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탁구 경기를 관람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공연장 내 환경을 훼손하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중국인들을 당황하게 할 음란한 말을 해서는 안됩니다~~~
중국이라도 팀이 지면 화내지 마세요~~~
시끄럽게 소리 내지 마세요!~~~
사진 찍을 때 조명을 사용하지 마세요. ~~
공연장 내 음식물 반입 금지~~
말과 행동에 주의하세요~~~
플래시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탁구경기 관람시 사진찍기~~
탁구를 소개하겠습니다
탁구는 구기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중앙에 수평 그물을 두고 길이 274cm, 너비 152cm, 높이 76cm의 테이블에서 플레이됩니다. 공은 직경 40.00mm, 무게 2, 40-2, 53g이며 흰색 또는 노란색이며 셀룰로이드 또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으며 맞으면 "탁구"소리가 나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각 선수는 테이블 한쪽에 서서 라켓으로 공을 친다. 타격 방법에는 블로킹, 펌핑, 치핑, 러빙, 풀링 등이 있다. 공은 네트를 넘어 다시 맞히기 전에 테이블에서 튕겨 나와야 합니다. 상대 테이블에 떨어지면 효과적입니다. 게임은 11개의 라운드로 나누어지며 3전 2선승제 또는 5전 2선승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대회에는 팀, 단식, 복식 등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탁구는 19세기 말 영국에서 유래됐다. 원래는 그냥 모바일 게임이었는데, 공은 가볍고 탄력 있는 재질로 만들어졌고, 라켓은 시가 상자 뚜껑 같은 나무판으로 만들어져 테니스처럼 탁구대 위에서 치곤 했다고 해서 '탁구'라고 불렸습니다. . 1900년경 경공업의 발달로 공은 셀룰로이드로 만든 속이 빈 공으로 바뀌었다. 이후 탁구는 점차 발전해 나갔다. 최초의 대규모 탁구 대회는 1900년 12월 영국 런던에서 열렸습니다. 대회에는 300명 이상이 참가했다. 경기 중에 남자 선수들은 풀 먹인 칼라가 달린 셔츠와 조끼를 입어야 하고, 여자 선수들은 치마와 모자까지 착용해야 합니다.
1926년에는 국제탁구연맹이 정식으로 설립되어 제1회 세계탁구선수권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됐다. 지난 50년 동안 탁구의 발전은 대략 세 단계를 거쳤습니다. 초기에는 선수들이 사용하는 라켓의 모양은 다양했지만 모두 나무로 만들어져 공을 치는 속도가 느렸다. 파워도 작고 스핀도 없고 플레이 스타일도 단조롭고 공을 밀어내는 것뿐입니다.
1903년 영국인 구드(Goode)가 고무 라켓을 발명해 탁구 기술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했다. 1926년부터 1951년까지 세계 각국의 선수들은 표면에 원통형 입자가 있는 고무 라켓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공을 칠 때 탄성과 마찰력이 증가해 공이 어느 정도 회전할 수 있어 백스핀을 활용하는 수비 스타일이 등장했다. 이러한 플레이 스타일은 유럽에서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으며, 많은 운동선수들이 이러한 플레이 스타일을 사용하여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했습니다. 이 시기 탁구의 장점은 유럽에 있었는데, 그중 헝가리팀이 117개 세계선수권대회에서 57승, 5승을 거두며 유럽팀의 절반을 차지했다. 1950년대 초반에는 오스트리아인들이 스펀지 라켓을 발명해 일본의 스포츠맨십이 세계대회에 활용됐고, 제19회 세계선수권대회에서도 4차례 우승을 거두며 유럽 선수들의 독점을 깨뜨렸다. 일본 선수들은 이 라켓을 사용하여 원거리 테이블에서 롱 드로우 공격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어 내는데, 이는 강력한 포핸드 공격력과 빠른 속도, 서브 공격의 위협이 큰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유럽 선수들은 느린 속도와 약한 스핀을 가지고 있다. , 약한 공격력 1950년대에는 수비적인 플레이 스타일이 점차 바뀌면서 일본이 탁구의 우위를 점하게 되었습니다. 1952년부터 1959년까지 49번의 세계 선수권 대회 중 일본 팀은 24번의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는 탁구 수준의 첫 번째 큰 발전이다.
