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 상자의 용도
2. 슬라이딩 나무 상자: 대형 기계, 기계 제품 또는 중장비 및 생산 라인의 포장 운송에 적합합니다.
3. 체크 박스: 대형 플라스틱, 천 또는 자동차 유리의 국내 운송 및 포장에 적합합니다.
봉인 된 상자: 재사용 가능한 새로운 포장입니다. 조임쇠, 금속구, 펀치 등 불규칙한 제품에 적합한 포장은 유럽 제품 포장을 수출하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5. 합판 상자: 일반 상품의 포장 및 운송에 적용되며, 단일 박스 적재의 총 중량은 일반적으로 2 톤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 상자 디자인의 세 가지 주요 기술
많은 상품포장은 맛이 좋지 않아 소비자들을 불만스럽게 하고, 심지어 싫증까지 내며 상품 판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잔혹한 경쟁의 시장 조건 하에서는 상가나 제조업자에 대한 포위라고 할 수 없다. 자연도 상가나 제조업자의 경제적 이익에 영향을 미친다. 이는 주로 제품 포장 디자이너의 기본 자질과 디자인 수준이 올라가지 않아 포장 디자인의 질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포장 디자인의 취향은 주로 포장 디자인의 기교이다. 기술을 익히면 성적상 가지 않는 문제가 없다. 여기에는 세 가지 주요 요점이 있습니다. 첫째, 색상 기술의 파악; 둘째, 작문 기술의 숙달; 셋째, 문화적 의미를 파악하십시오.
첫째, 색상 기술 파악
색채 기교는 다음과 같은 점에서 주의해야 한다: 1, 색채와 포장의 관계; 두 번째는 색상과 색상 자체의 대비입니다. 이 두 가지가 색채 운용의 관건이다.
(a), 색상 및 포장 관리
그렇다면 색상과 포장의 참조 관계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주로 외부 포장 색상을 통해 내부 포장 품목을 드러내거나 반영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겉포장을 보면 기본적으로 내부 포장이 무엇인지 인식하거나 연상할 수 있다. 이 문제에 대해 필자는 과거 문장 속에서도 여러 차례 언급했지만, 우리가 가게에 들어가 상품을 볼 수 있다면 많은 상품들이 이런 배려관계를 반영하지 못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상품명언) 소비자들은 겉모습부터 내면까지 포장된 상품이 무엇인지 생각할 수 없다. 물론 제품 판매에 적극적인 촉진 작용을 하지는 않을 것이다. 정상 포장 색상은 같은 특징을 다양한 정도로 파악해야 합니다.
(1) 업계의 관점에서 볼 때 음식은 보통 거위 노란색과 분홍색을 주색으로 표현하여 따뜻하고 친근한 느낌을 준다. 물론, 많은 차는 녹색이고, 많은 음료는 녹색과 파란색이며, 많은 술과 케이크는 빨간색이며, 많은 어린이 음식은 장미빛이다. 데일리 화장품의 주색은 주로 장미, 분홍색, 연한 녹색, 연한 파란색, 짙은 갈색으로 따뜻함과 우아함을 돋보이게 한다. 의류 신발 모자는 대부분 짙은 녹색, 진한 파란색, 갈색 또는 회색이다.
표현 특성상 식품의 경우 과자, 과자는 대부분 황금색, 노랑, 연한 노란색으로 향긋한 느낌을 준다. 차, 맥주 등 음료는 대부분 빨간색이나 녹색이며, 차의 진하고 맑은 향을 상징한다. 토마토 주스와 사과 주스는 대부분 빨간색인데, 이 물건의 천연 속성을 알 수 있다. 일부 포장은 주색에서 보면 위에서 말한 것과 비슷한 상품 속성을 가진 색이 아니지만, 포장 디자인이 전문가가 쓴 것이라면 겉포장 사진에 상징적인 색덩어리, 색점, 색선 또는 이런 색상의 농축된 내용이 있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모든 사람의 걸작이어야 한다.
