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의 사시미에 관한 시 (당대인들이 회를 어떻게 먹는가)
중국에는 회를 먹은 오랜 역사가 있다. 그것은 주조로 거슬러 올라가 당대까지 확장될 수 있다. 출토된 청동기' Xi 갑판' 에 따르면 주선왕은 5 년 (기원전 823 년) 동안 석주가 대패했다.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윤길보 장군은 부하 장충 등을 접대하기 위해 연회를 열었다. 메인 요리는' 갑어와 잉어', 즉 고등어구이와 회 (잉어) 입니다. 오늘날 중국 동북의 일부 고대 혁철족 부족과 광동 동남 푸젠의 일부 연해 지역, 예를 들면 광동의 순덕, 조산, 불산, 푸젠의 닝화 등은 줄곧 회를 먹는 습관을 답습해 왔다.
시가 당대에 최고조에 달한 것처럼 사시미의 소비도 당대에도 최고조에 달했다. 당시에는 사시미에 대한 생생한 묘사가 많다. 이 시사들을 통해 우리는 당대의 사시미를 먹는 여러 가지 상황을 엿볼 수 있다.
당시 () 의 기록은 대부분 내륙 지역 사람들의 생활상황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당인은 민물고기를 대량으로 사용하여 회를 만드는 것은 일본 요리에서 해어를 많이 사용하는 것과는 다르다. 한서 장 이야기에서 반복적으로 언급되는 고등어 외에도 잉어, 고등어, 고등어, 붕어가 있다. 이상하게도 당인은 고래가 아주 좋은 회 재료라고 생각한다. 한유시는 "거인 물고기가 동림할 가능성이 있다면 나와 아이 * * *, 만고래도 있다" 고 말했다. 육계몽은 "긴 고래는 이유 없이 좋다. 배를 구걸한다" 는 시를 가지고 있다. 당나라 때 맛보았는지 전설인지 모르겠다. 우리는 고래 고기가 맛있다는 것을 알지만, 그것으로 회를 만드는 것에 대해서는 들어 본 적이 없다.
당나라 사람들은 회를 먹고 겨자로 양념을 한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생선과 겨자 소스, 물과 해바라기와 간장" 이라는 시를 가지고있다. 피일휴' 언제 금주루옥잉어가 또 있을까' 의 김주로는 아마 겨자일 것이다. 당시에서는 귤 (주귤, 초산귤, 서리귤, 동정귤) 과 귤 (황귤) 을 여러 차례 언급했다. 예를 들면:' 모루 순홍, 소매향주귤' (센삼),' 향귤, 손은잉어' (한한),' 과파동정귤, 절천지비늘' (백거이),' 맛이 먼저다, 서리귤 도움. 귤과 오렌지의 작용은 오늘날의 레몬과 비슷하다. 또한 두보' 쪽파는 이미 뼈를 가지고 참수' 시를 보면 당인들도 쪽파를 회 양념으로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상은은' 계월유, 은어를 한스장에 삶는다' 는 시를 가지고 있는데, 계계가 계인지 계서인지도 모른다. 이 두 가지 물건은 오늘 모두 회 양념을 만들 필요가 없는 것 같다.
당나라의 생선회 컷은 오늘 흔히 볼 수 있는 일식과는 다르다. 그때는 눈송이처럼 가늘게 잘랐고, 때로는 가늘게 썰어지기도 했다. 오늘날의 전집덕오리구이처럼 고등어를 자르는 과정도 일종의 공연으로 관상가치가 있다. 은 잉어 오렌지 메기 눈' (왕창령),' 소리 없이 가는 눈' (두보),' 금반고설' (두보),' 은잉어 눈처럼 바람이 부는 것 같다' (항스) 는 당대의 가시가 눈처럼 얇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칼음은 고등어 날기 (두보),' 고등어 붉고 날씬하다' (한일),' 긴 비단' (백거이) 이라는 시구는 당대의 회가 한 가닥으로 잘렸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전갈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칼을 휘두르고 금판은 눈처럼 크다' (두보),' * * * 잉어가 내 앞에 새로 익었다' (장계) 는 당대의 가시를 만드는 과정이 관상가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이 가운데 궁금한 것은 요리사 (노루자) 가 시인 두보의 글에서 두 자루의 칼로 은 잉어를 썰고 있다는 점이다.
