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상표 양도 - 213 년 호북 수능 국어 문제는 무엇입니까?

213 년 호북 수능 국어 문제는 무엇입니까?

213 년 일반고등학교 모집 전국통일시험 (후베이권) < P > 어문 < P > 본 시험문제권 ***8 페이지, 6 대 질문 23 문제. 전권 만점 15 점. 시험에 15 분이 걸렸다.

★ 시험이 순조롭기를 기원합니다. < P > 주의사항: < P > 1. 답안지를 쓰기 전에 수험생은 반드시 자신의 이름과 수험증 번호를 시험지와 답안지에 기입하고 수험증 번호 바코드를 답안지의 지정된 위치에 붙여야 합니다. 통일된 2B 연필로 답안지에 시험지 유형 A 뒤의 상자를 검은색으로 칠합니다. < P > 2. 객관식 질문에 대한 답: 소소한 질문마다 답을 고르면 통일된 2B 연필로 답안지의 해당 질문에 대한 답안 표시를 검게 칠한다. 변경이 필요하시면 지우개로 깨끗이 한 후 다른 답안 표시를 골라주세요. 답안은 시험권, 원고지에 무효이다. < P > 3. 객관식 질문에 대한 답변: 통일된 서명펜으로 답안지의 해당 답안지에 직접 답합니다. 답안은 시험권, 원고지에 무효이다.

4. 수험생은 반드시 답안지를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시험이 끝나면 본 시험지와 답안지를 함께 제출해 주세요. < P > 1, 언어 기본 사항 (***15 점, ***5 소소한 문제, 작은 문제당 3 점) < P > 1. 다음 각 단어 그룹 중 점자의 발음이 모두 정확하다. 한 조는 < P > A. 차차 (chuài) 물경쟁 (jìnɡ) 경기 담근 (zhàn) 술탄 (léi) 드럼 응원 < P > B. 트레킹 (Sh é) 푸 (p) 옥은 조각하지 않는다 (Zhu ঋ)

D. 가시덤불 (jí) 표류 (b ঋ) 이끼 (t I) 붉은 페인트 (q) 조각

2 .. 오자가 없는 그룹은 < P > A. 방황과 근심이 적막하고 고요하고 쓸쓸한 보고서 < P > B. 견실한 풍조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라. < P > C. 슬기로운 자질 숭고한 자질이 선악을 피하는 경향이 있다 < P > D > 3. 다음 횡선에 있는 단어를 순서대로 채워주세요. 가장 적절한 그룹은

① 송인은 연분을 쓰지 않고 배경을 잉크로 검은 색을 입히고, 겹겹이 산꼭대기의 흰색, 나무 꼭대기의 흰색, 심지어 꽃봉오리의 흰색까지 남겨두고, 허실이 어우러져 분위기가 멀어요.

② 잠을 못 자서 커튼을 열고 밤하늘을 바라보며 하늘 가득한 하늘, 경사월 영롱함, 엷은 안개가 가벼운 망사 말처럼 자욱하다. 나는 그 작은 산촌, 나를 넋이 나가게 하는 곳이 그립다! < P > A. 하지만 점염성한은 꿈처럼 < P > B. 항상 성운에 물들고, 시처럼 < P > C. 는 별빛의 시적인 < P > D. 를 그린다. 단지 별투의 시적인 흐릿한 < P > 4. 다음 중 어병 없는 것 중 하나일 뿐이다. 경극 노래, 다예공연, 소림무술 등의 원소에 판타지 조명, 충격적인 음향, 아름다운 중국의 대의로움, 성광춤 그림자가 짙은 중국 정서로 넘쳐나고 있다.

B. 꿈은 전방에 있고 길은 발밑에 있다. 청년은 신념을 확고히 하고, 사오화를 소중히 여기고, 중국꿈을 추구하는 길에 청춘을 날리고, 청춘의 나로' 청춘의 나라' 를 건설해야 한다! < P > C. 모천에서 루산까지 지진은 생생하고 촉촉해야 할 생명을 너무 많이 박탈했지만 지진은 폐허 위에 서 있는 생명들을 박탈할 에너지가 없었다. < P > D. 네티즌들은 잇달아 웨이보를 쓰며' 스타추격' 이라는 화제, 유머, 자조, 또는' 거짓된 진지함' 을 둘러싸고 배꼽을 잡은 뒤 늘 한 가지 흥미진진한 재미가 가슴에 남아 있다.

