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희재의 밤연회' 해석
[요약] "한희재의 밤연회"는 고홍중의 유일한 전승 작품으로, 난자오 장관 한희재의 호화로운 밤문화를 보여줍니다. 긴 두루마리 형태로 음악 감상, 춤 감상, 휴식, 불기, 손님 배웅의 다섯 장면으로 나누어져 있다. 그림 속 인물들은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다양한 자세와 외모, 손 표정 등이 모두 성공적으로 표현됐다. 특히 한희재의 이미지는 초상화적 특징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의 옷차림 역시 그의 여유로움을 반영하고 있다. 오프닝 나이트 연회는 비파 연주를 듣는 것입니다. 테이블에 있는 모든 캐릭터는 음악에 몰입하고 그들의 표정은 서로를 반영하며 주제를 강조합니다. 화면은 다양한 장면을 하나로 나누고 연결하는 데 사용되며, 붓놀림은 섬세하고 강렬하며, 밝은 색상은 침대 테이블과 남성복의 차분한 색상과 조화를 이룹니다. 매우 좋은 결과를 얻으십시오. <한>은 좌절한 관료들의 심리적 모순과 퇴폐적인 삶을 그린 작품이다. 그것은 사회적으로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키워드] 단절된 장면, 아름다움 속의 아름다움, 감상
『야연화』는 남당(南唐) 중서(忠書) 장관 한희재(汉善於)의 일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당시 화원의 칙령이었으며 인물화에 능했다. 회화사에 기록된 작품으로는 '장판을 치는 명제', '법연선사 초상', '문회화', '불멸을 여행하는 옥첩', '인더스를 침공하는 명제', '한' 등이 있다. Xizai's Night Banquet' 외 70여점 작품.
'한희재의 밤연'은 당시 사람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이 그림은 고홍종이 그의 스승 이우의 임명을 받아 밤에 한희재의 집에 갔다. 화가 Zhou Wenju와 Gao Taichong이 그의 밤 연회 장면을 엿보기 위해 두 개의 원본 그림이 있지만 Zhou Wenju가 그린 그림은 분실되었습니다.
『남조』에 따르면 한희재는 서기 602년에 태어나 서기 670년에 사망했다. 그의 예명은 수옌(順庵)이다. 주문석은 북방의 부유한 가문에서 태어나 진사3세가 되었고, 시, 서예, 그림, 음악에 능통했으며, 전쟁으로 인해 남당 왕조에 입문했다. 북쪽에서는 이경(利景) 황제 때 높은 활용을 받아 중서(忠書)의 대신으로 승진하였다. 이우가 왕위를 계승한 후 남당의 세력은 부진한 반면, 북송의 왕조는 급속히 부흥하였다. 리유는 나라를 구하고 강해지는 것을 생각하지 않고 하루 종일 술과 섹스에 빠졌고, 불교에 대해 이야기하고, 한편으로는 그의 부를 송나라를 기쁘게 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반면에 그는 "북쪽 사람들을 매우 의심하고 자주 죽였습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그는 실망하고 우울해졌으며 남당 왕조에 대한 마지막 신뢰를 잃었습니다. 남당왕조의 통치가 쇠퇴하자 이우는 그에게 재상을 맡아달라고 요청했지만 “현재의 상황이 날로 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재상이 되는 것을 부끄러워했다”고 말했다. 목소리와 외모를 가린 채 관료가 될 생각도 없었다. 그러므로 그는 "국의 명령을 피해 총리가 되라"는 광기를 버리고 미친 척하고 어리석은 짓을 하며 건전하고 정욕에 빠져 즐겁게 지내는 태도를 취하고 있다. 그는 또한 "중원은 항상 이를 주시하고 있다. 일단 신이 나타나면 강남은 버려질 것이다. 나는 오랫동안 웃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집에서 장난을 치고, 밤에 연회를 열고, 손님과 친구들과 술을 마시고, 방탕하게 행동했습니다. Li Yu는 그의 방탕에 대해 듣고 상황을 알고 싶어했습니다. "그는 Hong Zhong에게 밤에 그의 집에 가서 엿보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를 보고 기억하고 그림을 그리기 위해 위에서는 그를 설득하기 위해 그림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시자이는 그를 안전하다고 여겼습니다."
이 그림은 서로 연관되어 있지만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다섯 가지 플롯을 형태로 보여줍니다. 밤의 연회를 보여주는 만화의 활동에는 음악 감상, 춤 감상, 휴식, 바람 연주, 즐거운 작별 인사가 포함됩니다.