(b) 색상과 색상 대비.
또한 색상 간의 대비입니다. 이것은 많은 상품 포장 중에서 가장 쉽게 표현할 수 있지만 매우 파악하기 어려운 물건이다. 대사의 디자인에서 포장된 상처의 효과는 봄눈이고, 반대로, 그것은 다음 바리인이다. 중국 서화계에 밀불투풍 () 이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사실 일종의 대비입니다. 이런 대비는 포장 디자인에서 매우 뚜렷하고 흔하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대비에는 색채 운용의 명암, 색채 운용의 경중, 색채 운용의 점, 색채 운용의 복잡성, 색채 운용의 아속, 색채 운용의 대비 등이 포함된다.
(1) 색상 운용의 명암 대비.
이것은 현재 포장 디자인에 가장 자주 사용되는 가장 광범위한 색상입니다. 많은 그래픽 디자인 (포스터, 그림 또는 시나리오 바인딩 참조) 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깊이 대비란 디자인 색상의 두 가지 색상이 동시에 한 그림에 교묘하게 나타나 더욱 조화로운 원근 효과를 내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넓은 영역에서는 연한 노란색 침구, 갈색 구도, 갈색 색상 블록에 연한 노란색 또는 흰색 패턴 선과 같은 어두운 구도를 사용합니다. 연녹색의 침구를 사용한 것 같습니다. 짙은 녹색 성분 핑크 침대; 큰 빨간 작문; 밝은 회색 층; 비누, 흑성분 등등. 이것들은 색깔의 명암이다. 포장 디자인에 있어서, 우리는 이 형식을 일부 화장품 포장이나 서구의 주류 포장, 특히 서유럽의 주류 포장에 사용할 수 있다. 중국의 장유와인, 쌍환방식의 소시지, CJ 의 육류 포장은 대부분 이런 형식으로 표현된다. 이런 포장 형식은 일본과 한국 대만성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그것의 시각 효과는 밝고 간결하며 부드럽고 소박하다.
(2) 색상 사용의 대비 (또는 깊이 대비) 도 포장 색상 응용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재현 기법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경중 대비는 종종 단아한 바탕색으로 무겁고 깊은 주제 도안을 돋보이게 하거나, 무겁고 깊은 주제 패턴 (주로 색블록 패턴) 을 두드러지게 한다. 담백하고 우아한 포장의 주제와 이름, 상표 또는 광고 언어. 반대로 넓은 면적이 단정하고 깊은 색소도 기초를 다지는 데 쓰인다. 그에 더해, 어떤 도안은 단아한 색이나 어떤 색블록에 집중하거나 결합하여 장식한다. 이런 경중 대비에서, 일반 물감은 조화색 대비와 냉온색 대비가 있으며, 색채 대비를 조정하는 방법은 왕왕 연한 녹색에서 짙은 녹색까지이다. 연한 노란색과 진한 커피; 분홍색은 빨간색이고, 냉온색의 대비는 대부분 흑백, 빨강 파란색이다.