당나라 사람들은 회를 먹을 때 밥을 자주 언급한다. 예를 들어, "요리는 솥에 의지하고, 칼향 냄새를 맡는다" (류종원), "향미 조치송어" (허훈), "홍향황오렌지향밥" (백거이) 등이 있다. 생선 필레를 먹을 때 밥을 주식으로 할 수 있는데, 오늘 일본 요리의 초밥과 꼭 비슷할 필요는 없다.
물론, 회는 당대에서는 흔하지 않다. 그것은 일종의' 잔치' 이다. 그렇지 않으면 시인도 그렇게 진지하게 그것을 시에 쓰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회를 먹을 때 다른 음식은 없어서는 안 된다. 잉어는 초창기 고등어이고, 금정은 양 요리이다. "(하초)," 술을 마실 때 갑어를 쏘고, 고등어 수를 세어라. "(백거이)," 마늘찜돌고래, 소금오리구이. 무골생선의 익은 얼굴' (한산) 등의 시구는 이 점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당대의 시인 중에는 맹호연, 왕위, 왕창령, 이백, 두보, 두삼, 류종원, 이상인, 백거이, 육구몽, 피일휴 등이 있다. 이런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중에서도 먹는 사치와 정색이 밀집되어 쉽게 맞을 수 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백거이는 강남 현 기간에 풍성한 회연을 여러 차례 열어 부하들에게 상을 주었다. 한 번은 시에서 다음과 같이 상세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선물이자 보물이다. 강에는 물이 없고, 강에도 물이 없다. 음식과 음악이 걸려 있고 매춘부들이 책상 위에 앉아 있다. 풍류 우 중객, 케리 강남. 곡절 백댄서, 춤향은 풀 속에 남아 있다. 노래가 응고되지 않은 것은 봄이다. " ("현재절 전연은 객현지현이다") 회 외에 다른 산해진미가 있다. 눈과 귀를 즐겁게 하기 위해 미녀가 노래하고 춤을 춘다.
이 장면은 일본의 변태적인' 여성체' 에 비해 활발하고 우아해 보인다.
2. 물고기에 관한 시사고시 고시 1. 물고기 은홍온양, 심지어 마을 저녁 청암, 황종 어린 아이들이 모이는 것을 보았다. -\ "huanxi 모래 \" (돈) 두보
2. 어극 연잎 사이, 어극 연잎 동쪽, 어극 연잎 서쪽, 어극 연잎 남쪽, 어극 연잎 북쪽. --강남 숨어 [금] Yuefu
3, 이슬비 물고기 밖으로, 바람 삼키기 경사. -\ "물 임계 값 전송 심장 \" 두보
4. 서새산 앞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고, 고등어가 뚱뚱하다. -\ "낚시 노래 아들 \" (돈) 장
5. 아이들이 낚시를 하는 것처럼 수영장 주위를 산책하고 물고기가 수영하는 것을 본다. 물고기를 사랑하는 사람은 다른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는 너에게 갈고리를 하나 주겠다. -\ "물고기 보기 \" (돈) 바이 주이
6. 서식미는 돌아오지 않고, 공다이남관은 초수를 배운다. --"드래곤 왕안추" 조미
7, 오래 된 노동자 지방 형제 오래된, 생선 와인 멀리. -"pang shaoyin 병가 갈치 와인" 바이 주이
8. 죽은 물고기가 강을 건너 울면 언제 후회합니까? -'죽은 물고기가 강을 건너다' 한 이름
9. 강 사람들은 왕래하지만 농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 "강 어부 \" 노래 팬 Zhongyan
10, 해삼전이 변하려고 할 때 풍랑이 천지를 뒤집는다. 고래가 만두를 삼키고, 파도가 피로 변하고, 심계어락이다. --\ "크릭 물고기 \" (돈) 바이 주이
3. 당대 일식에서 사람들은 회를 어떻게 먹었습니까? 회를 먹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가시체, 즉 순어회, 날카로운 칼로 자르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초밥입니다. 반으로 썰어 놓은 생선회입니다.
먹을 때 레몬즙을 짜거나 간장에 찍어 겨자를 섞는다. 생선 비린내를 더 잘 없애기 위해 생강절임도 먹을 수 있다.
