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역사에는 너무 많은 것들이 포함되어 있지만, 모든 것이 공부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무언가를 선택하고 그것에 집중해야 한다. 당사 연구의 중점은 당의 발전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건이다. 이 사건들은 당의 사상의 고도의 집중과 당의 투쟁의 높은 표현을 포함하고 있으며, 발전의 전환을 결정하는 노드이므로 문제를 처리하고 해결하는 중요한 방법과 당의 사업 발전을 지도하는 중요한 경험을 포함하고 있다.

-응? 다시 한 번, 당사를 배우려면 반드시 실제와 연계해야 하고, 현재와 연계해야 하며, 반드시 역사를 거울로 삼고, 역사를 거울로 삼아야 한다. 실제 학습과 연락하지 않는 것은 순이론의 학습으로 실천 지도의 의의가 부족하다. 당사를 연구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당의 사업을 추진하여 끊임없이 전진하는 것이다. 당의 역사를 이용하여 오늘 당의 사업 발전에 대한 본보기를 제공하고, 역사적 조건의 차이도 충분히 고려해야 하며, 단순히 심사숙고하지 않고 사용할 수 없고, 현재의 현실 조건과 결합해 당사의 지혜가 큰 역할을 하도록 해야 한다.

역사 때문에 우리는 과거를 알고 있습니다. 역사 때문에 우리는 미래를 예측했다. 마찬가지로, 당원으로서 당의 고전 이론을 배워서 당의 신념을 확고히 했다. 나는 당의 발전사를 연구한 적이 있기 때문에 당에 대한 감정적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했다. 이것은 우리가 당사를 연구하는 가장 큰 의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