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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셀은 간음 자체가 이혼이 아니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말했습니까?

러셀: 이혼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대부분의 시대에,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어떤 이유로 이혼이 허용된다. 사람들은 이혼을 일부일처제 가정의 대안으로 사용한 적이 없다. 특별한 이유로, 사람들은 결혼의 지속을 참을 수 없을 뿐, 이혼으로 고통을 덜어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서로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이혼에 관한 법률은 매우 다르다. 현재 미국 내에서도 주마다 다르다.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극도로 이혼을 금지하는 것에서 네바다의 극도의 느슨한 이혼까지 차이가 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우스 캐롤라이나,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미국명언) 많은 기독교 문명이 아닌 곳에서 남편은 이혼하기 쉽다. 어떤 곳에서는 아내도 이혼하기 쉽다. 모세의 법은 남편이 이혼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중국의 법률은 아내가 결혼할 때 가져온 재산을 돌려주기만 하면 이혼할 수 있다. 결혼은 성일이기 때문에 가톨릭은 어떤 이유로도 이혼을 허용하지 않지만, 사실상 결혼이 무효인 이유가 많기 때문에 이런 엄함은 약간 낮아진다. 특히 큰 인물에게는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기독교 국가에서 이혼의 관대함은 사람들이 개신교를 신봉하는 정도에 비례한다. 밀턴은 극단적인 프로테스탄트교인이기 때문에 이혼에 찬성하는 문장 한 편을 쓴 적이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영국의 교회는 자신이 프로테스탄트교인이라고 주장할 때 동의를 인정하면 이혼할 수 있으며, 다른 이유는 안 된다. 오늘날 잉글랜드 교회의 대부분의 목사들은 모든 이혼에 반대한다. 스칸디나비아에는 이혼하기 쉬운 법이 있으며, 미국의 대부분의 개신교 지역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스코틀랜드에서 이혼하는 것은 미국에서보다 쉽다. 프랑스에서는 기독교 반대 운동으로 이혼이 쉽다. 소련에서는 한쪽이 요구하기만 하면 이혼할 수 있다. 하지만 러시아에서 간음이나 사생아는 사회에 의해 비난받지도, 법적 처벌도 받지 않기 때문에, 결혼이 다른 곳에서의 고통을 잃는 것도 물질적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쾌감과 관련된 것을 찾아 고통과 관련된 것을 피하면 행동 습관이 탄생했다. 아이의 울음은 때로는 고통스러운 반응이지만, 때로는 쾌감을 위한 연기 동작이다. 물론, 처음에는 전자였다. 하지만 가능하다면 아이가 겪는 진정한 고통은 경감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의 울음소리는 기쁨의 결과와 연관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곧 아이들은 고통을 느끼는 것이 아니라 행복을 원하기 때문에 울 것이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이것은 아동 지능의 첫 승리 중 하나이다. 그러나 그가 아무리 노력해도 그는 정말 아픈 것처럼 울 수 없다. 세심한 어머니가 그 차이를 알고 있다. 만약 그녀가 현명하다면, 그녀는 이런 울음을 무시해야 한다. 이것은 신체 통증의 표현이 아니다. 흔들거나 팔로 노래를 부르는 방식으로 아이를 달래는 것은 간단하고 재미있지만, 아이들은 놀라운 속도로 점점 더 많은 오락을 요구하는 법을 배워서, 곧 이런 방식으로 필요한 수면을 방해한다. 아이는 밥 먹는 것 외에 하루 종일 잠을 자야 한다. 이런 캐논은 가혹해 보이지만 실험은 아이의 건강과 행복에 유익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성인이 주는 오락은 일정 한도 내에 있어야 하고, 아기의 오락 활동은 가능한 한 장려해야 한다. 처음부터 아기는 발차기와 근육 단련의 기회가 있어야 한다. 놀랍게도, 우리 조상들이 어떻게 물에 빠져 아기를 오랫동안 속박했는지 믿을 수 없다. 부모의 사랑조차도 게으름을 극복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사지가 자유로운 아기는 더 많은 관심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아기가 시각에 집중할 수 있게 되면 움직이는 물체를 보면 기분이 좋아진다. 특히 바람에 흔들리는 것을 보면 더욱 그렇다. 하지만 아기가 보는 것을 파악하기 전에 그의 오락 활동이 증가할 것이다. 그 이후로 즐거운 일이 급격히 증가했다. 일정 기간 동안 연습을 파악하면 깨어있는 시간이 기쁨으로 가득하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다. 파도와 같은 소음의 즐거움도 이때 발생한다. 일찍 발가락과 손가락을 정복하다. 먼저 발가락의 운동은 순전히 반사적이다. 그리고 아기는 발가락이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아기가 제국주의가 식민지를 정복하는 모든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발가락은 더 이상 외국이 아니라 자신의 일부가 된다. 지금부터, 그는 아기가 손을 뻗을 수 있는 곳에 아기가 놀기에 적합한 물건이 있기만 하면 많은 오락 방식을 찾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대부분의 아기들의 오락은 바로 그들의 교육에 필요한 것이다. 나는 이혼이 더 쉽다면 간음이 더 줄어들 것이라고 믿는다. 따라서 개신교 국가들의 결혼은 쉽게 풀릴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좋은 일을 하는 것에 대해 극단적인 혐오감을 가지고 있다. 이혼을 인정하지 않는 나라에서는 이혼이 여전히 죄악으로 간주되더라도 적어도 남성의 간통죄에 대해서는 모두 눈을 멀게 하고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러시아 제국 시대에 이혼은 러시아에서 매우 어려웠다. 고리키의 정치적 견해에 대해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든 간에, 그들은 결코 그의 사생활을 업신여긴 적이 없다. 미국에서는 반대로, 사람들이 그의 정치적 견해에 반대하지 않지만, 그는 도덕적 문제 때문에 골치를 앓고 있다. 그가 미국에 있을 때, 어느 호텔도 그가 밤을 지낼 수 있도록 허락할 수 없었다.