일본 요리에서 회를 만드는 데 쓰이는 물고기는 기본적으로 연어, 피리돔, 광어, 문어, 참치, 복어, 북극조개, 랍스터 등이 있습니다. 중국은 회를 먹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주조로 거슬러 올라가 당대까지 확장될 수 있다. 출토된 청동기' Xi 갑판' 에 따르면 주선왕은 5 년 (기원전 823 년) 동안 석주가 대패했다.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윤길보 장군은 부하 장충 등을 접대하기 위해 연회를 열었다. 메인 요리는' 갑어와 잉어', 즉 고등어구이와 회 (잉어) 입니다.
오늘날 중국 동북의 일부 고대 혁철족 부족과 광동 동남 푸젠의 일부 연해 지역, 예를 들면 광동의 순덕, 조산, 불산, 푸젠의 닝화 등은 줄곧 회를 먹는 습관을 답습해 왔다. 시가 당대에 최고조에 달한 것처럼 사시미의 소비도 당대에도 최고조에 달했다.
당시에는 사시미에 대한 생생한 묘사가 많다. 이 시사들을 통해 우리는 당대의 사시미를 먹는 여러 가지 상황을 엿볼 수 있다. 당시 () 의 기록은 대부분 내륙 지역 사람들의 생활상황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당인은 민물고기를 대량으로 사용하여 회를 만드는 것은 일본 요리에서 해어를 많이 사용하는 것과는 다르다.
한서 장 이야기에서 반복적으로 언급되는 고등어 외에도 잉어, 고등어, 고등어, 붕어가 있다. 이상하게도 당인은 고래가 아주 좋은 회 재료라고 생각한다.
한유시는 "거인 물고기가 동림할 가능성이 있다면 나와 아이 * * *, 만고래도 있다" 고 말했다. 육계몽은 "긴 고래는 이유 없이 좋다. 배를 구걸한다" 는 시를 가지고 있다. 당나라 때 맛보았는지 전설인지 모르겠다.
우리는 고래 고기가 맛있다는 것을 알지만, 그것으로 회를 만드는 것에 대해서는 들어 본 적이 없다. 당나라 사람들은 회를 먹고 겨자로 양념을 한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생선과 겨자 소스, 물과 해바라기와 간장" 이라는 시를 가지고있다. 피일휴' 언제 금주루옥잉어가 또 있을까' 의 김주로는 아마 겨자일 것이다.
당시에서는 귤 (주귤, 초산귤, 서리귤, 동정귤) 과 귤 (황귤) 을 여러 차례 언급했다. 예를 들면:' 모루 순홍, 소매향주귤' (센삼),' 향귤, 손은잉어' (한한),' 과파동정귤, 절천지비늘' (백거이),' 맛이 먼저다, 서리귤 도움.
귤과 오렌지의 작용은 오늘날의 레몬과 비슷하다. 또한 두보' 쪽파는 이미 뼈를 가지고 참수' 시를 보면 당인들도 쪽파를 회 양념으로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상은은' 계월유, 은어를 한스장에 삶는다' 는 시를 가지고 있는데, 계계가 계인지 계서인지도 모른다. 이 두 가지 물건은 오늘 모두 회 양념을 만들 필요가 없는 것 같다.
당나라의 생선회 컷은 오늘 흔히 볼 수 있는 일식과는 다르다. 그때는 눈송이처럼 가늘게 잘랐고, 때로는 가늘게 썰어지기도 했다. 오늘날의 전집덕오리구이처럼 고등어를 자르는 과정도 일종의 공연으로 관상가치가 있다.
은 잉어 오렌지 메기 눈' (왕창령),' 소리 없이 가는 눈' (두보),' 금반고설' (두보),' 은잉어 눈처럼 바람이 부는 것 같다' (항스) 는 당대의 가시가 눈처럼 얇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칼음은 고등어 날기 (두보),' 고등어 붉고 날씬하다' (한일),' 긴 비단' (백거이) 이라는 시구는 당대의 회가 한 가닥으로 잘렸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전갈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칼을 휘두르고 금판은 눈처럼 크다' (두보),' * * * 잉어가 내 앞에 새로 익었다' (장계) 는 당대의 가시를 만드는 과정이 관상가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이 가운데 궁금한 것은 요리사 (노루자) 가 시인 두보의 글에서 두 자루의 칼로 은 잉어를 썰고 있다는 점이다.
