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도라는 제목으로 600 초 3 을 쓰다
의미 있는 작문으로 제공된 소재 (화제) 의 범위가 제한되어 학생 생활에 가깝고, 모두 할 말이 있어, 너무 많은 주제에서 벗어나는 현상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수험생이' 강탈' 이라는 사회현상을 묘사하고 판단할 수 있는지 시험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수험생이' 강탈' 이라는 사회현상을 둘러싸고 깨달을 수 있는지,' 나' 의 진실한 경험을 쓸 수 있는지,' 강탈' 뒤에 깊은 원인을 발굴할 수 있는지,' 강탈' 을 입체적으로 변증적으로 볼 수 있는지 시험하기 위해서다.
자료에서 언급한' 강탈' 은 부정적이지만 글쓰기 요구는' 강탈' 의 사회현상을 둘러싸고 문장 한 편을 쓰는 것이다. (일부 자료는 재료 의지에서 벗어나지 않고 글쓰기를 요구하므로 재료의 의도에 주의해야 한다. ) 저자가 수험생의 구상을 자료에 국한하지 않고 수험생에게 다양한 입의공간을 마련한 것을 알 수 있다.
문장 (WHO) 는' 강탈' 이 긍정적인 생활태도, 약함을 내키지 않고 용감히 1 위를 다투는 정신이라는 점을 긍정적으로 지적할 수 있다. 이런' 뺏다' 의 태도와 정신은 시대의 필요이며, 사회 진보를 촉진하는 필요성이며,' 뺏다' 만이 생명을 빛나게 할 수 있다. 반대로 우리 (한 민족) 의' 강탈' 심리를 비판할 수도 있다. 이런' 강탈' 은 사실 우리 (한 민족) 소양의 결함을 반영하는 등, 맹약 한 첩을 주고 맹목적인' 강탈' 을 시키는 사람을 지적할 수 있다 변증법일 수도 있고,' 뺏다' 의 긍정적인 의미도 긍정하고' 뺏다' 의 부족도 지적할 수 있다. 특히,' 뺏기' 에 직면했을 때나' 뺏기' 과정에서 막막함을 느끼는 것과 같이' 뺏기' 에 대한 자신의 절실한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학우가 있다면, 이는 뜻과 일치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취지에 대한 이해는 상대적으로 집중되어야 하고,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고, 내용도 분산시킬 수 없다. "시간 뺏기" 와 같은 "뺏기" 내용을 보완하여 내용을 더욱 명확하고 집중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Lenovo 를 시작하기 위해' 뺏다' 라는 글자만 잡으면 문장 내용이 너무 분산되어 있어 생각이 산만해 보여서 집중력이 떨어진다.
문체의 선택에서 서술문 (서술문, 서술문) 과 의논문 (의논문, 의논문) 은 모두 제목의 요구에 부합한다.
사유지도
키워드의 관점에서 플런지할 수 있다
-키워드 "강탈".
자료와 공구서의 의미에서 볼 때, 주로' 강탈하다' (너에게 속하지 않는 것을 위해 싸우다) 와' 앞장서고 주동적으로 때리다' (예: 시간을 빼앗다, 기회를 빼앗다, 일을 빼앗다) 를 가리킨다. 구조, 긴급 구조 등.
인생의 의미에서 강탈은 일종의 건강하지 못한 마음가짐, 개인 (국민) 소양의 결함, 시대의 불안으로 해석될 수 있다. "강탈" 은 또한 긍정적인 생활 태도, 약함을 내키지 않고 용감히 1 위를 다투는 정신으로 해석될 수 있다. 이런' 강탈' 의 태도와 정신도 시대의 부름이다. 만 년은 너무 길어서 아침저녁으로만 다투고 있다.
-몇 가지 핵심 문장
1. 실제로 중국의 문화와 현실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의 행동 원칙은 먼저 실제적인 이익과 이익을 얻는 것이다.
누가 "많은 사람" 입니까?
