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역대 의상은 어떻게 진화했습니까?
의류 도안은 생활에서 기원하여 사람들의 관념에서 형성되었다. 따라서 의류 도안은 생활에서 비롯되어 관념에서 형성되기 때문에, 자연히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관념이 높아지면서 발전한다. 상대 의류 도안 중국의 의상 도안은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역사가 유구하다. 초보적인 조사에 따르면 이런 의류 스타일은 상대에 기재되어 있다. 당시 노예주들은 모두 거북이의 무늬 옷을 입고 있었다. 무늬의 장식은 주로 옷의 네크라인, 소맷부리, 앞치마, 밑단, 바지 뿔 등 가장자리와 허리띠에 나타난다. 주요 표현은 정거북, 마름모꼴, 구름무늬, 표현 형식은 양방향 연속 구도이다. 이는 당시 우리의 원시 선민들이 도안이 달린 옷을 디자인하고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 기술을 활용해 옷을 장식할 수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늘날까지도 이런 양방향 연속 구도 형식은 여전히 의류 패턴 디자인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동시에 다른 스타일링 디자인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노예 사회에서 봉건 사회에 이르기까지 의류 제품의 장식 패턴은 주로 동물 조형의 쾌감에서 영감을 얻었지만 주관적인 색채가 강하지 않아 자연 이미지의 재현이다. 구름무늬, 거북 패턴, 기하학 패턴은 의류의 주요 패턴이다. 도안의 운용은 청동기보다 훨씬 능숙하다. 노예 사회 청동기의 구름무늬는 배경 패턴으로 나타나고, 주요 도안은 수면 도안이고, 옷의 구름무늬는 주요 도안으로 나타난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도안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는 주관의식을 보여 주는데, 이것이 바로 토템의식의 싹이다. 당시 사람들은 일부 동물을 토템 숭배의 대상으로 삼았다 (예: 새, 물고기, 호랑이 등). ), 그리고 그들의 패턴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그릇 (술, 식기, 일용품) 에 가장 먼저 나타나지만, 곧 옷에 나타난다. 상대의 각종 옥장식, 모자, 치아 등. 남녀가 사용하는 것도 이런 자국이 있다. 주대에 이르러 사회의 변화와 생산력의 발전에 따라 방직업이 생겨나면서 오색색의 짙은 색 실크와 오색색의 자수가 나타났다. 사람들은 옷을 만들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기 때문에 대관식이 있었다. "우서이기" 장에는 "고대인의 코끼리, 해와 달과 별. 오색찬란한 색깔로 오색에 칠하면 너는 승복할 것이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여기에 옷에 적용되는 다섯 가지 색깔, 즉 12 가지 도안이 그림과 자수를 통해 대관복에 적용돼 당시의 의류 패턴이 이미 특색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12 장의 표현과 상징적인 의미로 볼 때, 이 도안들은 당시 사람들의 토템 숭배 심리를 배제하지 않았다. 또한 토템 숭배를 유일한 의상 패턴으로 장식할 뿐만 아니라 각종 자연이미지 패턴으로 자신을 장식할 수 있어 노예 사회 사람들의 심미의식을 드러냈다는 설명이다. 그러나 이런 심미의식은 사회적 한계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노예주와 노예의 등급 차이로 나타난다. 즉, 지배 계급은 이러한 패턴을 계급 구분으로 간주하여 원래의 자연의 아름다운 이미지에 강한 계급 색채를 띠고 있다. 예를 들어, 필드 의류는 12 장 패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왕공은 용과 용에서 내리고, 사복조류불, 의사는 쌀가루를 넣는다. 이 점에서, 우리는 이 시기의 의류 도안 디자인이 예술적 표현에 치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문화적 표현으로 사람들의 심미의식이 크게 향상되었음을 설명한다. 전국 시대의 의류 도안 전국 시대는 중국 고대 사회의 대변화의 시기였다. 이데올로기 분야에서는 백가쟁명, 사회사상관념이 전례 없이 활발하다. 