1959년 제25회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남자 단식 우승을 차지한 룽궈톳 이후 중국 선수들이 국제 탁구계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점차적으로 "빠르고 정확하며 무자비하고 변화무쌍한" 기술 스타일을 갖춘 펜 홀드 슈팅 및 테이블에 근접한 빠른 공격 스타일이 형성되었습니다. 1961년 제26회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중국팀은 유럽수준을 통과했을 뿐만 아니라, '루프볼'이라는 롱 드로우와 비밀병기를 활용한 일본 선수들을 물리치고 최초로 남자 단체 우승을 차지했다. . 그리고 제27회, 28회 남자 단체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중국의 근접 빠른 공격의 장점은 근접한 자세와 빠른 속도, 유연한 움직임, 포핸드와 백핸드 모두의 용이성입니다. 일본의 원거리 공격에 비해 큰 진전입니다. 긴 채찍. 1960년대 중국의 탁구 기술 수준은 세계 최고 수준이었고 탁구의 우위는 일본에서 중국으로 옮겨갔다. 이는 탁구 수준의 두 번째로 큰 발전이다.
일본과 중국에서 탁구가 발전하는 동안, 유럽 선수들은 약 20년의 노력 끝에 마침내 일본의 루프볼 기술과 중국의 근거리 속공을 결합하여 실패로부터 교훈을 얻었습니다. 롱, 그들에게 적합한 고급 플레이 스타일, 즉 빠른 브레이크와 루프 볼을 기반으로 한 플레이 스타일을 만듭니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헝가리의 크람팔(Krampal)과 조닐(Jonil)이 있다. 루프볼과 결합된 빠른 브레이크에 중점을 둔 플레이 스타일로 포핸드와 백핸드 빠른 브레이크를 주 기술로 사용하며, 백핸드 빠른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주도권을 노리고, 포핸드 루프볼을 사용하여 스매시 기회를 찾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 대표적인 인물로는 스웨덴의 벵센(Bengtsen)과 체코의 오를로프스키(Orlofsky)가 있다. 이 두 가지 플레이 스타일의 특징은 강력한 배치, 빠른 속도, 당김 및 타격 능력, 낮은 당김 및 높은 적중, 넓은 기동 공간입니다. 탁구는 배치와 속도가 밀접하게 결합된 새로운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이는 탁구 수준의 세 번째 큰 발전이다.
1970년대 이후 국제 교류와 연구의 강화로 인해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이 서로의 장점을 통해 배우게 되었고, 그 결과 탁구 기술의 발전과 향상이 더욱 빨라졌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의 테이블 근접 속공, 루프볼과 결합된 펜손 속공, 루프볼과 결합된 수평 속공 등은 모두 발전하고 혁신해 국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이제 탁구는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스포츠 중 하나로 발전했습니다. 국제탁구연맹(International Table Tennis Federation)은 또한 127개의 회원 협회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스포츠 조직 중 하나입니다. 모든 대륙에는 ITTF와 탁구 연맹이 주최하는 다양한 규모와 형태의 수많은 세계 선수권 대회, 월드컵, 대륙 간 대회, 국제 대회가 있습니다. 1982년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1988년부터 탁구를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하기로 결정한 것은 탁구에 대한 세계 각국의 관심을 더욱 불러일으키고 탁구의 빠른 발전을 촉진할 것입니다.
탁구라는 이름의 유래
스포츠 역사상 탁구는 역사가 100년이 넘었을 뿐인 젊은 스포츠라고 볼 수 있다. 육상경기(2천년 이상)와 비교하면 진정한 후예라고 볼 수 있다.
1890년 인도에 주둔하던 몇몇 영국 해군 장교들은 우연히 작은 테이블에서 테니스를 치는 것이 꽤 흥미진진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나중에는 탄력이 거의 없는 단단한 공 대신 작은 속이 빈 가죽 공을 사용하고, 테니스 라켓 대신 나무판을 사용하여 탁구대 위에서 하는 이 참신한 '테니스 게임'을 탁구라는 이름이 유래한 것입니다.
탁구가 등장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인기 스포츠가 됐다. 20세기 초 미국은 탁구 경기 장비 세트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탁구에는 실내 테니스와 같은 다른 이름이 있었습니다. 이후 미국의 한 제조사가 탁구공이 부딪힐 때 나는 소리를 토대로 핑퐁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자신이 제작한 '탁구공'의 특허등록상표로 사용했다. 핑퐁은 나중에 탁구의 또 다른 공식 명칭이 되었습니다. 그것이 중국으로 퍼지자 사람들은 "탁구"라는 새로운 단어를 만들었습니다.
