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고금 어록을 찬양하다
수천 년 동안 왕미는 이 보배로운 땅에서 행복하게 살면서 집안의 모든 것을 돌보았다.
오화천상보안락인의 장수는 행운으로 가득 차 있다.
세월의 변천, 사람은 늙지 않고, 강산은 여전히 아름답다, 장춘.
삼양 개태 재원 광진 육합 영춘 상업 번영
서기 정향수만춘은 대량의 돈과 천만 원의 부를 가지고 있다.
평화, 부, 재원, 행운, 번영.
민부국강은 매사에 순조롭다.
대문은 서광을 맞이하고, 재원은 광진하고, 봄바람은 길하다. 많은 문이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맞이하고, 후프는 동서남북의 부를 받는다.
매전춘은 겨울에 대나무로 가서 평안을 보답하고, 좋은 날이 오고, 찬란한 웃음이 4 시까지 손님을 맞이한다고 생각한다. 상인 인공 녹색, 대나무 자체 3 점, 붉은 매화 신문 수천 가구.
큐슈의 길조는 봄을 맞아 온 세상을 맞이하고, 상운은 복이 있고, 길조의 부귀한 봄은 사람의 안강으로 돌아간다
길상문 안에는 부귀한 당전의 백복이 있고, 아름다운 생활은 이제 막 시작되었다. 달콤한 날은 아직 뒤에 있고, 봄에 돌아오는 새들은 말을 할 수 있다.
동성 Xi JIU 가족 초상화 난퉁 북경대학교 guang Cai sheng
온 가족 * * * 곳곳에 봄꽃이 피고 새해를 즐겁게 보내세요.
봄부터 꽃까지 모든 것이 행복하다.
봄이 와서 꽃이 일찍 피면 사람들의 경사가 잇따르고 있다. 섣달 그믐날과 새해에는 계단을 올라가 수천 잔의 술을 마신다.
풀씨앗은 그림처럼 길하고, 꽃이 피고 부귀춘향이 난다.
부유한 부, 성공한 가정음악 사업, 만성천
재원이 뒹굴고, 구름이 흐르고, 곳곳이 봄빛이다.
곳곳에 길조가 있어 온 하늘에 기쁨이 가득하다.
폭죽이 일제히 울렸고, 오복 일지매 꽃은 삼춘이라고 한다.
봄바람은 자랑스러웠고, 재원은 광진했고, 가업은 번창했다.
2. 오양성의 역사에 따르면 양은 광저우에 길조를 가져온 오곡신이다. 태평어람' 은 진대 배연의' 광저우기' 를 인용해 무양 전설을 담고 있다. 청초까지 무양의 이야기는 여전히 현지인들에 의해 흥미진진하게 전해졌다. 굴대균' 광저우 신어' 에 따르면 고대 남해에는 신선 다섯 명이 각각 다른 색깔의 옷을 입고 다른 색깔의 양을 탔다고 한다. 그들은 광저우에 와서 사람들에게 여섯 이삭의 곡식을 바쳤는데, 영원히 기근이 없기를 바랐다. 그리고 다섯 신선이 날아가고, 다섯 마리의 양이 석두 () 로 변했다. 오선오양은 풍작의 축복을 가져왔다. 광저우 (), 약칭 양성 () 혹은 약칭 광저우 () 는 모두 오양의 전설에서 기원한다. 오늘날 오양석조는 월수산공원에 우뚝 솟아 있는데, 이것은 광저우의 상징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1 년 동안 여러 해 동안 재해로 초정전 땅이 황폐하고 농업이 단절되어 백성들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게 되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어느 날 하늘에 상운 다섯 송이가 나타났다. 다섯 명의 선인은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자홍색 옷을 입고 각기 다른 색깔의 선양 다섯 마리를 타고 입마다 6 개의 귀가 달린 쌀을 물고 천천히 이 도시에 착륙했다. 선인은 사람들에게 쌀을 주고 양 다섯 마리를 남겼는데, 여기에 영원히 기근이 없기를 바라며 날아가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이후로 광주는 영남에서 가장 부유한 곳이 되었고, 양성도 생기기 시작했다. 항상' 오양성'' 광저우성' 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광저우 인민은 혜복서로 () 에' 오선관 ()' 을 건설하여 광저우를 축복하는 이 다섯 명의 선인을 기념하였다. 믿지 않으면 오선사 동쪽에 가보셔도 됩니다. 아직도 거대한 붉은 사암 발자국 모양의 동굴이 하나 있는데, 이것이 바로' 불후의 엄지손가락 자국' 이다.