프로테스탄트교도와 가톨릭교도는 이혼에 대한 견해가 이성적인 근거가 없다. 먼저 천주교도의 관점을 토론합시다. 결혼 후 남편이나 아내가 제정신이 아니라면 미치광이는 아이를 낳기에 적합하지 않다. 만약 그들이 이미 아이를 가졌다면, 아이들은 미치광이와 함께 살면 안 된다. 따라서 정신 장애자가 장시간 또는 단기간에 깨어있을 수 있더라도, 부모는 자녀의 이익을 위해 완전히 헤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정신이 맑은 쪽에서 법적으로 인정된 성관계가 발생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은 확실히 불필요하고 잔인하며 대중에게 좋지 않다. 이지적인 배우자는 반드시 고통스러운 선택을 해야 한다. 그 또는 그녀는 금욕에 찬성하기로 결심할지도 모른다. 이것은 법이나 공공도덕이 기대하는 것이다. 어쩌면 사적으로 다른 사람과 아이가 없는 비밀 관계가 생겼을지도 모른다. 이른바 아이를 낳거나 아이를 낳지 않는 공개죄를 저질렀을지도 모른다. 이 모든 방법들은 심각한 반대를 받을 이유가 있다. 성욕을 완전히 통제하는 것은 매우 고통스럽다. 특히 성관계에 익숙한 기혼자에게는 더욱 그렇다. 금욕은 남녀가 늙지 않고 먼저 쇠약해지고 신경을 잃기 쉬우며, 억제하려고 할 때 그의 성격을 괴이하고 질투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다. 남자에게 또 다른 심각한 위험이 있다. 그의 자제력은 갑자기 사라지고 각종 동물 행동을 하게 될 것이다. 만약 그가 정말로 모든 혼외 성교가 사악하다고 믿었고, 그가 이런 일을 하고 싶다면, 그는 마음속으로 쉽게 느낄 수 있다. 어차피 어린 양을 훔치는 것과 양을 훔치는 것처럼 교수형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그는 모든 도덕적 구속을 버리고,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더 즐거워할 수 있다.