"많은 사람" 은 이기적으로 남을 해치지 않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수익성 있는 상품을 사재기한다면, 당신은 이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아이들의 입학 학위를 받기 위해 미리 줄을 서십시오. 집값이 오르기 전에 먼저 여러 채의 분양 주택을 매입하여 이윤을 내다. 정보를 미리 입수하고, 일자리를 뺏다. "유명인의 고향" 상표를 강탈하여 기회를 얻다 ...
2. 어떤 의미에서 어떤 사람들은 언제나' 뺏다' 를 하며 우리 사회를 점점 더 숭상하는' 뺏다' 로 만드는 세상이다.
"어떤 사람들" 은 누구입니까? 강도 방법은 무엇입니까?
"어떤 사람들" 은 이기적이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사람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나쁜 문인은 강탈하고, 학술적 위조를 하고, 명예를 빼앗아 이익을 얻는 것이다. 많은 간통상들이 남의 위조품 (도랑유, 수단홍, 독분유, 쇠고기 소스, 살코기 등) 을 강탈하고 있다. ); 강도 에 졸린 장교, 명성 낚시, 이익을 보고 정의를 잊는다; 탐관이 약탈하고, 민생을 무시하고, 이익만을 꾀하고 있다 ...
"날치기를 숭상하는 세계" 의 구체적인 표현은 무엇입니까?
소금, 식초, 판란근, 차에 타서 자리를 잡는다. 평론하고, "소파" 를 빼앗다. 편지를 부치는데, 특급 우편으로 보내는 것이 가장 좋다. 사진을 찍고,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다. 자가운전은 고속도로, 고속철도 또는 자기부양이 가장 좋다. 비행기를 타면 직항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일을 할 때는 명리를 겸수하는 것이 가장 좋다. 창업은 하룻밤 사이에 벼락부자가 되는 것이 가장 좋다. 결혼하면 기존 집 한 채와 차 한 대를 갖는 것이 좋다. 줄을 서라, 너는 새치기하는 것이 좋겠다. 일을 하려면' 1 위' 를 잡아야 한다: 제 1 회 올림픽, 아시안게임 개최, 세계 1 위 탑 건설, 중국 1 위 고층 건물, 아시아 1 위 대교 건설. 고등학교는 수능 시험 심천 1 위, 광동 1 위를 희망하고 있다 ...
양수 및 음수 각도 플런지
긍정적 인 "강탈"-
1, 고학하고, 먼저 좋은 일을 하고, 타인과 사회에 많이 기여한다.
2.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지만, 기회를 놓치면 안 되고, 다시는 오지 않는다. 다른 사람 앞에서 걷고 시간 앞에서 걸으면 다른 사람보다 먼저 서광을 볼 수 있다.
3. 강탈은 속도의 신속함, 능력의 표현, 힘의 표현이다.
4. "만 년은 너무 길어서 아침저녁만 다투고 있다." 발전 기회를 포착하여 성공을 거두다.
......
부정적인 의미를 부정하는 병적 강도-
1, 세상은 자신의 법칙을 가지고 있어, 잠시 뺏을 수 있고, 1 세를 빼앗을 수 없다. 착실하게, 공책 점수가 바른 길이다.
2. 현대사회는 체계적이고 질서 정연하며, 강탈은 현대문명이 마땅히 가져야 할 자질이 아니다.
3. 행복은 빼앗을 수 없다. 행복은 성숙하고 행복은 자연스럽다.
......
왜' 뺏다' 는 관점에서 플런지할 수 있다.
-인간
1, 자연의 원리. 강탈은 자연의 영원한 법칙이며, 인류 사회 생존의 기본 법칙이며, 인류의 타고난 본능이다. 생명이 시작될 때 수억 개의 정자가 난자를 향해 돌진할 때, 1 등을 빼앗은 정자만이 생명을 부여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 적자생존, 적자생존, 인간의 일생은' 강탈' 과' 양보' 의 교대에서 보낸 것이다.
-민족적 성격
1, 경쟁력. 사회 비교에 신경을 써서, 왕을 이기고 적을 제압하다. 닭머리가 될지언정 봉황이 아니다. 첫 번째가 되고, 한 사람이 된다.
