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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픽 로고의 의미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회휘는 작은 인감, 한자, 오환 로고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깊은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토지의 규모는 동양과 서양의 매력을 반영한다. 획 사이에 올림픽 정신이 승화되다.

"중국 인쇄가 춤추는 베이징" 은 평범한 상징이 아니다. 그녀는 올림픽 거의 100 년 역사상 주최 도시 명단에서 가장 큰 공백이다! 그녀는 중화민족이 올림픽 역사를 개최하는 첫걸음이다! 그녀는 중화 문명이 올림픽 헌장에 대한 첫 번째 해석이다! 그녀는 여전히 올림픽에 대한 가장 큰 약속이다!

프랑스 조각가 로댕은 "아름다움은 어디 에나 있습니다. 우리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 " 다음으로, 작가는 문화와 미학의 관점에서 그녀의 아름다움을 음미하고, 그녀의 깊은 내포를 발굴하고 싶어한다.

첫째, 중국 인감

고대에 중국의 도장은 인도, 인도, 보물, 인도, 인도, 봉인, 계약, 관관, 인도, 부, 약, 죽음, 인도 등으로 불렸으며, 모두 역사에 나타난 각종 약정의 속된 이름이었다. 고대 인감은 고대에 매우 유행했는데, 그 고풍스럽고 천진한 특징은 여러 시대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해와 추구를 반영하며 역사의 깊고 신비로운 미감이 배어 있다. 그중에는 작은 인감이라는 도장이 찍혀 있다.

소전은 중국 선진시대에 존재했던 일종의 도장 형식이다. 한대는 고대 소전의 전성기이다. 그 시기에는 민족 숭배와 신화 전설을 그린' 사령인',' 호인',' 사슴인',' 봉인',' 복희인',' 신녀 뱀인' 등의 도장 도안이 나타났다. 또한 "고무 인감", "드럼 불고 인감", "긴 소매 춤 인감" 등 실제 사회 생활을 반영하는 다양한 작은 인감이 있습니다. 우경인',' 저글링',' 동물 길들이기' 가 있어 여러 측면에서 한인의 생활과 오락 장면을 반영하고 있다.

유물과 역사 기록에 따르면 도장은 늦어도 전국 시대부터 중국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최초 도장은 상업교환물품으로서의 증빙이자 신용의 표시이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도장의 사용 범위가 권력자를 대표하는 권익으로 확대된 것은 권력자 권력의 상징이다.

우리나라의 바다표범을 알게 된 후, 또 다른 제품인' 중국 인쇄춤의 베이징' 이 있다면, 우리는 그녀가 더욱 귀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녀의 얼굴의 획은 글자가 아닌 것 같고, 마치 그림이 아닌 것 같다. 회화로 단어를 녹이고, 단어로 그리다. 스트로크 사이, 우아한 춤 자세; 춤 운율 에서, 펜과 잉크는 탐닉한다; 죽간과 한자로 쓴' 베이징 2008' 은 중국 서예예술의 심오하고 심오함을 더욱 담갔다. 이 모든 것이 중국 고대 전서가 문자로 묘사한 발전 궤적을 농축시켰을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 철학의 주류 중용관을 해석했다. 중국을 상징하는 붉은 인주와 거대한 정사각형 도장을 더해'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에 대량의 역사 정보와 풍부한 문화의 정수를 축적했다. 어쩐지 1996 애틀랜타 올림픽 디자인 이사, 2008 년 올림픽 휘장 참가자 중 한 명인 브래드 코플랜드 (Brad Copland) 씨가 수많은 휘장 디자인 방안에서' 중국 인쇄가 춤추는 베이징' 을 보았을 때, 바로 자신을 변명했다. 그녀는 중국 출신이다.

2. 춤추는 베이징

"중국 인쇄가 춤추는 베이징" 은 중국의 신용과 침착을 상징한다. 운동회의 휘장으로서 그녀도 베이징의 활력과 매력을 선보였다. 북경은 춤을 추고, 시대의 리듬에 따라 춤을 추고 있다. 베이징은 풍부한 문화 전통을 지닌 유명한 고성일 뿐만 아니라 혁신 정신을 지닌 현대 도시이기도 하다. 이것은' 중국 인쇄춤의 베이징' 의 또 다른 의미다.

청해성 대통현 상손채에서 출토된 약 5000 년 전의 무용도안 채도분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원시 무용영상으로 조사됐다. 도분 내벽에는 세 조의 무용수가 있는데, 각 조의 다섯 명이 손을 잡고 춤을 춘다.