이 경우, 두 번째 방법, 즉 아이를 낳지 않는 비밀 관계는 사실 가장 흔하며, 이런 방법도 심각한 대립의 이유가 있다. 네가 몰래 하는 일은 모두 좋지 않다. 아이를 낳지 않고 정상적인 생활을 한다면 진실한 성관계는 그들의 가장 좋은 가능성을 발전시킬 수 없다. 더욱이, 남자나 여자의 젊음이 강하다면, "네가 아이를 다시 낳지 못하게 하라" 고 말하는 것도 사회에 불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현행법처럼, "당신이 미치광이를 아버지나 어머니로 선택하지 않는 한, 아이를 다시 낳지 못하게 하는 것은 공익에 특히 불리하다." 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세 번째 선택은' 공개적인 악' 생활을 하는 것이다. 시행할 수 있다면 사회와 개인에 대한 피해는 최소화되지만 경제적으로 대부분의 경우는 불가능하다. 의사나 변호사가 공개적인 죄 많은 생활을 원한다면, 그들은 모든 고객을 잃게 될 것이다. 어떤 교육사업에도 종사하는 사람은 즉시 그의 직위를 잃게 될 것이다. 경제 상황이 사람들이 범죄를 공개하는 것을 막지 않더라도, 대다수의 사람들은 사회적 징벌로 인해 움츠러들 것이다. 남자들은 사회단체에 가입하는 것을 좋아하고, 여자들은 다른 여자들이 그들을 존중하고 방문하는 것을 좋아한다. 만약 그들이 이러한 즐거움을 박탈당한다면, 그들은 분명히 이것이 큰 고민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부자, 예술가, 작가 등 방탕한 생활을 하기 쉬운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공공악이 시행되기 어렵다.

이에 따라 정신착란을 이혼의 이유로 거부하는 나라 (영국의 현재 상황 등) 에서는 아내나 남편이 정신착란이 된 남자나 여자가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처해 있다. 이런 상황은 신학 미신 외에는 다른 해석이 없다. 정신장애는 이렇다. 성병, 습관성범죄, 습관성 과음도 마찬가지다. 이 모든 것은, 여러 가지 관점에서 볼 때, 결혼을 전혀 불가능하게 한다. 그들은 반려자 간의 우정을 불가능하게 만들고, 태어난 아이를 여의치 않게 만들고, 아이와 마음이 허술한 부모를 다시 만나게 하는 것은 필연적인 일이다. 이런 상황에서 이혼에 반대하는 유일한 이유는 결혼이 함정이라는 것이다. 부주의한 사람은 기왕 붙잡혀 속았으니 고생을 좀 해야 절제욕을 얻을 수 있다.

진정한 포기는 당연히 이혼의 이유여야 한다. 결혼은 사실상 끝났기 때문이다. 법은 이 사실을 인정할 뿐이다. 그러나 법적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어려움이 있다. 포기가 이혼의 이유가 되면 사람들은 그것을 이용하려고 시도하므로, 포기는 이혼의 사유가 아닐 때보다 더 많이 나타난다. (존 F. 케네디, 이혼명언) 또한 이혼에 대한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법적으로 완전히 충분하며 같은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혼 부부들은 이혼을 너무 갈망하여 법적으로 그들에게 유리한 어떤 방법도 취할 것이다. 한 남자가 간통죄를 범하고, 아내를 학대하고, 법이 이혼을 허락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예전에는 영국에서 그랬기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그의 아내와 미리 상의하여 하인 앞에서 그의 아내를 때리고, 앞으로 법정에 갈 때 학대의 증거를 내놓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혼을 필사적으로 원하는 두 부부가 법적 압력으로 상대방의 반려관계가 완전히 좋은지 참아야 하는 것도 또 다른 문제다. 그러나 차분하게 논하다. 법적으로 어떤 이유로 이혼을 허락하든, 사람들은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고, 많은 사람들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일부러 그 이유에 따라 행동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지금, 법률상의 어려움을 고려하지 않고, 사실상 결혼 유지에 불리한 상황을 계속 연구합시다.