당나라 사람들은 회를 먹을 때 밥을 자주 언급한다. 예를 들어, "요리는 솥에 의지하고, 칼향 냄새를 맡는다" (류종원), "향미 조치송어" (허훈), "홍향황오렌지향밥" (백거이) 등이 있다.
생선 필레를 먹을 때 밥을 주식으로 할 수 있는데, 오늘 일본 요리의 초밥과 꼭 비슷할 필요는 없다. 물론, 회는 당대에서는 흔하지 않다. 그것은 일종의' 잔치' 이다.
그렇지 않으면 시인도 그렇게 진지하게 그것을 시에 쓰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회를 먹을 때 다른 음식은 없어서는 안 된다.
잉어는 초창기 고등어이고, 금정은 양 요리이다. "(하초)," 술을 마실 때 갑어를 쏘고, 고등어 수를 세어라. "(백거이)," 마늘찜돌고래, 소금오리구이. 무골생선의 익은 얼굴' (한산) 등의 시구는 이 점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당대의 시인 중에는 맹호연, 왕위, 왕창령, 이백, 두보, 두삼, 류종원, 이상인, 백거이, 육구몽, 피일휴 등이 있다. 이런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중에서도 먹는 사치와 정색이 밀집되어 쉽게 맞을 수 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백거이는 강남 현 기간에 풍성한 회연을 여러 차례 열어 부하들에게 상을 주었다.
한 번은 시에서 다음과 같이 상세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선물이자 보물이다. 강에는 물이 없고, 강에도 물이 없다.
음식과 음악이 걸려 있고 매춘부들이 책상 위에 앉아 있다. 풍류 우 중객, 케리 강남.
곡절 백댄서, 춤향은 풀 속에 남아 있다. 청류극이 아직 응고되지 않은 것은 봄이다. ""
("현재절 전연은 객현지현이다") 회 외에 다른 산해진미가 있다. 눈과 귀를 즐겁게 하기 위해 미녀가 노래하고 춤을 춘다. 이 장면은 일본의 변태적인' 여성체' 에 비해 활발하고 우아해 보인다.
4. 고대에는 사시미가 있었나요? 고대에는 생선과 생고기를 찹쌀이라고 불렀고, 찹쌀의 요리 스타일은 당대에서 더욱 인기를 끌었다. 이 기간 동안 절임에 적합한 어류의 종류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된 결과, 많은 물고기가 날것으로 먹을 수 있고 생선도 술을 썰어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대의 시인 맹호연의' 쓰기 연못' 에는 회를 먹는 시가 한 수 있다.' 석당이 연못에 가깝고, 모래해안이 새벽을 내린다. 만약 네가 대나무 장대로 낚시를 시도한다면, 너는 나쁜 머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미인은 황금색이고 손은 빨갛다. "
당대에는 생선절임뿐만 아니라 말린 생선절임도 있었다. 소위 말린 생선은 슬라이스로 말리는 것이다. 말린 후 밀봉하여 지도에 보관하고, 먹을 때 다시 맑은 물에 담근다. 이런 건어회는 두 달 정도 보존할 수 있어 당나라의 중요한 발명이다.
5. 청주에 관한 시는 "걷기 어렵다" (당대의 이백작품)
순주 원가, 금잔, 만 동전으로 술주전자 하나, 견은 부끄럽고 직설적이다.
"와인 항아리 꿈" (당나라 바이 주이 작품)
두세 단의 청주가 없으면 수천 줄기를 다투게 된다.
"창녀 금릉자 헌루" (당대의 이백 작품)
나도 너를 위해 청주를 마셨지만, 너의 마음은 다른 사람에게 하소연하려 하지 않는다.
장안의 곽명부와 친구 군의 중혜음주 (당대 장계작)
청주 한 송이는 두 사람에게 똑같다. 다행히도, Jiexi Xishui 카운티입니다.
준취 (당나라 원직 전집)
9 월의 한가한 밤이 시작되고 청주 한 잔이 시작된다.
사람을 보내다 (당나라 이선용 전집)
청주 한 주전자는 사랑과 분리해야지, 남의 불행을 기뻐하지 마라.
진론주 (당나라 이충작품)
다행히 청주 한 주전자가 있어서 다행이다, 나도 말해 볼게.