중국 고대에는 여름에 구곡악춤이 있었다. 공연할 때 배우들은 가죽 모자를 쓰고 수수한 옷을 입고 풍격이 고아하다. 상대 무춤은 각종 제사 행사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주에는' 팔촉' 의 춤이 있고, 진한에는 전문적인 악무 기관이 있다. 조씨는 서한말년에 유명한 무용가이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신사들은 하루 종일 가볍게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수당 () 은 매우 번영하는 무용 시대인데, 그중에서도 의상 춤과 후현 춤이 가장 좋다. 명청 시대의 민간 가무도 매우 풍부하다. 한족만이 모코, 화고, 차 따기, 꽃등, 연향, 가뭄선, 죽마 등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근대에 이르러 중국 전통 무용은 생기발랄하게 발랄하여,' 연화등',' 칼회',' 실크로드의 비' 등 많은 우수한 작품을 만들어 냈다.

춤은 중국 각 시대마다 생활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중국 고대 선민들은 각종 의식을 거행하여 무용 노동과 제사로 감정을 표현했다. 우리는 처음으로 올림픽을 개최할 것이다. 이런 세계적인 사건에 대해서도 당연히 무용어로 표현할 수 있다. 영국의 유명한 추상 조각가 무어는 "모든 원시 예술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그들의 생명력이다" 고 말했다. 우리가'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에서 본 것은 바로 이런 활력이다.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속 휴머노이드 화면은 일찍이 만난 것 같은데, 돈황 벽화에서 춤' 실크로드 비' 와 일맥상통하는 춤이다. 과장된 신체 비율과 체위, 뻗은 획, 간결한 구도는 베이징인들의 열정과 호기를 충분히 보여 주며, 분방한 춤 자세는 베이징의 미래를 충분히 예고하고 있다. 우리는 열정과 희망, 열정과 활력이 충만한 무용수가 그를 위해 갈채를 보내는 사람들을 본 것 같다. 물론, 그가 춤을 추는 것은 사람들의 열정뿐만 아니라 올림픽이'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하다' 는 이념이다.

셋. 회휘 속의 기념비

중국 인도 춤추는 베이징' 이 올림픽 휘장이 된 이유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역대 올림픽 휘장에 대한 전반적인 고찰을 할 필요가 있다.

"중국 인도 춤추는 베이징" 을 포함해서 올림픽 역사상 총 46 개의 회휘장이 있다. 올림픽 100 년 가까이 된 역사에서 올림픽 휘장은 무에서 유무에 이르기까지 복잡에서 단순에 이르기까지 상징의 디자인이 구상에서 추상에 이르는 길을 벗어났다. 역대 올림픽에서는 회휘장이 아직 나타나지 않아 올림픽 이미지를 대표하는 시각적 이미지가 포스터에 실려 있는 경우가 많다. 원회 휘장 도안은 주최국의 지역 기호나 스포츠 이미지를 대표하는 도안이 많다. 그 후, 지역과 스포츠 도안을 결합한 회휘장이 생겨났다. 나중에 추상 패턴이 나타났다.

회휘 패턴의 상술한 변화는 서구 화파의 인장과 완전히 일치한다. 더 오래된 현실주의 학원파와 종교화파를 버리고 19 세기의 낭만주의 (상징주의 포함) 와 현실주의 (자연주의 포함) 에서 인상주의, 야수파, 표현주의, 추상 예술화, 초현실주의, 포스트모더니즘 회화, 서구 예술사는 현실주의에서 추상주의까지 과정을 거쳤다

만약'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을 한자' 경' 으로 본다면 올림픽 휘장 사상 처음으로 한자를 도입한 것이다. 한자는 표의 문자이며 상징적 인 기호 시스템입니다. 한자의 모든 획은 생활 분위기에 대한 강조와 삶의 의미에 대한 은유로 가득 차 있다. 만약'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을' 사람' 자 모양의 그림으로 본다면, 그것은 동양화 표현 수법의 걸출한 운용이다. 동양화는 서구의 엄격한 현실적인 방법보다 공간 요구 사항에 있어서 더 유연하고 일반적이며 가상과 생략을 허용한다. 하지만 바로 이런 가상과 생략으로 관람객들에게 진실하고 무한한 상상의 공간을 만들어 주었다. "중국 인도 춤추는 베이징" 은 성공적인 예술 실천으로 중국의 서예, 도장, 춤, 그림, 서구 현대 예술 이념을 융합한 것이다. 그녀는 사람들이 표현하고 싶은 생각을 표현하고 사람들이 그녀에게 줄 이상을 기탁했다. 그녀는 중국에도 속하고 세상에도 속한다. 그녀는 올림픽 운동의 시각적 이미지사에서 부끄럽지 않은 예술 풍비가 될 것이다.

중국인도 춤추는 베이징' 은 각 구성 요소마다 무거운 중국 문화 전통과 강한 올림픽 정신을 담고 있어 선진적인 심미 이념과 당당한 시대적 격정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그녀가 사람들에게 가져온 것은 올림픽 역사상 유례없는 휘장일 뿐만 아니라 중화문명이 세계 문명사에서 또 한 번 발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