첫 번째 섹션은 '음악 듣기'입니다. 이때 밤의 연회가 막 시작되고 붉은 양초가 타오르고 여러 테이블에 와인과 음식이 나열되고 신선한 과일이 섞여 있습니다. 7명의 남자와 5명의 여자가 앉거나 서서 자오팡 감독 리자밍의 말을 듣고 있다 여동생 '비파를 연주하다' 주인공 한희재는 곧은 코트와 모자를 쓰고 붉은 연꽃 다리를 하고 침대에 앉아 있다. 그의 손은 자연스럽게 늘어져 플레이어를 바라보고 있다. 그 옆에는 붉은색 옷을 입은 챔피언 랑찬(Lang Can)이 오른손으로 침대를 짚고 앞으로 몸을 숙이고 왼손으로 무릎을 잡고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있었고, 다른 손님 중 일부는 손을 낮추기도 했다. 손을 잡고, 누군가는 귀를 기울이고, 누군가는 뒤를 돌아보고, 비파 현에 모인 가벼운 옥빛 손가락이 아름다운 음악에 잠긴 듯하다. 스크린 뒤의 한 여성도 감탄하기 위해 끼어들었고, 그녀는 한 손으로 스크린을 잡고 그 옆에 빨간색으로 칠해진 거세 드럼이 나타나 관객을 다음 섹션으로 안내했다.
두 번째 문단은 '춤을 감상하다'이다. 한희재가 총애하는 매춘부 왕우산은 날씬한 몸매에 소매가 좁은 파란색 긴 드레스를 입고 얼굴을 옆으로 돌린 채 북소리에 맞춰 육요춤을 추고 있다. 뒷모습만 노출됐음에도 자세가 굉장히 생생하다.
색상은 화려하고 우아하며 겹겹이 심화되면서도 자연스럽게 변하는 밝은 색상과 강렬한 검정색, 흰색, 빨간색이 서로 교차되어 캐릭터의 얼굴이 선명한 대비를 이룹니다. , 손, 옷주름 모두 후크염색으로 구조를 설명하면서 구조의 오목함과 볼록함을 드러내고 있으며, 색으로 덮힌 먹선을 색연필로 윤곽을 잡아주어 입체감과 통일감을 더해줍니다. 특히 고홍중은 인물의 묘사에만 국한되지 않고, 인물의 내면세계를 그려내는 데도 주목한다. 고홍중은 옷, 침대, 의자, 테이블, 칸막이, 병, 램프, 커튼, 악기 등을 모두 세세하고 생생하게 묘사하여 인물의 정체성과 위상을 보여주었습니다. 누락된 요소는 또한 역사가들에게 연구를 위한 좋은 이미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일부 예술적 처리에서는 작가의 그림이 전통적인 구성 방식을 채택하여 시간 개념을 깨고 동일한 그림에서 서로 다른 시간에 수행되는 활동을 구성하여 전체 구성을 일관되고 일관성있게 만듭니다. 그림의 줄거리는 복잡하고 등장인물이 많지만 손님과 진행자는 질서정연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장면 사이에서 복잡함과 단순함 사이에서 화가는 스크린, 테이블, 관현악을 능숙하게 사용합니다. , 침대 및 기타 도구를 상호 연결되고 상호 배타적으로 만듭니다. 분리감은 독립적이면서 그림에 통합됩니다. 둘째, 작가는 『한희재의 밤연』 그림에서 몇 가지 간단한 화면과 필요한 소품을 반복적으로 사용했다. 서양화처럼 빛과 장면을 묘사하지는 않았지만 독자들에게 실내 밤연의 느낌을 충분히 주었다. 중국 회화의 소위 "예술적 개념". 이는 마치 풍경을 사용하지 않고 몸짓, 눈빛, 기타 행동만으로 관객이 주변 풍경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중국의 옛 드라마와 같다. 매춘부들이 굵은 선과 무거운 색감으로 묘사된 '청추이' 부분을 살펴보자. 등장인물의 배경을 보면 실제 장면은 없고 상상에 더 의존한다. .
'한희재의 밤연'은 구도, 형태, 화법, 채색 등 작가의 심오한 기량과 탁월한 기량을 보여주며, 삶에 대한 한희재의 냉소적인 태도와 우울한 기분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객관적으로는 봉건귀족의 사치와 타락을 폭로하고 지배층 내부의 갈등을 심화시키는 역할을 했다. 예술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사상적, 실천적 의미도 깊은 인물화의 걸작이다.
3. 보충 단어
"한희재의 야회"는 역사적으로 고홍중이 그린 것으로 기록되어 있지만, 현존하는 작품이 고홍중의 원작인지는 의심스럽다. . 존재하는 것은 구즈의 원작이 아니라 후세의 카피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후세대가 카피할 때 이 걸작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자신만의 것을 많이 추가했지만 너무 그러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완벽하고 혼란스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오늘날 모든 사람과 논의할 목적으로 제안된 다음 두 가지 측면에 주로 반영됩니다.