이때 기물의 장식 문양이 크게 달라졌다. 엄밀하고 정규적인 대식무늬, 납작한 문양이 발랄하고 명쾌한 인간 소재에 위치하게 하고, 의상에서 드러난 엄밀한 디자인이 팔꿈치를 잡게 된다. 전국 시대의 의상 도안을 보면 많은 인물들이 자연이미지를 직접 그리는 것이 아니라 자연이미지의 변화패턴을 채택하고 있다. 이는 사람들이 패턴의 디자인에 주관적인 심미의식을 더해 더 이상화된 것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는 사람들의 심미 정취 향상뿐만 아니라 의류 도안을 높은 예술적 감상가치로 만들어 준다. 어떤 것이든 발생, 발전, 점진적으로 완벽해지는 과정이 있다. 전국 시대의 의류 도안은 은상부터 주조까지 발전하는 과정을 거쳐 의상 도안이 디자인 형식에서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사람들은 엄밀하고 섬세한 디자인 스타일을 바꾸고 발랄하고 대범한 예술적 표현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진와당 예술의 영향을 받아 의상 도안은 디테일과 국부적인 묘사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예술적 이미지의 정체성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예술 처리에서는 적은 승리, 가상현실, 사실적인 조형을 대비한 방법으로 어수룩하고 어수룩한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이런 스타일의 기복은 당시 사람들의 활발한 사고와 분리될 수 없었다. 문화의 진보가 물질적으로 드러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국시대 이전의 의류 도안의 특징이 치밀한 계획이라면 진 통일 후의 의상 패턴은 밝고 대범하며 활발하며 호방한 자세로 자신의 삶을 보여준다. 한나라의 의상 도안은 전국 시대의 의상 스타일을 이어받아 도안에 대한 추구가 더욱 대기, 명쾌함, 간결, 변화무쌍하다. 신발의 변화로 볼 때 우리 현대화 부츠에 가까운 스타일로 당시 의상이 발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때 의류 직물 문양의 장식에는 상주시대의 중심 대칭 반복 연속 문양 조직 형식이 바뀌었지만 구도는 겹겹이 감겨 상하 산재, 사방 확장, 환상과 낭만주의에 의해 변형되어 활발한 운문, 새무늬, 용무늬가 형성되었다. 흐르는 호의 위, 아래,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장사마왕더미에서 출토된 비단 그림에 묘사된 이미지는' S' 모양의 운문을 입고 있다. 이런' S' 자 패턴은 서로 호응하고 회전하는 생동감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선은 굵고 가늘며 크기가 산재 해 패턴 형식미의 대비와 통일 법칙에 새로운 창조를 했다. 한나라의 자수 기술에 따르면 이 시기는 중국 염색직사 최초의 번영기로 직물 품종과 도안 배치가 모두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장사마왕더미에서 출토된 운문 도안을 보면 선이 매끄럽고 역동적이며 모두' S' 자형을 띠고 있다. 한대 운문에는 현재 새로운 발전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상하좌우로 자유롭게 뻗어 있는 선에서 허실한 율동을 만들어 자유롭게 뻗어 있는' S' 형 골격으로 일종의 대기와 조화로운 미감을 표현하여 앞으로의 예술 조형 설계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가볍고 정교하며 색다른 칠기 공예로 한나라에서도 정상에 이르렀다. 그 공예는 정교하고 장식 패턴은 주로 스트레칭과 유동 변형 운문, 동물 운문, 식물 운문, 기하학 운문입니다. 하지만 칠기 공예품의 운문도 더 많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한대 의류 패턴의 색채 응용은 주로 대비에 중점을 두고 가벼움, 눈에 띄는 화려함을 강조하며 원소에서 아름다운 특징을 보여준다. 이 특징은 현대 패션 디자인의 사람들에게도 이용된다. 한대에 이르러 12 장을 이어가는 것 외에, 의류 도안은 통치계급 권력과 지위의 상징으로 더욱 의미가 있게 되었다. 