탁구를 일본어로 '스누커'라고 합니다. 탁구에 사용되는 많은 단어는 테니스에서 파생되었습니다. 탁구를 치는 데 사용하는 공을 핑퐁볼(ping pong ball) 또는 탁구공(table-tennis ball)이라 하고, 탁구대를 핑퐁테이블(ping pong table)이라 하고, 테이블을 코트(court)라 하고, 가운데에 있는 네트를 네트(net)라 하고, 이를 지지하는 프레임을 말한다. net을 net support라고 합니다.
탁구 단식 경기는 일반적으로 3전 3선승제 또는 5전 2선승제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영어로 '게임'이라고 부른다. 봉사하는 것을 봉사라고 합니다.
탁구는 영국에서 유래됐다. 유럽인들은 아직도 탁구를 '탁구 위의 테니스'라고 부른다. 19세기 말에는 테니스가 대중화됐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럽이지만 장소와 날씨의 제한으로 인해 영국의 일부 대학생들은 식탁을 테이블로, 책을 네트로, 양피지를 라켓으로 사용하고 식탁에서 앞뒤로 테니스를 치는 등 실내에서 테니스를 쳤습니다. p>
20 금세기 초, 탁구는 유럽과 아시아에서 꽃을 피웠으며, 1926년 독일 베를린에서 국제 탁구 초대 대회가 열렸습니다. 동시에 국제 탁구 연맹이 설립되었습니다. p>
탁구의 광범위한 발전은 라켓과 공에 큰 발전을 가져 왔습니다. 원래 라켓은 나중에 누군가가 삽입했습니다. 라켓에 양가죽을 덧댄 것. 근대 산업이 발전하면서 유럽인들은 1950년대 초에 고무 입자를 라켓에 붙였다. 1890년 영국 선수 지부(Ji Bu)가 미국에서 탁구용 장난감으로 셀룰로이드 공을 가져왔습니다.
많은 탁구 대회 중 가장 권위 있는 대회는 처음에는 매년 열렸던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입니다.
1904년 상하이의 한 문구점 주인 왕다오우는 일본에서 탁구 장비 10세트를 구입했다. 이후 탁구는 중국에 소개됐다.
탁구는 19세기 말 영국에서 시작돼 이후 미국, 중부 유럽, 일본, 중국, 한국으로 전파됐다. 탁구는 원래 많은 사람들에게 오락 활동으로 여겨졌으나 이제는 세계 주요 스포츠 중 하나로 발전했습니다. 탁구는 1988년 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으로 인정되었으며, 남자 단식, 여자 단식, 남자 복식, 여자 복식을 포함하는 공식 경기 종목이 되었습니다.
탁구 용어
1. 경기 표면의 영역
(1) 왼쪽과 오른쪽 절반 영역을 1/2 영역이라고도 하며, 사람 자체의 방향은 공과 반대입니다.
(2) 네트 근처 영역은 네트에서 40cm 이내의 영역을 의미합니다.
(3) 하단 라인 영역은 엔드 라인에서 30cm 이내의 영역을 의미합니다.
( 4) 중앙 영역은 니어 네트 영역과 기준선 영역 사이의 영역을 의미합니다.
(5) 측면 영역은 테이블 가장자리에 가까운 영역을 의미합니다.
2. 라켓 모양 라켓 모양 라켓의 각도와 방향을 포함합니다.
(1) 라켓 표면 각도 라켓 표면 각도는 라켓 표면과 테이블이 이루는 각도를 말합니다.
(1) 라켓 표면과 테이블 표면은 90도 수직입니다.
(2) 라켓 표면과 탁상 사이의 각도가 90° 미만이면 앞으로 기울어집니다.
(3) 라켓 표면과 테이블 사이의 각도가 90°보다 크면 뒤쪽을 의미합니다.
(2) 라켓면 방향 라켓면 방향은 라켓이 좌우로 휘어질 때 라켓과 테이블 엔드 라인이 이루는 각도를 말합니다.