2, 조급하고, 바쁘고, 급하다. 가장 불안하고 인내심이 없는 지구인이 되고 싶다.
3, 나쁜 습관의 규칙을 고려하지 않는다.
4. 바람을 따르는 문화 습관. 바람을 듣는 것에 열중하는 것은 비, 이성이 부족하다.
-개인 심리학
1, 자기 실현 요구. 관심과 감상의 초점이 되기를 갈망한다. "매슬로우의 욕구위계 이론"
2. 맹목적으로 대중의 심리를 따르다.
3. 이기적인 심리.
4. 먼저 손을 대다가 피해를 입는다.
5. 깨진 창문 효과. 네가 나를 빼앗아 모두를 빼앗다니, 조금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도덕적 기초를 잃다.
-사회 환경
1, 자원이 제한되어 사회 분배가 불공정하다. "강탈" 은 더 많은 자원과 특권을 얻는 것입니다. "강탈" 에서 이익을 얻다.
정부 기능이 부족합니다. 민중은 정부의 공신력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고 사회에 대한 신뢰와 안정감이 부족하다.
사회 변화 시대의 사람들의 무력감. 마늘 장미, 생강 장미, 녹두장미, 백초장미는 민중의 공황을 불러일으켰다. 게다가 반복, 단조로움, 복잡, 유연하지 않음, 비좁은, 지연, 소비, 통제력 상실, 불공정한 상황까지 더해져 중국인들은' 시간을 뺏다' 를 통해 상황을 바꾸려고 한다.
4. 사람들은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다. ......
-역사적 이유
중국은 장기간 낙후되어 매를 맞았고, 개혁개방 이후 마침내 발전의 기회를 얻었고, 특히 소중히 여겼다. 잃어버린 시간을 되찾는 것은 이미 온 민족의 소망이 되었다.
어떻게 보는지 볼 수 있습니다.
물질에 따라 앞으로 생각하다 (소극적,' 뺏다' 의 소극면, 예를 들면 맹목적인' 뺏다',' 총' 은 다른 사람을 희생하는 것을 아끼지 않고,' 뺏다',' 불규칙' 등. ) 을 참조하십시오
1,' 강탈' 은 자연 운행 방식에 대한 곡해이자 인류의 자유에 대한 침해이다. 강탈하는 것이 강탈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뺏지 않는다' 는 것은 뺏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지, 빼앗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빼앗으려 하지 않는 것이다. "바람이 만루에서 말을 하지 않고 침묵이 가장 길다."
2. 뺏지 마라, 제멋대로 내버려 두지도 않고, 표류하지도 않는다. 득실을 간파하는 담담함, 명리의 확고함, 형세의 영리함이다. 성실하고 착실하며, 더욱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된다.
3, 강탈하지 않는 것은 일종의 관용이다. 강탈하지 않는 것은 일종의 가슴이다. 강탈하지 않는 것은 일종의 상태이다. 인생은 여행이다. 길이 우여곡절되고, 빼앗지 않는 마음가짐과 성격이 있어도, 우리는 이 유일한 여행을 충분히, 착실하고, 두툼하게 진행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4. 빼앗지 않는 삶의 경지로 인생의 여정은 더욱 쾌적하다. 빼앗지 않고, 인생의 두터움과 충실함을 이루고, 사람의 취향과 경지를 높이고, 여유롭게 역사의 구름을 걷고, 명리의 속박을 지나, 여유롭게 살아라!
5. 사람은 군거동물이다. 아무도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다. 맹목적으로' 낚아채면', 맹목적으로 자신의 사욕을 부풀려 결국 파멸로 나아가게 된다.
소재에 따라 역발상 (긍정,' 잡기' 긍정적인 면, 예를 들어 선제, 첫손 뺏기 등) 에 주목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인생은 주동적으로 뺏고, 시간을 다잡고,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 기회를 포착하고 기회를 얻으십시오. 순위를 빼앗고 1 등을 다투다.
2.' 뺏다' 라는 의식이 있어야 목표, 스트레스, 정신, 자만, 정체가 있다. 국가, 민족, 집단, 개인은 모두 강력한' 강탈' 이 필요하다.