5. 다음과 같은 문학 상식에 관한 서술 중 하나는

a.' 논어' 에 처세에 관한 격언 경구가 적지 않다. 예를 들면: "군자는 말보다 행동이 민첩하다" 는 말은 우리에게 말조심과 행동이 민첩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현사치연 () 을 보고, 불현을 보고 내성도 () 하다" 는 말은 현인을 보면 그를 본받아야 하고, 불현자를 보면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는 뜻이다. < P > B.' 홍루몽' 제 5 회, 자보옥은 자모와 함께 닝국부 상매, 낮에 방에 가서 휴식을 취하고, 방 안에 대련이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다.' 세상사동명 모두 학문, 인정연습, 즉 문장', 보옥은 이 대련이 풍부하다고 느꼈고, 매우 좋아했고, 마음에 들었다. < P > C.' 광인일기' 는 비판의 예봉을 구 중국의 수천 년 동안' 식인' 의 역사를 가리켰다. 광인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은 모두 사람을 먹고 싶어하고, 또 다른 사람이 먹는 것을 두려워하고, 사람과 사람이 서로 끌어당겨 하나의 연쇄를 형성하여 깨기 어렵다. 문말에' 아이를 구하라' 는 목소리가 나왔다. < P > D. 미국 작가 헤밍웨이가 1954 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그의 작품' 다리 쪽의 노인' 과' 노인과 바다' 는 모두' 노인' 을 주인공으로 삼았는데, 전자는 전쟁 환경에서 인간성의 광채를 나타내고, 후자는' 사람의 영혼의 존엄성' 을 묘사했다. < P > 2. 현대어 (논술 텍스트) 읽기 (***9 점, ***3 소소한 문제, 작은 문제당 3 점) < P > 아래 문장 읽기, 6-8 문제 완성. < P > 향토본색 < P > 피효통 < P > 은 기층에서 보면 중국 사회는 향토적이다. 촌기라고 불리는 그 시골 사람들은 중국 사회의 저층이다. 우리는 시골 사람이 촌스럽다고 말하는데, 이 토자는 아주 잘 쓰인다. 토자의 기본 의미는 흙을 가리킨다. 시골 사람들은 흙에서 벗어날 수 없다. 시골에 살고 있기 때문에 농사를 짓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생계 수단이다. 농사를 지어 생계를 꾸리는 인재는 흙의 소중함을 이해한다. 농업은 직접 토지에 자금을 취하고, 농사를 짓는 사람은 땅을 옮길 수 없고, 흙에서 자란 농작물은 움직일 수 없다. 흙가스는 흐르지 않기 때문에 발생한다. < P > 흐르지 않는 것은 사람과 공간의 관계에서 말하는 것이고, 사람과 사람이 공간의 배열 관계에서 고립과 격막이라고 한다. 고립과 격막은 개인 단위가 아니라 한 곳에 사는 그룹 단위로 되어 있다. 중국 향토 공동체의 단위는 촌락으로, 세 마을부터 수천 가구의 대촌까지 갈 수 있다. 고립과 격막은 마을과 마을 사이의 관계에 관한 것이다. 고립과 격막은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인구의 이동률이 작기 때문에 지역 사회 간의 왕래도 반드시 적어야 한다. 나는 우리가 향토 사회의 생활이 지방성이 풍부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지방성이란 활동 범위가 지역적으로 제한되어 있고, 지역간 접촉이 적고, 생활이 격리되고, 각자 고립된 사회권을 유지하고 있다는 뜻이다. < P > 향토사회는 지방성의 제한 하에 스리랑카에서 태어나 죽은 사회가 되었다. 정상적인 생활은 늙어서 고향이다. 만약 한 마을에 있는 사람들이 모두 이렇다면,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서도 하나의 특색이 발생한다. 모든 아이들은 남의 눈에서 자라는 것을 보고 있고, 아이의 눈 주위에 있는 사람도 어려서부터 보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낯선 사람이 없는' 익숙한' 사회이다. < P > 사회학에서 우리는 종종 두 가지 다른 성격의 사회를 나눕니다. 하나는 구체적인 목적이 없고 함께 성장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사회입니다. 하나는 하나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결합된 사회이다. 한 외국 학자의 말에 따르면 전자는' 유기적 단결' 이고, 후자는' 기계적 단결' 이라고 한다. 우리 자신의 말로 전자가 예속사회이고 후자가 법리사회라고 한다. 생활에 토지에 갇힌 시골 사람들은 평소에 타고난 인물과 접촉한다. 우리 부모님 형제처럼,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관계 때문이 아니라, 선택할 필요도 없고, 심지어 내가 먼저 있는 생활환경과도 접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 P > 친숙함은 시간, 다방면, 잦은 접촉에서 발생하는 친밀한 느낌이다. 이 느낌은 무수한 작은 마찰에서 도련된 결과이다. 이 과정은' 논어' 의 첫 문장에서' 습' 자이다. "학습" 은 낯선 것들과의 첫 접촉이고, "학습" 은 도련이고, "역시 그렇다" 는 것은 익숙한 후의 친밀감을 묘사하는 것이다. 익숙한 사회에서, 우리는 마음에서 원하는 대로 규칙을 넘지 않는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이것은 법이 보장하는 자유와는 다르다. 규칙은' 습관' 이 나오는 예의이다. 풍속을 따르는 것은 마음에서 오는 것이다. < P > "우리 모두 지인인데 인사만 하면 되는데 더 말할 필요가 있나요?" 