3. 타격 위치란 공을 쳤을 때 라켓이 공에 닿는 구체적인 위치를 말하며 기본적으로 라켓의 각도와 일치합니다.
(1) 상단
(2) 상단 중간 부분
(3) 상단 중간 부분
(4) 중간 부분
(5) 하단 중간 부분
(6) 하단 중간 부분
(7) 하단 부분
4. 시간은 들어오는 공이 테이블 표면에 튀어올랐을 때부터 다시 떨어질 때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1) 상승기: 공이 테이블을 튕겨 막 떠오르는 단계.
(2) 늦은 상승: 공이 가장 높은 지점에 가깝게 바운드되는 단계입니다.
(3) 최고점 기간: 공이 최고점까지 바운드되는 단계.
(4) 하강 초기 단계: 가장 높은 지점에서 공이 하강하는 초기 단계입니다.
(5) 늦은 드롭: 공이 땅에 가깝게 떨어지기 전 단계입니다.
5. 타격루트 타격루트는 타격점에서 착지점까지 형성된 선을 말한다.
5개의 기본선(타자 기준)은 오른쪽 대각선, 오른쪽 직선, 왼쪽 대각선, 왼쪽 직선, 중앙 직선입니다. 실제 게임에서는 중앙에 있는 직선공이 언제든지 위치에 따라 결정되는데, 즉 추격공이라고도 하며 중앙에 있는 추격공이라고도 한다.
6. 타점은 공을 쳤을 때 라켓이 공에 닿는 순간의 공간상의 지점의 위치를 말하며, 이는 다음 세 가지 요소를 포함합니다. 공이 몸의 앞뒤 위치에 있다. ② 공과 몸 사이의 거리 ③ 공의 높고 낮은 위치.
1. 푸시 전술
특징: 포핸드 공격과 백핸드 푸시의 속도와 위력을 주로 사용하고, 착지 지점과 리듬의 변화를 결합하여 상대를 제압하고 동원합니다. 주도권을 얻거나 점수를 얻습니다. 푸시 공격 전술은 공격 스타일을 다루기 위해 왼쪽 푸시와 오른쪽 공격 스타일이 사용하는 주요 전술이며 또한 더블 공격 플레이어와 공격 및 컷을 백핸드 푸시 및 블록 능력과 결합하는 플레이어가 자주 사용합니다.
방법:
1. 왼쪽으로 밀어 오른쪽으로 공격 2. 밀어서 막고 옆으로 공격 3. 밀어서 막고 옆으로 공격한 후 포핸드로 다이빙 4. 왼쪽으로 밀어서 공격 백핸드 5. 왼쪽 밀기, 백핸드 공격, 옆 공격 및 백핸드 포핸드.
참고:
1. 밀기 및 공격 모두 라인 변경, 착지 지점 및 리듬 변경이 있어야 합니다. 이는 주도권을 잡고 스매시를 생성하기 위한 밀기 및 공격 전술의 주요 방법입니다. 기회.
2. 밀고 막는 것은 주로 상대의 백핸드를 누르는 것이 기본이지만, 갑자기 포핸드로 전환해 공격 기회를 만들어낸다. 상대 포핸드가 약할 경우 상대 포핸드를 밀어서 주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3. 밀고 막는 경우 갑자기 상대의 중앙을 추가 힘으로 밀어 상대가 힘으로 반격하기 어렵게 만든 후 포핸드나 옆 스매시를 사용한다.
4. 찬스볼을 만났을 때 과감하게 쳐부숴야 하는 것이 공격 전술의 핵심이다.
5. 밀고 공격하는 전술에서는 근접 위치를 고수해야 하지만 근접 위치를 고수할 수는 없습니다. 상대 위치를 마스터하려면 근접 위치와 중간 위치를 전환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율.
6. 밀기 공격 전술은 테이블에 가까운 위치를 기반으로 하는 호형 공격에 대처해야 하며, 기회를 기다릴 때는 힘을 늘리고 줄이십시오. 리버스 풀이나 중간 힘의 스매시를 위해 테이블로 이동한 후 포핸드 연속 공격을 시작합니다.
2. 양면 공격 전술 특징: 주로 포핸드와 백핸드 공격 기술의 속도와 위력을 사용하여 상대를 제압하고 주도권을 잡고 스매시 기회를 만듭니다. 양면 공격 기법은 공격 스타일을 다루기 위해 양면 공격 방법에서 사용되는 주요 전술입니다.