(3) 색상 사용의 점면비 (또는 크기 대비) 는 주로 한 포장 화면의 설계 과정에서 페인트를 사용하여 한 중심 또는 집중점에서 전체 화면으로 비교, 즉 작은 범위 화면과 넓은 범위 화면의 대비입니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특히 세탁과 화장 제품에서 우리는 한 제품의 포장 상자에 깨끗한 것이 없는 것을 볼 수 있지만, 가운데에는 매우 뚜렷한 색깔의 작은 사각형 (또는 타원형이나 작은 원) 이 있다. 그리고 이 작은 네모난 사진에서 포장 내용의 브랜드와 이름을 반영하는 주제는 점면의 결합뿐만 아니라 크고 작은 대비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4) 색상 사용에서 복잡하고 간단한 비교. 우리는 통일된 100 라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의 포장 백에서 하반부는 여러 가지 잡다한 라면의 실물 도안이고, 그 화면 위에는 깨끗하고 크고 새빨간 색이 있고, 이어'100' 이라는 글자를 두드러지게 부각시킨 다음, 제 66 기' 포장세계' 잡지의 표지 (책 포장이라고도 함) 를 눈에 띈다. 대규모 빨대 사진으로 기초를 다지는 것은 복잡하고, 글자포장 세계도 복잡하지만, 정면지도의 중앙에는 깨끗하고 둥근 공백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본지는 2000 년 확장판 확장' 과' 현지 우체국 구독 환영' 이라고 적혀 있다. 이렇게 간단하고 소박하면서도 잡지가 독립표현이 가장 필요한 사상의 초점을 드러냈다. 나는 가게에서 만두 봉지와 조미료 포장 봉투를 본 적이 있다. 전체 화면은 녹색, 검은색, 노란색 세 가지 물감으로 한 그림에 얽혀 있는데, 이는 상표가 어쩔 수 없이 견디지 못하고, 이름을 표현하고 싶고, 돋보이는 패턴을 보여주고 싶다는 것이다. 그 결과, 넓은 면적의 복잡한 디자인 때문에 실제적인 의미가 없는 어두운 안감 패턴이 이 같은 주체들을 모두 물에 담가 심리적 억압과 이런 포장에 대한 지겨움을 불러일으켜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색채 운용상의 야욕과 욕망의 대비는 주로 속자를 부각시켜 그 야아를 비교한다. 이런 저속한 표현은 색채의' 더러운' 무질서와 무질서와 함께 진행된다. (사실 유일무이하다. 일부 서양유화는 이런 표현, 즉 현대 추상예술에 매우 신경을 쓴다.) 이런 구도는 상징적으로 주제를 드러내거나' 비안 연꽃' 이라는 주제에 봉사하여 수많은 꽃밭 속의 작은 붉은 꽃 한 송이로 만들었다. 예를 들어, 포장 화면에는 지저분한 색깔들이 쌓여 있거나 실수로 그 위에 던져진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런 다음 살금살금 한쪽으로 놓거나 교묘한 곳에서 패턴의 주제를 정리한다.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포장 외에도 책 바인딩, 광고, 포스터의 포스터, TV 의 캐주얼까지 시도해 보았습니다.
(6) 색상 사용의 대비. 이런 대비는 본질적으로 각종 물감 자체의 차이에 의해 형성된 대비 효과이다. 이 대비 효과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빛과 그늘의 대비 (또는 음과 양의 대비), 중국의 라이트 맵과 같은; 빨간색과 파란색의 대비와 같은 냉난방 대비; 동정대비, 담담하고 차분한 배경과 발랄하게 뛰는 패턴, 인물의 대비: 빛과 무게의 대비, 예를 들면 짙은 색소와 옅은 색소의 대비 등.
이러한 색상의 대비는 한 패턴이 다른 색상의 대비로 표현되어야 하기 때문이지만, 이 물감은 전체 포장 패턴 요소를 구성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대상이며, 일부 패턴은 심지어 다른 물감의 교묘한 조합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포장 디자인을 배우는 과정에서 색상과 색상 자체의 대비를 중시하지 않으면 좋은 포장 패턴을 디자인할 수 없습니다.
둘째, 작문 기술의 파악
색채 기교가 습득된 것처럼 구도의 기교는 다양하지만, 그것들 사이의 관계는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표현된다. 하지만 색깔은 기본이고, 구도는 과정이며, 궁극적인 목적이다. 그래서 구도가 중요하다. 이 과정에서, 일정한 기교를 익히는 것 외에, 그것의 시각 효과에도 주의해야 한다. 효과가 궁극적인 목적이다.
(a) 작문 기술의 숙달
구도 기교는 색채 응용 중의 대비 기교 외에 참고와 숙달이 필요하며, 몇 가지 대비 관계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작문 기교의 두께 대비, 작문 기교의 근거리 대비, 작문 기교의 요리 밀도 대비, 작문 기교의 동정비교, 중서 작문 기교의 비교 등이 있다. 고금의 작곡 기법 비교 등.
