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적 고전 중국어
1. '관용' 한문
'국봉·주남·관거'는 진나라 이전의 중국 민요이다.
시경의 첫 번째 시로, 일반적으로 남자와 여자의 사랑을 표현한 사랑 노래로 여겨진다. 이 시는 '싱(興)'의 표현기법을 예술에 교묘하게 활용하고 있다.
첫 번째 장에서는 새가 서로에게 노래를 부르며 사랑과 애정을 표현하며 신사를 동행하는 여인의 모습을 연상시킨다. 다음 장에서 수박을 따는 행위는 주인공의 미친 상사병과 여성에 대한 추적을 불러일으킨다.
시 전체의 언어가 아름답고, 이중 성부, 운율 중첩, 단어 중첩을 잘 사용하여 시의 아름다움을 높이고 인물 묘사와 의성어의 생생함을 높여줍니다. 『시경』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시집이다.
후대 시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중국 고전문학의 사실주의 전통의 원천이 되었다. 강섬에 있는 관관주지우(Guan Guan Jujiu).
우아한 숙녀, 신사는 싸움을 좋아합니다. 좌우로 다양한 수생식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우아한 여인, 나는 그녀를 그리워한다.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면 열심히 잠을 자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여유롭게, 여유롭게, 던지고 돌리는 것. 물냉이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선택하세요.
우아한 여인, 피아노와 세스퀴토의 친구. 물냉이에는 양면에 잎이 있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종과 북을 연주하는 우아한 여인. 강가의 작은 모래톱 위에서 비둘기 한 쌍이 서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아름답고 조용한 여자는 남자가 바라는 좋은 배우자이다. 소녀는 고르지 못한 수련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골랐습니다.
아름답고 차분한 여자, 젊은 남자는 밤낮으로 당신을 쫓고 싶어합니다. 그녀를 쫓아갈 수 없었던 그는 잠결에 그녀를 그리워했습니다.
끝없는 그리움이 잠을 이루기 어렵게 만든다. 소녀는 좌우로 들쭉날쭉한 수련을 꺾었습니다.
아름답고 얌전한 여자, 청년은 당신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하프와 하프를 연주하고 싶어한다. 소녀들은 삐죽삐죽한 수초를 우아하게 따고 있고, 아름답고 차분한 여성들, 젊은 남성들은 여러분을 기쁘게 하기 위해 북을 치고 있습니다.
이 짧은 시 '국봉·주남·관거'는 중국 문학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의 가장 오래된 고전인 『시경』의 첫 번째 장이다.
신화의 성격상 일부 신화설화는 더 일찍 제작되었어야 했지만, 기록물로서는 상대적으로 늦은 편이다. 그래서 중국문학사를 볼 때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것은 『관주』라고 할 수 있다.
원래 시경을 편찬한 사람들이 시 편곡에 어떤 의도를 가졌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후세의 이해는 『관주』가 무작위로 1위를 차지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논어에는 '시'(즉, '시경')가 여러 번 언급되는데 구체적인 평가를 내놓은 유일한 작품은 '관용'으로, '기쁘지만 음란하지 않고 슬프다'고 한다. ."아프지 않게". 그의 의견으로는 '관주'는 '금중'의 미덕의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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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고대 중국의 윤리적 사고와 관련이 있습니다. 고대인의 눈에는 부부가 인간 관계의 시작이며, 세상의 모든 도덕의 완성은 덕에 기초해야 합니다. 남편과 아내의. 『마오시 서문』의 저자는 『관용』이 이런 면에서 모범적인 의의를 갖고 있다고 판단하여 『풍』의 시초로 꼽는다.
'시골 사람들', 즉 평범한 사람들에게도, '국가', 즉 지배계층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관주'의 내용은 사실 매우 간단하다. '귀부인'을 구하는 '신사'에 관한 내용이다. ; 그가 "숙녀"를 얻으면 그는 매우 기뻐하는데, 이를 "관주"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숙녀"를 축하하고 행복하게 하기 위해 음악을 연주했습니다.
작품 속 등장인물들의 정체는 매우 명확하다. '신사'는 '시경' 시대 귀족들의 총칭이었고, 이 '신사'가 하프 연주를 한다면 , 집에서 종소리와 북소리를 내는 사람이라면 상당한 지위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과거에는 이 시가 '민속적인 사랑 노래'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는 귀족 계급의 삶을 묘사한 것이 아닐까 걱정됩니다.