방법:
1. 왼쪽을 공격하고 오른쪽을 덩크한다. 2. 양쪽 코너를 공격하고 중앙을 강하게 덩크한다.
참고:
1. 포핸드 공격과 백핸드 공격 모두 스매시 기회를 만들기 위해 라인 변경과 배치 변경이 있어야 합니다.
2. 상대의 백핸드를 집중적으로 누른 뒤, 상대의 포핸드나 미들 공격을 하여 스매시 기회를 만들어낸다.
3. 찬스볼을 만나면 과감하게 쳐부수세요.
4. 양면 공격 전술에서는 적극적 공격 시 근거리 플랫폼을 고수해야 하며 패시브 상황에서는 적절하게 후퇴하여 중간, 근거리 또는 중간 플랫폼에서 반격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5. 양면 공격 전술을 사용하여 루프볼을 처리하려면 테이블 가까이에 붙어 상대의 루프볼을 견디기 위해 빠른 벨트를 사용하고 기회를 기다려야 합니다. 테이블 가까이에서 사용하여 중간 정도의 힘으로 루프 볼을 당기거나 부수고 연속 공격으로 전환합니다.
3. 당기기 공격 전술
특징: 지속적으로 빠른 포핸드 풀을 사용합니다. 공격 기회를 만들고 공격과 스매시를 득점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풀 공격 전술은 속공 플레이에서 치핑 플레이를 처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주요 전술입니다.
방법:
1. 포핸드 당김 후 스매시 2. 백핸드 당김 후 스매시
주요사항:
1. 상대를 방심하게 만드는 당김과 좌굴의 힘에서 큰 차이가 있어야 합니다.
2. 공을 당길 때 라인과 착지점을 바꿔 상대를 동원하고 주도권을 쥐고 공격 기회를 만들어내야 한다.
3. 기회공을 만나면 과감하게 부수거나 공격하세요.
4. 풀 어택 전술을 사용할 때는 인내심을 갖고, 성공을 위해 서두르지 말고, 포착하지 못한 기회에 너무 공격적이지 마십시오.
4. 당기기, 좌굴, 매달리기의 결합 전술
특징: 당기는 공격과 짧은 공을 방출하는 조합으로 딜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치핑 전술로.
방법:
1. 당기기 공격 전술에서 스매시나 공격 후에 짧은 공을 놓습니다.
2. 풀 공격 전술에서 숏볼을 방출한 후 스매시나 어썰트를 조합한다.
주요 사항:
1. 풀 공격 중 짧은 공을 방출할 때는 상대가 멀리 있고 공이 네트에 상대적으로 가까울 때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짧은 공의 착지 지점이 네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상대가 전진하기 어려운 거리와 난이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2. 숏볼을 방출한 후 스매싱을 할 때 상대가 테이블에 너무 가까우면 상대 몸 방향으로 스매시를 할 수 있어 상대가 양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그리고 반격하세요.
5. 러빙 전술
특징: 전투 기회를 찾기 위해 상대를 제어하기 위해 주로 "돌리고, 낮추고, 빠르게, 변화시키는" 러빙 전술을 사용하고, 그 후 낮은 갑자기를 사용합니다. , 빠른 공격 또는 공격을 시작하고 지속적인 공격을 시작하는 것과 같은 기술, 종종 갑작스럽게 공에서 기회 공을 만났을 때 스매싱은 종종 직접 득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러빙 전술은 모든 탁구 플레이 스타일에 없어서는 안될 보조 전술입니다.
방법:
1. 포핸드 및 백핸드 러빙과 포핸드 퀵 풀, 서둘러, 공격 또는 스매시를 결합합니다.
2. 포핸드와 백핸드 러빙, 백핸드 퀵 풀, 서둘러, 공격 또는 스매시와 결합됩니다.
참고:
1. 공격 전술에서는 주도권을 잡기 위해 최대한 일찍 일어나야 하지만 조급해하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실수를 하기 쉽습니다. 시작 중입니다.
2. 럽볼에서 기회볼을 만났을 때 과감하게 쳐부숴야 하는 것이 럽공격 전술의 주요 득점방식이다.
3. 짧은 럽 중에 짧은 스윙을 하면 상대가 먼저 공격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포핸드나 백핸드, 옆으로 공격할 기회를 기다릴 수 있도록 공격 기회를 만들어 두는 것이 도움이 된다. .