(1) 컴포지션 기술 두께 대비: 두께 대비란 컴포지션 과정에서 사용되는 색상과 색상으로 구성된 패턴으로 이루어진 스타일입니다. 서화작품에서 우리는 공필과 자의분, 혹은 공필과 자의가 같은 화면 (국화대사인 제백석의 배추와 과과의 그림 등) 에 나타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런 스타일은 포장 구도에 있다. 이 두께 대비의 일부는 주 패턴과 호일 패턴 간의 대비입니다. 어떤 것은 중심 패턴과 배경 패턴의 대비입니다. 어떤 것은 바람과 같이 잔구름을 쓸어버리고, 어떤 것은 유사처럼 섬세하다. 어떤 사람은 들풀의 서예로 도안을 대체하는데, 일부 술과 식품 포장에서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미스 물만두, 부드러운 샴푸.
(2) 구도 기교의 대비, 국화 산수의 구도에서는 근경과 중경의 투시를 연구해야 하고, 포장 디자인에서도 먼 곳의 몇 폭의 화면 구도 수준과 같은 원칙을 채택해야 한다. 이른바' 가까이' 는 한 장의 사진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 즉 이른바 첫 번째 시각적 충격이다. 이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포장도안이 표현해야 할 가장 중요한 내용이기도 하다. 예를 들면 쌍환이 가장 먼저 쓰는 라면 포장이다. 먼저 사람들의 시선에 침입한 것은 공백 배경의 쌍환 상표와 진홍색 정사각형 배경의 거대한 흰색 품종 쌍환 (즉 근경) 이다. 이어' 사오우육면' 행서가 작은 주요 인물 (두 번째 시선은 중간 장면이라고도 함), 포장 내용을 표현한 제품 사진 (세 번째 시선이라고도 함, 중간 장면을 경계로 함), 보조 기업 마스코트 광고 문구, 공연 설명, 기업 로고 등이 뒤를 이었다. 이런 명백한 층감은 시각적 3 단계 법칙이라고도 불리며 정물 사진을 검사하는 사람들의 습관을 고려한다. 디자이너로서 그림 창작의 시작에서, 제작하기 전에 자신의 호소의 주제를 이해하고 눈에 띄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그래서 제가 디자인한 화면은 마치 강력한 자력처럼 대영들의 시선을 꽉 끌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력, 자기력, 자기력, 자기력, 자기력, 자기력, 자기력)
(3) 작문 기술 비교: 작문 기술 비교에 관해서는,
이것은 색채운용상의 번잡함과 간략의 대비와 매우 유사하며, 중국화의 비백과도 매우 유사하다. 즉, 도안에 집중된 곳에는 확산포일이 있어야 하며, 전부 집중하거나 확산해서는 안 된다. 밀도 조화, 리듬, 릴랙스, 공영을 구현했습니다. 전체 화면이 촘촘하고 색채가 풍부하며 배경 도안부터 테마 패턴에 이르기까지 매우 무거운 색채 표현이 있어 어찌할 바를 몰라 바람이 잘 통하지 않는다. 제품을 미화하고 판매를 촉진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지루하지도 않고 식욕도 없다. 이것은 밀도와 밀도의 대비를 잘 파악하지 못한 탓이다.
(4) 구도 수법의 동정대비 7: 한 패턴에서 어떤 포장 주제명의 배경이나 주변에 폭발성 패턴이나 겉보기에는 캐주얼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의도적으로 바르는 광적인 굵은 선이나 띠의 영어나 패턴 등을 자주 발견한다. 이 모든 것이' 동적인' 느낌을 보여줬고, 주제명은 단정하고 차분하며 배경은 침착했다. 이런 비교는 모두의 촌스럽고 고지식한 것을 피했다. 따라서 시각 효과는 매우 편안합니다. 사람들의 정상적인 심미심리에 부합하다.