3.' 뺏다' 는 행동이 있고, 기회를 포착하고, 한 걸음 앞서야 자신을 초월하고, 평범함 속에서 관문을 통과할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 빼앗지 않으면 밥을 먹을 수 없다. 강탈하지 않으면 열등하다. 빼앗지 않으면 역사에 의해 도태될 것이다. 이 잔혹한 경쟁 환경에서, 너는 강탈에서 자신의 우아함을 과시하고, 강탈에서 문화를 축적하고, 자아를 실현하고, 인생을 승화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강도는 현대 사회의 생활 방식이다. 사람들이 꼭 마셔야 할' 공부차' 입니다.
5.' 강탈' 이란 타인을 강탈하여 자신의 사리사욕을 만족시키지 않고 타인과의 공정한 경쟁을 통해 자신의 삶의 가치를 보여주는 것을 말한다.
-변증적 사고
1,' 뺏다' 는 진취적인 정신이고' 뺏지 않는다' 는 개방적인 마음가짐이다.
2.' 뺏다' 는 사람을 기쁘고 초조하게 한다. 그것은 인간에게 고통, 불행, 곤혹을 가져오고, 경쟁, 진보, 흥분을 가져온다. 그것은 피할 수 없고, 당혹스럽고 질식하게 하며, 사람들이 먼저 두려움을 위해 싸우도록 격려한다.
3, 강탈, 반드시 용감하지는 않지만 무모할 수도 있습니다. 뺏지 않는다고 비겁하고 겁이 많은 것은 아니다. 반대로, 강탈하지 않는 것은 전략이다. 진정으로 용감한 사람만이 감히 포기할 수 있다. 뺏지 않는 것도 일종의 지혜다. 진정한 현자만이 생활의 허명을 태연히 대면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강탈하지 않는 것은 일종의 매너이다. 관직에서, 상가에서, 사랑에서 모두 활달한 인간성의 구현이다.
비교 분석 ('강탈' 이라는 개념에 초점을 맞춘다: 양보, 담박한 명리 등. ) 을 참조하십시오
1, Grab 과 Rang 은 태극도에서 앞뒤가 연결된 물고기 두 마리입니다. "강탈" 과 "양보" 가 함께 진행되며, 강탈이 있으면 양보가 있고, 양보가 있으면 반드시 빼앗는다. 생활에서는' 강탈' 이 있어서는 안 되고,' 강탈' 이 없으면 개인도 진보와 발전이 없고, 사회도 진보와 발전이 없다. 만약 인류가' 강도' 를 하지 않는다면, 아마도 우리는 지금도 산꼭대기의 동굴에 살고, 먹고 피를 마시며, 수피로 밭을 갈고 있을지도 모른다. 인생은 살아 있어,' 양보' 를 가질 수 없다. "양보" 가 없으면 * * * 생활과 조화가 없다. 집단이 없는 * * * 생활과 조화, 개인의 생존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인간이 "양보" 하지 않았다면, 아마도 우리는 이미 동포의 뼈와 고기를 다 먹었을 것이다. 아마도 인류는 이미 화석에서만 볼 수 있는 종이 되었을 것이다.
2.' 뺏다' 와' 양보하다' 는 여전히' 제로섬 게임' 이며, 한쪽의' 뺏다' 는 반드시 다른 쪽의' 양보' 를 기초로 해야 한다. 직장에는 지도직 공석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빼앗으려 하지만, 결국 한 사람만 부임한다. 이 사람의 경우, 그는' 뺏어' 왔고, 다른 사람은 반드시 그에게 주어야 한다. 비록 이런' 주는 것' 은 자발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또 다른 예로, 주식시장에서는 사람들이 모두' 강탈하고 있다' 고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강탈하는 것' 은 항상' 주는 것' 만큼 많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손해를 보고, 얼마나 많은 돈을 벌고, 얼마나 손해를 보는가.