6. 컷팅 역습 전술
특징: 컷팅과 공격이 결합된 형태로, 코너링과 볼을 돌리는 데 중점을 두고 반격이나 턴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낮음, 꾸준함, 가변적 치핑으로 상대방이 기회를 찾아 반격하기 위해 움직이면서 공격하게 만듭니다. 이 전술은 "강제, 변화, 맹렬함, 공격"의 특징을 가지며, 공격과 베기를 결합한 주요 기술이다.
방법 :
1. 포핸드와 백핸드로 공을 잘라 각도를 강요하고, 포핸드 공격이나 상대 오른쪽 측면 공격을 병행한다.
2. 긴 공 2개를 포핸드와 백핸드 각도로 자르고, 포핸드와 백핸드의 역습을 결합한다.
참고:
1. 볼을 포핸드 또는 백핸드로 커팅할 때 회전 강도의 변화에 주의하세요. 컷팅과 터닝 후에는 볼을 컷팅하고 터닝하는 것과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는데, 이는 상대방이 반격을 위해 높은 공을 끌어내게 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2. 치핑 시에는 상대의 스매시나 공격을 피하기 위해 호를 최대한 낮게 해야 한다.
3. 코너를 강요하기 위해 볼을 잘라낼 때는 상대가 걸어가면서 볼을 칠 수 있도록 반대쪽 코너를 잘라내는 것과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7. 서브 및 공격 전술
특징: 서브 및 공격 전술은 다양한 스핀, 라인, 착지 지점 및 속도를 사용하여 상대의 역습 난이도를 높이고 기회를 창출합니다. 공을 잡거나 리턴의 질을 낮추고 주도권을 잡기 위해 먼저 공격하거나 직접 득점하는 것이 모든 탁구 플레이 스타일, 특히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의 주요 전술이자 득점 방법입니다.
방법:
1. 회전 및 "비회전" 공격을 시작합니다.
2. 포워드와 백핸드로 공을 공격합니다.
3. 공격을 위해 포워드, 백핸드, 백스핀을 제공합니다.
주의 사항:
1. 서브의 경로와 착지 지점은 상대가 전진, 후진, 좌우 이동하면서 서브를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어야 합니다.
2. 서브 후에는 공격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공격 준비를 해야 합니다.
3. 서브하기 전에 어떤 종류의 볼을 서브할지, 상대가 어떤 기술을 사용하여 반격할지 알아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공격에 더 잘 대비할 수 있습니다.
4. 공격은 최대한 공격적이어야 하지만, 너무 공격적이지 않으면 적중률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8. 서브 리시브와 공격 전술
특징: 단일 공격 기술로 구성되어 공격성이 강하며, 서브를 받는 불리한 위치를 서브로 바꿀 수 있다. 활동적인 포지션은 물론, 직접적으로 득점이 가능하며 탁구의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 특히 공격적인 플레이의 주요 전술입니다.
방법 : 빠르고 빠른 브레이크 또는 중간 정도의 힘으로 공을 받아 공격합니다.
참고:
1. 리시브와 공격은 상대방이 주도적으로 서브를 하고 자신이 패시브 리시브 위치에 있을 때 채택되는 공격 스타일이므로 더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공을 받아 공격할 때 너무 공격적이지 않아야 하며, 들어오는 공의 회전 방향과 회전 강도, 높이에 주의하여 적절한 공격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가 백스핀이 더 많은 공을 서브할 때 서브를 받을 때 네트에 부딪히지 않도록 리프팅 기술을 사용해야 합니다. 동시에 공을 공격하는 힘이 너무 커서는 안됩니다.
2. 공을 받아 공격하는 동작 이후에는 계속해서 적극적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즉시 반격이나 연속 공격을 준비해야 한다.
3. 리시브와 공격의 힘이 적을수록 공의 경로나 착지 지점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상대의 백핸드가 강할 경우에는 백핸드를 더 많이 쳐야 합니다. 그리고 포핸드가 약하면 상대의 포핸드를 더 자주 칠 수 있습니다.