관습과 습관. 이는 주로 의복과 헤어스타일에 반영되어 있으며, 당나라 시대는 고대 중국 회화가 종합적으로 발전한 전성기였습니다. 인물화, 특히 귀부인의 그림은 Zhang Xuan의 "Tamping Lian 그림", "Guo Guo 부인의 봄 소풍 그림", Zhou Fang의 "부채를 흔드는 여인 그림", "Paul의 그림"등 여러 번 전승되었습니다. '비녀도', 특히 '비녀도', '고고사'에는 남당대 궁녀들의 고봉이 기록되어 있는데, 이를 당말기 또는 당나라의 작품으로 보는 사람도 있다. 남당왕후가 지은 『아카시아나무』는 회화적 감각이 강한 시이기 때문이다. 시의 전반부는 한 여인을 아주 자세하게 묘사하고 있다: "구름 한 개, 옥 북 한 개, 가볍고 얇은 셔츠 한 벌, 가벼운 달팽이 두 마리." 보라, 이 아름다운 여인은 구름 같은 머리에 옥 머리핀을 꽂고 있다. , 가벼운 실크 셔츠를 입은 모습은 대부분 '머리핀 꽃부인'의 등장인물과 비슷합니다. 이 결론이 사실이라면 주방과 고홍중에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비녀"에 묘사된 여성이 남당 여성이라면 기존 "한"의 여성은 여성이 아닙니다. 남당(南唐)나라 출신. "한"에 그려진 여인들은 당나라 그림에서 볼 수 있는 여인들과 매우 다르기 때문에 남당 왕조는 당나라의 말기였지만 여전히 이씨 가문이었고 관습과 습관은 가질 수 없었습니다. 너무 많이 변했습니다.
배경 산수화에 관해서는 북송 시대에 산수화가 성숙해진 것을 우리 모두가 알고 있지만, 동주 등을 계승하는 것 외에도 이국, 판관 등의 학파도 있었지만, ** 가장 독특한 점은 진나라가 남침하여 위종과 진종 두 황제를 포로로 잡고 국토의 절반을 정복할 때까지 화서원은 그대로 유지되었고, 그러나 Liu, Li, Ma Xia, 특히 Ma Xia의 등장으로 그림 스타일이 갑자기 바뀌었습니다. 이에 영감을 받아 그는 Ma Yijiao와 Xia Banbian의 풍경을 만들었지만 Xia Gui의 풍경의 그림자는 이미 "Han Xizai 's Night"에 나타났습니다. 연회". 붓질이나 구도 면에서 Xia Gui의 풍경화와 매우 유사합니다. 정보를 확인한 결과 그림 중 하나가 Xia Gui의 "12 풍경 풍경"의 한 장면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기존의 "한"은 적어도 남부 사람들이 복사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송나라. 원래의 분홍색 사본은 구가 만든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생겼는지, 그리고 그것이 얼마나 멀리 묘사될 수 있는지를 본 적이 없습니다. , 만약 이 카피가 그의 예술을 완전히 끌어올릴 수 있다면 자제력은 너무 갑작스럽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한"의 여러 사본을 보았고 차이점이 많고 각각 고유 한 풍미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Lanting Preface"와 마찬가지로 Shenlong 버전과 Dingwu 버전은 고대를 복사할 때 느낌이 다릅니다. 그림에는 자신의 것을 많이 추가하는 경우가 많으며 원본 그림에 충실한 사람은 거의 없으며 Tang Yinlin의 "Han Xizai 's Night Banquet"와 같이 최고 중의 최고를 추구합니다.
전권에 작가의 인장이 찍혀 있지는 않으나 권 말미의 추문을 보면 구씨의 작품임을 알 수 있다. 송나라 황실에서 수집한 것인데, 고홍중의 생애와 행적에 대해서는 사료가 매우 부족하고, 그의 작품 중 일부가 소실되어 '현하화서 7권'에만 언급되어 있다. 그를 연구하는 데 큰 문제가 발생합니다. 『한』만으로는 공정한 평가를 내리기 어렵고, 기존 작품이 원작인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한>의 더욱 특별한 점 중 하나는 화가가 스파이 역할을 한다는 점이다. 오대시대의 인물창작에서는 귀족들의 생활을 직접적으로 묘사하는 주제가 큰 비중을 차지하였다. 특히 궁중화원 화가들은 왕족과 귀족들의 호화롭고 즐거운 생활이나 호사스러운 생활을 생생하게 표현해야 했다. 서원지제, 그의 아들 완웨이더, 장메이, 고태종, 남당회화원 주원거 등은 모두 귀족 인물의 초상화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그들이 묘사하는 귀족 생활은 주원거의 삶과 유사하다. "당궁의 봄 새벽"과 "한"에 비해 "한"은 좌절한 관료들의 심리적 모순을 묘사합니다. 즉, 한희재는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퇴폐적인 삶으로 그의 명성을 망칠 수 있다면, 그림처럼 하루에 한 번씩 정말 행복할 수 있다면, 그것을 보고 나면 관객은 모든 것이 공허하고 고통 속에 기쁨만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면 더 많은 생각을 하게 하고 감정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