이 때문에 통치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종 장인들이 의류 도안의 디자인에서 예술의 심미적 가치를 추구하고 있으며, 표현된 도안도 각종 자연이미지의 변형에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통치계급의 요구에 적응하는 것이다. 패턴 조형의 선택에서 용봉의 우의를 두드러지게 했다. 도안의 조형으로도 당시 용봉은 이미 높은 예술적 표현력을 지녔음을 알 수 있다. 의류 문양의 표현에서 용봉무늬는 공예성과 장식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심미가치도 있고 디자인적으로도 예술조형의 완벽함을 추구한다. 요약하자면 의류 문양의 응용은 몽매의 아름다움, 토템 숭배, 권력, 지위 상징에 대한 가장 원시적인 추구를 거쳐 인간의 주관적 예술 가공과 창조에 이르렀다. 즉, 패턴은 일종의 의류 장식으로 권력급 색채 (즉 계급색) 를 걸치고 있지만 아름다움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예술감상의 가치를 더욱 두드러지게 보여준다. 이를 위해 우리는 한대 의상 도안의 응용이 이미 높은 예술적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위진 시대의 의상 도안은 한대 이래 예술 풍격을 계속 답습할 뿐만 아니라, 온라인 디자인에서도 거칠어지고 있어 일종의 비대감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의류의 도안에서 국부적인 것을 추구하지 않고 주로 의류의 전체적인 선미와 우아한 아름다움을 추구함으로써 의류의 심미 효과를 표현한다. 예를 들어 옷에 나타나는 스트레칭, 하늘거리는 큰 치마, 헐렁한 소맷부리 등은 모두 스타일링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으로 삶을 표현합니다. 당시 사람들의 복장에 대한 전반적인 표현은 풍만하고, 비만하며, 우아했다. 수나라에 이르러 수나라는 37 년밖에 통치하지 못했지만, 의상 표현이 호화로워지고, 무늬와 도안의 사용은 여전히 운문입니다. 이런 호화로운 스타일은 당나라까지 이어졌다. 수대의 의류 도안이 의류 장식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류 도안은 천연색 플라스틱 옷에 구슬 무늬, 사자 봉복의 도안, 단화금의 도안, 진금처럼 황금빛으로 그려져 있다. 이 패턴의 무늬는 수대 의류 도안의 대표작이다. 그 기예는 정교하고 도안은 참신하고 독특하다. 다이아 형식은 백련주, 노란 구름머리, 사자, 봉황이 금은화 잎, 꽃으로 받쳐져 있습니다. 스쿼트 사자, 춤 봉황 대칭, 연속, 인터레이스, 이미지가 선명하고 아름답고 생동감 있어 수대 브로케이드 도안에서 얻을 수 없는 명품이다. 당나라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로 사람들의 사상과 물질 생산이 모두 역사의 정점에 이르렀다. 당나라 이래로 화훼 도안은 공예 장식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는데, 그 구도는 활발하고 자유롭고, 밀도가 고르며, 풍만하고 둥글다. 특히 물결 모양의 연속 무늬와 화초의 조합은 당대에 유행하는 가지 무늬이다. 당대의 의상 도안은 과거 하느님이 주신 창작 사고를 바꿔 실제 꽃, 풀, 물고기, 벌레로 사생했지만 전통적인 용봉 문양도 배제하지 않는 것도 황권의 영향에 의해 결정된다. 이때 패션 패턴 디자인은 자유롭고 풍만하며 통통한 예술 스타일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만당 시대의 의상 패턴은 더욱 정교하고 아름답다. 꽃새 의류 패턴, 가장자리 장식 패턴, 군화 의류 도안, 실크, 사선의 부드러운 옷에 정말 오색찬란하다. 5 대 왕감마가 말했듯이, "나산엽중수, 금봉황은기러기 한 무더기, 각각 두 방향으로 춤을 추며' 평화 만세' 라는 네 글자 속에 있다. 오늘 우리가 본 이 럭셔리하고 정교한 의상 도안은 돈황석굴의 화가들이 근면한 노동으로 후세를 위해 보존한 귀중한 영상 자료이다. 당나라 의상의 발전은 전반적인 발전이다. 이때 의상 디자인은 자유롭고 풍만하며 화려하며 둥글고 신발 모자, 수건, 옥페,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액세서리 등으로 표현된다. 신발의 스타일로 볼 때 당대에는 동그란 구두가 성행하여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짚화도 공예가 정교하다. 실크 신발에는 호랑이 머리 자수가 수놓아져 있는데, 산둥 아이들이 신은 호두신발과 비슷하지만 산둥 농촌 아이들이 신은 호두슈즈는 그렇게 올라가지 않았다. 