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에 대한 정보
이 기술은 "sfumato" 라고 불리며 이탈리아어로 "smoke" 라는 단어에서 유래했다. 레오나르도는 그의 그림을 이렇게 묘사했다. "선과 경계는 없다. 마치 연기와 같다. \ "라고
이런 화법은 모나리자를 배경에서' 떠' 나오게 하고,' 용해' 는 그림 전체의 공기 속에서, 이런' 그라데이션' 효과도 입가의 미소를 흥미롭게 한다. 처음엔 오래 지속될 수 있는 미소처럼, 언제든지 표정을 바꿀 수 있는 것 같다.
영원한 미소
중세 유럽이 오랫동안 봉건주의와 교회의 통치를 받았기 때문에 그림 속의 인물은 딱딱하고 진실한 인정이 부족하다. 인도주의적 입장에서 볼 때, 다빈치는 인물에게 진정한 개성과 감정을 부여했다. 그들은 즐거운 눈빛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미소로 인간성의 광채를 찬양하고 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화가는 거울처럼 전 세계의 모든 것을 진실하게 반영해야 합니다. 만약 네가 사람을 그리고 싶다면, 너는 실물처럼 보여야 한다. 흰 구름을 그리려면 흰 구름처럼 실제 하늘에 떠 있어야 한다. 그뿐 아니라 마음의 눈으로 눈앞의 모든 것을 흡수하고 의미를 찾아야 한다. \ "라고
그의 초상화는 대부분 여성으로서 우아하고 함축적이며 부드러운 미소를 띠고 있다. 이런 여성미는 이미 다빈치의 등록상표가 되었다. 그는 무의식적으로 여성의 부드러움 (모성) 에 감동을 받았나요? 어린 시절부터 모성애가 부족한 그의 인생 여정을 반영한 것일까? 자신의 멋진 외모에 대한 자기애인가? 그의 스캔들 동성애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이 모든 것은 이 은은한 미소 때문에 영원한 수수께끼로 변해 예술사학자들이 계속 흥미진진하게 말하게 했다.
그림 링크: 미국 수채화 마스터 스티브 행크스 작품
날 보고 있어?
어떤 사람들은 네가 어느 방향을 보든 그녀가 자신에게 미소를 짓고 있다고 말한다. 당신은 동감합니까?
사실 그녀의 몸은 왼쪽을 향하고, 얼굴은 4 분의 3 의 각도로 우리를 향하고, 눈은 화면 오른쪽에 투사되어 약간 장난이 심하다. 그래서 그녀는' 모든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모두가' 그녀가 나를 보고 있다' 고 생각하는 이유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삼각형의 구도로 그녀를 화면 중앙에 배치하여 점잖고 자신있게 보이게 하고, 이런 구도가 가져올 수 있는 경직함을 매우 미묘한 움직임으로 풀어냈다. 그녀의 은은한 미소는 그녀와 관중의 거리를 좁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신비한 여주인공
그녀의 신분은 줄곧 수수께끼였다. 모나리자' 는 영어국가의 호칭이고,' 모나' 는 그녀의 칭호,' 부인',' 리사' 는 그녀의 별명이다. 전통에 따르면, 그녀는 이탈리아 피렌체의 부유한 상인 프란시스코이다. 조콘도의 아내 조콘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줄리안이라고 말합니까? 덕? 메디치 공작의 여주인 파시피카? 브렌다노 ().
그녀는 소박한 옷을 입고 장신구를 전혀 착용하지 않았다. 전설에 의하면 그녀는 어린 딸이 불행히도 요절하여 상복을 입었다고 한다. 다빈치가 그녀를 위해 초상화를 그렸을 때, 그녀는 음악가를 초청하여 그녀의 곁에서 연주하게 하여 그녀를 기쁘게 했다.
레오나르도는 그녀의 눈썹을 옅게 하여 그녀의 이마와 눈썹을 대리석 조각상처럼 매끄럽게 했다. 당시 사회 패션 때문에 여성들은 이마가 넓고 눈썹이 가늘다고 한다. 보티첼리,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 티향과 같은 르네상스 시대의 대가들을 비교해 보면 다빈치와 라파엘의 여성 눈썹이 가장 가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화가의 개인적 취향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환상적인 배경
전경 인물에 비해 그녀 뒤의 먼 산과 구불구불한 강은' 전경, 중경, 전망' 의' 중경' 을 생략하고 전경 인물의' 신성감' 을 부각시키는 것 같아 초현실적이다. 이런 수법은 다빈치의 종교화에 자주 나오는데, 그림의 주인공이 이 세상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암시하거나, 사람이 하늘과 땅 사이의 주인공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다.
가파른 바위와 산봉우리는' 공중 거리' 로 묘사되어 있는데, 근경은 더 선명하지만 먼 곳의 경치는 안개 속에 숨겨져 있어 매우 멀리 보인다. 특히 배경은 오른쪽이 높고 왼쪽이 낮다. 우리가 왼쪽과 오른쪽을 볼 때 관점은 다르다. 화면의 높이는 줄곧 미묘한 변화에 처해 있어 종잡을 수 없을 정도로 신비감을 더했다.
명화의 전파
다빈치는 1503- 1506 쯤에 모나리자를 그렸는데, 이 그림은 피렌체, 밀라노, 로마에서 그를 동반해 왔다.15/Kloc-0 1805 년에 나폴레옹은 그것을 루브르 박물관에 건네주었다.
8 월 24 일,' 모나리자' 가 루브르 박물관에서 도난 당해 프랑스 전역을 놀라게 했다. 2 년 후, 이 명화는 이탈리아 피렌체에 나타났고 모나리자 뒤의 양쪽 기둥이 잘렸다. 원래 한 미술관의 목수가 훔쳤어요. 그는 다빈치가 이탈리아인이라고 생각하여 원주인에게 돌려주고 조국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프랑스로 송환되기 전에 명화는 피렌체, 로마, 밀라노에서 순회전시됐다.
1957 65438+ 10 월 13 일 볼리비아인 한 명이 모나리자에게 돌을 던졌고 액자 유리가 깨지고 화면이 약간 손상되었다. 파괴자는 무일푼으로 감옥에서 겨울을 보내고 싶어 최선의 결정을 내렸다. 그녀는 현재 특제 방탄유리창에 배치돼 전 세계 관객들의 순례를 받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