오늘 오양은 이미 광저우의 상징이 되었다. 세심한 관광객들은' 양성성' 이라는 별명이 광저우 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책에는' 양성고지폐', 간행물에는' 양성고금', 신문에는' 양성석간지', 위에는' 양성팔경' 이 있다. 심지어 많은 상표, 회사, 동아리, 명승지조차도' 양성성' 으로 명명되었다. 오선관' 은 지금도 남아 있고,' 신선 엄지손가락 자국' 은 여전히 볼 수 있다. 후선가, 선림골목, 무한문 등. 선미' 의 맛인' 무양선' 신화, 영향이 깊다.
3. 양성팔경은 무엇입니까? 광저우의 산수의 아름다움은 줄곧 사람들이 동경하고 찬양하는 것이다. 송대 이래 양성에는 8 곳의 관광지가 있어 대대로 전해 내려왔으며, * * * 는 48 곳의 관광지를 선정했다. 이 8 경은 역대 국민의 칭찬을 받았는데, 시사만 해도 400 여 곡이 있다.
《고금의 양성팔경》이라는 책
송나라
복희욕일, 석문 귀환, 해산, 주강추월 (색깔), 국화호운영, 푸건안전, 소광보리, 대동우암.
원나라
복후욕일, 석문이 돌아오고, 대동연우, 보건려안전, 악태추월, 경태중이 돌아오고, 백운야경, 영주 일음.
명나라
(월수) 월수 송타오, 이삭석동전, 보산운기, 요주 초춘, 기린수정, 주강경란, 상산교가, 여만 어가.
청나라
월수 (월수) 연풍, 주주디, 오선협 용동, 고옥산, 진해루, 추복단결정, 양교운부폭포, 동해옥주.
/kloc-버전 0/963
백운송도, 로강향설, 월수 왕웬, 주해 단신, 홍령욱일, 쌍교우암, 거위담야월, 동호초춘.
/kloc-버전 0/986
홍령욱일, 황보소윤, 운산금수, 주해경보, 황기호, 월수마루, 자작나무 어우, 용동 기린.
고대와 현대 커플 3000 문장: 새 수영장 나무,
밑줄: 스님이 달의 문을 두드렸다.
첫 번째 부분: 대나무 잎 세 잔이 마음을 꿰고,
한마디: 복숭아꽃 두 송이가 정면으로 온다.
제 1 부: 하늘이 날고, 서리를 꽂고, 대선이 지나갔다.
한 마디: 구름은 우정 앞줄에 줄을 잘 서게 된다.
Ps: 3000 쌍의 고금 대련은 위에서 천분의 일 을 발췌한 것 ~
고대와 현대 커플 감사, Yu Qing 새해;
가걸호 장춘.
이것은 5 대 10 개국 때 촉국군 맹시군이 쓴 복숭아부 대련이자 중국 국사에 기재된 최초의 춘련이다. 문자 그대로' 수락' 은' 즐기다' 를 의미한다. 여경' 은' 이전 세대의 유산' 과' 이경' 을 의미했던 적이 있나요? 쿤? 문어문: "규수가 있으면 여경이 있을 거야." 첫 번째 부분의 취지는 새해에 이전 세대의 유산을 즐기는 것이다. 두 번째 부분의 주요 사상은 명절이 봄이 항상 거기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회사 전체가 새해를 맞이하고 행복을 기원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대련의 앞뒤에는' 춘련' 이라는 글자가 박혀 있고, 중간에' 자절' 이라는 글자가 박혀 있어 매우 교묘하다.
한쪽에 두지 않으면, 영원히 씁쓸하다.
그들이 상대방을 꽉 잡았을 때, 그들은 유명해졌다.
수평 적 비판: 삶을 무시하십시오.
이 대련은 인생의 철리를 썼다. 만약' 만약' 자를 빼면' 쓴맛' 이다. "격자" 글자의 펜은 받아들일 수 있어야 "명나라" 자이다. 일흔드는 것은 바로' 사람' 자이다. "아포스트로피" 와 "치켜세우다" 는 대립통일의 변증관계이며, 개방과 폐쇄를 모두 해야 한다. 우리는 포기하고 견지하는 법을 배워야 진정한 사람이 될 수 있다. 만약' 소체' 만 하고,' 참다' 는 것이 아니라면, 사람은 원칙과 분수가 없다. "통제" 만 하고 "삐뚤어지지" 않으면 지나치게 까다롭고 신중할 수 있다. "감추다" 와 "받들다" 는 서로 보완하고, 서로 지탱하고, 서로 보완하며, 그렇지 않으면 완전한 "사람" 이 아니다. 대련은 사람들에게 생활의 욕망, 유혹, 탐욕 등을 "떠나라" 고 권하고, "담박, 외로움, 집착 등을 유지하라" 고 권고했다. 사람의 일생은' 떠나는 것' 과' 저항하는 것' 을 모두 할 수 있어야 한다. 속담에 아깝고, 아깝고, 소득이 있다는 말이 있다.