게다가 사랑의 시라고 하는 것은 확실히 맞지만 평범한 사랑의 시는 아닌 것 같아 아쉽다. 이는 결국 신랑 가족이 신부를 칭찬하고 행복한 결혼을 기원하기 위해 부른 결혼 노래였습니다.
『시경·국봉』의 많은 발라드는 일반적인 서정적 의미, 오락적 기능, 의례적 실용성을 갖고 있지만, 일부 시의 본래 목적은 후대에게 불분명하여 단지 시로 취급된다. 평범한 노래. '관주'를 결혼 노래로 본다면 '미인, 신사는 연주를 좋아한다'에서 시작하여 '수금과 거문고를 연주하는 친구', '종과 북의 음악'에 이르기까지 즐겁고 적절합니다. 물론 시 자체는 여전히 여자를 쫓는 남자에 대한 사랑 노래의 형태로 등장한다.
이유는 아마도 일반적인 결혼관계에서 남자가 적극적 당사자라는 점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현대에도 여자가 남자와 사랑에 빠지면 항상 그가 먼저 말해주기를 기다리는데, 고대인들은 더욱 그러했습니다.
신부를 데리고 돌아와서 아름답고 고결한 소녀, 신사의 좋은 배우자라고 칭찬하고 사랑스러울 정도로 보고 싶었다고 말하면 반드시 기뻐할 것입니다. 신부. 그러다가 하프와 종소리, 북소리 속에서 서로의 마음이 가까워졌고, 행복한 결혼 생활이 이때부터 시작됐다.
시의 감정 구조로 보아도 관주를 보고 여인을 생각하는 것부터 진세와 좋은 관계를 맺는 것까지 중간에 약간의 우여곡절이 필요하다. 얻은 것은 특히 가치가 있습니다. 이 시는 주로 다음과 같은 특징 때문에 부부의 덕목의 전형으로 볼 수 있다. 우선, 이 시가 쓴 사랑은 처음부터 결혼이라는 분명한 목적을 갖고 궁극적으로는 결혼의 행복으로 귀결된다. 젊은 남녀의 사랑이 아니다. 짧은 만남과 순간적인 사랑을 묻는다.
결혼을 명확히 지적하고 책임감을 표현하는 이런 사랑이 사회에서는 더욱 선호된다. 둘째, 남자와 여자는 '신사'와 '아가씨'로, 이것이 미덕과 관련된 결합임을 나타냅니다.
'신사'는 지위와 미덕을 모두 의미하며, '미녀'는 육체적 아름다움과 도덕적 품행을 모두 의미합니다. 여기서 '신사'와 '숙녀'의 조합은 결혼의 이상을 의미합니다.
셋째, 시에 나타난 사랑행위의 절제이다. 잘 읽어보면 이 시는 남자가 여자를 추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지만, 두 당사자 사이의 직접적인 접촉이 전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가씨'는 아무런 움직임도 보이지 않았지만 '신사'는 그곳에서 혼자 '뒤척이고' 있었다. 그녀는 그녀를 사랑한 적이 없었다. 규칙을 따르세요. 그러한 사랑은 현실적이고 심오한 감정(사랑시에 매우 중요함)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절제된 방식으로 표현되어 독자를 너무 강렬하게 감동시키지 않습니다.
위의 특징을 보면 이 시가 본래 고귀한 결혼식이었음을 알 수 있다. 2. '관용' 한문 고전
'국봉·주남·관거'는 진선대(前秦代) 중국 민요이다.
시경의 첫 번째 시로, 일반적으로 남자와 여자의 사랑을 표현한 사랑 노래로 여겨진다. 이 시는 '싱(興)'의 표현기법을 예술에 교묘하게 활용하고 있다.
첫 번째 장에서는 새가 서로에게 노래를 부르며 사랑과 애정을 표현하며 신사를 동행하는 여인의 모습을 연상시킨다. 다음 장에서 수박을 따는 행위는 주인공의 미친 상사병과 여성에 대한 추적을 불러일으킨다.
시 전체의 언어가 아름답고, 이중 성부, 운율 중첩, 단어 중첩을 잘 사용하여 시의 아름다움을 높이고 사람 묘사의 생생함과 감정을 전달하는 의성어를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시경』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시집이다.