이런 말은 이미 우리 현대사회의 장애물이 되었다. 현대 사회는 낯선 사람으로 구성된 사회로, 각 사람은 각자의 속내를 모르기 때문에 분명히 말해야 한다. 또한 입에 증거가 없다고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압압을 그리고, 서명을 해야 한다. 그래야 법이 발생한다. 향토 사회에서는 법이 일어날 수 없다. \ "이것은 외부인 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향토 사회에서는 친숙함에서 신뢰를 얻는다. 향토사회의 신용은 계약에 대한 중시가 아니라, 한 행동에 대한 규칙이 심사숙고하지 않을 때의 신뢰성에 친숙할 때 발생한다. < P > 친숙에서 얻은 인식은 개별적이지 추상적인 보편적 원칙이 아니다. 익숙한 환경에서 자란 사람은 이런 원칙이 필요 없다. 그는 접촉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만 수단부터 목적까지의 개별적인 관계를 알고 있다. 향토 사회에서 자란 사람들은 만유의 진리를 그다지 추구하지 않는 것 같다. 내가' 논어' 를 읽었을 때 공자가 다른 사람들 앞에서' 효' 의 의미를 설명하기 위해 다른 말을 하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이 향토 사회의 특징을 느꼈다. 효가 뭐예요? 공자는 추상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구체적인 행동을 열거하여 사람마다 다르게 그의 학생에게 대답했다. < P > 우리 사회의 급속한 변천 속에서 향토사회에서 현대사회로 진입하는 과정에서 향토사회에서 기른 생활방식은 곳곳에서 폐단을 일으켰다. 낯선 사람으로 구성된 현대 사회는 향토 사회의 풍습으로 대처할 수 없다. 그래서' 촌기' 는 욕하는 단어가 되고,' 향' 은 더 이상 금영이 돌아오는 곳이 아니다. < P > 6. 다음의' 중국 사회는 향토성' 에 대한 이해로, 원문의 뜻에 부합하는 것은 < P > A. 향민은 중국 사회의 기층이다. 그들은 농사를 기본 생존 방식으로 토지에서 생활자원을 얻기 때문에 토지와 분리할 수 없고 토지에 얽매여 있다. < P > B. 사람과 사람이 공간적으로 배열되는 유동성이 없어 향토사회에서 향민 개체 간의 고립과 격막을 초래하여 세 개의 마을식 마이크로촌락이 존재한다. < P > C. 향토사회의 개인은 생계를 위해 이 * * * * 목표, 분업 협력, 유기적으로 모여 낯선 사람이 없는' 지인' 사회를 형성한다. < P > D. 생활환경이든 접촉한 인물이든, 향민에게는 모두 타고난 것이고, 더 이상 친숙할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은 향토를 고수하고, 늙어가는 것을 선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 P > 7. 다음과 같은 이해와 분석, 원문의 뜻에 부합하는 것은 < P > A. 향토사회에 사는 사람들이 서로 알고 있고, 간격이 없고, 현대사회보다 마음에서 원하는 자유를 얻는 것이 더 쉽다. < P > B. 토지에 붙어 있는 향민들은 어려서부터 예속을 배웠고, 주변 사람들과 친지처럼 친숙했다. 모두의 감정이 깊기 때문에 그들에게' 풍속에서 마음이다' 고 말했다. < P > C. 향민 간의 교제는 서로의 친숙함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법은 향토 사회에서의 인간관계와 인간관계를 조절하는 기본 근거가 아니다. < P > D. 향토사회의 신용은 법리사회에 있는 한 장의 계약보다 훨씬 더 익숙한 행동규칙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 신뢰성에서 비롯된다. < P > 8. 원문 내용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이해와 분석이 부정확한 것은 < P > A. 향토사회는 사실상 지인 사회, 예속사회이고 현대사회는 낯선 사람으로 구성된 사회, 법리사회이며, 양자의 인간관계 원칙은 다르다. < P > B. 예속은 향토 사회에서 사회생활에 대처하는 근본 원칙이자 추상적인 진리이며, 사람들이 구체적 사무를 처리할 때 목적과 수단 사이의 보편적인 연결이다. < P > C. 향토사회에서 사람들이 친숙에서 얻은 인식은 개별적이다.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는 사람에 따라' 효' 를 다르게 해석하여 이런 특징을 체득하게 한다. < P > D. 향토사회가 현대사회에 진입하는 과정에서 기존 생활방식은 현대사회와 맞지 않아 폐단을 드러내고' 토기' 라는 단어는 따라서 경멸적인 의미를 지녔다. < P > 3. 고대시문 읽기 (***34 점, ***7 소소한 문제) < P > 아래의 문어문을 읽고 9-12 문제를 완성하다. < P > 염희헌 사략 < P > 염희헌, 글자선보, 우우 (지금의 위구르) 씨. 신묘는 5 월 25 일 연으로 태어났고, 아버지 효의공 염방 사명 아래, 효의희는 말했다. "아이들은 반드시 큰 우리 문인데, 나는 옛사람이 관에게 가문을 받는다는 소식을 듣고, 하늘은 염씨 오종 아래로! 나는 그것에서 왔다. 클릭합니다 가족을 거느리고 목숨을 부지하다. < P > 수컷은 체격이 우람하고 행동거지가 이상하다. 19 년, 시효의북군, 친시세조, 상에도 그 다지, 위용, 의론 홍심, 은구 () 가 절대적으로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러 귀신 학교가 총을 쏘기 전에, 귀신 구 공, 세 가지 화살을 가지고, 마치 공을 수여하려는 듯, 대중은 말했다: "서울 치 억 나는 할 수 없다? 구 내 활 차이 부드러운. 클릭합니다 "진짜 문무 전재, 유용한 선비." "