루프와 빠른 브레이크의 결합: 루프 볼이 주요 방법이고 빠른 브레이크가 보완적인 플레이 스타일로 오늘날 남성의 80%를 차지합니다. 일반적으로 양면에 접착제를 반대로 붙입니다. 세계 챔피언 Wang Liqin과 Zhang Yining, 전 국가대표 선수인 Qiao Hong과 He Zhili 등이 있습니다.
루프와 결합된 빠른 브레이크 : 주로 빠른 브레이크, 루프 볼로 보완되어 전자보다 더 가까운 위치를 차지합니다. 일반적으로 한쪽은 리버스 러버, 다른 쪽은 일반 러버, 생 러버 및 긴 고무 (일반 고무인 양면도 있음) 접착제, 생고무, 긴 고무). 세계 챔피언 Deng Yaping과 Chen Jing,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수 Jin Xiangmei와 Huang Wenguan 등이 있습니다.
컷 앤 역습: 패시브 치핑에 중점을 두고 역습의 기회를 기다리는 플레이 스타일. 1950년대에는 세계 탁구계를 독점했다. 요즘에는 이런 스타일의 플레이를 하는 사람이 줄어들고 있는데, 남성의 경우 전 국가대표 선수인 딩송(공격을 많이 하고 컷을 적게 하는 선수)이 있고, 한국의 유명 선수인 주세혁이 여성의 경우 한국의 유명 선수인 진징(Jin Jing)이 있습니다. e와 국가대표 판잉(Fan Ying).
이상한 공: 이러한 플레이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결정적인 정의도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롱러버커팅, 노킹, 아칭, 드리프트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들어오는 공을 막고 반격의 기회를 기다린다(리버스보드 기술 활용). 대표적인 인물로는 전 국가대표 선수 Chen Zihe, Ni Xialian 등이 있습니다.
현대 발전
탁구는 작은 규모에서 큰 규모로 이르기까지 험난한 과정을 거쳤습니다. 1980년대 초, 중국팀이 제36회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서 7차례 우승을 차지한 뒤 일부 사람들은 탁구공을 더 크게 만들고 네트를 더 높게 만들자는 제안을 내놓았으나 이 제안은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그 이후로 탁구 기술은 계속 발전해 볼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스핀도 점점 강해졌습니다. 많은 선수들이 서로 대결할 때 라운드 횟수가 적고, 때로는 공이 번개처럼 날아가기도 하고, 청중이 명확하게 보기도 전에 승자가 결정되기 때문에 탁구 애호가들의 관심이 약화됩니다. 이런 이유로 오기무라 이치로(Ogimura Ichiro) 전 ITTF 회장은 한때 탁구를 더 크게 만드는 것을 고려한 적이 있다. Xu Yinsheng은 ITTF 회장이 된 후 이 문제를 의제에 올렸습니다.
1996년 5월 ITTF 이사회는 더 큰 공을 실험하자는 제안에 동의했습니다. 공의 속도와 회전을 늦추고 라운드와 장식적 가치를 높이려면 다음과 같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탁구공의 직경을 2mm 늘립니다. ITTF는 이듬해 일본 청소년 선수권대회에서 시범경기를 펼칠 계획이었으나 일본 제조사들의 반대가 너무 많아 포기했다. 당시에는 볼의 크기를 바꾸는 것은 단지 제안에 불과했는데, 제조업체가 더 큰 볼을 생산하려면 금형을 다시 만들고 공정을 조정하는 데 돈을 투자해야 했고, 결국 그 제안이 거부됐을 것입니다. 지나간.
탁구 개혁을 지원하기 위해 상하이 복희 탁구 그룹은 과감하게 시험 생산 작업을 수행하고 필요에 따라 고품질 공을 생산했으며 이는 각 회원 협회에서 제공했습니다. 시험용 ITTF. 동적 탁구 속도와 회전을 측정하는 장비를 보유한 세계 유일의 회사인 중국 탁구 협회가 주도적으로 테스트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중국탁구협회 과학위원회 연구원들은 "다양한 직경과 무게의 탁구공이 타격 속도와 스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실험적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경이 큰 공은 직경이 작은 공보다 느리고 직경이 작은 공보다 회전이 약합니다. 직경이 같은 공의 경우 무게와 탄성이 더 큰 공이 더 빠릅니다. 공보다 회전력이 강하고 무게와 탄력이 적습니다.
