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의 주요 범주는 무엇입니까?
산업 디자인, 약어 ID. 공학, 미학, 경제학을 기반으로 한 공업 제품 설계를 일컫는 말. 산업 설계는 제품 설계, 환경 설계, 커뮤니케이션 설계, 설계 관리의 네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쉐이프 설계, 기계 설계, 회로 설계, 의류 설계, 환경 계획, 인테리어 디자인을 포함합니다.
기계 설계,
작동 원리, 구조, 동작 방법, 힘 및 에너지 전달 방법, 각 부분의 재질, 쉐이프 및 치수, 윤활 방법 등을 구상, 분석 및 계산하는 작업 과정입니다. 기계의 사용 요구에 따라 구체적인 설명으로 변환하여 제조의 기초로 삼다.
3. 환경 설계
환경설계는 건축학, 도시계획, 경관디자인, 인체공학, 환경심리학, 디자인미학, 사회학, 역사학, 고고학, 종교학, 환경생태학, 환경행동학 등의 학과를 포함하는 복잡한 교차 학과이다.
환경 디자인 (Environmental design) 은 예술 디자인을 통해 건물의 실내 및 실외 공간 환경을 설계하고 통합하는 실용적인 예술입니다.
4. 건축 설계
건축설계란 건물이 건설되기 전에 설계사가 시공 임무에 따라 시공 과정과 사용 과정에서 존재하거나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종합적인 구상을 미리 하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과 방안을 개발하여 도면과 문서로 표현한 것을 말한다.
5. 인테리어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은 건물의 사용 특성, 환경 및 해당 기준에 따라 물질적 기술 수단과 건축 설계 원칙을 적용하여 기능이 합리적이고 편안하고 아름답고 사람들의 물질적, 정신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실내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이런 공간 환경은 사용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기능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역사적 맥락, 건축 스타일, 환경 분위기 등 정신적 요소도 반영한 것이다.
6. 패션 디자인
의류 디자이너는 직접 제품을 설계하고, 간접적으로 개성과 사회를 설계한다. 과학과 문명이 발전함에 따라 인류 예술 디자인의 수단도 발전하고 있다. 정보화 시대에는 인류 문화 교류 방식이 예전과 비교했을 때 큰 변화가 일어나 엄격한 업계 경계가 약화되고 있다.
의류 디자인은 공예 미술의 범주에 속하며 실용성과 예술성이 결합된 예술 형식이다. 디자인은 계획, 구상, 설정 방안, 이미지, 드로잉, 스타일링의 의미도 담고 있으며, 의상 디자인은 사람들이 생활 시스템을 입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적인 기획과 창의적 행동으로 정의된다.
7. 웹 사이트 디자인
웹 사이트 디자인은 방문자의 주의를 충분히 끌고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웹, 웹, 웹, 웹, 웹, 웹, 웹) 그래서 홈페이지를 만들 때, 반드시 사이트의 전체 디자인과 웹 디자인의 관련 원칙을 긴밀하게 결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웹, 웹, 웹, 웹, 웹, 웹)
웹 사이트 디자인은 기획 사례의 내용, 웹 사이트의 주제 패턴 및 자신의 이해를 결합하여 예술적 수단을 통해 표현된다. 웹 페이지 제작은 일반적으로 웹 디자이너 디자인 원고를 W3C 사양에 따라 html (표준 범용 마크 업 언어 아래의 응용 프로그램) 로 웹 페이지 형식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8. 바인딩 디자인 아트
그래픽 디자인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이라고도 하며, "비주얼" 을 통해 기호, 화면, 문자를 다양한 방식으로 만들고 조합하여 생각이나 정보를 전달하는 시각적 표현을 만듭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는 컴포지션, 시각 예술, 페이지 레이아웃 및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같은 전문 기술을 사용하여 창의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제작 (디자인) 과정과 최종 완성된 작품을 가리킬 수 있습니다.
9. 영화 애니메이션 디자인
영화 애니메이션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영화 3D 애니메이션에는 영화 효과 창조, 이전 촬영, 비디오 3D 애니메이션, 후기 효과 합성, 비디오 효과 애니메이션 등이 포함됩니다.
확장 데이터:
디자인
현대 과학 기술의 발전, 지식 사회의 도래, 혁신 형태의 진화로 인해 디자인도 전문 디자이너의 업무에서 광범위한 사용자 참여로 진화하고 있다. 사용자 중심적이고 사용자가 참여하는 혁신적인 디자인이 점점 더 중시되고 있으며, 사용자가 참여하는 혁신 2.0 모델이 점차 드러나고 있습니다.
사용자 요구 사항, 사용자 참여 및 사용자 중심은 새로운 조건 하에서 설계 혁신의 중요한 특징으로 간주됩니다. 사용자가 혁신 2.0 의 키워드가 되고, 사용자 경험도 지식사회 환경에서 혁신 2.0 모델의 핵심으로 여겨진다. 디자인은 더 이상 전문 디자이너의 특허가 아니며, 사용자 참여와 사용자 중심이 디자인의 키워드가 됩니다. Fab Lab, Living Lab 등의 혁신적인 디자인 패턴 탐구는 디자인의 혁신적인 2.0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디자인의 가장 간단한 정의는' 목적이 있는 창조적 행동' 이다.
하지만 디자인도 직업이다. 예를 들어, 영화 업계에는 장면 디자인 직위가 있고, 인쇄 업계에는 포장 디자인 직위가 있습니다. 영어 용법과는 달리 영어의 디자이너라는 단어는 중국어에서 사용할 때 디자이너와 디자이너가 같은 이름으로 부를 수 있다. "디자인" 이라는 단어로 볼 때, 상당히 많은 이론과 문제가 있으며, "디자인" 을 직업으로 하는 사회 환경은 흔히 "디자인권" 이라고 불린다
유럽과 미국의 국가 이론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럽과 미국의 산업 디자인과 건축 설계는 종종 설계사와 관련 이론의 두 가지 주요 주류이다.
디자인 행동은 일반적으로 명확한 목표로 해석되기 때문에 현대에서는 디자인 의미와 반대되는 창조를 난수, 무작위성 등이라고 합니다.
서양에서는 대형 설계 시스템을 건축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건물은 구체적인 건물이 아니라 추상적인 묘사이다.
현재, 디자인은 중국에서 이미 새로운 직업이 되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디자인