3.' 뺏다' 와' 양보하다' * * * 모두 세계를 추진하고 건설하는 것이다. 그러나' 강탈' 과' 양보' 의 역할은 다르다. "강탈" 의 결과는 발전과 진보이다. 양보의 결과는 질서와 도덕이다. "잡기" 는 엔진이고, "양보" 는 스티어링 휠과 브레이크입니다. 차량을 "잡지" 않으면 달릴 수 없다. "양보" 가 없으면 사고가 나고 심지어 차에 부딪힐 수도 있다.
어떻게 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뭘 하죠?
고대인: 장자와 다른 철학자.
외국인: 소로 등 유명 인사, 지진 속 일본 등.
현대인: 담박한 명리의 전종서. 또 다른 이름은 이익을 빼앗고 국학의 대가, 도덕모범의 계부림 등을 사퇴했다. 아침저녁으로만 다투고, 몇 초 더 다투어 두 탄과 한 별을 개발하다.
-어떻게 해야 하지?
1. 문명의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다. 내가 포기한 것은 임시석이다. 내가 수확한 것은 차인의 존중, 하루 종일 작은 즐거움, 좋은 습관의 축적이다.
2. 냉정하고 이성적이어야 한다.
경쟁 수단은 합법적이고 합리적이어야합니다. 참가자들은 다치는 것이 아니라 경쟁을 즐기는 과정이다.
4. 법률규범으로 도덕감독으로 문화를 빼앗는 악습을 몰아내고 저속하게 고아하게 만들고 야만을 문명으로 만든다.
5. 이익 앞에서 명예 앞에서 선인 후는 이미 일종의 양보이다. 짐은 앞에 있고, 책임은 현재에 있으며, 주동적으로' 강탈하다' 고 한다.
6, "강탈", 실력으로 말하고, 자신감으로 보호하고, 끈기로 견지하고, 지혜로 뚫고, 운으로 길을 물어본다.
7. 무엇을 빼앗아야 하는지, 무엇을 빼앗아서는 안 되는지 안다.
8. 맹목적으로 낚아채면 속도를 내지 못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행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숨을 쉴 수가 없어 행복을 스쳐 지나간다." (켈케고르).
물론, 생각을 넓힐 수 있는 많은 관점이 있다. 수험생이 글을 쓸 때 몇 점을 골라 깊이 파낼 수 있다면 비교적 성공적인 시험 작문을 쓰는 것은 어렵지 않다.
첨부: 일부 시험장 작문의 의제와 입의의 각도
부정적인 "낚아채다"
빼앗긴 것은 그레이스입니다.
앞장서서' 강탈하다'
뺏지 않으면 무슨 해로운 점이 있습니까?
뺏지 않으면 좋겠다.
봄에 봄이 오는 것은 상관이 없다
뺏어도 소용없다.
"강탈" 을 위해 초췌해지게 하다.
잡기 중에 움직이지 않다.
덜 경솔하고, 좀 더 명랑하다.
속도를 늦추세요.
빼앗긴 국민의 소양?
항상 잡을 수 없는 것이 있다.
때리지 마세요. 보세요.
고속 차선을 걷는 중국 (누가 중국의 빨리 감기 버튼을 눌렀는지)
세상에 강도가 없기를 바랍니다
확실히 "강탈" 입니다.
잡을 때가 되면 잡아라
못 잡으면 얻어맞다 (굶어 죽다)
롭,-어쩔 수 없는 선택
정확한 방법을 잡다
쟁취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뺏지 않을 이유를 하나 주세요.
낚아채는 지혜
롭도 방법이 있어요
변증 법적 사고-
날치기와 날치기
강도질하기 전에 심사숙고해야 한다
"서두르다"
너를 이길 수 없으면 나는 숨는다.
얻어도 얻을 수 없다.
중국의 강탈은 빼앗지 않는다.
누가 내 치즈를 가져갔어?
이 나라를 점령하다
잡지 않고 잡다.
"뺏다" 라는 글자 뒤에
"강탈" 의 균형에 대하여
당신의 손바닥은 어디로 뻗어 있습니까?
뭘 뺏어?
감히 "강탈" 과 "싸움"
물건을 빼앗고 물건을 빼앗지 않다.
잡은 세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