청산은 천년을 그리지 않는다.
녹수에 현이 없다.
이것은 산수를 묘사한 유명한 대련이다. 청산은 아직 먹칠을 하지 않았지만, 한 폭의 아름다운 그림이며, 후세를 유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벽수는 비록 현이 없지만 예로부터 은은하고 아름다운 거문고 소리를 연주했다. 화면과 거문고 소리는 청산벽수의 아름다움과는 거리가 멀고, 담백한 가운데 재미있고, 간결에는 깊은 뜻이 있다. 작가는 몇 획으로 청산벽수 중의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아름다운 경지를 그려냈다.
봄바람이 우아하여 물건을 수용할 수 있다.
가을물 문장 먼지는 묻지 않는다.
이 연합은 청대 던이 쓴 대련이다. 봄바람은 관용과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넓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필묵은 가을물과 같고, 어떤 세속적인 먼지도 가지고 있지 않다. 얼마나 너그럽고 숭고한가.
손행자
호적지.
칭화대 1932 연시험 국어 시험 문제, 진인각 교수가 제기한' 손행자' 라는 3 자 대련이 나왔다. 단 한 명의 후보자만이 가장 좋은 답을 얻었다고 한다. 반대는' 호적지' 이다.
손행인, 호적지는 모두 이름이다. 일고 일금, 일무 일문, 일가상 일실, 일신일미, 모두 유명인이다. 이 두 유명인은 모두 불교 승려라고 할 수 있다. 맞습니다. 후와 손은 모두 원숭이의 별명과 명사이다. "가다" 와 "적합하다" 는 모두 간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모두 동사이다. "서" 와 "의" 는 모두 문언의 허사이다. 이것은 정확한 텍스트이다. 음운 말하기: 평정, 평정, 격율 쌍이다. 이 세 글자의 대련은 정말 간결하고 재미있고 깔끔하고 자연스럽다.
촉산에는 길이 있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
이 말은 유명한 문학가, 당송 8 인의 첫 한유에서 나온 것이다. 이 말은' 영예 헌문' 에 수록된 것으로, 그가 학문을 다스리는 명언이다. 사람들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책을 많이 읽고, 노력해야만 성공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한 것이다.
비바람 소리, 독서 소리;
집안일은 천하의 일에 모두 관심을 갖는다.
임동학원 의용군 강당에 걸려 있는 유명한 대련이다. 이 대련은 명대 임동당 지도자 구 헌성이 쓴 것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구국도 독서를 잊지 않는다' 는 것을 제창했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첫 번째 대련은 독서 소리와 비바람 소리를 결합하여 시적이면서도 의미가 있다. 최종선에는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려는 야망이 있다. 바람은 비에, 집은 나라에, 귀는 마음에 맞는다. 매우 깔끔하다, 특히 단어와 함께 사용될 때, 예를 들면 책 소리.
이 대련은 독서인이 경국제세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도록 독려하는 것으로, 지금까지도 여전히 계발과 교육의 의의가 있다. 즉, 그들은 좋은 책을 읽을 뿐만 아니라 국가, 정치, 세계 대사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세상의 여러 가지 일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독서나 독서가 아니라 응용할 것을 요구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이상한 말을 타고, 긴 활을 잡고, 비파와 비파를 연주하고, 왕은 위에 있고, 고군분투하고 있다.
일본 감독관, 드래곤 의류 공격, 네 귀신, 귀신이 가장자리를 침범하여 함께 안고 있다.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함락시킨 후,' 중국 문제 전문가' 라고 주장하는 일본인이 성벽에 대련을 걸어 서명을 도전했다고 한다. "이상한 말을 타고 긴 활을 잡고 피아노, 비파, 비파를 연주하고, 왕이 있어, 1 차 세계대전이 반드시 이긴다. 침략자의 침략에 직면하여, 한 중국 시민이 목숨을 돌보지 않고 나서서, "일본인이 사람을 부탁하고, 용옷을 습격하고, 귀신이 가장자리를 침범하여, 그들을 모두 데리고 갔다" 고 대답했다. 이 기묘한 일은 침입자의 오만함에 대한 강력한 반격이라고 할 수 있다. 밀정이 깜짝 놀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