후대 시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중국 고전문학의 사실주의 전통의 원천이 되었다. 강섬에 있는 관관주지우(Guan Guan Jujiu).
우아한 숙녀, 신사는 싸움을 좋아합니다. 좌우로 다양한 수생식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우아한 여인, 나는 그녀를 그리워한다.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면 열심히 잠을 자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여유롭게, 여유롭게, 던지고 돌리는 것. 물냉이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선택하세요.
우아한 여인, 피아노와 세스퀴토의 친구. 물냉이에는 양면에 잎이 있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종과 북을 연주하는 우아한 여인. 강가의 작은 모래톱 위에서 비둘기 한 쌍이 서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아름답고 조용한 여자는 남자가 바라는 좋은 배우자이다. 소녀는 고르지 못한 수련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골랐습니다.
아름답고 차분한 여자, 젊은 남자는 밤낮으로 당신을 쫓고 싶어합니다. 그녀를 쫓아갈 수 없었던 그는 잠결에 그녀를 그리워했습니다.
끝없는 그리움이 잠들기 어렵게 만든다. 소녀는 좌우로 들쭉날쭉한 수련을 꺾었습니다.
아름답고 얌전한 여자, 청년은 당신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하프와 하프를 연주하고 싶어한다.
소녀들은 삐죽삐죽한 수초를 우아하게 따고 있고, 아름답고 차분한 여성들, 젊은 남성들은 여러분을 기쁘게 하기 위해 북을 치고 있습니다.
이 짧은 시 '국봉·주남·관거'는 중국 문학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의 가장 오래된 고전인 『시경』의 첫 번째 장이다.
신화의 성격상 일부 신화설화는 더 일찍 제작되었어야 했지만, 기록물로서는 상대적으로 늦은 편이다. 그래서 중국문학사를 볼 때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것은 『관주』라고 할 수 있다.
원래 시경을 편찬한 사람들이 시 편곡에 어떤 의도를 가졌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후세의 이해는 『관주』가 무작위로 1위를 차지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논어에는 '시'(즉, '시경')가 여러 번 언급되지만 구체적으로 평가하는 유일한 작품은 '관주'로, '행복하지만 음란하지 않다'고 한다. , 슬프다." 아프지 않고". 그의 생각에 '관주'는 '금중'의 미덕의 모델이다.
/p>
이는 고대 중국의 윤리적 사고와 관련이 있습니다. 고대인의 눈에는 부부가 인간 관계의 시작이며, 세상의 모든 도덕의 완성은 덕에 기초해야 합니다. 남편과 아내의. 『마오시 서문』의 저자는 『관용』이 이런 면에서 모범적인 의의를 갖고 있다고 판단하여 『풍』의 시초로 꼽는다.
세상에 영향을 미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일반인인 '마을 사람'과 지배층인 '국가' 모두에게 적용 가능하다. '관주'의 내용은 사실 매우 간단하다. '귀부인'을 구하는 '신사'에 관한 내용이다. ; 그가 "숙녀"를 얻으면 그는 매우 기뻐하는데, 이를 "관주"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숙녀"를 축하하고 행복하게 하기 위해 음악을 연주했습니다.
작품 속 등장인물들의 정체는 매우 명확하다. '신사'는 '시경' 시대 귀족들의 총칭이었고, 이 '신사'가 하프 연주를 한다면 , 집에서 종소리와 북소리를 내는 사람이라면 상당한 지위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과거에는 이 시가 '민속적인 사랑 노래'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는 귀족 계급의 삶을 묘사한 것이 아닐까 걱정됩니다.
게다가 사랑의 시라고 하는 것은 확실히 맞지만 평범한 사랑의 시는 아닌 것 같아 아쉽다. 이는 결국 신랑 가족이 신부를 칭찬하고 행복한 결혼을 기원하기 위해 부르는 결혼 노래였습니다.
『시경·국봉』의 많은 발라드는 일반적인 서정적 의미, 오락적 기능, 의례적 실용성을 갖고 있지만, 일부 시의 본래 목적은 후대에게 불분명하여 단지 시로 취급된다. 평범한 노래. '관주'를 결혼 노래로 본다면 '미인, 신사는 연주를 좋아한다'에서 시작하여 '수금과 거문고를 연주하는 친구', '종과 북의 음악'에 이르기까지 즐겁고 적절합니다. 물론 시 자체는 여전히 여자를 쫓는 남자에 대한 사랑 노래의 형태로 등장한다.