"시에 사람들은 와인을 보냅니다 (신진 대사 작품 Cui Jialang Jun 은 와인을 보냈습니다)" (당나라 Sun 의 전집)
청주 근심인, 달콤함, 정말 향기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청주, 청주, 청주, 청주, 청주)
6. 시약 식우가 청운루에서 연회를 열고, 12 채에 랑주를 곁들인다.
소동파는 해남도 자현으로 강등되어 잔을 엇갈리게 하고 문 앞 돌사자 입에서 군침이 돌았다. 현지에 떡을 파는 할머니가 있다. 그녀는 솜씨가 좋아서 동그라미의 질이 높다. 그런데 가게가 한적해서 이름이 알려지지 않아 장사가 잘 안 돼요.
노부인은 소동파가 유명한 작가라는 것을 알고 그에게 상점을 위해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소동파는 그녀의 목숨이 가난하고, 원환 기예가 좋아서, 옥색 손이 고르게 문지르고, 파란 기름이 옅은 황색을 띠는 7 절시를 썼다.
밤에 봄에 잠을 자면 무게를 알고, 아름다운 여자를 산산조각 내고, 금을 껴안는다. "물고기" 물고기는 맛이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하여 예로부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범라오주는 중국에 앉아서 복어를 먹는다. 송대에 이르면 매춘뢰생, 봄해안 꽃이 날아간다. 이때 복어가 출시되어 가격이 높아서 모든 물고기와 새우를 능가했다.
복어의 모양은 사람을 이상하게 할 수 있고, 게다가 음식도 없다. 배가 큰 돼지처럼 크고, 눈이 튀어나오고, 오 일대의 개구리와도 같다.
물집이 터지자 목에 졌다. 이렇게 인명을 해치는 음식을 왜 또 누가 먹으러 갈까? 나는 남방인에게 물었지만, 그들은 복어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다물고 짱 입을 다물었다.
물고기가 정말 맛있다고 하는데 독에 침묵하는 사람은 더 무감각하다. 나는 그들을 반박할 수 없었고, 반복해서 생각하고, 공허하게 놀라움에 직면했다. 한유는 조양에 와서 뱀을 먹는 것을 두려워하기 시작했다.
류종원은 용성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잔잔한 개구리를 먹었다. 뱀과 개구리의 모양은 이상하고 징그럽지만, 인간의 생활과는 아무런 관계도 없고 두려움도 없다.
복어의 맛은 그들을 능가하지만 숨겨진 악은 끝이 없다. 아름다운 것도 분명 사악할 것이다. 옛사람의 이 말은 조금도 나쁘지 않다.
송대 강 위의 어부 범중엄은 강 위를 오가지만 고등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떠서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리고 있어요.
강둑에 사람들이 오가고, 번화하고, 매우 시끌벅적하다.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농어는 납작하고 좁고, 머리는 비늘이 얇으며, 맛이 신선하다.
사람들이 강가에 몰려드는 것은 먼저 그곳에 가서 고등어의 맛을 일찍 맛보기 위해서이다. 화이상 어민 정곡 () 은 백두 () 에 백두옹 () 집에 가서 배를 타고 민들레 () 를 옮겼다.
그는 방금 고등어 한 마리를 잡았는데, 그의 아들과 손자들은 은초에서 땔나무를 줍고 생선을 구우느라 바쁘다. 어부의 아들, 장서세산 앞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는 송어가 뚱뚱하다.
은행의 한 노인은 녹색 대나무 모자 비옷을 입고 녹색 비옷을 입고 비바람을 무릅쓰고 한가롭게 낚시를 했다. 그는 아름다운 봄빛에 매료되어 비도 오지 않았다. 소동파:' 우겸중루' 는 음식도 고기도 없고 죽도 빼놓을 수 없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든다.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지만, 보통 사람은 구할 약이 없다.
다른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코웃음을 치며, 그들이 어리석을 정도로 키가 크다. 만약 당신이 아직도 이것을 씹고 있다면, 세상에는 양주 학이 있습니다.
7. 일본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부상은 이미 만년이고, 집은 부상동에 있다.
당대의 시인 웨이장 () 에서' 일승배용 ()' 을 보내다.
원시시
일본 승려 한 명을 보내 용을 모시고 귀국하다
부상은 이미 소소에 있고, 집은 부상동에 있다.
누가 * * * 선생님과 함께 여기에 올까요? 한 척의 밝은 달이 돛을 가득 채운다.