남성용 신발과 현대용 신발의 스타일에는 유사점이 있어 당시 신발의 발전이 절정에 이르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대는 주 (), 전국 (), 위진 () 의 풍격을 계승하여 주대 의상 디자인의 엄밀함, 전국 () 의 스트레칭, 한대의 가벼움, 위진 () 의 찰랑거림을 융합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호화로워져 의상과 의상 도안이 역사의 정점에 이르렀다. 당대의 의상과 의상 도안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은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분기 문양이 현대 의류 문양에서의 응용은 전통 문양과 현대 심미의식을 결합한 의미를 반영한다. 송 원 명 청시대의 의상 도안은 당대의 날로 사실적으로 자리잡아 다른 장식 풍격이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 명, 청, 청대, 청대, 청대, 청대, 청대, 청대) 이 시기의 복식은 전대의 형식을 계승하여 운문을 운문으로만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상서로운 무늬' 도 더 많이 사용했다. 사회, 문화,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시야가 더욱 넓어지고 의류 액세서리의 디자인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특히 송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장식품으로서의 장식작용을 중시하기 시작했다. 보금자리, 즉 공복이나 일반복을 입을 때 입는 첫 번째 옷으로, 접는 수건이라고도 합니다. 왜냐하면 접는 수건이기 때문입니다. 명대 도안은 전대 도안을 계승하는 동시에 해음 도안과 우의도를 창조하고 풍부하게 했다. 명대 명헌종 성화 황제의 관복입니다. 머리에 왕관을 쓰고, 구름 무늬에 비친 군룡, 12 장 무늬 예복, 사관으로, 뿔을 위로 접으면 좋은 왕관이라는 이름을 짓는다. 가운 노란색, 좁은 깃 좁은 소매, 앞, 뒤, 어깨에 금룡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옥을 신은 사람은 부츠가 가죽이다. 황제는 항상 운문과 각종 12 장 도안을 착용하는데, 이는 황제의 덕재와 재능을 겸비하고 문무를 겸비하여 비바람을 부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는 허구적인 인격화의 신이다. 명나라의 관복 제도에 따르면 황제는 예식을 거행하고 국사를 처리할 때 모두 용무늬가 있는 가운을 입어야 한다. 명신종 만력황제가 생일에 입었던 가운은 당헌종의 가운과 비슷하지만, 땅의 구름무늬가 땅의 도덕패턴으로 대체되었다. 그것의 장식미화는 한 가지 측면일 뿐, 도안의 함축이 더욱 깊다. 명만수복의 한 도안에서만 도안의 아름다운 뜻이 이렇게 풍부하다. 또한, 계화 (), 만년 () 과 같은 후속 발전은 부귀상청 () 을 뜻한다. 태양과 피닉스, 펭 단조 양 을 의미한다; 연꽃과 잉어는 1 년 이상을 의미합니다. 금붕어와 해당화는 이로부터 행복을 뜻한다. 박쥐 구름과 구름은 하늘에서 오는 축복을 의미한다. 이런 도덕 모델은 매우 많은데, 일부는 아직도 사용되고 있다.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군룡, 좌룡, 행룡은 모두 양식화된 형태를 띠고 있으며, 운문, 식물무늬, 새무늬, 어문도 사실적이고 양식화된 조형적 특징을 보이고 있다. 청대 의류는 우리나라 의류 발전의 최고봉이며, 이때 의류 문양의 장식 기능도 최고조에 달했다. 역대 의상 도안이 어느 정도 발전하고 창작 공간이 있다면 청대에 이르면 의상의 장식 도안이 복잡하게 쌓일 것이다. 청대 의상의 발전이 역대와 다르다면, 여기서 말하고 싶은 것은 각종 의상과 액세서리의 완벽함, 도안의 복잡함, 등급관념의 패턴이 더욱 엄격하고 선명하다는 것이다. 청조의 복식은 이전 세대의 복식뿐만 아니라 말굽 소매, 조끼 등 장식 대상에서도 더욱 완비되어 있다. 도안의 디자인에 12 장의 도안을 계승하여 명대 팔길조 도안을 기초로 도안의 장식 기능을 융합하여 번잡한 정도에 이르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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