이유는 아마도 일반적인 결혼관계에서 남자가 적극적 당사자라는 점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현대에도 여자가 남자와 사랑에 빠지면 항상 그가 먼저 말해주기를 기다리는데, 고대인들은 더욱 그러했습니다.
신부를 데리고 돌아와서 아름답고 고결한 소녀, 신사의 좋은 배우자라고 칭찬하고 사랑스러울 정도로 보고 싶었다고 말하면 반드시 기뻐할 것입니다. 신부. 그러다가 하프와 종소리, 북소리 속에서 서로의 마음이 가까워졌고, 행복한 결혼 생활이 이때부터 시작됐다.
시의 감정 구조로 보아도 관주를 보고 여인을 생각하는 것부터 진세와 좋은 관계를 맺는 것까지 중간에 약간의 우여곡절이 필요하다. 얻은 것은 특히 가치가 있습니다. 이 시는 주로 다음과 같은 특징 때문에 부부의 덕목의 전형으로 볼 수 있다. 우선, 이 시가 쓴 사랑은 처음부터 결혼이라는 분명한 목적을 갖고 궁극적으로는 결혼의 행복으로 귀결된다. 젊은 남녀의 사랑이 아니다. 짧은 만남과 순간적인 사랑을 묻는다.
결혼을 명확히 지적하고 책임감을 표현하는 이런 사랑이 사회에서는 더욱 선호된다. 둘째, 남자와 여자는 '신사'와 '아가씨'로, 이것이 미덕과 관련된 결합임을 나타냅니다.
'신사'는 지위와 미덕을 모두 의미하는 반면, '공정한 귀부인'은 육체적 아름다움과 도덕적 품행을 모두 의미합니다. 여기서 '신사'와 '숙녀'의 조합은 결혼의 이상을 의미합니다.
셋째, 시에 나타난 사랑행위의 절제이다.
잘 읽어보면 이 시는 남자가 여자를 추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지만, 두 당사자 사이의 직접적인 접촉이 전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가씨'는 아무런 움직임도 보이지 않았지만 '신사'는 그곳에서 혼자 '뒤척이고' 있었다. 그녀는 그녀를 사랑한 적이 없었다. 규칙을 따르세요. 그러한 사랑은 현실적이고 심오한 감정(사랑시에 매우 중요함)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절제된 방식으로 표현되어 독자를 너무 강렬하게 감동시키지 않습니다.
위의 특징은 이 시가 귀족의 결혼식으로 판명되었음을 시사하는 것일 수도 있다. 3. 고대 중국어로 잠을 깨다 말하는 법
1. 깨우다 xīng xīng
예 : 탕백거이의 '행복 게이지' 2부 : "눈이 어두워 머리가 어둡다" 뱅글뱅글 돌고 귀도 잘 안 들리고 나머지 마음과 입만 깨어있습니다."
2. Zhanran zhàn rán
예: Wang의 "자동 서문" 청나라 도: "실신과 현기증 속에서도 이 마음은 맑고 여전히 자각하고 있다."
3. 정신 논쟁 xīn biàn
예: 한왕충의 "룬행" ? Dingxian": "나는 마음으로 논쟁하고 싶지만 입으로 논쟁하고 싶지 않습니다. 마음으로 논쟁하면 내 말이 추악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구두 논쟁은 좋지만 쓸모가 없습니다. >
4. 명랑한 카이랑
예: 남송의 유이칭(Liu Yiqing)이 지은 "석수신우? 언어": "하평서가 말했다: '우시 가루를 먹으면 질병을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밝고 쾌활한 느낌을 줍니다'"
5. 깨달음 kāi míng
예: Song Chenliang의 "Zhu Hui'an에 대한 후기": "그렇습니다. 세상에는 성인의 피가 여전히 존재하고, 사람의 마음은 결국 깨달음을 얻게 될 것입니다." 4. 시장
포스터에는 선한 마음이 있다고 말해야 하는데 이 질문은 부적절합니다. 왜냐하면 고대에는 시장경제라는 개념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시장, 상품, 아이디어는 모두 현대의 시장 개념입니다. 고대 시장은 단지 상품경제라는 개념이 없었습니다. 옛날에는 공장도 없었고, 공방에서 만든 물건도 하나의 단어로, 하나는 관료에게 공물을 바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스스로 간직하고 파는 것이었습니다. '상품'이라고 부르는데, 이 '상품'은 상품과 품목만을 의미하는 것이지 상품의 개념은 아닙니다. 개념, 고대 중국인은 "도"를 사용할 수 있지만 "도"는 방법, 방법 또는 아이디어와 원칙으로 해석될 수 있는 거시적 개념입니다.