국가 초 평장 정사로 경배하다. 빙 정일, 중서 우쳉 유정 () 은 처음에는 모두 원수 () 로 붙어서, 매우 많이 타고, 이순신 문 () 을 찾아 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공공 형제 어디 열 사람, 제품 후. 공공 동생 엉겅퀴 국가 공공 xigong 유 천 옷, 브리핑을 위해. 공공 독서, 약간 대답하지 않았다. 엉겅퀴 공개, 전체 복잡한 젠 단어. 그래서 토오루 는 좌석, 데이터 에 앉아 있기 때문에, 그래서 전체 를 입력합니다. 전체 전시 예배, 옆으로 서,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정퇴를 구하며 말했다. "이것은 나의 사택이고, 여욕은 말을 하고, 내일은 이순신 정사당이 될 것이다." 그리고 밖으로, 부끄러워 무인색으로 변했다.

잠시 동안, 송사는 여행객, 추위와 배고픈 낭패자, 관의남루함, 소매시, 공공의 형제가 모두 야유했다. 말 에 엉겅퀴 공공 복잡한, 긴급 배치 의자, 그리고 와인 요리 를 준비하기 위해 내인 을 종료 합니다. 문 밖으로, 스와, 앉아, 와인 요리, 집행 의식 매우 크리스틴, 그리고 그 거주지 를 기록했다. 모든 유교는 그러나 말이 곤궁하여, 귀향을 빌었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내일 다음 세계 황제 에 공개 단어, 다음 하시기 바랍니다. < P > 는 밤이다. 여러 형제가 물었다. "오늘 유원수님, 주님께서 의지하시는 분, 반필박입니다. 강남 가난한 수재, 하지만 예우가 이렇게 찾아온다. 나는 의심할 여지없이 기다릴 수 없다. " 대중은 말했다: "나는 국가 장관이다, 말투가 어렴풋이 웃고, 천하의 무게가 가볍다. 전체 비싼 있지만, 매국 반군 장관 도, 그래서 굴욕, 그래서 군주 의중을 알 수 있다. 한사 수십 경우, 노래 에, 앉아 있지 않고, 연 과 왜 여기에 체포 된 법 공자 도 암송? 이 나라는 삭막에서 시작하여, 점잖은 것이 끊이지 않는다. 나는 경례를 더 존중하지 않는다. 그러면 유술과 바닥을 쓸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공공 작품 싱 스벤 이 경우, 또한 유명한 교사 에 큰 공적 이다. < P > ("원나라 명신 사략", "남촌 중퇴록", "삭제") < P > 9. 다음 문장에 단어를 넣는 것에 대한 설명, 잘못된 것은 (3 점)

a. 일 염씨 우리 종다운: 성씨

B. 귀비 휴가:

C. 에게 빌려 주는 것:

D. 파견 모두 염희헌의 행동거지가 심상치 않은 그룹은 (3 점)

① 3 발 중대에서, 제귀경복 ② 공의 형제 무릇 1 명, 이후 모두 1 품

③ 공방 독서, 약간 불답 ④ 때문에 거진 의자

⑤ 및 출출, 부끄러움 무인색 ⑥, 내인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