(5) 구도 기법상의 중서부 대비는 종종 한 폭의 포장 디자인에 서양화의 만화 기법과 중국 전통 기법의 결합이나 중국 국학과 영어의 결합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화면은 서양인의 사진이나 포장 패턴의 한 장의 사진을 사실적으로 부각시킨다. 이런 표현은 아동용품, 스타킹, 의류, 화장품 포장에 자주 등장하는 흔한 참고방식이기도 하다.
(6) 오늘의 작문 기교 비교: 양은 중용이고, 고대는 현재용이다. 특히 문화적 품위를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현재의 포장에서 고대의 고전적인 문양, 서예, 인물, 도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술 포장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술과 태백주, 음식 속 추석 월병과 검은 땅콩은 모두 이런 방면에서 구현되고 발굴되었다. 이 밖에 화장품과 일용품의 고급 선물상자도 있는데, 그들의 무늬와 도안도 고전 문화에서 접목 수법을 찾고 있다. 이것은 고풍스러운 고상한 추구나 어떤 위로를 줄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셋째, 문화적 의미의 파악
좋은 포장 디자인 작품은 사람을 편안하게 하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심미심리적 만족감을 가져야 한다. 그래서 위에서 언급한 디자인의 몇 가지 방면의 기교는 결국 모두 사람의 만족을 얻기 위해서이다. 또 이런 만족의 핵심은 일정한 문화적 함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이런 문화적 내포는 한 사람의 기질과 수양처럼 내재적인 매력을 주며 뒷맛을 위한 공간을 남겨 준다. 쌍환왕중왕과 같은 특색 햄 소시지의 포장 디자인은 이 특징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그중 왕중왕제품을 대표하는 주요 이미지는 앉아 있는 새끼 사자로, 제품이 일품 중의 일품이라는 것을 보여주며 동방수사자 등 중화민족이 만물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호시탐탐, 더 이상' 동아병부' 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기업의 발전은 희망으로 가득 차 있으며, 문화 함량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는 점도 설명한다. 이런 포장은 매우 흥미진진하기 때문이다. 물론 포장도 많이 있는데, 색색의 인상을 줄 뿐이다. 아니면 단지 제품 이름일 뿐, 안에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런 포장은 저급한 디자이너이거나, 그 자체가 고위급 문화인이 아니다. 더구나 이런 제품은 그 자체로 등급이 오르지 못하며, 고부가가치는 말할 것도 없다. 따라서 이 포장에는 생명력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좋은 제품 포장은 특정 문화적 내포, 특히 제품을 대표하는 기업 문화, 또는 기업의 이념 추구를 주입해야 한다. 어느 정도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문제를 설명해야 한다. 또는 어떤 고소점을 암시하거나, 영감을 주거나, 기업의 어떤 특수한 색채와 문자를 나타내거나, 제품의 속성을 나타낸다는 것을 암시한다. (빌 게이츠, 지혜명언) 포장 디자인에 이러한 점이 없다면 성공적인 포장 디자인이 아닙니다. 그래서 또 다른 문장 에서 작가 는 디자이너 가 반드시 대량으로 책 을 읽고, 수양 을 풍부하게 하고, 심미 수준 을 높여야 사람들 에게 인기 있는 좋은 포장 작품 을 디자인 할 수 있다는 것 을 강조한 적이 있다.
결론적으로 포장 디자인의 기교는 색채, 도안, 문화적 내포에 대한 파악 외에도 디자이너가 생활에서 배우고, 대중으로부터 배우고, 시장에서 배우고, 소비자의 요구와 욕망을 끊임없이 이해하고 연구하며, 사람들의 생활의 실용성에서 생활의 심미와 향락에 이르기까지. 그래야만 제품 포장 디자인이 끊임없이 새로운 수준으로 올라가고 어떤 새로운 취향으로 승화될 수 있어야 시장 경제 여건 하에서 상품 판촉 역할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