선생님, 현대의 많은 것들은 고대 한어로 번역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광천수'는 고대에는 광천수가 없었기 때문에 고전 한문으로 번역할 수 없습니다. 저는 '시장', '상품'을 사용합니다. "와 "도". 말씀하신 "시장", "제품", "아이디어"를 간신히 번역할 수 있는데, 실제 의미가 좀 틀리네요. 현대 글쓰기는 이미 매우 간결해서 굳이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고전 중국어.
세 사람의 관계에 대해서는 저는 경제학과가 아니라 어떤 관계인지는 모르지만, 알더라도 번역할 수는 없기 때문에 안다. 그것은 현대 경제학의 개념입니다.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5. 사업가 또는 이익의 개념을 설명하는 고대 문헌
사업가의 이익 개념은 큰 상인과 행상인을 포함하여 시대에 따라 사람들마다 다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위해 사업을 하고, 어떤 사람은 자신과 가족의 이익을 위해 사업을 합니다. 다음은 참고용으로 작성한 두 기사입니다.
창고가 튼튼한 사람은 예절을 알고, 음식과 의복이 넉넉한 사람은 명예와 치욕을 압니다. 의는 있음에서 생기고 없음에서 없어지나니 군자는 부요하여 덕을 행하기를 좋아하고, 소인은 그 능력에 따라 부요하니 깊은 것이 있으면 물고기가 생기고 산이 깊으면 깊은 곳에서는 짐승들이 거기로 가고, 사람이 부자가 되면 인애와 의로움이 그에게 부여될 것이다. "돈이 많은 아들은 시장에서 죽지 않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것은 공허한 말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세상의 모든 번잡함은 유익을 위한 것입니다." “천마의 왕, 천가의 왕, 백가의 왕이 아직도 가난에 시달리고 있는데, 집에 사는 사람들은 어떻습니까?”
“농민이 있다면.” 일꾼이 없으면 먹을 것이 부족하고, 일꾼이 없으면 먹을 것이 부족하다.” 장사가 없으면 삼보를 잃고, 두려움이 없으면 부가 적다. "재산이 적으면 산과 강이 없을 것이다." 이 네 가지는 사람들의 음식과 의복의 원천이다. 크면 드물고 작으면 신선합니다. 위쪽에 있는 나라는 부유할 것이고, 아래쪽에 있는 가족은 부유할 것이다. 부자와 가난한 자 사이의 길은 주어진 것을 빼앗는 것이 아니며, 능숙한 사람은 남보다 많이 갖고, 서투른 사람은 적게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태공은 영추(永丘)의 칭호를 얻고자 하였는데, 땅은 바닷물로 가득 차 있었고 사람은 적었습니다. 그래서 태공은 딸에게 무예를 익혀 물고기와 소금을 다룰 줄 알라고 충고했습니다. 그러므로 제왕은 옷을 입고 세계를 돌아다니며 하이와 다이 사이에 소매를 모아 궁으로 향한다.
나중에 제나라가 쇠퇴하자 관자가 9개의 대소궁을 짓고 환공이 패권을 맡아 9명의 왕자를 통일하고 천하를 통일하였다. 그리고 다른 나라의 왕들보다 더 부유했습니다. 따라서 치의 부와 힘은 명성과 홍보 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6. 새로운 중국어 교육과정 개념의 주요 내용은 무엇인가요?