내가 보기에 간음 자체는 이혼의 이유가 되어서는 안 된다. 금지령과 강한 도덕적 양심의 가책에 얽매이지 않는 한, 평생 간통죄 충동을 갖지 않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이 충동이 반드시 그들의 결혼이 쓸모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부부 사이에는 강한 감정이 있을 수 있지만, 나는 그들의 결혼이 영원히 지속되기를 바란다. 예를 들어, 한 남자가 어떤 일 때문에 몇 달 동안 가족을 떠나야 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만약 그가 매우 강하다면, 이 몇 달 동안 그가 그의 아내를 얼마나 사랑하든 간에, 그는 줄곧 자신의 성욕을 통제하기 어렵다. 만약 그의 아내가 풍습의 도덕성을 완전히 믿지 않는다면, 그녀가 같은 상황에 처했을 때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의 불충은 이후의 행복에 어떠한 장애도 만들어서는 안 된다. 사실 어떤 부부라도 크게 놀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 미래의 행복은 해를 입지 않았다. 우리는 부부 사이의 근본적인 감정이 흔들리지 않는 한 어느 쪽이든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일시적인 생각을 용인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더 말할 수 있다. 습관도덕은 일부일처제 국가에서 사람들이 이미 한 사람에게 끌렸고, 동시에 다른 사람과 진지한 감정을 가질 수 없다는 관념은 간통죄의 진상을 이해할 수 없게 한다. 모두들 이런 관점이 거짓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질투로 인해 항상 이런 부정확한 이론에 의지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사소한 일을 크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따라서 간음은 남편이나 아내가 의도적으로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 한 이혼의 이유가 아닙니다.

당연히, 나는 이 말을 할 때 간음을 가정하고 아이가 없다고 가정한다. 사생아가 생기자마자 문제가 훨씬 복잡해졌다. 만약 아이가 아내와 다른 사람이 낳은 것이라면, 문제는 특히 복잡하다. 만약 그들의 결혼이 계속된다면, 남편은 반드시 자신의 아이로 다른 사람의 아이를 키워야 하고, 추문을 피하려면, 그는 자신의 아이를 키우는 것처럼 그들을 키워야 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결혼의 생물학적 기초에 어긋나고 거의 참을 수 없는 본능적 긴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피임법이 발명되기 전에 간통죄는 이전처럼 주목할 만하다. 하지만 피임법이 생긴 이후로 단순히 성관계를 위해 성관계를 갖는 것과 결혼해서 아이를 낳는 것이 예전보다 구분이 더 쉬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도리에 따르면, 이제 우리는 습관윤리처럼 간음을 대하는 것처럼 그것을 중시할 필요가 없다.

이혼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정신착란, 과음, 위법 범죄와 같은 남편이나 아내의 결함 때문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부부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결혼할 수 있는 부부는 모두 잘못이 없을 뿐, 단지 조화롭게 함께 살 수 없거나, 중대한 희생을 해야 함께 살 수 있다. 아마도 쌍방은 모두 자신의 중요한 일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타지에서 거주해야 할 것이다. 아마도 그들 중 한 명은 상대방을 싫어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그는 다른 사람을 깊이 사랑하게 되어 이전의 결혼이 참을 수 없는 조합이라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런 상황에서 법적 구제책이 없다면 부부 사이에 증오가 생기기 쉽다. 사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이런 상황은 살인사건이 발생하기 쉽다. 결혼이 파산한 것은 성격이 맞지 않기 때문이거나 한쪽이 자기도 모르게 다른 사람을 사랑하게 되었기 때문이라면 지금처럼 비난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를 위해 이런 상황이 발생했을 때 이혼의 이유는 양측이 동의했기 때문이다. 한쪽 결함으로 결혼이 실패할 때만 다른 이유로 이혼할 수 있다.