번역
먼 곳의 부상은 이미 황혼에 있고, 너의 집은 부산의 동쪽에 있다. 여기서 누가 너와 함께 너의 고향에 갈 수 있니? 한 척의 밝은 달과 바람만 있다.
2. 당신은 근원을 찾을 운명이고, 지금 꿈속에서처럼 당신의 길을 추구합니다.
당대 시인 돈에서 나온' 스님을 일본으로 보내다'.
원시시
스님을 일본으로 돌려보내다
기회가 있으면 언제든지 중국에 올 수 있다. 길은 안개가 자욱하여 배가 꿈속에서 항행한다.
천해가 다시 떠오르자 작은 배는 먼 곳의 가장자리로 향했다. 세속을 초월하면 자연히 법주의 빛을 느낄 수 있다.
마음이 고요하고 고요하며, 모든 것이 물달처럼 허황되다. 석국의 내부는 나와서 네가 경을 낭독하는 것을 들을 것이다.
가장 귀여운 것은 마음을 밝히는 불등이 있다는 것이다. 원항 만리, 눈은 영원히 밝다.
번역
기회가 있으면 언제든지 중국에 올 수 있다. 안개가 자욱하여 배가 꿈속에서 항해하는 것 같다. 하늘과 바다가 가라앉고, 작은 배는 먼 곳의 가장자리로 향했다. 세속 밖에서는 자연스럽게 법선의 가벼움을 느낄 수 있다. 마음이 평온하고 평온하며, 모든 것이 물달처럼 환상적이다. 바다의 어룡도 나와서 네가 경을 낭독하는 것을 들을 것이다. 가장 귀여운 것은 불등이 있어 마음을 밝히는 것이다. 만 리를 항해하면 눈은 항상 밝고 밝다.
3, 일본 chaoqing 연설 황제, 팽호 주변의 돛.
당대 시인 이백의' 조경항이를 위해 울다' 에서 나왔다.
원시시
울고 조경항하다.
일본의 친구 인 차오 헹 헤렌 (Chang Han) 은 장안 (Chang' an) 을 떠나 동양의 봉래 군도로 돌아왔다.
명월처럼, 창해는 돌아오지 않고, 너를 그리워하는 심정은 담담한 구름처럼 운대산 상공을 뒤덮고 있다.
번역
일본 친구들은 형경에게 장안을 작별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는 범선을 타고 동쪽으로 향해서 봉래 제도로 돌아왔다. 북정은 침몰해 밝은 달과 같고, 너의 심정은 운대산 상공의 은은한 구름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동풍이 일본에 오니, 백달이 왔다.
당대의 시인 이백 (Li Bai) 에서 나온' 석방 후 은혜에 물들지 않는다'
원시시
석방 후 착함을 만지지 마세요
하늘이 구름을 만들고 천둥을 치자 갑자기 명랑해졌다.
동풍이 일본에서 오고 꿩이 위에서 온다.
창사국을 혼자 버리고 3 년 동안 돌아오지 않았다.
홍보실에 언제 들어가는지 낙양에게 물어봅니다.
번역
하늘에서 번개가 치고 먹구름이 용솟음친다. 원래 황제 봄비가 모여 있었고, 황제의 은혜가 활짝 피었다. 동쪽에서 일본까지, 남에서 일찍이 백모에 기여한 베트남에 이르기까지 이런 제왕의 총애를 즐긴 적이 있다. 그러나 나는 한나라의 자이처럼 남방을 3 년 동안 유배했지만 여전히 그를 용서할 수 없었다. 。 너는 언제 다시 나를 궁궐에 모집하고, 나에게 천하대계를 물으니, 내가 크게 솜씨를 발휘할 수 있게 해 주겠니?
5. 춘강변의 좋은 풍경은 아직 남아 있고, 먼 길을 오는 사람들이 여행한다.
현대 시인 노신의' 일본 가수에게' 에서
원시시
일본 가수에게
강변의 풍경은 아직 남아 있고, 먼 곳에서 온 사람들이 여행한다.
멀리서 노래하고 춤을 추는 것을 보지 마라, 서쪽 여행은 신선이다.
번역
불꽃놀이는 3 월에도 여전히 녹가루로 남아 있고, 먼 곳의 손님들은 이때 귀로에 올랐다. 이곳의 가무 공연을 회상하지 마세요. 그들은 도깨비와 괴물로 가득 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