1. 9년 의무교육 초등 중국어의 기본 개념은 무엇인가요? 커리큘럼 (1) 학생의 중국어 쓰기 능력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킵니다. ●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 학생의 평생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2) 중국어 교육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한다. ● 풍부한 인문학적 의미, 교화와 감염, 그리고 학생들의 독특한 경험 ● 실용성을 훈련 목표로 하고 중국어 연습을 한다. ; ● 모국어 교육, 학습자원, 실천기회, 지각능력 ● 중국어와 문자의 특성이 중국어 교육에 미치는 영향, 초기 교육과정과 방법, 언어감각 및 전반적인 이해. (3) 독립적, 협동적, 탐구 기반 학습 방법을 적극적으로 옹호합니다. ●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 특성, 어린이의 언어 학습 특성, 개인차 및 학습 요구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 지식에 대한 갈증과 진취적인 정신을 함양합니다. ● 학생들의 협동심과 팀 정신을 함양합니다. ● 상상력, 질문, 발견 및 혁신을 장려합니다. 중국어와 생활의 연결 ● 실습: 커리큘럼 리소스를 적극적으로 개발 및 활용하고 교실 안팎에서 학습과 적용을 결합합니다. ● 혁신: 새로운 아이디어와 개념을 흡수하고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방법을 적용합니다. 다양한 지역, 다양한 학교, 다양한 학생의 요구 ● 개방형: 자율 규제, 갱신 및 발전 2. "중국어 교육 개요"(개정판)와의 비교 (1) "중국어 교육 개요"의 주요 개혁 내용 강의 계획서(시험 개정판) ● 학생의 학습 계획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 학생의 인간적 자질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교육 계획서" 개발에 ● "3차원" 커리큘럼 목표를 체계적으로 제안하고 이를 각 단계의 목표에 구체적이고 포괄적으로 반영합니다. ● 새로운 학습 방법을 적극적으로 장려합니다. 3. 교육과정 목표의 특징 (1) 몇 가지 기본 출발점: 학생의 인문적 자질 향상이라는 개념에서 출발하여 교육과정 목표의 '감정, 태도, 가치'의 차원을 강화한다. . 중국어부터 교육과정의 성격과 특성에서 출발하여 '과정과 방법'도 교육과정 목표의 일부로 포함시키고, 현대사회의 요구에 맞춰 학생들의 학습 과정과 방법에 대한 요구사항을 확대합니다. 미래 시민의 자질을 위해 중국어 능력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커리큘럼 개혁의 정신, 선견지명이 최우선입니다. 코스 목표 디자인 아이디어는 9년 동안 일관되었으며 전체 디자인은 중국 커리큘럼의 무결성과 단계를 최대한 반영합니다. 수직적 구조는 지식의 3차원입니다. 그리고 능력, 과정과 방법, 감정적인 태도와 가치관이 있으며, 수평적 구조는 읽고쓰기, 읽기, 쓰기, 말하기, 종합학습이다. 이 단계에서는 특별한 관심과 강조가 필요한 학습방법이다. 2) 전체 목표에 대하여: 전체 목표는 "개정된 개요"와 대략 동일합니다. "교육 목표"와 "일반 교육 요구 사항"의 두 부분은 서로 일치합니다. 강의 계획서에서는 일반적인 목표를 더 많이 표현합니다. 중국어 강좌의 성격과 현황, 커리큘럼 개편의 새로운 동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념을 종합하고 정리하여 9가지로 정리하였습니다. 개요에서 우리는 다음 아이디어를 강조했습니다. 1. 학생들의 지배적인 위치를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읽기 능력에 대한 두 번째 항목에 "독립적으로 읽는 능력", "다양한 읽기 방법을 사용하는 방법 배우기"를 추가합니다. 학습 방법 측면에서 "탐색적 학습을 주도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를 추가합니다. 2. 현대 사회의 새로운 능력 요구 사항을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정보 수집 및 처리 능력을 사전에 보유해야 합니다." 읽기의 관점에서 '필요에 따라 관련 자료를 찾아보고 수집하는 학습') 구두 의사소통 측면에서는 '일상 구두 의사소통의 기본 능력을 갖추고, 듣는 법을 배우며, 정확하게 표현하고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며, 문명 수련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교과서: "구두 의사소통은 문명화되고 예의바르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들을 때 주요 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계속 표준 중국어로 말하고 자신을 명확하게 표준 중국어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듣기 및 말하기 분리되어 있고 의사소통이 강조되지 않습니다.), 특히 " 존재합니다.
언어능력을 키우면서 사고력을 키우고 창의적 잠재력을 자극한다. 시민은 특히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인류의 우수한 문화의 영양분을 흡수하며, 문화의 변화와 발전에 관심을 갖는다"는 글로벌 문화 비전과 중국어 학습과 현대 문화의 불가분의 관계를 반영합니다. 중국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주요 방법은 중국어 병음, 읽기 쓰기 및 말하기 능력 요구 사항 표현에 반영되는 순수한 지식 전달을 통해서입니다.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