이혼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는 것은 확실히 매우 어렵다. 법이 무엇이든 판사와 배심원은 항상 자신의 감정에 의해 지배되고, 부부는 항상 입법자의 초심을 속일 수 있는 어떤 일도 시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영국 법률은 부부 동의가 이혼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지만, 영국의 이혼은 대부분 부부 동의로 알려져 있다. 뉴욕 주에서는 상황이 한 걸음 더 나아감에 따라, 간통죄의 법적 범죄를 증명하기 위해 허위 서약 하에 허위 진술을 하는 사람들이 종종 뇌물을 주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학대는 이론적으로 이혼의 충분한 이유이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터무니없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한번은 가장 유명한 영화배우 중 한 명이 그의 아내에게 학대를 이유로 이혼을 요구했다. 학대 증거 중 하나는 그가 친구를 자주 집에 초대하여 칸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남편이 때때로 아내 앞에서 학술 회담을 하는 것도 이혼의 한 이유다. 나는 이것이 캘리포니아 입법자의 의도라고 정말로 믿지 않는다. 이런 혼란, 궤변, 터무니없는 농담을 피하기 위해 어느 누구도 일방적으로 이혼을 원하지만, 정신착란과 같은 확실한 이유를 찾을 수 없다. 쌍방이 동의한 경우에만 이혼을 허용한다. 이렇게 하면 이혼 부부 간의 모든 금융 협상이 법정 밖에서 처리될 것이다. 쌍방 모두 똑똑한 사람을 고용하여 상대방이 얼마나 잘못되었는지 증명할 필요가 없다. 현재 법률은 성행위를 해서는 안 되는 결혼이 무효라고 규정하고 있다. 나는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일단 이혼을 요구하면, 모든 아동 결혼은 허락되어야 한다. 즉, 부부가 아이가 없다면 헤어지려면 의사의 증명서를 제출하여 여자가 임신했다는 것을 증명하면 이혼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결혼의 목적은 아이들이 자식이 없는 결혼 속에서 함께 지내도록 강요하는 것은 잔혹한 속임수이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이혼의 법적 문제는 여기서 끝납니다. 관습에 관해서는, 그것은 또 다른 문제이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법은 이혼을 쉽게 할 수 있지만, 관습은 종종 이혼을 실현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미국인들이 이렇게 자주 이혼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 결혼을 원하기 때문이며, 또 일부는 간음을 용인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결혼은 쌍방 파트너십이어야 한다. 쌍방은 적어도 그들의 아이가 자랄 때까지 계속할 계획이다. 어느 쪽도 그것을 일시적인 열정이 주도하는 것으로 볼 수 없다. 만약 이런 일시적인 애매한 관계가 여론이나 당사자의 양심에 의해 용인되지 않는다면, 모든 애매한 관계는 꽃이 피고 결국 결혼이 될 것이다. 이 사건의 영향은 부모 가정을 완전히 파괴하기 쉬울 수 있다. 만약 여자가 2 년마다 남편을 바꾸면, 남편을 바꿀 때마다 새로운 아이를 낳게 되고, 아이는 사실상 아버지를 박탈당하고, 결혼도 존재의 이유를 잃게 되기 때문이다. 우리는 상파울루를 다시 한번 회상했다. 갈린도의 첫 사도서에서 말했듯이, 미국의 결혼은 좋은 의사소통을 대신하는 수단으로 여겨진다. 그래서 한 남자가 이혼할 수 없기 때문에 잘 할 때 반드시 이혼해야 한다.