큰 공의 첫 번째 테스트는 1997년 제44회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서 열렸지만 별 효과가 없었다. 1998년 봄, Xu Yinsheng이 제안한 소주 국제 탁구 '빅볼' 대회가 두 번째 재판을 진행했습니다. 중국탁구협회는 쑤저우 시범경기 자금을 주도적으로 부담했다. 1999년에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빅볼을 활용한 또 다른 국제대회가 열렸다.
1999년 다웨이에서 열린 제45회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때 열린 ITTF 총회에서 '빅볼 개혁' 제안은 회원 124명 중 4분의 3 과반인 84표를 얻지 못해 보류됐다. 찬성 30표, 반대 10표, 기권 10표였습니다. 당시 새로 임명된 ITTF 회장 샬랄라(Shalala)는 일부 대표들이 이 개혁 조치의 영향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투표에 기권하거나 반대표를 던졌으며 자신이 설명과 설득 작업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00년 2월 23일 ITTF 특별회의 및 총회는 쿠알라룸푸르에서 40mm 공 개혁안을 통과시켜 2000년 10월 1일, 즉 시드니 올림픽 이후부터 탁구공을 공으로 하기로 결정했다. 게임에서는 38mm의 작은 공을 대체하기 위해 직경 40mm, 무게 2.7g의 대형 공을 사용합니다.
탁구에는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과 전술이 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이나 전술의 다양성에 관계없이 탁구 기술은 힘, 속도, 회전 및 배치라는 네 가지 기본 요소와 분리될 수 없습니다.
공에 작용하는 힘은 공의 전진 속도와 회전 강도로 표현됩니다. 공격할 때 세게 부숴서 상대가 잘 연결되지 않는다면 힘차게 플레이해야 합니다. 스핀의 강도를 높이려면 탑스핀이든 백스핀이든 공을 세게 문질러야 합니다.
상대방의 준비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잘 잡아서 가장 짧고 빠른 시간에 공을 상대 얼굴로 돌려보내 상대의 허를 찌르는 것이 속도이다.
상대가 반격하기 더 어렵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회전 공을 만들어 상대가 공을 실수로 되돌린 후 공을 '기회' 잡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스핀이다.
탁구공은 크지 않습니다. 자신이 치는 공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상대를 움직여서 앞으로, 뒤로, 왼쪽, 오른쪽으로 뛰거나 달려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배치 지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래서 탁구 기술의 기본 요소는 힘, 속도, 회전, 배치입니다.
1. 포지티브 러버 스펀지 샷. 포지티브 고무는 고무 입자가 위쪽을 향하고 높이와 직경이 동일한 고무입니다. 탄력이 좋고 안정된 타격과 빠른 속도를 갖고 있어 테이블 가까이에서 속공을 하는 선수들에게 적합하다. 손목은 유연하지만 팔과 허리, 복부의 힘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속도로 승리하는 고무 라켓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생고무 스펀지. 생고무는 입자가 위로 향하고 높이보다 직경이 큰 고무입니다. 공을 칠 때 가라앉고 스핀이 약한 것이 특징으로 테이블에 가까운 플레이어에게 적합합니다.
3. 접착 방지 스펀지 라켓은 접착 시 거친 면이 아래로 향하고 끈적거리는 면이 위로 향하는 고무의 일종으로, 유럽 전역의 선수들이 이러한 종류의 고무를 사용합니다. 접착 방지 볼의 회전력은 매우 강하므로 주로 회전(루핑 볼, 치핑 볼 등)으로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는 이 점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물론 역글루는 스핀을 만들기도 쉽고, 스핀도 먹기 쉬우므로 마스터하기가 어렵습니다.
4. 수비 스펀지슛. 라켓은 일반적으로 회전 플레이 스타일인 치핑(Chipping)에 주로 사용되므로 수평 라켓을 사용하여 공을 칩하는 선수들은 주로 리버스 러버를 사용하며 백핸드에는 트릭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 생산되는 라켓에는 마니아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공격형', '종합형', '방어형' 등의 분류 표시가 있는 경우가 많다.
초보자는 자신의 움직임을 교정하기 위해 공을 다루기 쉬운 저가형 라켓을 선택하고 점차적으로 수준을 향상시키고 안정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형성한 후 보다 타겟이 명확한 중형 라켓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급 블레이드로. 중저가 라켓이 반드시 사용하기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사용하기 쉬운 라켓이 사용하기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