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덕진 도자기는 송나라부터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관요와 민요를 구별하는 것이 맞을까요?
잘못, 관 가마는 원나라 때 경덕진에만 나타났습니다.
징더전 관 가마는 원나라 때부터 청나라 말기까지 이어졌습니다. 경덕진 도자기 제작의 오랜 역사에서 공식 가마는 뛰어난 장인을 많이 모을 뿐만 아니라, 도자기 제작에 있어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품질과 도자기 문화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1. 원나라 경덕진관요
'추밀원'은 '추밀원'의 약자이다. 당대종(763~779)이 처음으로 추밀원을 설치했는데, 송나라에서는 추밀원이 최고 군사 기관이었고 원나라도 이 제도를 따랐다. 원나라가 원나라 15년(1278년)에 경덕진에 부량도자국을 설치하였고, 원나라 추밀원은 경덕진에서 '전국'이라는 명칭을 붙인 난백유약자기를 소성하였다.
"프라이비" 도자기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리비 도자기와 청백자 모두 흰색이지만, 청백자보다 상대적으로 두껍습니다. , 거의 거위알 색상), Privy 도자기의 가장 일반적인 모양은 접시, 그릇, 냄비 및 잔이며, 가장 일반적인 Privy 도자기에는 작은 바닥이 있는 그릇이 있습니다. 프리비 도자기의 허리 부분 그릇은 모양이 눈에 띕니다. 프리비 도자기 접시와 그릇의 밑창은 모두 노출되어 있으며 벽이 두껍고 발이 깔끔하게 절단되어 있으며 일부 바닥에는 젖꼭지가 돌출되어 있으며 뚜렷한 나선형 패턴이 있습니다(국가 관리에서 편찬한 문화 유물 교과서). 문화유산, 풍선명 편집, 상하이 고서출판사 출판, 2001년 5월 5판, P499-450). 원나라에서는 청화백자가 성공적으로 구워져 빨간색과 파란색, 흰색 밑유약의 빨간색 장식이 만들어졌으며, 빨간색 유약, 파란색 유약, 금유약 등과 같은 다른 유약의 출현은 사람들이 이해하기 시작했음을 나타냅니다. 다양한 착색제의 색상 규칙을 숙달하여 경덕진 도자기 장식을 다채롭게 만들어 원나라 이전 도자기의 유약 색상이 주로 모조 옥과 은색이었던 상황을 종식시키고 도자기 장식을 새로운 유약 색상 시대로 끌어 올렸습니다. 중국 도자기의 독특한 특성을 형성합니다.
원대 경덕진 가마는 관용과 민간용으로 구분되었다(그러나 위에 따르면 원대 관요와 명청 관요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이 시기의 관가마는 민요(민요)에 담겨있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계층의 개념과 다양한 삶의 취향을 반영한다. 《원나라사순기》에는 원나라 2년(1336년) 여름에 정해가 내린 금지령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기린, 난풍, 흰토끼, 영지, 양뿔다섯발톱용, 팔용, 구룡, 만수, 복수, 황토, 황 등." 원나라 경덕진자기에 나타난 바와 같이 민간에서는 오발용문도자기를 그리거나 사용할 수 없었다. 고고학 조사에 따르면 경덕진 호전(Hutian) 남쪽 기슭에 있는 류자우(Liujiawu)의 허리 굽은 그릇과 작은 발판은 종종 발이 바깥쪽으로 향하고 있으며 내벽에는 "특권"이라는 단어가 인쇄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잔의 내부 벽에 인쇄된 용 문양은 5개의 발톱이 있어 "원시"가 당시의 공식 도구임이 확인됩니다. 북쪽 제방의 것들은 모양이 비교적 비슷하지만 발 벽은 대부분 수직입니다. , 내벽에는 표시가 없고 용의 발톱은 3~4개만 있으므로 민간 물품이어야 합니다."( Liu Xinyuan 외 "경덕진 후티안 가마 검사 기록", "문물 유물", 11호, 1980). '사기'(타원형 백유자기)는 원나라의 '추밀원' 등 상류층뿐만 아니라 서민들도 사용하였다. 이는 원나라의 생활 습관 및 기호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람들. 사물도구는 원나라 사람들의 생활용품일 뿐만 아니라 원나라 사람들의 미학의 중요한 대상이기도 했으며, 그 자체로도 원나라 사람들의 미적 패션과 취향을 반영한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