결혼이 아이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완전히 다른 윤리관을 적용해야 한다. 부부가 아이를 조금 사랑한다면, 그들은 자신의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아이가 가장 좋은 기회를 얻고, 행복하고 건강하게 발전하도록 보장합니다. 이것은 종종 상당한 자제력을 필요로 하며, 양측 모두 아이의 요구가 자신의 낭만적인 감정보다 훨씬 낫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하지만 자녀에 대한 부모의 사랑이 진실하고 위선적인 윤리가 그들의 질투를 불러일으키지 않는다면, 아이의 행복에 관한 이 모든 일은 스스로 발생하고 완전히 부자연스러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부가 격정을 멈추고 서로 혼외 성행위를 막지 않으면 아이를 교육할 수 없다는 얘기도 있다. 따라서 월터 리프먼 씨는 "연인이 아닌 배우자는 러셀 씨가 생각하는 것처럼 아이를 키우는 데 진정으로 협력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그들의 마음은 흩어지고 부족할 것이다. 최악의 경우, 그들은 아이들과 단 하나의 책임 관계밖에 없다. "가장 먼저 지적해야 할 것은 이 문장에 작은 실수나 의도하지 않은 실수가 있다는 것이다. 사랑할 수 없는 부부는 당연히 합작하여 아이를 낳을 수 없다. 그러나, 리프먼 씨는 만일 그들이 아이를 낳으면 그 작은 생명을 처분할 것이라고 암시하는 것 같다. 이것은 불가능하다. 아이를 키우는 것은 부부 간의 사랑이 사라지더라도 자연스러운 감정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슈퍼맨의 일이 아니다. 이 점에 대해, 나는 내가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많은 예시로 증명할 수 있다. 이런 부모가 자녀에 대해' 본분 있는 마음' 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정말 부모의 아이에 대한 감정을 생각하지 못한 것이다. 진실하고 강렬하다면, 부부 사이의 육체적 정욕이 이미 퇴색되더라도, 그들의 관계는 여전히 깨지지 않는 결합을 유지할 수 있다. 사람들은 반드시 알고 싶어할 것이다, 설마 리프먼이 프랑스의 상황을 들어본 적이 없단 말인가? 프랑스에서는 교류가 자유롭지만 프랑스 가정은 여전히 안정적이며 부모도 자녀에 대한 책임이 있다. 미국에서는 가족 감정이 매우 옅고 잦은 이혼이 바로 이 사실의 결과이다. 가족 감정이 강한 곳에서는 법적으로 이혼하기가 쉽지만 사실상 이혼은 거의 없다. 이혼은 미국에서 이렇게 쉬우니, 반드시 양친가정에서 순모가정으로의 전환현상으로 여겨야 한다. 이 과도기에 아이들은 반드시 많은 고통을 겪을 것이다. 왜냐하면 오늘날 세상에서 아이들은 부모가 있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마도 부모가 이혼하기 전에 아이는 이미 아버지와 깊은 감정을 가졌을 것이다. 만약 양친가정이 여전히 공인된 보편적인 법칙이라면, 내 생각에는 중대한 이유 외에는 이혼한 부모가 부모로서의 책임을 다하지 못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법이 사람들에게 그들의 결혼을 계속하도록 강요함으로써 사실을 바로잡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우선, 쌍방은 상당한 자유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결혼을 더 오래 지속시킬 수 있다. 둘째, 우리는 아이들의 중요성을 인식해야합니다. 과거에는 상파울루와 낭만주의 운동의 영향을 받아, 우리는 지나치게 성을 강조하여 그것을 완전히 무시했다.

우리의 결론은 많은 나라에서 이혼이 너무 어려울 때, 영국이 그 중 하나인 것 같다. 이혼은 쉬워서 결혼 문제를 진정으로 해결할 수 없다. 우리가 결혼 제도가 계속되기를 원한다면, 아이의 행복을 위해 결혼의 안정이 중요하다. 하지만 이런 안정을 이루는 가장 좋은 방법은 결혼과 단순한 성관계의 차이를 구별하고, 로맨틱한 결혼사랑이 아니라 생물학적 혼인의 사랑을 강조하는 것이다. 나는 결혼이 무거운 책임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가장하지 않는다. 내가 추천하는 제도에서는 남자가 부부 간의 충직 의무를 지지 않을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교환으로서 그도 질투를 억제할 의무를 져야 한다. 인간은 자제력이 없으면 좋은 삶을 살 수 없지만, 질투와 같은 편협한 증오를 억제하는 것이 사랑과 같은 너그러운 발전 정서를 억제하는 것보다 낫다. 관습의 도덕성은 잘못된 것이다. 자기 통제를 요구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 아니라 부적절한 곳에서 자기 통제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버트 랜드 러셀 (1872- 1970), 영국의 저명한 철학자, 수학자, 작가, 사회활동가, 케임브리지 대학, 하버드 대학, 시카고 대학, 캘리포니아 대학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등학교 그는 20 세기 서구 사회에서 가장 유명하고 널리 읽혀진 사상가로' 세기의 현자' 라고 불린다. 아인슈타인은 한 번 말했다: "러셀의 작품을 읽는 것은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 중 하나입니다." 1960 년대에 러셀은 그의 거작' 서구 철학사' 를 중국 위인 마오쩌둥에게 주었는데, 서양의 지혜는 바로 이를 기초로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